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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 동수와 몇 마디 말한다

글 / 산둥(山東) 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11월 16일] 장기간 동안 농촌 동수와 접촉하면서 많은 동수들이 지금까지 아직도 수련 중에서 정진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농촌일이 바쁠 때, 그들은 법공부와 연공을 아주 적게 하게 된다. 그러나 지금 일이 한가할 때에도, 적지 않은 동수들은 여전히 각 방면의 교란 중에 처하게 되면서 수련을 제1위로 놓을 수 없었고 하루하루를 많은 사소한 일에 엉키게 되어 힘들게 지내고 있다.

최근 일부 농촌 동수와 교류한바 그들은 모두 똑같은 상태가 나타났다고 했다. 법공부 시간이 적고 혼잡한 일로 인해 시간이 없어 법공부를 할 수 없고 게다가 대다수는 연공을 중시하지 않고 어떤 동수들은 오랫동안 연공하지 않는다고 했다. 어떤 동수들은 비록 연공을 하지만 며칠에 한 번씩만 연공을 하고 가부좌는 30~40분 밖에 견지할 수 없었고, 어떤 노년 동수들은 지금까지 아직도 가부좌를 할 수 없고 거의 정공을 하지 않는다고 했다.

도처에 물질욕이 가득찬 현재 사회에서, 만약 우리가 시시각각 대법의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하지 않고 대법으로 지도하지 않았다면 언제나 오염이 되고 속인사회 가상에서 아래로 끌려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사존께서는 우리에게 속인 상태에 부합되게 수련하라고 하셨지만 속인처럼 생활하라고 하지는 않으셨다. 관건은 속인의 생활 상태에서 어떻게 수련하는가 하는 것이다. 수련은 제1위이며 어떠한 조건도 없고 우리는 단지 속인사회의 형식을 이용해 수련하는 것이다. 동수들은, 바쁜 시기가 지나가거나 혹은 이 일을 다하게 되면 반드시 법공부를 잘하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하겠다고 늘 말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바쁜 시기가 지나가면 또 바쁘게 되고 이 일을 다 하고 나면 또 그 일이 있게 된다. 특히 농촌 사람들은 농촌의 많은 속인들에게 거의 한가한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1년 사계절 모두 바쁘고 만약 대법제자가 속인 중에 빠지게 된다면 또한 마찬가지이다. 사존님의 설법 중에서, 수련은 일에 지장을 주지 않고 수련을 잘하고 일을 한다면 적은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거둔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만약 우리가 오직 사람의 사지(四支)로 노동하고 일을 하려고 한다 해도 속인을 초월하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 일을 하는 효율은 단지 당신의 사지 운동이 빠르거나 늦는 것 뿐이다. 그렇다면 수련인은 속인과 같지 않다. 게다가 우리는 또 대법에서 이렇게 몇 년 동안 수련하면서 우리는 속인을 초월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만약 우리가 정진하고 시시각각 사존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제1위에 놓는다면 우리의 노동, 일은 반드시 초상적일 것이고 우리의 곡식, 우리의 수입도 수련으로 인한 조금의 손실도 없을 것이다.

농촌 동수들은 또 한 가지 문제가 존재하는데, 그것은 바로 보편적으로 문화수준이 낮은 것이다. 아직도 적지 않은 동수들이 지금까지도 《전법륜》을 읽지 못한다. 여러분은 알고있는바 사존님께서 이 몇 년 동안 발표하신 많은 설법, 우리가 늘 학습해야 할 《정진요지》와 7.20 이후의 설법도 몇십 만 자가 있는데 설령 문화수준이 있는 동수일지라도 많은 시간이 걸려서야 한 번 학습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농촌 동수들은 몇 년 동안 한번도 읽지 못하므로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중대한 사명을 잘 이해하지 못하며 대법으로 세 가지 일을 하는데 있어서 더욱 높은 표준으로 요구하지 못하고 있다. 만약 법공부를 중시하지 않고 정진하지 않고, 자신에게 환경과 조건을 창조하지 않고 속인의 일로 함부로 자신을 묶어놓고 속인의 명리정(名利情)을 붙잡고 내려놓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이렇게 한다면, 마성과 게으름을 길러내게 되고, 설령 시간이 있다해도 고생을 하려고 하지 않고 법공부, 연공, 발정념을 하기 싫어하면서 하루종일 생명을 낭비하게 되는데 어찌 신이 될 수 있겠는가?

