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진상 자료를 제작하는 새 기계를 구입한 뒤로는 매우 가볍고 사용하기 쉬워 작업 속도도 아주 빨랐습니다. 저는 그 기계와도 소통하며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의 아름다움을 알려 줬고, 정법(正法)과의 관계를 바르게 해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고 말해 줬습니다.
며칠 이후 이 기계에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어떤 때는 좀 무겁게 느껴지고, 어떤 때는 아주 가볍고 부드러웠습니다. 저는 다시 한 번 기계와 소통해 봤습니다. 그것에 감정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고, 제게 한 가지 생각을 전해 왔습니다.
‘내 상태는 당신의 정념에 달려 있다.’ 그래서 저는 그것에 정념을 더해 줬습니다. 제가 이 기계를 사용하는 목적은 구멍을 뚫는 작업이었기에, 저는 그것으로 하나의 통로를 뚫으려 했습니다. 즉, 중생을 구하는 통로를 관통시키려 한 것입니다. 그러자 기계를 사용하는 느낌이 아주 순조로워졌습니다.
그런데 몇 번 사용하고 나면 다시 조금 무거워지는 모습이 나타났고, 저는 다시 정념을 더해 주며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대법제자와 조화롭게 협력하여 중생구도의 일을 돕는 것은 너 자신에게도 미래의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기계의 상태는 여전히 가볍다가 무겁다가를 반복했습니다.
이후 저는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계속 이런 상태일까?’ 깊이 생각해 보니, 제가 기계의 상태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 마음이 기계의 무거움과 가벼움에 따라 움직이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옳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기계의 상태를 마땅히 이렇게 대해야 했습니다.
‘기계가 어떤 상태를 보이든 상관없이, 저는 진상 자료를 잘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데 필요한 일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나니, 온몸에 다 쓰고도 남을 힘이 가득 차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우 강성했고, 작업도 아주 빠르고 가벼워졌습니다. 저는 제가 기계 상태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았음을 알았습니다.
이후 법공부를 하다가 사부님의 말씀을 봤습니다. “스승님, 저는 어찌된 일입니까. 길을 걸으면 늘 땅에서 뜨려 하고 집에 누워 잠을 자도 뜨며 이불을 덮으면 이불마저도 뜨려고 하는데, 늘 풍선처럼 위로 뜹니다.”(전법륜) 저는 단번에 깨달았습니다. 왜 이불이 떠오르는가? 그것은 이불 자체의 능력이 아니라, 그 수련자의 경지가 가져온 상태의 표현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는 기계의 상태에 따라 마음이 움직여서는 안 됐고, 오히려 기계가 제 경지에 따라 변해야 했습니다. 저는 그것의 에너지장 범위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제 에너지장 범위 안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것의 상태에 제약받지 않고, 반대로 그것은 제 에너지장의 제약을 받는 것입니다. 대법제자의 경지는 자신의 에너지장이 덮는 범위 안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수련생과 함께 진상 자료를 만들었지만, 이날 밤에는 저 혼자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두려운 느낌이 밀려왔습니다. 몇 초 후 저는 차분하게 그 느낌을 만들어 낸 생명에게 이렇게 대응했습니다.
‘내 주변에는 사부님의 법신(法身)이 계시고, 호법신이 계시며, 또 내가 수련하여 얻은 바른 에너지인 공(功)이 있고, 내 정념이 발산하는 진리의 빛이 있다. 너희는 두렵지 않느냐? 두려워해야 할 것은 오히려 너희다.’
그 순간 그 공포감은 즉시 사라졌습니다. 대법제자의 정념은 바른 에너지장으로, 바르지 않은 생명과 요소에 대해 제약의 힘을 지니며, 이는 각 층차의 법이 드러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대법제자의 정념은 대법에서 비롯됩니다. 모든 생명의 정념은 대법에서 나와야 하지만, 오직 대법제자만이 대법을 실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법제자가 대법을 실증하는 과정은 곧 사부님을 도와 정법을 돕고, 중생을 구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대법제자의 경지 제고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상은 제 실제 수련 과정에서의 깨달음이며, 이를 써서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원문발표: 2026년 1월 2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1/29/50477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1/29/504773.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