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밍후이왕의 소소한 이야기(4)

글/ 해외 대법제자

[밍후이왕] 편집자의 말: 사부님께서는 ‘2009년 대뉴욕 국제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오랜 기간 꾸준히 견지해 오면서, 끊임없이 정진하는 그것이 비로소 진짜 정진이다. 말은 이렇게 하지만, 하자면 정말로 어렵다. 때문에 수련을 처음과 같이 하면, 반드시 정과를 얻는다고 한다.”

이하는 2009년 밍후이왕 10주년 때의 단체 교류 원고다. 밍후이 사업을 하고 있는 상당한 일부 수련생은 장기간 기타 해외 수련생들처럼 수련 체험을 교류하고 함께 나눌 수 없었다. 이 방면의 부족함을 메우기 위해 모두들 공동으로 이 원고를 써내 10주년 법회 때 밍후이왕 사업인원 사이의 교류와 서로 간의 고무격려로 삼고자 했다. [‘밍후이왕의 소소한 이야기(3)’에 이어]

중국 대륙에 널리 전해져

밍후이왕의 성립은 국내외 파룬궁 수련생, 특히 중공의 압력 밑에 있는 대륙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큰 방향을 제시하고 정확한 교류 마당을 만들어주었다. 밍후이왕의 명성은 바로 해외 대법제자의 노력 하에, 중국 대륙 대법제자 및 ‘밍후이 주간’을 읽은 세인을 통해 중국 대륙에 널리 전해졌다. 더욱 중요한 것은 리훙쯔 사부님의 설법과 문장은 모두 밍후이왕을 통해 정식 발표되는데, 유언비어와 박해가 세간에 넘쳐나고 있는 험악한 환경에서 대륙 수련생에게 사부님 경문을 얻을 수 있는 믿음직한 통로를 만들어 주었다.

앞에서 서술한 C성씨 대법제자는 말했다. “99년 박해가 시작된 후, 현지의 수많은 수련생은 극소수인 몇몇 수련생에게 끌려갔는데 그들은 베이징 청원은 착오라고 여겼으며, 심지어는 난법이라고 했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가짜 경문이 전해져 일부 수련생을 더욱 미혹시켰고, 그들은 가짜 경문에서 베이징으로 청원가지 않는 근거를 찾아냈습니다. 2000년 9월에 이르러 밍후이 편집부에서 ‘엄숙한 가르침’을 발표해서야 이 한 무리 수련생 중 대부분이 자신들이 잘 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식하게 됐고 또한 걸어나와 대법을 실증하게 됐습니다.”

“불법 수감 당했다가 나온 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밍후이왕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봉쇄를 돌파한 후의 심정은 말로는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 때는 봉쇄를 돌파하는 이런 소프트웨어가 없었으므로 대리 서버를 통하거나 심지어는 몇십 분을 거처야 겨우 밍후이왕에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D성씨 수련생이 말했다. “바로 밍후이왕에서 우리에게 시공을 타파할 수 있는 교류마당을 제공해 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제때에 사부님의 신경문을 볼 수 있었고, 그래서 아무리 어려운 나날에도 모두 정법 수련의 길을 바짝 따라 오늘까지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밍후이는 나를 이끌고 가장 어려운 수련 여정을 걸어왔습니다.”

“이 10년 사이, 나는 밍후이왕의 진상자료를 다운하고, 복사하여 중공의 유언비어에 독해된 중국인에게 배포해 주어 그들이 진상을 알게 했습니다.”

앞에서 서술했던 A성씨 대법제자가 말했다. “우리 지역은 2000년 3월에 정식으로 밍후이왕과 연계했습니다. 우리가 처음으로 밍후이 편집부 수련생의 편지를 받았을 때, 수련생의 관심으로 가득찬 편지를 보고 그 자리에 있은 여러 수련생들은 모두 격동해서 눈물을 줄줄 흘렸고, 눈으로 무언의 축하를 서로 전했습니다. 그 순간, 우리 마음은 밍후이 수련생과 긴밀히 한데 연결됐습니다. 이런 감수는 밍후이 편집부와 연계한 대륙 수련생 모두에게 깊은 체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략 2000년 9월쯤 우리는 밍후이왕에서 ‘장쩌민의 밀어버릴 수 없는 역사적 책임’ 등 두 편 문장을 다운 받아 몇 백만 장을 인쇄해 거의 동일한 시간에 전 성의 크고 작은 골목에 배포했는데, 그 때부터 대륙 민중에게 전면적으로 진상을 알리는 것을 새로운 역사적 전환점으로 밀어주었습니다.”

첫 시작부터 밍후이와 함께 대법을 실증한 대륙 대법제자라면 상술한 두 수련생이 말한 것에 대해 모두 아주 익숙할 것이다.

밍후이왕은 외부 세계가 파룬궁의 진실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창구로 됐고, 동시에 중공 박해를 폭로하는 가장 첫 번째 자료를 대량 발표했다.

