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2022 션윈을 홍보하며 느낀 점

글/ 캐나다 수련생

[밍후이왕] 자비롭고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션윈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진지하게 법공부하는 것이 모든 것의 근본

진정으로 집중하여 법 공부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저는 수련생들 몇 명과 매일 일찍 일어나서 오전 4시부터 5시 50분까지 전법륜을 읽습니다. 오전 5시 55분부터 6시 10분까지는 발정념을 하고 오전 6시 20분부터 7시 30분까지는 법을 외웁니다. 법 공부하거나 외울 때 우리는 서두르지 않고 양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조급함에 대한 집착을 제거하는 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우리는 법의 각 단어가 우리 눈앞에 나타나도록 한 단어를 주의 깊게 천천히 읽습니다. 다른 수련생들이 책을 읽을 때 우리는 그들과 함께 조용히 책을 읽습니다. 누군가가 단어를 잘못 발음할 때 우리는 같은 문제가 있는지 안으로 찾습니다.

법을 암기할 때 우리는 한 문장을 마음에 새길 때까지 돌아가며 반복한 다음 계속합니다. 우리는 마음을 비우고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른 아침에 법을 공부하기 때문에 급한 전화나 이메일 등 교란을 피할 수 있고 션윈 홍보 문제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부족을 찾기 위해 오직 마음을 집중하고 수련에 집중하라는 사부님의 요구를 따를 뿐입니다. 법 공부 과정에서 법에 동화되고 수행이 향상됨을 서로 상기시킵니다.

한번은 제가 전법륜 8강의 다음 구절을 외웠습니다.

“우리는 시작하자마자 곧 백맥이 전부 열린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 100분의 8, 9십 사람들이 현재 모두 온몸이 가벼운 상태에 도달했으며 병이 없다. 동시에 우리는 말한다. 이 학습반에서 당신을 이런 상태로 밀어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신체를 완전히 정화(淨化)해 주고, 또 당신의 신체 속에 많은 것을 넣어주며, 학습반에서 당신에게 공이 나오게 하는데, 내가 당신을 끌어올려서 더 앞으로 보낸 것과 같다. 내가 학습반에서 줄곧 여러분에게 설법하여 여러분의 心性(씬씽)도 줄곧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우리 많은 사람이 이 강당에서 나간 다음, 당신이 마치 다른 사람인 것처럼 느껴질 텐데, 필연코 당신의 세계관마저 전변(轉變)이 생길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장래에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알 것이며, 그렇게 얼떨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것인데, 틀림없이 이러하다. 그러므로 우리들의 心性(씬씽)은 이미 따라 올라온 것이다.”

이 법을 되풀이하여 외우면서 엄청난 불광과 기운이 발산되고, 사부님의 법신(法身)이 우리의 모든 맥을 열어주셨음을 느꼈습니다. 갑자기 우리 사이의 장이 열리고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공간의 우리의 몸은 완전히 정화되어 질병이 없는 가벼움과 건강한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자비로운 법광에 둘러싸였고,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좋은 것을 많이 주셨습니다.

저는 안으로 찾아 제가 션윈을 홍보할 때 자기중심적이었고, 자신의 능력에 집착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흐리멍덩한’ 방식으로 고르는 것을 그만두고, 인위적으로 자신의 수련 경로를 설정하는 것을 그만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보증코 이러하다”라는 구절을 읽었을 때 스승님의 긍정적인 어조가 대법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저를 채워주고 씬씽이 제고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달라지기로 했고, 저는 주어진 모든 일을 했습니다. 저는 진정으로 2022년 션윈 홍보에 참여하는 데에 있어 수련생들과 정체를 이루어 협력하고자 했습니다.

도전과 기회는 병존

표면적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직면한 여러 불확실성으로 인해 션윈 홍보가 어려웠습니다. 저는 명백히 나타나는 어려움과 불확실성이 사실은 우리 수련생들이 심성과 법 인식을 제고해야 함을 반영한다고 인식했습니다. 우리가 제때 심성을 제고하고 법 인식을 높일 수 있다면 이러한 도전은 션윈을 홍보하는 우리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또 영향을 미쳐도 안 됩니다.

