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정정당당하게 악인을 고소하고 더는 두려움 때문에 사악을 용인하지 않아야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왕 2011년 4월 28일에 보도한 ‘중공의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수련생 사건 개요(中共迫害致死法輪功學員案例概述)’ 중 펑광쥔(彭光俊)이 박해로 사망한 후 악인이 법률의 추궁을 당할까 봐 매우 두려워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은 우리들에게 매우 큰 계발을 주었다.

악인들은 반드시 마음이 조마조마하다

펑광쥔, 남, 55세, 베이징시 화이러우(懷柔)구 차오쯔(橋梓)진 허우차오쯔(後橋梓)촌 대법제자다. 99년 7월 20일 이후 펑광쥔은 여러 차레 붙잡혔는데 마지막 납치된 것은 2003년 9월 28일이었다. 펑광쥔은 붙잡힌 후 퇀허(團河) 노동교양소에서 불법 노동교양을 당하다가 흉악한 경찰 류진뱌오(劉金彪) 등에게 잔인하게 구타당해 사망했다. 사망 후 몸에는 상처가 있었지만 퇀허 노동교양소는 대외에 펑광쥔이 심장병에 걸려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주민들의 증언에 의하면 펑광쥔은 평소 정직하고 열정적이며 선량했으며매우 건강했다, 파룬궁을 수련한 후 자신에 대해 더욱 엄격히 요구했으며 다른 사람을 도울 때는 조건을 따지지 않아 마을에서 공인하는 좋은 사람이었다. 2004년 1월 26일, 사법인원들이 조심스레 선물을 들고 펑광쥔 집에 와서 거짓말을 했다. “펑광쥔은 병으로 죽었습니다.” 가족들은 그들이 자신들을 속인다고 생각해 검시를 요구했다. 그런데 사법 주관자는 “당신들이 사망 원인만 추궁하지 않는다면 당신들에게 펑광쥔의 골회함과 묘지를 제공하고 정부에서 1만5천 위안을 장례비로 지불하겠소”라고 제안했다. 펑광쥔의 시신 화장 시 어떤 사람이 기회를 이용해 검사해 본 결과 펑광쥔의 두부와 신체에는 맞아서 생긴 검붉은 어혈 자국 있었고 얼굴에는 전기봉에 지져진 상처가 있었으며, 사지의 뼈들이부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억울하게 죽은 펑광쥔을 마주하고 가족들은 사람의 운명은 하늘이 관장하는데 이렇게 끝을 볼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주관자는 “만약 정부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전 가족이 모두 실업을 당하게 되며 생존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위협했기에 어쩔 수 없이 타협했다.

사건 경위를 알고 있는 사람에 의하면 사법인원들이 펑광쥔의 골회와 가족들을 마을로 데려 올 때, 차를 마을 입구까지 몰고 와서는 마을에 사람들이 많지 않느냐고 물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주민들이 질문하면 대답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200위안을 차비를 주어 펑광쥔 가족들이 스스로 집으로 돌아가게 했다. 소식에 의하면 퇀허 노동교양소는 두가지 결론를 제정했는데 “만약 이 사건을 끝까지 추궁하는 사람이 있으면 책임자 류진뱌오, 장보리, 리창에게 떠밀어 그들을 판결하고, 만약 더이상 추궁하지 않는다면 심장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마무리 한다”였다.

만약 당시 피해자 가족이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사악에 타협하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법률을 이용해 살인범을 추궁했더라면 사람을 때려죽인 범인 류진뱌오, 장보리, 리창은 판결을 받았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망인의 억울함을 알게 되고 사악은 두려워 떨며 억제됐을 것이다. 물론 여기에서 그들을 질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교훈을 얻자는 것이다. 필경 과거 환경은 지금보다 더욱 엄혹했을 것이다.

법을 이용해 악인을 기소하면 ‘도(道)에 들어맞고 지지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밍후이왕 2011년 4월 17일 문장 ‘정정당당하게 법률을 이용해 박해를 반대하다’ 중에서 이야기다.

