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병’이 왜 낫지 않는가?

글/ 무위

[밍후이왕]

수련생의 교류문장을 보면 많은 수련생이 갓 수련을 시작하고 아주 엄중했던 병들이 모두 나았다. 나는 이미 7년을 수련했는데 ‘병’이 왜 낫지 않을까? 자신의 수련과정과 최근의 깨달음을 종합한 인식을 말해본다.

1. 갓 법을 얻고 생각이 바르니 병을 제거하는 기이한 효과가 생기다

갓 법을 얻고 ‘전법륜(轉法輪)’을 보니 사부님께서 매 수련하는 사람에게 신체를 정화해주시어 수련인은 병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 당시 고혈합,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었지만, 나는 나도 수련하니까 아무 병이 없다고 생각했다. 바로 이 정념으로 나는 4년 반 동안 약을 먹은 적이 없었다.

갓 수련해서 2년 반이 되었을 때가 기억나는데 하루는 고열이 나고 온몸이 뜨겁고 무기력해 괴로웠다. 7일 동안 고열에 시달리더니 나중에 또 심한 기침이 나타나고 호흡도 어려웠다. 나는 이것이 사부님께서 나를 도와 소업해 주신 것임을 알았다. 우리는 생생세세 아주 많은 나쁜 일을 했고 매우 많은 업을 지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가장 낮은 층차에서 수련할 때에는 하나의 과정이 있는데, 바로 당신의 신체를 완전하게 정화해 주어 사상 속에 있는 모든 좋지 못한 것들, 신체 주위에 있는 업력장(業力場)과 신체를 건강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를 전부 다 청리(淸理)해 내보내는 것이다.”[1]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수련할 수 있게 하려고 대부분 업력을 우리를 대신하여 감당하셨다. 이 한 점도 감당하지 못하겠는가? 반드시 감당해야 하고 나는 이 한 개 관을 잘 넘을 것이다. 이 기간에 나는 정상적으로 식사하고 음식을 가리지 않았다. 평소에 아주 괴롭다가도 연공을 시작하면 아무 증상이 없었고 아주 편안한 느낌이었다. 나는 이것이 사부님께서 나를 격려해주시는 것임을 알았다. 일어나지 못하면 MP3로 사부님 설법을 듣고 조금 정신이 들면 일어나서 법공부를 했다. 저녁에 잠을 잘 때 기침이 아주 심했고 호흡할 때 실 하나가 폐 속에서 헤집는 것 같았는데 숨을 쉴 수도 누울 수도 없었고 매우 괴로웠다. 이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읽으니 많이 좋아졌고 누워서 잠을 잘 수 있었다. 7일 후에 약 한 알 먹지 않고 고열이 사라지고 기침이 나았다.

그때 나는 정념이 아주 강했고 수련하기에 병이 없다는 것을 믿었다. 이 기간에 체중은 84kg에서 54kg으로 줄었고(연공동작이 정확하지 않고 입술을 다물지 않았는데 장기간 이를 몰라서 체중이 내려갔다. 지금은 84kg으로 회복되었다) 나도 자신이 무슨 병이 있다고 여기지 않았다.

2.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지 못하여 관을 넘기 어렵다

2018년 여동생이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여동생은 당시 혈압이 매우 높았는데 여동생의 사망은 나에게 아주 큰 충격을 주었다. 입원에서 사망까지 아주 짧은 시간이었고 나에게 아주 두려운 마음이 생기게 했다. 그 당시 나는 정신이 흐리멍덩했고 저녁에 혼자 집에 있는 것이 두려웠다. 남과 말하는 것이 마치 한 공간에 있는 것 같지 않았고 이 세상과 분리된 것 같았다. 이때 회사에서 신체검사가 있었고 심전도가 비정상으로 나타났다. 의사는 나더러 빨리 입원하라고 했는데 나는 아주 두려워서 병원에 입원했고 심장, 고혈압, 갑상선 항진 검사 모두 비정상이었다. 나는 수련한 후 지금까지 약을 먹은 적이 없었는데 수련인은 약을 먹지 말아야 하고 약을 먹으면 바로 사부님을 배신하는 것이라고 여겼다. 마음은 무척 괴로웠고 약을 먹지 않으면 여동생과 같은 상태가 나타날까 봐 두렵고 약을 먹으면 사부님께 죄송했다. 나의 주변에는 수련할 수 있는 수련생이 없었고 또 약을 먹기 시작했다. 비록 약을 먹었지만 나는 매우 부끄럽다고 느꼈다. 잘 수련하지 못하여 정신적 압력이 매우 컸다. 나는 날마다 법공부하고 밍후이왕의 ‘병업 가상에서 걸어나오다’ 시리즈 교류문장을 들었다. 의사는 나에게 ‘관상동맥조영’을 하려고 했지만 두 차례 테스트에서 입이 모두 마비되어 나중에 의사도 감히 하지 못했다. 나중에 사부님께서 나를 보호해주신 것임을 알았는데 내가 하지 못하게 하신 것이다. 약은 10일 정도 먹고, 더 먹지 않았다. 2달 뒤 나는 다시 심전도를 검사했는데 정상이었다.

