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경축 5.13] 사부님과의 만남을 회상하며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부님을 뵈었던 기억을 떠올리면 많은 수련생처럼 사부님과 악수하고 사진을 찍은 그런 행복은 아니지만, 제 생명을 구해주신 사부님의 크나큰 은혜에 감사하기 그지없습니다!

대법이 널리 전해진 지 30주년을 맞아 28년 전 세 차례 사부님을 뵈었던 기억과 느낌을 수련생들과 교류하며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사부님을 처음 뵙다

1994년 7월 말, 제가 일하는 회사의 사무실 주임은 사부님의 다롄(大連) 파룬불법(法輪佛法) 전수반(傳授班)에 참가한 후 가져온 사부님의 명함과 ‘파룬궁(法輪功)’ 책 한 권을 제게 빌려주었습니다. 저는 보물이라도 얻은 듯 1초도 지체하지 않고 사무실로 돌아와 문을 닫고 정신을 집중하여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날은 마침 일요일 쉬는 날이라 집에 가면 사소한 일의 방해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보서(寶書)를 읽지 못할 것 같아 집에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단숨에 읽은 이 천서(天書)는 제 마음을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모든 미스터리와 이해하지 못하던 것들에 해답을 얻은 저의 마음이 확 트였습니다!

저는 즉시 사부님의 명함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었는데 전화를 받은 사람은 베이징 파룬따파(法輪大法) 연구회 직원이었습니다. 저는 “안녕하세요. 최근에 동북에서 사부님의 강의가 열리는 곳이 있나요? 사부님께서는 언제 어디서 다시 강의 하십니까? 강의에 참여하지 않고 책에서 말하는 대로 심성을 수련하고, 연공 그림의 설명대로 배워서 한다면 원만으로 수련 성취할 수 있을까요?”라며 단숨에 여러 가지를 물었습니다. 상대방은 부드러우면서도 확고하게 “책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수련 성취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8월 5일 하얼빈(哈爾濱)에서 선생님이 법을 전수하실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흥분된 나머지 책 속의 심성을 닦는 부분과 동작 도해를 복사하고 책과 명함을 직장 사무실 주임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저는 설레는 그 기쁜 마음을 안고 하얼빈으로 가는 기차표를 미리 샀는데 가족들에게는 가지 못하게 할까 봐 사정을 알리지도 못했습니다. 하얼빈에 도착하자마자 저는 멍해졌습니다. 어디 가서 강의 장소를 찾을까? 그때 전화로 여쭤봐야 했는데 들뜬 마음에 그만 묻는 것을 잊었던 것입니다. 강의 장소가 어디인지? 표는 어디서 사는지? 이렇게 큰 도시에서 어디 가서 찾을 수 있을까? 대법을 수련하기 전에 불교 거사였던 저는 돈도 넉넉하지 않아 거사 증서가 있으니 절에 가서 묵으려 했습니다.

저는 힘겹게 하얼빈 극락사로 가는 길을 알아보며 그쪽으로 향했습니다. 저와 함께 간 어린 딸은 더 이상 걸을 수 없어 “엄마, 너무 힘들어. 집에 가요.”라고 간청했습니다. 저는 “집에 갈 수 없어. 목적을 달성하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을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어린 딸이 걷기 힘들어할 때면 저는 업고 걸었습니다. 멀미 때문에 한참 차를 타고 가다 속이 메스꺼워 토할 것 같아 차에서 내려 한동안 걸었는데 무더운 날 아이가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극락사 역에 내리자 ‘중국 파룬궁’이라는 글자가 눈에 띄었습니다. “아니, 이럴 수가!” 기쁜 나머지 저는 막 뛰어오르고 싶었습니다. 어쩌면 이렇게도 운이 좋을까! 그 설레는 마음을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돌이켜보니 사부님께서 한 걸음 한 걸음 저를 학습반까지 이끌어 주셨습니다.

강의 첫날 사부님께서 하신 첫마디 말씀은 “천신만고 끝에 학습반을 찾은 수련생도 있다.”였는데, 눈에서 눈물이 왈칵 쏟아지며 마음으로 ‘사부님! 모든 걸 다 알고 계십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수업에서 저는 여러 해 동안 수련하고 싶어도 정법의 법문을 찾지 못한 사람들을 사부님께서 높은 층차로 이끌어 주시고 있음을 알아들었습니다.

쉬는 시간 저는 옆에 있던 수련생에게 “미래 부처님께서 불법을 전하며 사람을 구하려 세상에 오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의 알아듣지 못하는 듯한 표정에 저는 얼른 입을 다물고 ‘아, 이건 천기인데 함부로 누설하면 안 돼!’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불교 경전을 많이 보았기에 석가모니 부처님의 “말법 시기 미래 부처님, 전륜성왕(轉輪聖王)이 파룬을 다시 돌린다. 즉신성불 금륜왕현(即身成佛金輪王現)이다.”라는 말을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법륜상전(法輪常轉), 불법무변(佛法無邊)’에 대한 저의 이해는 파룬따파의 파룬이 항상 돌고 있으며 불법은 무한하다는 것입니다. 제 생명의 깊은 곳에서 ‘은혜로우신 사부님! 당신을 찾았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저는 들으면 들을수록 분명히 알았고, 또 들으면 들을수록 사부님께 병을 고쳐 달라거나, 몸이 어디가 어떻고 어떻게 급하다며 끊임없이 묻는 사람들을 대신해 생각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셨어요. 사부님은 속인에게 병을 고쳐주는 것이 아니라, 높은 층차로 수련하는 사람을 이끌어 주시러 오셨으니 먼저 높은 층차로 수련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야 사부님께서 몸을 정화할 수 있어요.’