나의 업무는 사건 심의, 당사자 상소 등과 관련된다. 일상 업무 중 회사 상사는 두 종류의 안건을 제일 중시한다. 하나는 상사가 처리하라고 맡긴 항소안이고, 두 번째는 당사자가 법률을 알아서 상소할 수 있는 안건이다. 이런 종류의 안건에 대한 심리는 종종 신중해지고 제멋대로 하지 못한다. 당사자가 법률에 문외한인 안건은 처리가 진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회를 보아 갈취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사악이 파룬궁을 박해한 초기, 공안국 노동교양소에서 일하는 친구 한 명이 이해할 수 없다면서 나에게 물었다. “당신 파룬궁 수련생들은 노동교양을 지시받았는데 무엇 때문에 재심의를 신청하지 않는가?” 2006년, 나는 회사의 악인에게 합법적인 민사권리를 침범당하여 법원에 가서 자문하였다. 안면부지의 한 법관은 “당신이 파룬궁을 수련한다고 해서 민사 권리를 박탈당해서는 안 되며, 파룬궁 탄압은 법률적 근거가 없다”고 아주 후련하게 말했다.

2002년 내가 불법적으로 노동교양을 받을 때 나는 전향하지 않았고 감시인(바오자)이 파룬궁 수련생을 폭행하는 것을 제지하였다. 이 때문에 노동교양소에서는 아무런 수속도 밟지 않고 나의 수감기한을 3개월 더 연장했다. 나는 기소장을 써서 법원에 노동교양소를 기소하였다. 그리고 기소장 여러 부를 써서 노동교양소 소장, 대장, 마약을 복용하여 노동교양을 받는 인원 등, 보는 사람마다 주었다. 가족이 면회 왔을 때 악경은 내가 가족에게 줄 기소장을 수색하여 갖고 갔다. 나는 노동교양소에 불법으로 감금되었다는 이유로 노동을 거부하였다. 그때 노동교양소에서는 대법제자가 일을 하지 않는 등의 반박해 행위를 중상하여 ‘법과 규율 위반’ 이라며 차례차례 끌고 가 밧줄로 묶고 혹형으로 고문하였다. 그러나 내가 노동 교양소를 떠날 때까지 노동교양소 소장부터 악경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사람도 내가 노동교양소를 기소하고 노동을 거부한 것으로 나를 박해하지 않았고, 오히려 노동교양소 소장은 나를 피해 다니고 내가 그를 찾는 것을 두려워하였다. 나를 불법감금한 노동교양소 소장은 노동교양소 회의에서 “이전에는 노동교양소에서 법률에 근거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아무 말도 못했지만 지금은 기소하는 사람이 있어 마땅히 법률에 근거해 처리해야 한다.”고 제기하였다고 나에게 말하였다. 노동교양소의 다른 경찰은 나를 보고 이 일을 문의하고 마땅히 기소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두려움으로더는 가족에게 의지하지 않아야

‘정정당당하게 법률을 이용해 박해를 반대하다’ 문장에서 제기하기를 ‘반박해 법률 수책 제 1판’ 92페이지의 한 곳은 논의해야 한다고 했는데 나는 매우 이치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제2판에서 수정할 것을 건의한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2. 소송상의 항소는 당사자 자신에 한정되지 않고 가까운 가족 등이 포함되며, 모두 항소를 제출할 수 있다.’라고 씌어있다. 파룬궁 수련생 본인이 항소를 제기하면 사악의 타격과 보복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면 가족이 항소를 제기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해도 매우 강력하다. 수련생 다수가 수용되어 박해를 받고 있기에 항소를 제기하면 교도소의 박해를 가중시킬 수 있으며, 특히 수련생이 항소를 제기하면 교도소는 그에게 극히 냉혹한 박해를 하여 수련생의 본의에 상반되게 소위 ‘전향’하지 않을 수 없게 하기 때문에 수련생 가족이 항소를 대신한다면 더욱 좋다.

이는 실제상에서 한 대법제자로서 자신이 두려움이 있어 가족에게 의지해 자신의 억울함을 벗으려 하고, 가족에게 자신을 대신해 반박해 할 것을 희망하는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우리들이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려놓는다면 가족도 자연히 자발적으로 정의를 펼칠 것이다.

법률을 이용해 수련생을 구원한 성공적인 사례

또 적지 않은 사례들이 있다.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정정당당하게 법률을 이용해 반박해 한다면 더욱 유력하게 악인을 억제할 수 있고 박해를 제지할 수 있다. 아래는 평화롭고 이성적으로 법률 순서를 이용해 수련생을 구원한 성공적인 사례다. 동수들이 참고로 하도록 제공하려 한다(당사인의 동의를 거치지 않아 잠시 가명을 쓴다).

