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천국악단 단원으로서의 수련 경험

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수련생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일본에 살던 2008년에 천국악단에 합류했습니다. 이 14년 동안의 수련 경험 일부를 나누려 합니다.

1. 일본에서 천국악단에 합류

저는 2008년 도쿄 퍼레이드에 참가했을 때 천국악단을 처음 봤습니다. 저는 매우 흥분되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현지 파룬따파 협조인에게 전화를 걸어 악단에 가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밴드의 리허설에 참석하려면 집에서 도쿄까지 500km를 가야 했지만 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밴드 협조인이 “호른 연주를 배우면 되겠네요. 그 부분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즉시 동의했습니다. 저는 음악적 배경이 전혀 없었고 이것이 제 수련의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호른을 사고 2주 만에 악단의 단체 연습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밴드의 호른 파트장과 이야기를 나눈 후 저는 단체 연습을 하러 도쿄로 향했습니다. 저는 평일에 일했고 금요일 밤에 도쿄행 심야버스를 타서 도쿄로 간 후 일요일에 심야버스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악단의 호른 파트장은 제게 일주일에 한 악보를 외우자고 제안했습니다. 저는 도쿄에 있는 이틀 동안 하루는 다른 호른 단원들과 연습하고 하루는 악단 전체와 함께 연습했습니다. 한 달에 5곡을 외우고 연주할 수 있었는데 그간 많은 단원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무도 누구의 기술이 더 나은지 서로 경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신입 단원으로서 호른 파트장을 만날 때마다 체면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했습니다. 우리가 가끔 곡을 잘못 연주하면 그는 다시 하라고 했습니다. 모두가 순수한 마음으로 서로 격려하고 함께 연습했습니다.

저는 매주 더 높은 음을 연주할 수 있었고 이것이 많은 격려가 됐습니다. 음악적 배경이 없는 제가 매주 새로운 곡을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은 기적이었습니다.

우리가 표준에 이르고 퍼레이드를 잘하려면 수련이 최상의 상태여야 합니다. 우리는 사부님의 강의를 적어도 한 강 읽고 5가지 공법을 2시간 했으며, 발정념을 하고 악기를 연습했습니다. 호른은 배음(倍音, 기본음보다 높은 정수배의 진동수를 갖는 상음들: 역주)이 많아서 연습할 때마다 튜너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다른 수련생들의 도움으로 한 달 만에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을 돌아보면 이것은 정말 기적이었습니다. 저는 시련을 겪을 때마다 사부님 법의 한 부분이 마음에 떠올랐는데 제가 열심히 수련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매우 기뻤습니다. 제 수련에서의 정진은 또한 매체 일에 도움이 됐습니다.

2. 대만 퍼레이드 참가해 선(善)을 체험

저는 2009년 11월에 대만 법회와 인각 퍼포먼스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대만과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400명이 넘는 천국악단 단원들이 함께 연습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노인이었습니다. 그들은 잘 조직됐고 악기를 아주 잘 연주했습니다.

퍼레이드는 약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퍼레이드의 마지막 구간에서 밴드는 ‘파룬성왕(法輪聖王)’ 곡을 반복적으로 연주했습니다. 이 곡은 고음이 많아서 저에게 어려웠지만 옆에 있던 대만 수련생이 다정한 농담으로 격려해줬습니다.

저는 그 수련생의 선량함과 긍정적인 태도에 감동했습니다. 제 부정적인 생각의 근원이 선량함 부족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을 일깨우려면 제가 더 선량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선의 최대 표현은 바로 자비이다. 그는 거대한 에너지의 체현이다. 그는 일체 바르지 못한 것을 모두 해체할 수 있다.”(각지설법9-2009년 워싱턴DC국제법회설법)

3. 서부 미국 천국악단에서 집착을 제거하고 부정적인 마음 극복

(1) 부정적인 사유 극복

저는 이후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한 후 서부 미국 천국악단에 합류했습니다. 이미 악보에 익숙해져서 연습을 게을리하며 호른 실력을 꾸준히 높이는 것이 사람들을 구하는 길임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사부님은 홍음(洪吟) ‘착실한 수련’에서 “해내어야 수련이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부님의 법의 함의는 이해했지만 저는 여전히 그에 따라 시간을 계획하고 호른을 연습할 수 없었습니다.