당시 제가 묻고 싶은 문제는 아침저녁 수업을 계속 들어야 하는지? 여든여덟 부처님께 다시 인사할 필요가 있나요? 그렇게 생각하며 아직 쪽지를 쓰지 않았는데 사부님은 (대략 뜻) “당신이 좋은 건 남겨두고 나쁜 건 없애버리겠다. 부처에게 빌지 않고 향을 피울 필요도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저의 마음을 또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사부님은 제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모두 알고 계십니다. 너무 신기합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저는 거사 증서를 불태우고 불당을 치우고 불상을 보냈습니다.

법을 전수하는 며칠간 사부님께서는 항상 미리 도착해서 수련생들이 주운 장신구, 시계, 지폐 등을 분실한 사람들이 무대에 와서 찾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매일 사부님을 더 뵙고 싶었는데 저처럼 사부님이 오시는 길에 기다리는 수련생도 있었습니다. 매일 우리는 사부님께서 타신 검은색 승용차가 옆을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사부님께서는 창문을 내리시고 창밖으로 우리에게 손을 저으셨는데 저는 사부님께 불가의 예의로 인사했습니다,

더 행복한 것은 어느 날 저와 딸이 길을 건너는 구름다리에서 산책하며 수업 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맞은편에서 한 무리 사람들이 오고 있었는데 그 사이에 키가 크고 웅장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아! 사부님이 아니신가?! 흥분한 저는 오직 무릎을 꿇고 사부님에게 인사하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저의 마음을 알아보신 사부님께서는 미소를 지으시며 그러지 말라는 손사래를 치셨습니다. 저는 두 손을 모아 합장하고 사부님께 불가의 예의를 올렸습니다. 눈으로 저의 곁을 지나시는 사부님을 배웅하며 사부님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오랫동안 바라보았습니다.

영원히 잊지 못할 이 기억은 제가 걸은 조사정법(助師正法)의 나날들을 함께 했습니다. 사부님만 생각하면 선한 마음이 넘치고, 넘지 못할 고비가 없다는 생각이 들며, 사부님만 떠올리면 선연선과(善缘善果)를 맺게 해 모든 원한을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하얼빈 법 학습반에서 사부님이 지휘하에 수련생들을 몇 부분으로 나누어 발을 힘껏 구르던 일이 떠오릅니다. 어떤 수련생은 조급한 나머지 사부님의 구령이 떨어지기도 전에 발을 구르자 사부님께서는 참을성 있게 “다시 한번 합시다.”라고 하시면서 “당신들이 법을 배우는 데 이렇게 급했으면 좋겠다.”라고 하셨습니다(대략 뜻).

사부님의 이 말씀은 제 마음속 깊은 곳에 확고히 뿌리내렸고, 지금까지도 줄곧 법공부를 생명의 가장 중요한 위치에 놓고 있습니다. 우리 가정 법공부팀은 어떤 환경에서도, 거처를 여러 번 옮겼어도 법공부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 단체 법공부를 하던 데로부터 지금은 더 정진해 오전마다 ‘전법륜’을 배우고 오후에는 사람을 구하는 각자의 항목에 참여합니다. 저녁에 사부님의 각지 설법을 배우고, 수련생과 함께 정념으로 악을 제거하고, 서로 도우며 함께 향상함으로 법공부팀의 수련생 누구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가정 법공부팀의 모든 성원은 기본적으로 정법의 노정을 따라왔습니다. 어떤 난관에 부닥쳐도 사부님의 가지 아래 당당히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무한한 불법(佛法)의 힘을 속인이 모른다고 해서 절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님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보잘것없는 속인이라도 대법을 경건하게 우러러보는 것만으로도 불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아름다운 미래도 있게 됩니다.

제8강을 강의하시는 중에 사부님께서는 연단을 떠나 일을 처리하러 가셨습니다. 잠깐 후 돌아오신 사부님의 표정에는 위엄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안 일이지만 위중한 환자를 들것에 들고 장내에 들어와 사부님의 설법을 방해하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 한 무리가 불만으로 소란을 피웠던 것입니다. 이것은 정법을 전하는 것에 대한 교란이었습니다!

말법 시기에 사람이 법을 얻기란 정말 쉽지 않기로 교란과 방해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사악한 마귀가 파괴 역할을 하며 사람들이 법을 얻지 못하게 하는데 소위 불법을 믿지 않는 자를 도태시킨다고 합니다. 이번 학습반에서 사부님께서는 간곡히 “당신들은 씨앗이다.”라고 격려해 주셨습니다(대략 뜻).