11월 9일 아침, 왕징(가명)의 가족들이 파출소에 가서 불법적으로 압류한 개인 재물 및 왕징의 불법 노동교양결정서를 요구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줄곧 찾으려고 하던 경찰, 즉 이 사건을 계획한 책임자 경찰 왕모(가명)와 부딪혔다. 왕징의 시어머니는 왕모가 현장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에게 무엇 때문에 사람을 해치느냐고 물었다. 왕모의 태도는 아주 좋지 않았고 그 일에 대해 모른다고 부인했다. 왕징의 시어머니는 그 경찰에게 좋은 말로 타일렀으나 그녀는 듣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어르신을 무례하게 대했다. 이후에 왕징의 딸이 또 교도원 이모모를 찾아가서 가져간 물건을 달라고 했는데 이모모의 태도가 매우 좋지 않았고 그런 물건이 없다고 딱 잡아떼며 이 일은 자신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또 이후에 더 이상 자신을 찾아오지 말라며 당신이 누구를 찾겠으면 누구를 찾으라고 말하면서 이 사람들을 전부 붙잡아야겠다고 날뛰었다.(날뛰는 것으로 그 마음속 공포를 덮으려 했다.) 왕징의 딸은 또 부소장 모모를 찾아 물건이 어디 있느냐고 물었는데 부소장 말은 자신이 가져간 것은 아니며 누가 가져갔는지는 그도 모른다고 했다. 대신 그는 법정에 나가서 증인이 되어 그런 물건들이 확실히 이곳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이후에 매우 많은 동수들이 파출소에 들어가면서 정념의 마당이 갈수록 강함을 느끼게 됐는데, 현장에 있던 경찰들도 모두 매우 두려워했고, 협조 경찰 왕모의 그 당시 태도도 매우 많이 좋아졌다. 그는 “나는 그런 부덕한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은 나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습니다”고 하면서 교도원 이모모가 증인이 되어 달라고 했다. “당신은 정치 교도원에게 물어보세요. 나는 다만 전화를 받은 후 (그들이)나에게 가라고 했습니다.” 정치교도원은 “당신이 지금 뭘하고 있는거야. 빨리 가서 자기 일이나 하시오”라고 했다. 파출소로 들어온 대법제자들 중 어떤 제자들은 경찰에게 진상을 알렸고 어떤 제자들은 그들 명단에 있는 사진을 찍었다. 처음에는 한 경찰이 사진을 찍지 못하게 했는데 한 대법제자가 “당신이 왜 이것을 관계합니까?”라고 물었다. 이 경찰은 “사실 나는 관계치 않습니다. 내가 보았으니 말해야 합니다”라고 했다. 이후에 이모모가 사람을 파견해 명단이 있는 사진을 치우게 했다.

동수들은 간단한 교류를 거쳐 모두들 다만 여기에 멈춰있을 것이 아니라 마땅히 시 공안국 신방(탄원) 사무실을 찾아가야 된다고 생각했다. 이때 파출소 밖에는 1-200명되는 동수들이 모여 있었다. 소식을 들은 대부분 동수들은 왕징의 딸과 시어머니와 함께 시 공안국 신방사무실에 갔다. 그 때 신방사무실 책임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는 것을 보고 “우리 여기에는 규정이 있습니다. 최대 5명 대표를 지정해주세요. 사람이 많을수록 말하기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한 동수들은 그에게 알려주었다. “이는 많은 것이 아닙니다. 당신 밖을 보세요. 밖에는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접대를 책임진 사람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두려워했다. 왕징의 가족들은방문한 뜻을 설명했다. 접대를 책임진 사람도 인내심 있게 들었다.

왕징의 딸은 그들에게 사건의 경과를 소개했다. “마땅히 해야 할 법률 과정을 우리는 이미 모두 걸어 왔습니다. 유관 인원은 여전히 우리에게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상방해 진상을 반영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오늘 여기에 온 것은 주로 모 파출소를 고발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사람을 붙잡을 때, 우리 집 개인 재산을 몰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 가족들이 매일 가서 달라고 했는데 그들은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태도가 매우 악랄했습니다. 또 하나는 우리 어머니를 불법적으로 노동개조할 때 우리 가족들은 그 어떤 통지도 받지 못했고 노동교양 결정서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 어떤 법률적 근거도 없는 상황 하에서 우리 어머니를 노동교양 시켰습니다.”

접대를 책임진 그 사람은 말했다. “당신이 전진 공안국에 가보세오. 파출소는 거기에서 관리 합니다. 그 곳의 수사 대대에 가서 이 일을 반영하세요.” 왕징의 딸은 말했다. “가 보았습니다. 그들의 태도도 파출소와 마찬가지기에 찾아도 쓸데가 없습니다.” 그들은 또 알려주었다. “그러면 당신은 한 급 더 높은 상급에 반영하세요. 시 노동교양 위원회에 이 일을 설명하세요.” 왕징의 딸은 말했다. “노동교양 위원회에도 찾아가서 이 일의 주요 책임자 이모모도 만나 보았습니다. 그의 태도는 매우 사나웠는데 결정서는 있지만 가족이 요구할 권리가 없고 우리도 당신들에게 주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당신들도 이 일을 상관하지 말라고 하면서 누구도 이 일을 상관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나에게 연공하느냐고 물으면서 나도 잡아 가두겠다고 했는데 매우 사악했습니다.”

