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明慧법회| 원한을 버리고 서약을 이행하다

글/ 중국 허난성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결혼 생활과 가정생활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그로 인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 비관적이고 실망스러웠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운 좋게도 파룬따파를 배웠습니다. 그것은 삶에 던져진 모든 것이 업력의 원인과 결과라는 것을 이해하게 했습니다. 진정한 나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대법(大法)을 연마하는 것임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13년간 수련을 돌이켜보며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회귀하는 사다리를 찾게 해주신 사부님의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고난을 이겨내다

전 남편(이하 F라고 칭함)의 외도로 저는 2007년에 이혼했습니다. 이혼 후 아이를 돌봤습니다. 제 아이는 여섯 살이었고 막 입학했습니다. 저는 아이를 매일 학교에 데려다주고 데려오고 저녁에는 숙제를 도왔습니다. 직장이 집에서 멀었고 야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나 요리하고 집안일을 했습니다. 아이를 학교에 내려준 후 버스를 타고 출근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15분 정도 걸어가야 했습니다. 저는 늦지 않으려고 달렸습니다. 저는 피곤했고 종종 현기증을 느꼈습니다. 저는 집과 직장에서의 삶이 불행하다고 느껴, 기분이 좋지 않았고 성질이 급했습니다.

아이는 감기, 기침, 열이 자주 올라서 병원에 가 약을 먹는 일이 흔했습니다. 저도 자주 아파서 약을 많이 먹었습니다. 한번은 심한 감기에 걸리고 열이 나서 3일을 누워있어 아이와 밥도 거의 못 먹었습니다. 저는 완전히 지쳤습니다. 저녁에 침대에 누워 피곤해 죽을 수도 있겠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지 못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살았고 근처에 친척도 없었습니다. 아무도 제 고통을 느끼거나 제가 우는 소리를 들을 수 없었습니다. 30대에 불과했는데도 머리카락이 하얗게 셌습니다.

파룬따파가 내 마음을 열다

저는 운이 좋아 2008년에 파룬따파를 만났습니다. 처음 전법륜(轉法輪)을 읽었을 때 울었습니다. 왜 울었는지 몰랐습니다. 법리와 많은 것을 잘 이해하지 못했지만, 마음이 열리고 밝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읽고 싶었습니다. 그 어떤 책도, 사람도, 심지어 부모님도 주실 수 없는 감정이었습니다.

이혼 후 삶은 힘들었습니다. 어려운 순간에 직면할 때마다 전법륜을 읽는 순간 마음이 평온해지고 평화로워졌습니다. 때때로 저는 무심코 책의 한 페이지를 넘기곤 했고 가장 먼저 읽은 곳이 내면의 갈등을 해결했습니다. 법리는 즉시 제 영혼의 가장 깊은 부분에 도달해 제가 느꼈던 증오와 원한을 가라앉혔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말한다. ‘나는 여기 속인사회에 와서, 마치 여관에 투숙하듯이 며칠 좀 묵었다가 총총히 간다.’ 일부 사람은 바로 이곳에 미련을 두고 자신의 집을 잊어버렸다.”(전법륜 제9강)

나는 이곳에 있는 목적과 내가 원래 하늘에서 왔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저는 벼랑 끝에 매달려 위태로운 상황에 있었습니다. 저를 구원하고 희망과 용기, 살려는 소망을 준 것은 대법이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한 사람이 법을 얻으면 온 가족이 이익을 얻는다.”[전법륜법해-지난(濟南) 설법 문답 풀이]

저와 아이는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집과 직장에서의 생활이 개선됐습니다.

원망심 버리기

F의 가정 형편은 이혼 후 침체했습니다. 회사가 파산했고 그는 직장을 잃었습니다. 그와 바람을 피웠던 여자도 그를 떠났습니다. 그는 저에게 자주 돈을 빌렸습니다. 저에게 자기 은행카드로 돈을 이체해달라며 갚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니면 아이를 데리고 놀러 가는데 돈이 없다는 핑계로 돈을 요구하곤 했습니다.