이 밖에, 밍후이왕의 전파 과정에 중공도 일이 바라던 것과는 반대로 되게 하는 배역을 맡았다. 예를 든다면, 초기 박해 문건 중에 중공은 반복적으로 ‘밍후이왕’을 언급했다. 비록 그들은 ‘밍후이왕’ 세 글자 앞뒤에 수많은 거짓말을 더 했지만 수많은 중국 사람들은 중국 관방 문장을 반대로 보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결국 많은 ‘610’ 사람들이 모두 밍후이왕을 보았고, 보고 난 후엔 방법을 찾아 사업을 바꿨다. 어떤 경찰은 인터넷 봉쇄돌파 프로그램을 배워 늘 밍후이왕을 훑어보았다.

대륙 파룬궁 수련생인 모 선생은 말한다. “내가 베이징 퇀허(團河) 노동교양소에 갇혀 있는 기간, 한 번은 무의식 중에 경찰도 돌파 프로그램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경찰의 악행이 밍후이왕에 폭로되자 그는 그후부터 더는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일을 하지 않고 다른 직장으로 바꾸었습니다.”

2002년, 모 지역에 건립된 대형 자료점들이 잇달아 파괴를 당하기 시작했다. 한 농촌 대법제자는 밍후이왕에서 대륙 대법제자를 위해 조직한 제1회 인터넷 법회에서 말했다. “날은 하루하루 지나가고 있는데, 인터넷에 접속하는 수련생도 붙잡혔기 때문에 우리는 밍후이왕을 전혀 볼 수 없어 바깥의 정법 형세가 어느 일보까지 이르렀는지 알 수 없었고, 사부님 경문은 더구나 볼 수 없었다. 모두들 소경처럼 고통 속에 시달렸다. 이후에 한 외지 수련생을 만나게 됐는데 그 수련생도 이 일을 알고는 몹시 조급해 했다. 그의 도움으로 우리 지역에는 인터넷 접속점과 자료점이 다시 만들어졌다.”

“만약 나에게 농사일을 하라 하면 그래도 얼마든지 할 수 있겠지만 마우스를 쥐라고 하면 마치 둥글고도 매끄러운 공을 쥔 것 같아 나중에는 손가락마저 움직일 수 없었다. 수련생이 나를 가르쳐 줄 때 내 머리는 텅 비어 있었고, 이 같이 번거로운 물건을 앞에 놓으니 마치 오리가 우레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속인 생활 중에서 여태껏 겪어보지 못한 곤란에 직면해 이 대법제자는 자신의 제한성을 극복하면서 사부님 가지와 수련생의 도움으로 ‘호미로부터 마우스에 이르는 과정’을 어렵게 걸어왔다. 인터넷에 접속하고, 다운하고 조판하며, 복사기를 수리하며, 늘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밍후이왕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또 하나의 정보 출처와 인쇄 발행점이 됐다.

이 대법제자의 경험은 수많은 노인 혹은 학력이 낮은 대륙 대법제자 중에서 대표성을 띠고 있었다.

다른 한 중국 대륙의 대법제자는 밍후이 편집부에 보내 온 편지에 이렇게 썼다.

“내가 밍후이왕에 접속한 시간은 비교적 늦었는데 2005년 10월에야 비로소 우리 대법 사이트를 보게 됐다. 이 먼저 밍후이왕은 나로 말하면 매우 익숙했으나 또 그렇게도 멀고 가망 없는 것 같았으며 신비하고도 신성한 것이었다……밍후이왕을 보고 싶은 염원은 몹시 절박하긴 했지만 내가 컴퓨터에 대해서는 일자무식이라 여태껏 만져보지도 못했다는 생각을 하자 잠재의식 중에는 아주 고심하고도 뛰어난 기술이 필요할 것이라고 여겼다. 그래서 컴퓨터를 줄곧 집에 그저 내버려 두고 있었다…. (이후에) 수련생들의 참을성 있는 도움과 고무격려로 나는 타자, 그리고 컴퓨터의 일부 기본 조작을 배웠고 ‘자유문’ 프로그램을 사용해 인터넷 봉쇄 돌파를 배워 드디어 꿈에도 바라던 대법사이트를 보게 됐다.”

이 대륙 대법제자의 경험 역시 고립된 것이 아니다. 원래 컴퓨터 기술을 갖고 있었던, 학력이 높든 낮든 상관없이 광대한 대륙 대법제자들의 사부님과 법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그들을 밍후이왕과 함께 있게 했고, ’대도무형’적으로 한 해 또 한 해를 지나올 수 있게 했다. 자료점이 “곳곳에 꽃피어 나게 하자”는 제창 하에 수많은 대법제자들은 자발적으로 대륙에서의 밍후이왕 정보점으로, 인쇄점으로, 편집점과 발행점으로 되어 사부님께서 밍후이왕에 발표하신 설법이 하룻밤 사이에 중국 대륙에 널리 전해져 진상 소식은 갈수록 널리 전해졌다.