천국악단은 전염병 기간에 온라인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강사와 1:1로 연습해야 했기에 저는 온라인 연습 기회가 생겨서 기뻤습니다. 강사는 제 실수를 명확하게 지적할 수 있었고 이것은 기본기 연습에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실력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악보를 더 잘 읽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부정적인 마음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팬데믹 기간에도 퍼레이드가 계속될까? 계속 연습할 가치가 있을까?” 때때로 저는 흔들렸고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따랐습니다. 강한 정념으로 이 부정적인 생각을 없앴습니다. 손자병법에 ‘양병천일, 용병일시(養兵千日, 用兵一時: 한 번의 전투를 위해 병사를 천일 동안 훈련시킨다)’란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 퍼레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2) 안일심 제거하기

어느 날 수련생인 남편과 교류하다가 제가 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퍼레이드를 1시간밖에 하지 않았는데 왜 이리 지칠까요? 대만에서 3시간 퍼레이드 했을 때도 전혀 피곤하지 않았는데.” 남편은 일본에서만큼 연습이 많지 않은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일본에 있을 때 우리는 태양과 바람 아래에서 몇 시간 동안 모래 해변을 걸으며 연습했습니다. 아마 그것은 신체적인 단련도 됐을 것입니다. 저는 연습 장소에서 멀어지면서 단체 연습 참석을 게을리하기 시작했습니다. 편안함에 대한 집착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이 집착은 깊숙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저는 운전실력이 부족하고 바빠서 연습에 참석하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일요일 아침 연습하러 가지 말라는 온갖 핑계가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사부님은 홍음 ‘마음고생’에서 “고생을 낙으로 삼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 시를 아주 잘 외울 수 있었습니다. 연습에 참석하지 않을 핑계를 계속 찾으면 어떻게 밴드에 참가할 수 있겠습니까?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제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습에 참석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연습에 참석하기로 했고 편안함에 대한 집착을 극복한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연습 현장에 도착했을 때 저는 연공하는 수련생을 봤습니다. 그 수련생도 집이 꽤 멀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아마 모든 사람이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저를 깨우쳐 주셨던 것 같습니다. 정진하는 것은 모두 시간을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수련에서 일어나는 일은 사소한 것이 없습니다. 때로는 하나의 생각이 많은 집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것처럼 부지런히 수련하는 것이 장기적인 시험입니다.

4. 정체 협력해 악단의 한 개의 입자가 되다. 

천국악단에 참가하려면 정체(整體) 협력이라는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악단의 공연은 단체적인 노력이며 어느 개인에게도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밴드의 모든 구성원은 파룬따파의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퍼뜨리는 입자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날 차이나타운 행진에서 천상의 각 공간에 있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신들, 온 하늘이 모두 신이었는데, 전고(戰鼓)를 두드렸다. 많고 많은 그런 천병천장(天兵天將)이 모두 앞을 향해 돌진하고 있었다. 대법제자들이 나팔을 불 때 방출하는 에너지는 대단히 컸다. 여러분은 영화에서 원자탄이 폭발할 때 발생하는 충격파가 매우 큰 것을 보았는가? 그 힘보다 더 컸다. (박수) 대법제자들이 방출하는 에너지 성분은 원자보다 더 크기 때문인데, 이뿐만 아니라 매 한 층의 입자도 매우 강대했다. 다시 말해, 당시 오직 소리가 나오기만 하면 바로 온통 빛이었다.”(로스앤젤레스시법회 설법)

“그러므로 거리에서 행진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보든지 상관없이, 당시에 나는 속인의 그 사상을 보고 있었는데, 그들은 기본적으로 마비됐다. (뭇사람 웃음) 특히 중국인들은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는데, 그는 사상이 없어졌다. 어떻게 된 것인가? 좋지 않은 사상이 모두 청리됐고, 지난 후에야 그는 비로소 생각나서 (박수) 말한다. “야, 法輪功(파룬궁)은 정말 대단하구나!” (로스앤젤레스시법회 설법)

사람들의 나쁜 사상이 정화됐다고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으니 우리의 모든 노력이 가치 있는 게 아닐까요?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중국인 인구가 많은 곳이며 그들을 깨우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악단의 요구 사항은 협주를 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말하기는 쉽습니다. 가끔 저는 제 악기를 연주하다가 흐트러져서 서로 잘 어울려야 한다는 사실을 잊곤 합니다. 이것은 제가 연습해야 할 부분입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미국 서부 천국악단 심득체험교류회 원고)

원문발표: 2022년 4월 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4/4/44082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4/4/440822.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4/13/1998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