돈을 빌려줬지만 그가 돈을 갚지 않았기에 저는 그에게 돈 주기를 그만두고 전화도 받지 않았습니다. 그는 협박과 욕설 문자를 보냈고 심지어 집에 와서 다투기도 해서 저와 아이는 겁을 먹었습니다. 저는 괴로웠고 그를 멸시하고 미워했습니다. 이 일을 한 수련생에게 이야기하자 그녀가 말했습니다. “분노를 버리세요. 그러면 사부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놓지 않는다면 사부님께서는 당신을 도우실 수 없습니다.” 저는 ‘하지만 어떻게 내려놓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가부좌를 하려는데 전남편의 문자가 왔습니다. 그는 저를 모욕하며 제 직장에 오겠다고 했습니다. 마음이 아팠고 고난이 언제 끝날지 몰라 울었습니다. 그때 그 수련생의 충고대로 ‘내려놓는다’를 생각했고 문자에 답장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눈물을 닦고 연공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진정할 수 없었습니다. 분노와 원망이 마음을 휘젓고 너무 괴로워서 가슴 부위가 아팠습니다. 40분쯤 됐지만 다리를 풀지 않았습니다. 다리보다 가슴 부위가 더 아팠기 때문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수련 중에서 실제로 모순을 대할 때, 다른 사람이 당신을 좋지 않게 대할 때, 아마 이 두 가지 정황이 존재할 것이다. 하나는, 당신이 전생에 남을 잘 대해 주지 않은 적이 있을 수 있는데, 당신 자신은 마음속으로 평형을 이루지 못하고 말한다. 왜 나를 이렇게 대하는가? 그러면 당신은 왜 이전에 남을 그렇게 대했는가? 당신이 당신의 그때 일을 모르고, 이 한평생에 그 한평생의 일을 상관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그건 안된다.”(전법륜 제4강)

“연공하는 동시에 업력을 전화해야 하는데, 잃지 않는 자는 얻지 못하고, 잃는 것 또한 나쁜 것인바, 당신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전법륜 제4강)

“왜냐하면 그 업력이 거기에 있어서 그가 당신을 도와 제거하려 한 것인데,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고 그와 싸움을 벌였기 때문에 없애버리지 못했다.”(전법륜 제4강)

제5장 공법을 처음 배웠을 때 저는 강한 에너지장이 몸을 관통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저는 40분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오랫동안 그 한계를 넘지 못했습니다.

저는 법을 계속 외우며 점차 진정됐습니다. 40분을 돌파하고 1시간 동안 할 수 있었습니다! F가 제 수련을 도와준 게 아닐까요? 그렇다면 오히려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가슴 통증이 멈췄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길에서 낯익은 사람을 봤습니다. 제 옆을 스친 후에 그가 F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미워했던 사람인데 알아보지도 못했습니다. 더는 그를 미워하지 않을 때 그는 제 마음에서 사라졌습니다. 저는 웃으며 사부님 말씀을 이해했습니다.

“일거사득(一擧四得)이다.”(전법륜 제4강)

F는 결국 절 괴롭히는 것을 포기하고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아이가 중학교에 다닐 때 등록금의 일부를 내줬습니다. 제가 원망심을 버리고 나니 사부님께서 나쁜 물질을 제거하고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사람을 구하는 것은 나의 책임

아이가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학교에서 생활하다 보니 저는 사부님의 책과 설법을 읽을 시간이 늘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남녀 사이의 결혼은 신이 정한 것으로 인류의 존재 형식과 인류의 생활방식도 포함된다.”(2016년 뉴욕법회 설법)

“대법제자는 법 중에서 수련해야 하며 대법제자의 세 가지 일을 잘 해야만 이 길을 바르게 걸을 수 있고, 비로소 자신의 그러한 부족을 씻어낼 수 있다.”(2012년 미국수도법회 설법)

저는 사부님 말씀에 크게 마음이 움직여서 제 결혼 생활을 생각했습니다. F가 실수했고 이혼을 원하지 않았지만 제가 이혼을 고집했습니다. 그건 제가 신의 배치를 어겼다는 뜻 아닐까요? 저는 당황했습니다.

F와 제가 이번 생에 남편과 아내가 될 운명이었다면 틀림없이 인연 관계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 그는 우리 결혼을 통해 대법을 배우기로 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그가 대법을 배우지 못한 것이 내 잘못이 아닐까’라는 생각에 불안했습니다.