저는 사부님의 간곡한 가르침을 마음에 아로새기고 1999년 ‘7·20’ 파룬궁 박해 시작에서 23년 반(反)박해까지 사부님의 법을 지도로 삼았습니다. 우리는 씨앗이니 조사정법의 역할을 해야 하며 불법을 수련하는 길에 용맹정진하여 수사자처럼 용맹이 앞으로 나아가는 상사가 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부님을 두 번째 뵙다

하얼빈 법학습반에서 돌아온 저는 대법을 널리 전하는 거센 흐름 속에서 연공장을 조직하고 매일 아침 세 개의 연공장을 뛰어다니고도 평소대로 출근하고 가정을 잘 돌봤습니다.

1994년 12월 말, 광저우 설법 학습반을 마친 사부님께서는 비행기로 다롄(大連)으로 가셨습니다. 우리는 소식을 듣고 대형 버스 세 대로 사부님께서 가신 다롄 기공 강좌에 참가하였습니다. 저와 온 가족은 모두 다롄의 학습반에 참가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발을 힘껏 구르라고 하셨을 때, 발을 구르고 난 시어머니는 온몸의 병이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수십 년간 쓰시던 안경을 벗었습니다. 지금 시어머니는 85세인데, 농사도 지을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는 ‘전법륜’ 보서를 이미 몇 번이나 베꼈는지 모릅니다. 누가 봐도 시어머니의 얼굴은 반들반들하고, 주름도 없이 젊으시니, 정말 멋지게 사신다고 합니다.

사부님께서는 발을 힘껏 구르라고 하실 때마다 자신의 병을 생각하고 병이 없는 사람은 가족의 병을 생각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병도 없고, 가족 중에 누가 병이 있는지도 생각나지 않아 모든 나쁜 생각의 물질을 털어 버리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도 어떤 수련생은 사부님의 구령에 따르지 않고 발을 먼저 구르자 사부님께서는 인내성 있게 “다시 한번 합시다.”라고 말씀하시면서 법공부에 이렇게 급하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또 한 번 들은 저는 더욱 확실하게 생명의 깊숙한 곳에 새기게 되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법을 잘 배우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7·20’ 이전에는 사부님께서 발표하신 ‘정진요지(精進要旨)’라면 밤을 새워 인쇄해 수련생에게 보내 주고 저는 외울 때까지 반복해 공부했습니다.

사부님을 세 번째 뵙다

1995년 1월 4일, 북경으로 가서 ‘전법륜’ 보서(寶書) 발행 기념식에 참가한 저는 다시 한번 사부님의 크나큰 자비로운 불은(佛恩)에 젖었습니다.

우리 지역 일곱 명 수련생의 좌석은 교단에서 아주 가까웠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두 손을 반듯하게 위로 향하게 한 후, 모두에게 파룬을 주셨습니다. 저는 파룬이 손에서 훈훈하게 바른 방향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그지없는 기묘함이 느껴졌습니다. 이번 이후로 사부님께서 법을 전하고 사람을 구하러 외국으로 가신다는 것을 우리는 알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바로 사부님과 함께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 생애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일은 바로 파룬따파 수련자가 된 것입니다.

이 생애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사부님의 우주 대법의 인도 아래 평범하지 않은 개인 수련의 제고와 박해를 반대하며 걸어온 조사정법의 세월입니다,

이 생애에서 최고의 것은 명(名), 리(利), 정(情)을 모두 닦아 버리고 환골탈태하여 사부님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전법륜’ 보서를 손에 들었을 때, 저는 언제나 집안 식구들의 일을 모두 잘해 놓고 어떤 일도, 누구도 저의 법공부를 방해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조용히 목마른 사람이 물을 마시듯이 보고 또 보는데 볼수록 더 보고 싶고 더 명백해졌습니다. 시간과 장소, 인간의 모든 은혜와 원망을 잊은 채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배고픔을 잊고 있었습니다. 다만 그치지 않는 눈물이 얼굴을 적시며 사부님 은혜에 대한 감사를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연공의 초기에는 특히 제5장 공법 “神通加持法(선퉁쟈츠파)”[1]를 연마할 때 저도 까닭 없이 눈물이 나는데 생명의 깊은 곳에서 눈물이 끝없이 흘러내렸습니다. 사부님을 생각하면 언제나 눈물이 그렁그렁하고 주룩주룩 흘러내렸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내 생각에, 내가 공을 전하고 설법하는 것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사람은 정말로……, 장래에 당신은 알게 될 텐데, 당신은 이 시간이 매우 보람찼다고 여길 것이다.”[2]

사부님께서 구도해 주신 크나큰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제자는 사부님께서 자비로 구도해 주신 은혜에 엎드려 절을 올립니다! 이 글을 올려 사부님께서 구도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대원만법-2. 동작도해(動作圖解)’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轉法輪)’

 

원문발표: 2022년 5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5/18/44218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5/18/4421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