이 기간에 두 가지 의념이 대뇌에 반영되었다.

한 가지는 정념이다. 연공인은 병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사부님께서는 일찍이 신체를 청리해주셨고 지금의 병업 반응은 사부님께서 병을 밖으로 밀어내고 계신 것이다. 한 단락 시간이 지날 때마다 조금씩 밀어내주시는데 그것은 심성을 제고하는 기회였다.

두 번째는 사람 생각이었다.

1) 전에 고혈압 증상이 있었고 늘 연공해서 나았다고 여겼고 증상이 없었다. 그럼 협압을 재면 반드시 정상수치여야 한다. 그런데 측정할 때 혈압은 늘 비정상이다. 왜 혈압이 정상이면 병이 나았다고 여길까? 두려운 마음이었다.

2) 혈압이 높기만 하면 곧바로 속인의 사로(思路)에 따라서 생각한다. 고혈압이 무슨 무슨 상황이면 신체의 기타 장기를 파괴할 것이고 병 증상이 나타날 것이다. 역시 두려운 마음이었다.

이 두 가지 생각이 끊임없이 대뇌에 반영되었다. 대부분 시간은 모두 주이스(主意識)가 아주 강한 것을 느끼는데 ‘연공인은 병이 없다’이다. 그러나 늘 자신이 무슨 반응이 없다가, 우연히 혈압이 정상인지를 생각하고 정상인지를 보고 싶은데, 혈압이 높게 측정되면 안 되겠다고 느끼며 정념이 없어졌고 아주 빨리 약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연공인인 당신이 늘 그것을 병이라고 여긴다면 실제로 당신은 구한 것이다. 당신이 구하여 병을 얻었다면 그 병은 눌려 들어갈 수 있다. 한 연공인으로서 心性(씬씽)은 마땅히 높아야 한다. 당신은 늘 병이라고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는데, 병이라고 두려워하는 것도 집착심이며,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번거로움을 가져다줄 것이다.”[1]

내가 이렇게 늘 병일까 두려워하는 사상이 대뇌에서 들썩이는데 이것이 구하는 것이 아닌가? 그 구세력이 마침 당신에게 병을 던져주는 것이 아닌가?

끊임없이 법공부하면서 심성이 제고되었고 두려운 마음이 많이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수시로 뛰쳐나왔다. 최근에 우측 치아가 갈수록 흔들리는 것이 심각해졌는데 이가 비정상인 것이 이미 2년이 되었고 말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게 되었으니 병원에 가서 이를 뽑아야 했다. 이를 뽑으려면 먼저 혈압을 재야 했는데 혈압을 재니 이완기 혈압 120mmHg, 수축기 혈압 230mmHg라 혈압이 너무 높아서 발치하지 못했다. 이렇게 높은 혈압수치를 갓 들었을 때는 머리에 드는 첫 번째 반응이 바로 이 고혈압이 나와 무슨 상관인가, 그것은 단지 나 육신의 일종 반응이다 하는 것이었다. 마음에 두지 않았다. 다시 생각해보니 내가 지금 제고되었고 이렇게 높은 혈압이라고 들어도 두려운 마음이 없어졌고 또 기뻐하기도 했다.