다른 수련생이 저에게 전화 통화를 부탁했고, 저는 완전히, 무조건 협조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그 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그 아시아 여성은 오랫동안 션윈을 보고 싶었지만 볼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제가 연락한 것을 기뻐했습니다. 그녀가 미시소거에서 열리는 공연에 가족을 데려가기 위해 130달러짜리 티켓 8장을 사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저는 티켓 판매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티켓을 확인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이 있어서 가족들이 모두 함께 앉기를 원했으며 토요일 오후 2시 공연만 가능했습니다. 시스템을 점검하니, 이용 가능한 130달러 티켓 8장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밤 11시까지 여전히 문자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수련생이 극장에 연락했고 극장에서 150달러 티켓 8장을 양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고객에게 티켓 가격을 130달러에서 150달러로 업그레이드할 의향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매우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150달러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흔쾌하게 동의하며 거듭 고맙다고 인사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하려던 중 그 여성이 불쑥 말했습니다. “우리는 전화와 문자로만 소통하고 직접 만난 적이 없는데 어떻게 당신을 믿고 내 신용카드 정보를 줘야 하죠?” 몇 초 만에 감사에서 의혹으로 바뀌는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저는 속상해하지 말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계속 미소를 지으라고 스스로 일렀습니다.

제가 대답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입장을 이해합니다. 사실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고, 나중에 계산서와 실제 구매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단호하게 은행에 결제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정확히 결재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일리가 있다며 즉시 신용카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컴퓨터로 그녀의 주문을 처리하면서 저는 말했습니다. “저는 10년 넘게 자원봉사로 션윈 홍보를 해오면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션윈 관객에 대한 정직, 신뢰, 배려입니다. 단체 티켓을 구매한 일부 고객들은 우리 서비스에 만족하고 우리를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매년 새로운 단체로 션윈을 보러 옵니다.” 이 말을 듣고 그녀는 이 8장의 표를 산 후 친구들과 동료들에게 와서 션윈을 보라고 더 많이 알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팬데믹은 도전이었지만 기회도 제공했습니다. 어떤 수련생이 사립학교 전화번호를 알려주었고, 저는 다시 전폭적으로 협조했습니다. 학교에 연락한 후 저는 그들이 전염병 기간에 보조금을 받았고 교장이 션윈을 보기 위해 그 돈을 사용할 계획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장과 여러 차례 연락을 주고받은 끝에 그들은 수요일 오후 2시 공연 티켓 36장을 구매했습니다. 대부분 학생이었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동의서에 부모의 서명을 받아야 했습니다. 일부 부모는 중국인이었고, 이 일은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교장은 학교 전화가 쉴 새 없이 울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긴장된 어조에서 저는 교장이 많은 압박을 받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제가 션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많은 말을 하는 것보다 우선 교장이 와서 션윈 공연을 보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연을 본 후, 교장은 션윈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 어떤 칭찬도 부족하다고 했습니다. 교장은 학교장으로서 션윈을 보았는데 모두 션윈을 보는 것이 학생들에게 최고의 예술 경험이라고 책임지고 말할 수 있다는 취지로 학부모에게 이메일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녀가 이메일을 보낸 후 모든 걱정과 소동이 즉시 사라졌습니다. 교장은 모든 학부모 동의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티켓을 판매하여 션윈을 보게 하는 것이 사람을 구하는 한 단계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발정념 하면서 공연장에는 여전히 마스크가 필요하다는 점을 포함하여 팬데믹에 대한 공연 규칙을 전달하고 소통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표를 산 후에도 긴장을 풀면 안 됩니다. 그들이 교란 없이 공연을 볼 때까지 계속 발정념 해야 합니다.

