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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념으로 마난을 대하고 자비로 중생을 구도하다

글 / 중국대륙 대법수련생

[명혜망] 1997년에 법을 얻은 수련생이다. 수련의 길에서 얼마나 많은 난을 지나왔는지 나는 기억하지 못한다. 그러나 불완전한 걸음이지만 이 모든 것을 지나온 후, 내게 가장 깊이 남은 것은 한 사람에게 강한 정념만 있다면, 자신이 수련자이고 대법제자라는 것을 기억할 수만 있다면, 그리고 인간의 집착을 극복할 수 있다면 난은 극복될 수 있고 사부님의 보호가 있게 된다.

2000년 10월 1일 대법을 실증하기 위해 전국의 수많은 대법제자들이 베이징으로 갔다. 진정한 정사(正邪) 대전이었다. 대법 수련생들은 아침 일찍 톈안먼 광장으로 갔다. 당시 무겁고 얕게 뜬 검은 구름이 광장 전체를 덮고 있었다. 사악을 마주하고 대법제자들의 정의로운 “파룬따파는 좋습니다!”의 외침은 전 우주로 울려 퍼졌다. 그날 다른 공간에서는 거대한 숫자의 사악이 훼멸되었다.

우리 대법수련생들은 모두 함께 팔짱을 끼고 미친 듯한 체포에 저항했다. 나로부터 20여 미터 떨어져 있던 한 경찰이 나를 향해 뛰어와 배를 찼지만, 나는 전혀 아픔을 느끼지 못했다.

그날 아침 그들은 약 5천 명의 대법수련생들을 체포했다. 수련생들을 태운 대형 버스가 베이징의 복잡한 첸먼 길을 지나갈 때, 나는《홍음, “용법 (容法)”》의 “불광이 널리 비추거니 예의가 원명하구나.”를 쓴 황금색 현수막을 꺼냈다. 복잡한 버스 뒤쪽 큰 창문으로, 나는 밖에서 우리를 바라보고 있던 많은 구경꾼들을 향해 오랫동안 현수막을 들고 있었고, 한 편으로는 수백 명의 대법수련생들이 큰 소리로 “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외쳤다. 그 순간 나는 일체의 인간 사상이 사라졌고 많은 대법수련생들의 얼굴에서는 눈물이 비 오듯 했다.

내가 한 구치소에 불법 체포된 지 15일째 되던 날, 경찰들이 내게 파룬궁에 대한 인식을 쓰라고 했다. 내 곁에 있던 누군가가 말했다, “당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글을 써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범죄자가 되어 감옥 형을 받게 될 것이다.” 나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대법을 수련하는 것은 범죄가 아니라는 성명을 썼다. 경찰은 이를 잘 보지도 않고 나를 풀어주었다.

어느 날 밤 열 명의 수련생들과 함께 법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지역 파출소에서 나온 경관들이 들이닥쳐 우리 아파트를 수색하기 시작했다. 경찰들이 문을 들어선 후 위층으로 걸어 올라가기 시작했다. 당장 내게 한 생각이 떠올랐다. 우리는 빌딩 꼭대기로 올라간 다음 경찰들이 올라간 반대편에서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우리 모두 위험을 순조롭게 피했다. 당시 사부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신 것임을 알았다.