비록 이번에 시작할 때 나는 마음에 두지 않았지만, 환희심이 또 구세력에 덜미를 잡혔는지 머리에서 은근하게 드는 생각이, 혈압이 높으니 문제가 생길 거라는 것이었는데, 나는 또 그것을 부정하지 않았다. 천천히 이 염두가 갈수록 커졌고 나중에는 여동생이 뇌출혈로 세상을 떠난 일이 대뇌에 반영되었다. 혈압이 너무 높으면 뇌출혈이 된다. 이때 동료가 혈전이 높아서 뇌출혈이 왔고 온몸에 강철 침을 가득 꽂았는데 아주 무서웠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가 주삿바늘을 가득 꽂은 사진을 보내왔다. 반복적으로 나에게 말했고, 또 같은 병실에 한 달 만에 혈압약을 먹지 않아 뇌출혈이 온 사람이 있다고 했다.

이때 나는 반복적으로 사부님 ‘전법륜’, ‘미국법회 설법’, ‘정진요지-병업’, ‘2019년 뉴욕법회 설법’에서 병업에 관련된 설법을 읽었고 두려운 마음이 점점 사라졌다.

이 기간에 또 한 번 가부좌했는데 자신이 무척 거대한 것을 느꼈다. 마치 거대한 부처가 거기에 앉아있는 것 같았고 사람이 그렇게 작아져서 아래에서 오가는 것을 느꼈다. 이때 머리에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 작고 작은 병업이 나에게 닿을 수 있는가? 그것은 나 여기에 머물 수 있는가? 내가 병이 있겠는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한 부처가 손을 한 번 휘저으면, 전 인류의 병이 모두 없어지는데, 이것은 보증코 해낼 수 있다.”[1] 그 병이 또 무엇이겠는가? 또 연기처럼 사라지지 않겠는가?! 우리의 병은 사실 모두 사부님께서 제거해주셨다.

3. 근본 집착을 제거하다

나는 병치료를 위해 대법에 들어왔기에 때문에 수련을 통해 병을 제거하려는 마음이 아주 무거웠고 이 병을 제거하려는 마음은 나에게 근본적인 집착이 되었다.

어머니는 86세이고 다리 경련이 몇 년간 지속되어 모든 약을 먹어보고 갖은 방법을 다해도 낫지 않았다. 어머니는 수련하면 병을 제거한다는 것을 알고 진지하게 ‘전법륜’을 보고 연공을 했고 다리 경련이 많이 호전되었다. 마치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약을 얻은 것 같았고 연공하는 것이 병을 치료하는 것과 같았다. 하루는 진지하게 책을 읽는데 갑자기 다리가 또 경련이 일어났고 곧 나에게 물었다. 내가 책을 읽는데 왜 다리가 경련이 일지? 나는 이렇게 물었다. “어머니가 연공하는 것은 병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요? 책의 요구대로 하셨나요? 100% 사부님을 믿으세요?”

나는 7년간 연공했는데 왜 병이 낫지 않았다고 느껴지는가? 이 세 가지 문제를 자신에게 물어봐야 한다. 내가 연공하는 것은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인가? 시시각각 법의 요구에 따라 자신에게 요구했는가? 나는 100% 사부님을 믿었는가? 나는 초기에 병을 치료하기 위해 대법에 들어왔고 7년간 수련했다고 여기고 있는데 2차례를 제외하고 거의 약을 먹은 적이 없었다. 늘 자신에게 이렇게 물었다. “내가 수련하는 것은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인가?” 답은 아니오이다. 그러나 마음속 깊은 곳에 늘 병은 여전히 나의 수련에서 가장 약한 고리였다. 특히 갑상선 항진과 혈압이었는데 일단 고험이 나타나면 자신은 바로 속인 그곳으로 떨어졌으며 근본 집착은 여전히 병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었다. 비록 그것이 아주 깊이 숨어있지만 나에게 각종 가상을 조성했고 나에게 이 마음을 일찍이 제거했다고 여기게 했다. 지금 발견하니 사실 여전히 제거하지 못했는데, 나는 그것을 붙잡고 그것을 제거할 것이다.