저는 교장에게 션윈은 완전한 예술 ‘축제’이며 프로그램에서 각각의 공연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교장은 단체 관람의 교통편과 직원 배치를 매우 진지하게 생각했습니다. 공연 당일,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일찍 극장에 도착했습니다. 공연이 끝날 무렵에는 모두 미소를 지었습니다. 교장은 학교에 돌아가서 학생들에게 공연 평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는 아무도 션윈 공연을 평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교장은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고 싶었고, 그래서 그녀는 쇼를 1에서 10까지의 척도로 평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대다수가 공연에 10점 만점을 주었고 어떤 학생은 11점을 주었습니다. 어떤 학생은 “만점”이 그들의 사랑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서 “무한대” 점수를 주었습니다. 교장이 말했습니다. “션윈 공연의 성공을 축하합니다! 션윈의 아름다운 공연은 학생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몇몇 학생들은 부모님에게 션윈을 또 보러 가자고 부탁할 거라고 했습니다.

선념을 수련

한 대학교 직원이 중국 본토에서 비슷한 공연을 본 적이 있다며 사람들을 데리고 션윈을 보러 오겠다고 했습니다. 션윈의 사명과 가치, 션윈이 현재 5개 대륙을 순회하고 있지만, 왜 중국 본토에서는 공연할 수 없는지를 설명하는 등 우리는 분명히 그녀에게 진상을 알려야 했습니다. 저는 또한 일부 본토 관리들과 교육받은 사람들이 션윈은 중국의 5000년 문명을 되살리는 것을 알기 때문에 션윈 공연을 보러 대만과 다른 지역으로 날아간다고 말했습니다. 이메일,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를 받은 후 그녀는 티켓 20장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그룹을 단지 공연에 데려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영감을 주는 아름다움을 평생의 경험으로 선물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그들의 명백한 일면이 알게 되면 정말 감사할 것입니다. 당신은 지역 사회를 위해 훌륭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고무되어 티켓 20장을 더 주문했습니다. 처음 발정념할 때는 언제나 티켓 판매에 집중했습니다. 그녀가 40장을 샀을 때 저는 그녀가 아마 대법이 세계에 널리 퍼져 션윈이 사람들을 구하러 왔을 때 인연 있는 중생들을 데려와 션윈을 보고 사부님의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사전 서약을 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 사실을 깨달은 후 발정념할 때는 티켓 판매에 집중하지 않고 그녀가 사전 서약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제가 그녀에게 선념을 보냈기 때문에 티켓 5장을 더 주문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녀의 주문은 계속해서 47, 49, 51, 그리고 공연 당일 2장이 더 늘어나 총 53장이 되었습니다. 그녀가 문자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마치 마지막 순간에 깨어난 듯이 티켓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되어감에 따르다

저는 “자연스럽게 되어감에 따르다(順其自然)는 것”(제2강, 전법륜)이란 개인의 이익과 손실을 놓아버리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간 세상에서 형성된 관념과 경험을 놓아버리는 것이며 수련의 아름다운 경지임을 이해합니다. “… 자연스럽게 되어감에 따르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최선을 다하되 추구하지 않고, 개인 수련에서 진선인(真·善·忍) 원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연공에서 “기(機)에 따라 움직이는 것(隨機而行)”(제1강, 전법륜)과 같이 사부님의 정법 기제를 따르는 것입니다.

션윈 토론토 개막공연 당일 제 휴대폰은 음소거 상태였습니다. 극장에 들어가려는데 뉴브런즈윅 지역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그 지방은 토론토에서 자동차로 13시간 30분, 비행기로 2시간 이상 떨어져 있는데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열에 아홉은 영업용 전화입니다. 받지 않으려고 생각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니 사람의 관념에 이끌리지 말고 자연의 흐름을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냥 받으면 되는 것 아닌가?

알고 보니 그 지역 체조부의 학부모였습니다. 그들 자녀가 목요일과 금요일에 캐나다 동부 연례 체조 선수권 대회에 참가하러 토론토에 오는데 토요일에 무엇을 할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말했습니다 “타이밍이 너무 완벽해요. 그냥 순리대로 토요일 밤에 션윈을 보는 게 어때요?” 제가 션윈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설명하자 그 부모는 너무 감동해서 단체 관람을 위해 티켓 11장을 구매했습니다. 사람의 관념을 버리고 사부님의 안배를 따랐기 때문에 이렇게 된 것이 아닐까요?