우리가 정법 시간에 집착하고 있어서 안전문제를 중시하지 않았고, 일부 수련생들의 마음상태는 정법의 엄격한 요구에 부합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심득교류회를 갖고 법을 실증하기 위해 어떻게 더 많은 수련생들이 앞으로 걸어 나와야 할 것인가를 토론했다. 수련생으로 가장한 특무들이 우리 속에 있었다. 큰 무리의 경찰들이 우리를 에워쌌다. 체포를 저항하는 과정에서 경찰들이 나를 주먹으로 치고 발로 찼다. 그들이 나를 집중적으로 때려 정신이 없었지만, 갑자기 정념이 마음에서 일어났다. 나는 말했다, “나는 사람들에게 구타 당해서는 안 될 신(神)이다!” 그랬더니 즉시 일체의 구타와 발길질이 멈췄다. 나는 마음속으로 말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경찰은 내가 지도자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나는 한 번도 지역의 협조자나 보조자로 일한 적이 없었다. 나는 다만 일반 대법수련생이었다. 경찰은 내게서 일부 단서를 찾아내려고 했지만 나는 동수들을 배반하지 않았다. 그러자 경찰은 나한테 5-8년 징역형을 내리겠다고 협박했지만 나는 그들에게 나의 미래를 결정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한 경찰이 회유책으로 나와 함께 파룬궁의 가르침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고 말했다. 내가 대답했다, “당신은 같이 토론할 가치가 없다!” 그 순간 내 팔목을 죄고 있던 금속제 수갑이 갑자기 열렸다. 경찰은 두려움으로 안색이 백지장같이 변해버렸다.

법에 대한 나의 인식은, 수년간의 수련과 지속적인 법공부 후에 더는 전처럼 간단하지 않았다. 반복해서 (박해가 시작되었던) 1999년 7월 20일 이후의 사부님 설법을 읽은 후, 진정으로 내가 오랫동안 개인수련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느꼈다. 많은 난과 방해를 다만 나 자신을 제고하는 기회로 삼아왔다. 개인수련에 대한 이런 일종의 사고는 바로 낡은 우주 생명의 특성인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위사위아(爲私爲我)”에 기초한 것이었다. 한 수련자가 신 우주의 생명이 되고자 한다면, 개인수련의 관념에서 벗어 나와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는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되지 못할 것이다. 그것은 사부님의 정법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고 낡은 세력과 사부님 배치의 차이를 분명하게 보지 못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는 굽은 길을 걷게 되어 사악한 길을 따라 “깨닫게”될지도 모른다. 나는 이 모든 것을 지나왔고 지금은 이것을 깊이 이해한다.

어느 날 《전법륜》을 읽고 있을 때 첫 장의 셋째 단락 중의 한 문장이 나의 주의를 끌었다.

“사람을 제도함이라, 당신은 진정으로 수련하게 된 것이고 다만 병을 제거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다.”

이 문장은 곧바로 내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 가 닿았고, 수년간 대법에 대한 이해가 바로 이 점에 집중되었다. 나는 마치 내가 한순간에 많은 것을 깨달은 것처럼 느껴졌다. 이 순간 나는 진정으로 내가 지상에 온 목적을 이해했다. 진정으로 나의 역사이전의 서약을 기억했고 진정으로 개인수련과 정법시기 수련의 차이를 이해했다. 진정으로 무한한 우주의 중생들을 위해 사부님께서 정법하시는 중대한 의의를 이해했다. 우주 정법을 향한 낡은 세력의 배치를 부정하는 중요성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다.

내가 인식하고 있기로는 낡은 세력의 출현은 사부님의 정법과 중생 구도에 엄중한 교란을 조성했다. 낡은 세력의 비방과 거짓은 무수한 세인들을 속였고, 중생들이 모두 도태될 위기에 처해있다. 대법수련생들로서 우리의 사명은 이 중요한 순간에 앞으로 걸어 나오는 것이다. 첫째, 우리는 낡은 세력이 우리에게 강요한 박해를 반대하고 악인들을 통제하는 다른 공간의 사악한 생명들을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 둘째, 기만당한 세인들에게 진상해야 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일을 성취하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법공부와 연공을 통해 좋은 토대를 만들어 일정한 능력을 구비해야 한다.

나의 인식으로 정법의 근본 목적은 우주 대궁 안에 있는 일체의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고, 이 생명들이 신우주로 들어가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라도 그것을 시정한 사람들과 구도 될 가치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해서, 구도 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을 구도하신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부님의 홍대한 자비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겠는가!