4. 눈으로 보아야 사실로 여기는 관념

최근 마침내 아주 깊이 숨어있는 또 한 가지 집착을 찾아냈는데, 바로 눈으로 보아야 사실로 여기는 마음이었다. 이 눈으로 보아야 사실로 여기는 관념은 내가 계속 자신의 병이 낫지 않았다고 여기는 것과 아주 큰 관계가 있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불교 중에서는 인류사회의 모든 현상이 모두 환상이고 실제적인 것이 아니라고 한다. 어찌하여 환상인가? 이 확실하고 확실하게 거기에 놓여 있는 물체, 그것을 누가 가짜라고 할 수 있는가? 물체가 존재하는 형식은 이런 것이지만, 그것의 표현 형식은 도리어 이런 것이 아니다.”[1]

이 한 단락 법을 얼마나 많이 보고 얼마나 많이 외웠는지를 모른다. “인류사회의 모든 현상이 모두 환상이고 실제적인 것이 아니라고 한다.”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믿지 않으면서, 표면에서는 자신이 또 그렇지 않다고 느꼈다. 자신은 병 치료를 위해 대법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왜 병이 있는가, 우리 육신이 불편한 상태이면 의사를 찾아서 병을 보고 의사가 진단한다. 의사는 무엇으로 진단하는가, 약물검사결과와 의료기계로 측정한다. 이런 것은 모두 눈으로 보이는 병이 있는 결과이다. 눈으로 본 이런 결과가 있어서 자신은 이 병에 걸렸다고 믿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 수련하는 사람은 병이 없다고 알려주셨고 사부님께서 이미 우리에게 신체를 청리해주었다고 알려주셨다. 이런 것은 모두 사부님께서 다른 공간에서 하셨다. 우리는 확실하고 확실하게 보지 못했고 나는 단지 법리에서 알게 된 것이다. 사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고 나는 이렇게 믿었는데 진짜로 믿었는가?

수련했으니 마땅히 병이 없다. 그러나 이 병이 없는 결과를 확인하려면 또 병원에 가서 약물검사를 하고 의료기기로 측정을 해야 한다. 나는 왜 자신의 고혈압이 낫지 않았다고 여기는가? 혈압 측정을 통해 혈압이 정상이면 나는 비로소 고혈압이 나아졌다고 여긴다. 그러나 측정 과정 중에 가끔은 높고 가끔은 정상이다. 의심하는데, 이 혈압은 왜 늘 비정상인가? 갑상선 항진도 그렇다. 약물검사 결과를 통해서 정상이면 나는 나아졌다고 여겼다. 가끔 또 생각하기를, 갑상선 항진도 약물검사에서 정상이었는데 왜 이 고혈압은 여전히 비정상인가? 마음속으로 늘 내려놓지 못했다. 이는 진짜로 믿는 것인가? 이것이 바로 진정으로 신사신법할 수 없다는 것이고 눈으로 보아야 진실로 여기는 속인 관념이 장애가 된 것이다.

이는 자신의 심성이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고 사상경지가 아직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또 속인의 눈으로 보아야 사실로 여기는 방법으로 가서 수련의 결과를 검증하려고 했고 구세력은 혈압 측정 결과가 아주 높게 나오게 하고 당신이 어떻게 대할 것인지를 보았다. 때문에 ‘병’이 왜 낫지 않는 것인가? 눈으로 보아야 사실로 여기는 이 관념을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우리가 병이 있다는 생각을 제거하고 진짜로 그 마음이 없을 때 병원의 의료기계를 통해 검증할 때는 물론 정상일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병이 있다는 각종 관념을 안고 특히 두려운 마음을 안고 있으면 심성이 그 층차에 도달하지 못했고 의료기기를 통해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려고 하니 그 결과는 생각만 해도 알 수 있다.

5. ‘병’이 왜 낫지 않는가에 대한 분석

7년간의 수련을 통해 병업에 대해 일정한 인식이 있게 되었다.

1) 왜 병이 있는가

하나는 생생세세 지은 업력이다.

사부님께서 명시하셨다. “왜 사람은 병이 있는가? 그에게 병이 있음과 모든 불행을 조성하는 근본원인은 업력으로서, 그 흑색물질의 업력장(業力場)이다. 그것은 음성(陰性)인 것에 속하고, 좋지 않은 것에 속한다. 그런 좋지 않은 영체 역시 음성인 것으로서, 모두 검은 것에 속하므로 그것은 올라올 수 있는데, 이 환경이 그것에게 적합하기 때문이다. 그것이 사람의 병을 초래하는 근본원인이며, 이것이 가장 주요한 병의 내원(來源)이다. 물론 또 두 가지 형식이 있다. 하나는 아주 작고 아주 작으며 밀집도가 아주 높은 그 작은 영체(靈體)로서, 업력덩어리와 같은 것이고, 또 어떤 것은 일종의 수송관을 통해 수송하는 것과도 같은데, 이것은 비교적 보기 드물며, 모두 조상에게서 아래로 누적된 것으로서, 이런 정황도 있다.”[1]

사부님께서 이미 무척 똑똑히 우리에게 병의 유래에 대해 알려주셨다.