F는 이혼한 후 가족도 없고 안정적인 직업과 수입도 없었기에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를 찾아 대법을 알리는 것이 제 책임이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면서도 저는 여전히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전의 분노가 저를 계속 괴롭혔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을 때 F는 곁에 없었습니다. 그는 바람을 피우고 거의 집에 없었습니다. 이혼한 지 10년이 넘었고 제가 아이를 돌봤습니다. 그래서 그를 보기 싫었습니다. 또한 저는 의문이 있었는데, 그가 제 대법 수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몰랐습니다. 그것을 이용해 직장에서 절 괴롭힐까 봐 저는 차마 그를 볼 수 없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 개인수련 중에서 대하는 모든 사람을 용서하는 데까지 마음을 크게 먹어야 하는바 당신의 적을 용서하는 것을 포함해서다.”(호주법회 설법)

사부님께서는 다른 사람을 우선 생각하라고 가르치셨고 저는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이 부끄러웠습니다. 1년 넘게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제가 잘하지 못해 사부님께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 저는 종종 사부님 사진 앞에 무릎을 꿇고 울었습니다.

그 해에 F는 아이의 삶에 더 많이 관여했습니다. 아이에게 물건을 가져다주고 대학입시 준비에 관해 대화도 했습니다. 대법(大法)을 알릴 기회인 줄 알았지만, 아직 미움이 남아 있어 그 기회를 놓쳤습니다.

시험 하루 전, F가 아이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려 했습니다. 아이가 집에서 공부하고 있어서 제가 F의 집에 음식을 가지러 갔습니다. 그에게 대법에 관해 말할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중국공산당이 국가와 인민에게 자행한 사악한 행위를 설명했고 그도 동의했습니다. 이어 중국의 전통문화를 이야기했고 인간은 신의 존재를 믿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역시 그는 동의했습니다. 제가 중공을 포기할 의향이 있냐고 묻자 그는 “그래!” 하고 답했습니다.

F는 신앙을 갖고 싶다고 했고 저는 파룬따파 수련을 제안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그 수련을 설명하고 제가 수련해 어떤 좋은 점이 있었는지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열심히 들었고 몇 년간 아이를 돌봐줘서 고맙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대법에 대한 정보와 몇 가지 대법 정보가 담긴 기념품과 소책자를 줬습니다. 그에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다)’를 외우라고 알려줬고 그는 저를 따라 그것을 되풀이하며 제가 준 것을 조심스럽게 정리했습니다.

집에 돌아오니 마치 꿈을 꾼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날을 몇 년 기다렸지만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사부님께서 배치하시고 제가 하기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도움으로 이기심을 버리고 F에게 설명하고 심성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남편과 대법 교류

아이가 2019년 8월에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F가 아이를 태워다주고 싶다고 했고 함께 가자고 했습니다. 저는 전법륜(轉法輪) 책과 대법 정보가 담긴 비디오플레이어를 가져갔습니다.

아이의 짐을 정리한 후 저는 ‘수백만 명을 변화시킨 멋진 책’과 ‘하버드 학자의 이야기’ 영상을 틀었습니다. F는 영상을 본 후 전법륜을 읽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는 책을 세 번 읽었고 많은 것을 이해했으며 다른 사람들 때문에 기분이 나빠도 더는 욕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에게 제 수련 경험을 공유하고 그에게 책을 자주 읽으라고 권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수련 경험 외에는 다른 이야기를 하지 말자고 제안했고 그는 동의했습니다.

저는 나중에 F의 어머니와 대법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녀는 제가 이전과 달리 쾌활하고 건강하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혼자 아이를 키웠고 불평하거나 도움을 청하지 않았으며 아이는 좋은 대학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대법이 좋다고 생각했고 중공을 탈퇴했으며 이미 사망한 남편의 탈퇴도 도왔습니다. 또한, 그녀는 수련을 배우기를 원했고 전법륜 읽기도 원했습니다.