내가 이해하기에는 오직 중생 구도만이 비로소 진정한 수련이다. 중생 구도를 통해서만 우리는 “위사위아(爲私爲我)”에 기초한 낡은 우주에서 빠져 나오는 것이다. 우리는 “먼저 남을 생각하는 무아무사(無我無私), 선타후아(先他后我)의 정각(正覺)으로 수련성취”하여《정진요지, “불성무루(佛性無漏)”》 신 우주에서 살 수 있는 생명이 되어야 하고 그래야만 사부님께서 우리를 정법시기 대법제자로 인정하시고 우리는 진수 제자가 된다. 게다가 중생 구도를 통해서만 우리는 진정하게 우리 자신을 제고할 수 있고, 강한 정념을 가질 수 있으며, 정념으로 다른 공간의 썩은 귀신과 흑수들을 해체하는 기회를 가지며, 진정으로 낡은 세력의 배치를 부정하게 된다. 반대로 정의를 위해 또는 중생 구도를 위해 앞으로 걸어 나오지 못하는 사람들, 사부님을 비롯하여 대법과 대법제자들에 대한 박해가 이루어지는 동안에 집에 숨어서 책을 읽고 법공부하는 사람들, 그들은 실제로 대법에서 무엇을 얻으려고만 하며 그들이 육체적인 상태나 건강이 얼마나 좋아졌던지 상관없이 그들 자신의 혜택만을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이다. 신 우주는 그러한 위사위아의 생명들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신구 우주가 교체되는 이 위대한 역사적 시각에, 우리는 사부님을 따를 수 있고 정법하시는 사부님을 도울 수 있는 지극한 행운을 가진 것이다! 이것은 전우주에 대한 정법이고, 이 시기에 법을 실증한다는 것은 전례 없는 일이다. 그렇듯 긴 역사를 지날 올 수 있으면서 전례 없는 위대한 생명이 된 것은 전체 우주 중 진정으로 위대한 영광이다. 우리는 이런 기회를 만난 것을 대단히 귀중하게 여겨야 한다! 이런 위대한 생명이 될 가치가 있어야 한다!

이렇듯 위대한 생명들은 정법하시는 사부님을 돕고 중생을 구도함으로써 위덕을 쌓을 수 있다. 다만 중생을 구도한 후에만 우리는 그런 무한한 영광을 가질 자격이 있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법공부하고, 진상하고 발정념하는 근본 목적은 한 가지로 종합한다면, 바로 중생 구도이다.

중생 구도는 큰 위험을 수반하고 있다. 왜냐하면 사악들은 중국에서 수없이 기만된 중생들을 볼모로 잡고 있으며 그들을 강제해서 사부님과 정법에 반대하도록 한다. 이런 볼모들은 사악한 것들이 임시로 자신들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붙잡고 있는 것이며, 그들은 도리어 볼모들을 그들과 함께 파괴되게 할 것이다.

진실을 알게 된 매 사람이 볼모의 숫자를 줄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악이 어떻게 두려워하지 않겠는가? 그것이 바로 그들이 왜 진상하는 대법수련생들을 박해하는가 하는 이유이다.

실제로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우리가 어떤 종류의 행위를 하던지, 만약 우리가 두려움을 극복하고 강한 정념이 있다면,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보호하실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항상 우리 곁에 계시다. 만약 진상자료를 배부하기 전에 일체 장애를 제거하는 발정념을 한다면, 성공적으로 일을 끝마치게 될 것이다. 한 번은 우리가 약 십여 개의 우편함이 있는 빌딩 하나만을 남겨놓은 상태였다. 보안원이 빌딩 가까이에서 잡담을 하고 있었다. 잠시 기다렸지만, 그는 떠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그가 떠나도록 발정념을 했다. 결과는 작은 소낙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보안원은 달아났다.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우리는 바람과 비를 부르는 것을 동화에 나오는 이야기쯤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중생을 구도하고 있을 때는 어떤 기적도 일어날 수 있다. 전에도 우리는 자료를 배부하기 전 비를 내리게 하기 위해 수없이 발정념을 했었다. 매번 아주 성공적이었다! 다른 한 번은 우리가 전화 부스에 진상 스티커를 붙이고 있었다. 누군가가 부스에서 전화를 걸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우리에게서 10여 미터 떨어져 있었다. 나는 그가 전화를 당장 끝내라는 발정념을 했다. 그 후 그와 1, 2미터 떨어져 있을 때 그 사람은 떠났다. 우리는 항상 주민구역을 들어갈 때는 입구에서 보안원이 우리를 보지 못하도록 발정념을 한다. 결과는 항상 우리가 성공적으로 들어갈 수 있었고 아무도 우리를 조사한 적이 없었다. 보안원들은 마치 우리를 보지 못하는 것처럼 행동했다. 우리는 우리가 닿을 수 있는 일체 주변지역에 자료를 배부하고, 지금 우리는 이 지역에 배부하기 위해 새로운 자료를 더 만들었다.