두 번째는 자신이 속인 중에서 형성한 병에 대한 관념과 집착이다.

사람은 속인사회에서 성장하면서 병에 대한 자신의 관념을 형성했다. 무슨 병은 무슨 증상이 있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고 현대의학에도 모두 한 세트의 완전한 이론과 치료 방법이 있다. 이런 것은 모두 속인을 겨냥한 것이다. 만약 우리 수련인이 이 한 세트 이론으로 나타난 ‘병’을 대하면 그럼 당신은 바로 속인이고 곧 병을 얻게 된다. 특히 자신이 속인 속에서 장기간 각종 병이 있고 각종 집착심을 형성했다면 병이 있다는 관념이 더욱 뿌리를 뽑지 못하게 된다.

세 번째는 구세력의 박해이다.

구세력은 대법제자를 고험한다는 명의로 병업을 형성하여 수련인을 박해했다. 이는 현재 수많은 대법제자 신체에 나타난 ‘병업’의 중요한 한 가지 원인이다.

2) 사람 생각(人念), 신의 생각(神念)을 분간하다

사람 생각: 병에 걸렸고 이 병은 무슨 무슨 병이고 무슨 상태가 있고 발전해나가면 어떻게 된다. 예를 들어 고혈압에 걸렸고 혈압이 높으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고 메스껍고 온몸이 괴롭다. 혈압을 내리는 약을 먹지 않으면 뇌혈관, 심혈관이 파괴되고 뇌출혈이 오고 심근경색이 온다.

신의 생각: 모든 병은 사람의 업력으로 조성된 것이고 그곳에 한 영체가 엎드려 있다.

수련인: 수련인의 생각은 사람 생각과 신의 생각 사이에 있는데 우리가 법에 입각하지 않을 때는 바로 사람 생각이다. 생각이 법에 입각했을 때는 바로 신의 생각이다. 무엇이 법에 입각한 것인가, 바로 생각이 법의 요구에 부합되었는지 문제를 법의 표준으로 가늠했는지이다.

사람 생각이 당신을 통제할 때 당신은 바로 속인이다. 속인은 물론 병을 얻고 마땅히 무슨 병에 걸려야 하면 무슨 병이다. 사람은 바로 생로병사가 있고 바로 마땅히 그러하다.

당신이 자신을 수련인으로 여길 때 당신은 바로 신의 길을 걷는 사람이다. 당신의 사상이 법에 입각하지 못했을 때는 바로 사람 생각이고 그럼 당신은 법을 얻어야 한다. 당신의 생각이 법에 입각했을 때 바로 신의 생각이고 그럼 병이 없는 것이다.

당신의 생각이 모두 법에 입각했을 때, 사고하는 문제를 모두 법의 표준으로 가늠할 때 당신은 바로 신의 생각이고 전혀 병이 없는 것이다.

3) 수련인은 어떻게 ‘병’을 대해야 하는가

진아(眞我)는 나의 주왠선이지 나의 육신이 아니다. 나의 육신이 각종 집착심에 의해 포위되었고 매개 집착심 모두 시커먼 것들이고 나의 신체에 붙어있다. 수련은 바로 이런 시커먼 것들을 제거해서 닦아내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집착심들은 모두 살아있고 당신이 그것을 제거하려 하고 당신이 그것을 죽게 하려면 그것은 반항한다. 그것은 각종 좋지 못한 의념을 당신의 머릿속에 넣는데, 당신이 만약 일사일념 모두 법의 요구로 가늠할 수 있으면 당신은 그것이 모두 당신이 아님을 분간할 수 있고, 그것이 나오기만 하면 그것을 배척하고 그것을 멸할 수 있으며 집착심이 제거된다. 그러나 각종 집착심은 부동한 층차에 있고 그 층차에 도달하지 못하면 또 그것을 제거하지 못하는데 당신은 사람 마음의 느낌, 고통 등 정감을 모두 자신의 것으로 여긴다. 비록 법리가 당신에게 그것들은 당신이 아니라고 알려주지만, 단지 이 설법이 있음을 알 뿐 진짜로 이해하지 못하면 이것이 바로 그 한 층차의 법에 동화하지 못한 것이다. 우리에게 나타난 ‘병’ 역시 이러하다.