대회 기간 이 체조 동아리 회원들은 금메달 4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했습니다. 체조 선수들과 코치들은 매우 기뻐했고 션윈을 존경했고 션윈 공연을 “신의 아름다움”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션윈을 보기 전까지는 체조의 많은 동작이 실제로 중국고전무용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다며 션윈에서 많이 배웠다고 했습니다.

정체 협력할 때 대법의 위력이 나타나 

올해 션윈이 토론토에 오기 전에 우리는 고속도로 교량에 션윈 현수막을 설치하기 위해 시에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우리는 시 직원들이 “공산주의 이전의 중국”이라는 슬로건을 정치적이라고 생각해서 우려를 표명한다고 들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으면 거기에 가서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고 당신들이 가서 진상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대뉴욕지역법회설법, 각지설법3)

저희는 먼저 이 직원에게 진상을 알렸습니다. 그녀는 이해한 후, 그것은 그녀가 결정할 것이 아니라고 말했고 우리는 그녀의 관리자와 이야기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관리자에게 또 다른 이메일을 썼습니다. 저는 이메일의 내용을 구성하는 데 있어 우리 협조인의 세심한 배려와 숙고에 깊이 감동했습니다. 이미 퇴근 시간이 지났지만, 시간이 촉박하니 미루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우리는 메일을 밤에 완성했습니다.

발정념하기 전에 우리는 그 이메일이 관리자에게 중요하며 그가 그것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고 서로 일깨웠습니다. 다음 날 협조인과 저는 함께 발정념했습니다. 관리자에게 두 번이나 전화를 걸었지만 받지 않았습니다. 협조인은 현재 그 관리자가 결정적인 위치에 있다고 느꼈고 그의 명백한 일면이 진상을 알기를 간절히 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협조인은 다른 수련생들에게 알려 이 문제를 도와 발정념을 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우리 수련생들이 간격이 없는 하나의 정체임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정체가 되어 서로 협력했고, 많은 수련생이 청정한 마음으로 발정념하고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했습니다. 저는 또 안으로 찾아 보았는데 우연한 일은 없기 때문입니다. 제 사람 마음과 일부 사람이 “공산주의 이전의 중국”이라는 그 슬로건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이전의 두려움이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시험을 받는 것이 아닐까? 다시 발정념할 때, 저는 마음속에 남아 있는 근심과 관념을 깨끗이 씻어내는 데 매우 주의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상을 밝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구세력은 감히 반대하지 못하는데, 관건은 일을 할 때의 심태(心態), 그것이 빈틈을 타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2002년보스턴법회설법, 각지설법2)

저는 진상을 알릴 때 정신을 똑바로 차리라고 스스로 일깨웠습니다.

오후 3시, 다른 일을 하던 중 갑자기 제 전화기에서 발정념 음악이 자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수동으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자비로운 사부님께서 다시 발정념 하라고 일깨워주셨음을 깨달았습니다. 급히 하던 일을 내려놓고 앉아서 발정념 했습니다. 발정념 직후 바로 관리자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그는 바로 받았습니다. 우리는 협조인과 3자 통화를 하며 관리자의 질문에 답하고 그의 우려를 없애줬습니다. 우리가 진상을 깊이 알린 후 고속도로 다리에는 “공산주의 이전의 중국”이라는 슬로건이 금빛 글씨로 적힌 커다란 션윈 2022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그 현수막은 악을 없애고 중생을 구원하는 효과를 달성하는 대법의 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상은 제 개인적 인식입니다. 법에 어긋나는 부분은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허스!

(2022년 캐나다 파룬따파수련심득교류회 발표)

 

원문발표: 2022년 7월 22일
문장분류 :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7/22/44659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7/22/446596.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7/29/2025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