정법제자들이기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항상 우리를 보호해 주신다. 한 번은 경찰이 갑자기 나를 체포하기 위해 우리 집으로 달려왔다. 당시 나는 집에 없었다. 그는 잠시 기다린 다음 내게 집으로 돌아오라는 이상한 전화를 했다. 나는 당시 실제로 집으로 가려고 했었고, 경찰은 집에서 나를 기다릴 수 있었다. 내게 전화를 한 것은 나를 체포하겠다는 것을 미리 통보한 것과 똑같았다. 내가 전화를 받고 당장 이것은 사부님께서 나를 돕고 계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나는 체포를 피할 수 있었다.

정법수련 과정 중에서, 우리는 속인들의 일부 형식을 사용할 수 있지만, 바르게 잘 사용해야 한다. 한 번은 내가 이것을 잘 다루지 못해서, 거의 위험에 부딪힐 뻔했다. 당시 사악은 우리 지역의 대법제자들이 대량으로 진상 활동하는 것을 진정으로 두려워하면서, 광범위하게 체포할 음모를 꾸미고 있었다. 정념으로 도망한 후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다른 지역으로 가려고 했다. 여행하는 동안 안전을 위해 임시 신분증을 얻었다. 하지만 안전 검사를 하는 동안에 나의 신분증에 문제가 생겼다. 경찰은 더 조사하겠다며 나를 붙잡아두었다. 나는 즉시 대법제자는 똑발라야 하고 각 방면에 위엄이 있어야 하는데 임시 신분증을 얻는 것이 옳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그 순간 안전 검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복도에서, 갑자기 싸우고 다투고 있던 몇 사람 사이에 소란이 일어났다. 이처럼 예기치 못한 사태는 사부님께서 나를 돕고 계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그래서 나는 혼란 중에 도망할 수 있었다.

진상과정 중에서 비교적 다루기 어려운 한 가지가 있는데, 속인의 상태나 속인 사회의 이치에 부합하는 중요성에 주의하지 않으면서 정념과 사부님의 보호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이다. 속인의 층차는 우주의 위대한 법 안에 있는 한 층차이다. 만약 우리가 이 층차에서의 이치를 준수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또한 대법을 파괴하는 행위이고, 우리에게 정념을 가질 수 없게 만들 것이다. 많은 수련생들이 이 문제 때문에 체포되었다.

최근 우리 지역의 일부 수련생들이 주로 오랫동안 비교적 관대한 환경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사악에 주의를 게을리하여 체포되었다. 그들은 전화 컴퓨터나 인터넷을 사용할 때 안전에 주의하지 않았고, 몇 가지 효과적인 방지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그래서 사악은 그들의 누락을 이용했고, 그 교훈은 깊게 남았다. 하지만 우리는 점차로 진상하는데서 성숙해가고 있다. 진상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우리의 인간 집착이 모두 제거되기를 기다릴 수는 없다. 우리의 일체 인간 집착이 진상하는 과정에서 전부 드러나고 제거되기란 불가능하다. 이 과정 중에 대법수련생들은 더욱더 성숙하고, 정법 수련의 길을 꾸준하게 걸어가게 될 것이다.

발표일자: 2006년 5월 29일
원문일자: 2006년 5월 2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cc/mh/articles/2006/4/24/12594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5/29/738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