그 사람은 이 상황을 듣고 곧 이모모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와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하며 왕징의 딸과 가족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이 일을 잘못하지 않았습니다. 당신들의 방법은 매우 정확합니다. 당신들은 그 물건들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정말 주지 않는다면 당신 집에서 변호사를 청해 변호하십시오. 만약 변호사가 와서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우리 신방사무실이 이 일을 교섭해 꼭 당신들에게 만족할만한 대답을 드리겠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조급해하지 마세요. 그렇지만 한 가지 요구가 있는데 규정에 의하면 상방 인원이 5명을 초과하지 못한다고 했기에 많이 오셨지만 그들에게 돌아가시라고 하십시오”라고 말했다. 만나려 하던 이모모는 오지 않았고 공안국의 기타 사람도 오지 않았으며 다만 매번 박해에 빠짐없이 참가했던 천모모가 파견되어 왔다. 천모모는 왕징의 가족들을 보더니 왕징의 딸을 나오라고 했다. 왕징의 딸은 말했다. “나는 당신의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해결하지 못합니다.” 천모모는 해결할 수 있다고 다짐하고 왕징의 딸을 나오게 하고는 무엇 때문에 왔느냐고 물었다. 왕징의 딸은 말했다. “나는 상방하러 왔습니다. 당신들이 이런 일을 모두 해결해 주지 않는 이상 나는 당신들을 고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천모모는 무슨 문제든 자신에게 말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왕징의 딸은 사연의 전후 과정을 다 이야기 했다. 천모모은 류모에게 전화를 걸면서 류모에게 그럴듯하게 말 했다. “당신들에게 그들의 돈을 건드리지 말라고 알려주었는데 무엇 때문에 그렇게 했지? 지금 문제가 커져 많은 사람들이 와서 이 문제의 해결을 기다리고 있소. 반드시 빨리 문제를 해결하시오.” 류모도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했다. 왕징의 딸은 또 말했다. “그 이모모가 우리 집에 노동교육 결정서를 주지 않았는데 달라하는 것이 합법적이지 않나요.” 천모모가 왜 반드시 결정서를 달라고 하는지 물었다. 왕징의 딸이 말했다. “가족으로서 우리는 이것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법률이 허용하는 것으로서 당신들이 주지 않는다는 것은 당신들에게 마음속에 모종의 꿍꿍이가 있는 것입니다. 가족인 우리는 반드시 그 결정서를 요구 하겠습니다.” 바로 이때 왕징을 돌려보냈다는 소식이 전해왔다. 왕징의 가족들은 관할 파출소에 가서 왕징을 데려왔다. 함께 갔던 대법제자들은 여러 개 미니버스에 가득 찼다. 여러 사람들은 왕징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하나의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부 동수들이 왕징을 집까지 바래다주었다.

두려워하는 마음을 극복하고 박해를 종결중공은 정권을 장악한 후 몇 십년 간 여러 차례 정치 운동을 통해 폭력으로 민중을 노역시켜 중국을 큰 공포적인 환경으로 만들었다. 사람들은 중공이 제한하는 하는 일은 감히 하지 못하거나 해도 깊이 숨기면서 중공에 대한 ‘두려움’이 뼛속까지 침투되어 있는데 중국인마다 모두 그 피해를 깊이 받았다. 이것은 곧 바로 중공의 가장 사악한 면으로서 사람들로 하여금 양심을 잃게 하고, 사회로 하여금 공리를 잃게 하여 유독 중공에만 복종하게 한다. 결국 사람들은 이런 사악한 정신적 박해를 인식하지 못하게 됐다.

그렇다면 박해를 제지하고 중공 악당을 해체하며 철저히 중공악당이 만들어 낸 공포분위기를 제거하려면 우리 개인들마다 모두 반드시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려놓아야 하고 자신의 나약한 면을 극복하고 정정당당하게 법률을 이용해 박해를 반대해야 한다.

개인이 깨달은 것이므로 합당하지 못한 면이 있다면 대해 동수들의 자비한 시정이 있기를, 그리고 함께 좋은 경험을 교류하기를 희망한다.

문장완성: 2011년 5월 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5/2/23995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