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정으로 신사신법(正信师信法)해야만 비로소 사람의 생각을 끊을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제거할 수 있다

글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9월 4일] 우리들이 평상시 법공부 할 때 늘 신사신법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어떻게 해야만 신사신법할 수 있는가? 최근 법공부 하면서 사부님의 한마디 말씀을 깨닫게 되었다.
“과거에 그 수련하는 사람은 밧줄을 타고 들어간 후, 밧줄을 끊어 버리고 동굴 속에서 수련했는데, 수련해 내지 못하면 그 안에서 죽어야 했다.” ( 《전법륜》 )
과거 산 속에 들어가 수련하는 사람들이 밧줄을 끊어 버릴 수 있은 것은 그들이 신사신법 하여 반드시 수련성취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금 사부님께서 우리들에게 우주의 대법을 전하셨는데 우리들로 하여금 반본귀진하게끔 하기 위해서다!
곧바로 우리들에게 사람과 연결된 밧줄을 끊어 버리라고 요구하신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비로소 수련할 수 있다 .

사실 우리들이 정진하지 않을 때, 사람의 생각과 집착이 매우 강할 때, 사람의 이 밧줄을 놓지 않은 것이 아닌가? 우주는 갱신하고 있고 다시 조합되고 있기에 사실 우리들은 이미 두 번째로 되는 길이 없다.
우리는 오직 한 갈래 길밖에 없는데 곧바로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다. 그러나 수련중에서 신사신법 중에서 우리는 또 얼마나 했는가?

우리는 늘 구세력의 안배를 부정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실제 수련중에서는 도리어 정념이 강하지 못하고 심구(心口)가 일치하지 못하다. 예를들면 어떤 동수들은 밖에서 진상을 하다가 조금만 늦게 돌아오게 되면 당황하고 두려워 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들더러 신으로 되라고 했는데 무엇 때문에 신으로 일어서지 못하는가? 우리들이 일에 부딪치면 사람의 마음으로 대한다면 신으로 일어설 수 있는가?
이것이 그래 이 사람의 밧줄을 틀어쥐고 놓지 않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신사신법 하려면 반드시 밧줄을 끊어 버려야 한다. 절대 다시 되돌아서 사람의 길을 갈 수 없으며 오직 철저히 사람의 생각을 끊어 버려야만 비로소 사람의 마음을 버릴 수 있다 .

문장완성 :2007년 9월 3일
문장갱신 :2007년 9월 4일
문장갱신 :2007년 9월 3일 20:46:11
원문위치http://minghui.ca/mh/articles/2007/9/4/16206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