친척에게 대법을 알리다

F는 2021년 1월 설날을 맞아 아이를 고향으로 데려가 자기 이모와 삼촌을 만났습니다. 저는 그에게 비디오플레이어와 대법 자료를 가져가라고 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그는 삼촌이 비디오를 보기 두려워했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남서쪽 국경 근처에서 멀리 떨어져 살았고 F는 몇 년에 한 번씩 갔습니다. 그가 영상을 놓친 게 아쉬웠고 F가 언제 또 방문할지도 몰랐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F가 대법 책을 읽었지만, 진상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명확히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F의 삼촌에게 정념을 보내 그를 가로막는 나쁜 요소들을 없애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들을 구할 기회를 놓친 데 대해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제가 F와 이혼하지 않았다면 그의 가족은 제 가족이었을 겁니다. 저는 그들에게 대법에 대해 알릴 책임이 있었습니다.

사부님께서 제 소원을 보셨고 F의 고향으로 출장을 가도록 배치해주셨습니다. 저는 F에게 그의 삼촌을 방문하고 싶다고 했고 그는 가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대법이 저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본 후 그의 삼촌과 이모는 대법이 좋은 수련임을 깨닫고 둘 다 공산당을 탈퇴했습니다.

션윈공연이 그들에게 영감을 주다

아이는 이번 2월에 학교로 돌아갈 예정이었고 F가 도중에 아이를 내려주고 친구를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 친구의 아들이 박사학위 공부를 하고 있었고 F는 우리 아이와 그가 만나기를 원했습니다. F가 함께 가자고 했지만 저는 대법 일을 해야 했습니다. 또한 집에 머물면서 설 연휴에 놓쳤던 션윈 공연을 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마음이 바뀌었고 그의 친구에게 대법에 관해 이야기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며칠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어느 날 연공하던 중 사부님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음날 션윈을 볼 수 있다’는 말을 마음속으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F, 그의 어머니, 우리 아이, 제가 함께 갔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가져가면서 노트북으로 션윈을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곳으로 가는 길에 저는 그 친구와 그의 가족을 위해 정념을 내보냈습니다. 우리는 종일 운전했고 저녁이 되어도 그들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F는 밤새 가족을 만나느라 시간을 보냈기에 그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 친구는 다음날 또 다른 약속이 있어서 우리는 차를 몰고 아이의 학교로 갔습니다.

그 학교가 있는 곳이 관광 도시기 때문에 F는 어머니를 관광시켜 드렸습니다. 두 번째 날 저녁 저는 그들에게 함께 션윈을 보자고 했습니다. 저녁 8시경에 인터넷 연결이 잘 되고 노트북이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저는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고 우리 주변 마당을 정화하기 위해 정념을 보냈습니다.

F와 그의 어머니는 화면을 응시하며 공연에 매료됐습니다. 컴퓨터 화면이 작아서 저는 그들 뒤에 서 있었습니다.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션윈 배우들의 섬세함에 감동해 눈물이 났습니다.

사부님께서 모든 중생에게 자비를 베푸시는데 제가 어찌 최선을 다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들은 이런 시기에 대법(大法)을 배우고 션윈을 볼 운명이었습니다. 저는 이전의 이기심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그들이 법을 얻은 것에 비하면 제 두려움과 갈등은 너무나 하찮은 것이었습니다!

F와 그의 어머니는 션윈을 보고 달라졌습니다. 그들은 대법과 수련생의 사명을 더 잘 이해했습니다. 저는 다음 날 집에 가는 길에 친구 집에 들러 대법에 관해 이야기하자고 제안했습니다. F와 그의 어머니는 모두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제가 그 가족들에게 진상을 밝히도록 도왔고 세 사람 모두 중공을 탈퇴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F는 다른 친구 집에 들러 대법과 박해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저는 션윈의 첫 번째 노래 ‘실패하지 말라(不要失敗)’가 생각났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당신 세계에 있는 중생을 구해야 하기에 실패하지 말라”였습니다. 이 타락한 세상에서 사부님께서는 우주의 원리를 보여주시고 우리의 업(業)을 없애주시며 우리를 정화해주시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는 옛 우주가 새 우주로 넘어가는 전환기에 서 있습니다. 저는 시간을 다그쳐 부지런히 수련하고 조사정법(助師正法)해야 합니다. 저는 사부님께 실망을 끼쳐드리지 않을 것이며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밍후이왕 제18회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원문발표: 2021년 11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19/43315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19/433158.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1/11/23/19669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