사존님의 설법을 통해, 현재 속인사회의 일체는 모두 대법을 둘러싸고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신변의 일체 일도 마땅히 우리의 정법수련을 위해 나타나고 존재하는 것이다. 우리는 단지 이지적으로 이런 일들을 이용하여 어떻게 자신을 잘 닦고 어떻게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하며, 이런 일들을 생활 속에서 추구하는 목표로 여기지 말아야 하고 속인의 생활을, 생존하는 목표로 여기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수련하여 원만하고 사부님 따라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농촌 동수들에게 반드시 수련과 속인생활과의 관계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싶다. 만약 우리가 진정하게 할 수 있다면 아마 우리 신변의 일들이 도리어 아주 쉽게 잘 처리될 것이며 친구, 친척과 주위 세인들로 하여금 우리의 몸에서 대법의 아룸다움을 볼 수 있게 하고 대법을 인정함으로써 아울러 구도되게 할 것이다.

현재 많은 지역의 일부 농촌 신수련생들은 모두 법공부와 연공을 견지하고 있으며 심지어 밤에 12시 발정념을 하고 나서야 잠자리에 든다. 그들은 모두 일체 교란과 장애를 돌파하면서 용맹정진하고 있는데 우리 노수련생들은 왜 못하는가? 사존께서는 우리에게 신수련생들을 잘 이끌라고 하셨는데, 이 신수련생들은 여러 방면에서 모두 우리 앞에서 뛰어가고 있다는 점을 정말 부끄럽게 생각해야 한다.

이 몇 년 동안 또 다수 농촌 동수들이 발정념에 대해 아직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농번기에 바쁠 때에는 전 세계 네 번의 정각 발정념도 보장하기 어렵다. 한가할 때에는 또 발정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습관을 기르지 못해 4번 정각 시간을 심지어 생각하지 못한다. 사존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신 세 가지 일 중의 한 가지가 바로 발정념이다.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된다는 태도로 대한다면, 한 번 또 한 번 전 세계 동수들이 함께 발정념하는 기회를 놓지게 되는데, 보충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고 후회하는 것도 모르고 있다.

농촌 동수들이 반드시 수련과 속인생활 사이의 관계에 있어서 절대로 주된 것과 부차적인 것을 뒤바뀌지 말기를 건의한다. 내가 이 일을 끝내고 나면 세 가지 일을 한다는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하며 마땅히 반드시 어떠한 환경에서도 우선 자신의 법공부와 연공을 보장해야 하고 일 때문에 수련을 지체하면 안 된다. 시간이 없어 법공부를 못하는 동수들은 자신에게 표준을 정하여 매일 반드시 법공부와 연공 시간을 보장해야 한다. 한 수련인이로서 만약 자신의 법공부와 수련을 보장하지 못한다면 만고기연이 지나간 후 그 손실은 이 세간의 경지로 가늠할 수 없게될 것이다.

우리는 사존님의 《호주수련생에 대한 설법》 비디오를 모두 보았다. 사존님의 걱정에 대해 우리는 조금의 동요도 없는가? 사존님께서는 우리를 소중하게 여기고 전심전력으로 보살펴 주시고 보호해 주신다. 정말로 손에다 받쳐든 것처럼 꽉 틀어쥐면 부숴지고 느슨하게 받쳐들면 또 잃어버릴까봐 두려워하는 것처럼 말이다. 현재 우리 대다수는 모두 노제자인데, 우리는 마땅히 성숙하고 철이 들어야 하며 계속 사존님께서 우리를 위해 걱정하게 하시면 안 된다. 사존님으로 하여금 우리가 잘못하여 우리를 위해 일체를 감당하게 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업력 빚을 사존님의 몸에 가하지 말아야 한다. 사존께서 우리에게 부여하신 것은 우리가 보답할 방법이 없는 것들이다. 우리가 오늘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사존님의 말씀을 잘 듣고 어김없이 사존님의 요구에 따라 하면서 합격한 제자가 되고 철이 든 제자가 되어야 한다. 다시는 사존께서 우리를 위해 이렇게 애쓰시고 걱정하시게 해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잘 했다면 사존님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우리로 인하여 기뻐할 것이며 아마 이렇게 하는 것이 바로 사존님께 최선을 다하는 것일 것이다.

부당한 곳이 있으면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완성 : 2007년 11월 25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7/11/16/16662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