마(魔)가 한 척 높으면 도(道)는 만 장 높다

중공은 밍후이왕의 존재에 대해 증오하기도 하고 두려워하기도 했다. 그러므로 몇 년 동안 줄곧 교란하려 시도했다. 밍후이가 성립된 초기에 중공의 해커 공격사건이 여러 번 빈번히 발생했다. 중공의 해커는 백성의 고혈로 고용한 전문 인원이었고, 밍후이왕의 기술인원은 이과(理科)와 공학의 학위를 갖고 있었지만 오히려 자금의 지지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직면한 것은 온 국가의 기구였다. ‘깡패를 만난 학자’처럼 밍후이 기술자들은 처음엔 마음속으로 형세를파악하지 못했다.

어떻게 할 것인가? 법공부 수련을 통해 정념을 강화하자 재빨리 대법제자 마음속에 일념이 생기게 됐다. 아무것도 모두 우리를 교란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하는 것은 가장 바르기 때문이다. 그 때 자신의 공간장이 갑자기 아주 크게 변했다는 것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기술 공간에서 유아독존(唯我獨尊)한 감각이 느껴지면서 일시에 자신감이 대폭 증가했다. 그 때부터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의 전문지식을 충실히 하면서 밍후이왕에 대한 안전도 법리상으로부터 더 근본적인 인식이 있게 됐다. 속인 층차의 것을 우리는 최선을 다해 해야 하지만, 우리가 갖고 있는 수련인만이 갖고 있는 일체, 사부님께서 부여하신 일체야말로 비로소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보귀한 것이며 금강불파(金剛不破)한 것이다.

한 사업인원은 말한다. 그는 일부 기술은 처음부터 배워야 했고, 봉착한 수많은 곤란은 스스로 머리를 써서 해결해야 했다. 몇 번인가 영감을 얻게 됐는데 그때는 신의 도움을 얻은 것 같은 그런 감각이었다. 수련은 초상적인 것으로서 당신이 진실로 대법이 요구하는 순정하고 무사(無私)적인 것을 해 냈을 때, 사부님 법력은 우리를 통해 펼쳐지는 것이다.

이 일체는 모두 묵묵히 소리 없는 가운데서 발생했는데, 조용하기로 호수 같았고, 심지어 잔잔한 파문마저 생기지 않았다. 하지만 그속에 몸을 담그고 있는 매 한 명의 밍후이 사업 인원은 모두 한 번 또 한 번 대법 수련의 그런 조용한 진동과 무성 중의 장관을 느낄 수 있었다.

밍후이의 사업인원은 전체 모두가 고학력, 첨단과학 기술 출신이다. 모두들 장시기 학습과 연구 생활 가운데서 사업과 사람을 대하는 습관을 양성했다. 이런 습관은 일반적인 의의에서 말한다면 흔히 모두 장점이었지만, 밍후이 사업으로 갖고 왔을 때 어떤 것은 적용되고 어떤 것은 도리어 일시적인 장애가 됐다. 원래의 관념과 습관을 타파하는 과정에 모두들 경지의 승화와 능력의 제고를 느낄 수 있었다.

예를 든다면, 여러 사람은 점차 하나의 공동 인식을 달성하게 됐는데, 자기 주위의 일체 모두는 자신의 수련 상태와 관련있다는 것이다. 컴퓨터 고장이나, 기술문제나 협조 문제이거나를 막론하고 아주 큰 일부분은 모두 자신의 수련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실천이 증명하다시피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자신의 마음과 몸이 더욱 순정해지면 각종 고장은 흔히 순조롭게 해결됐다.

또 예를 든다면, 어떤 수련생은 원래 고군분투(孤軍奮戰)하는 습관이 있는데, 결과적으로 어떤 때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었지만 어떤 때는 오히려 효과가 아주 좋지 않았다. 왜인가? 법공부를 통해 안을 향해 찾아보고 여러 사람은 발견했다. 바쁘고 압력이 있었기 때문에 어떤 때는 사물 표면 속에 빠져 개인이 과학 연구를 하는 형식이 됐다. 실제상 편집을 하든, 기술을 하든 밍후이를 하는 모든 대법제자 여러 사람의 에너지장은 상통한 것으로서 모두가 수련을 하고 있으며 사람을 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공동 인식이 있게 되자 마음속에는 장소와 분업으로 인해 가져온 간격이 없어졌다. 이후에 모두들 흥미 있는한 가지 현상을 발견하게 됐는데, 오직 당신 마음에 사심이 없다면, 흔히 자신이 봉착한 문제를 상대방에게 알려주기만 하면 상대방이 아무것도 하지도 않았는데 문제가 곧바로 몽땅 사라지는 것이었다. 이는 그야말로 정념의 힘이었고 정체 협조의 힘이었다.

(다음에 계속)

문장발표: 2011년 8월 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8/8/2449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