예를 들어 병업에 대한 견해인데 병이 왔고 자신의 육신은 진실한 감수가 있고 괴롭고 불편하다. 이때 머릿속의 생각이 무엇인지가 아주 관건이다. 속인의 생각 혹은 구세력이 당신 머릿속에 부어 넣은 생각은 바로, 이것이 무슨 병이고 병은 무슨 상태이니 빨리 무슨 약을 먹거나 혹은 빨리 병원에 가라. 발전해나가면 무슨 상태인데 모모는 바로 이 병으로 갔다. 만약 자기가 병이라고 여기면 이런 상태는 모두 아주 진실한 감수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작용을 발휘하고 당신 육신은 이런 병 증상이 나타나게 되거나 이로 인해 진짜로 가게 된다.

이 생각이 나올 때 우리는 이런 생각을 부정해야 한다. 법의 요구에 따라 생각해야 한다. 이는 병이 아니고 내가 이렇게 여러 해 수련하면서 사부님께서 일찍이 나의 신체를 정화해주셨고 그 업력, 그 영체는 일찍이 나의 바른 에너지에 의해 죽었다. 만약 이 병이 있다는 생각이 끊임없이 나오고 누르지 못하면 그것은 바로 구세력이 넣어주는 것인데, 이때 발정념하여 그것을 제거해야 한다. “나는 리훙쯔(李洪志)의 제자이다. 다른 배치는 다 필요 없고, 모두 승인하지 않겠다. 그러면 그것들은 감히 하지 못하므로 모두 해결될 수 있다. 만일 당신이 정말 할 수 있다면, 입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할 수 있다면 사부는 반드시 당신을 위해 처리해 줄 것이다.”[2]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도와 그것을 제거해주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끊임없이 사부님의 이 방면의 법을 외우면 그것이 제거되고 그것을 없애버리면 우리의 대뇌에서는 이런 생각이 없어진다.

사부님의 법을 보고 나는 늘 이런 생각이 약간 있었는데 바로 이러한 약간의 걱정을 구세력은 모두 덜미를 잡고 놔두려 하지 않는다. 일사일념(一思一念)을 수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 공간장의 이런 병이 있다는 사상, 염두, 생각을 모두 멸해야 한다. 그럼 또 병이 있겠는가, 물론 병이 없다.

4) 병업을 제거하고 신체(神體)를 다시 만들다

나는 이렇게 깨달았다. 우주는 성, 주, 괴, 멸 속에서 마지막으로 걸어가고 있고 대궁을 구하기 위해 창세주께서 지구를 만드셨고 각 천체에서 대표를 파견하여 지구로 하세하여 사람이 되게 하셨다. 우리가 집착심을 제거하고 법에 동화할 때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대응된 천체 부분을 복원해주신다. 그러나 수련인이 ‘병’에 대한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하면 원만할 수 없다. 그리고 육신의 사망을 조성할 수 있고 내세의 서약을 실현할 수 없으며 자신의 천체 세계는 구도될 희망을 잃게 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왜냐하면, 매 한 걸음이 어떻게 배치된 것이든지 그것은 아주 체계적인바, 당신의 어떤 마음을 제거해야 하고, 이 한 난에서 제고하여 올라오는 동시에, 마땅히 당신 신체의 어느 한 부분을 풍부하게 해야 하며, 어느 한 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주어, 어떤 것을 수련해 내게 해야 하고, 경지가 어느 한 곳에 있게 하는, 그건 모두 배치가 있는 것인즉, 아주 체계적이기 때문이다.”[3]

사부님께서 체계적으로 우리 원만의 매 한 걸음을 잘 배치해주셨는데, 반드시 법공부를 더 많이 해야 사상이 비로소 법에 있고 법공부를 더 많이 해야 부동한 층차의 법에 동화할 수 있으며, 층차를 끊임없이 제고하고 비로소 신체를 정화할 수 있으며, 우리의 세계를 원만할 수 있고 우리 세계의 중생을 구도할 수 있다.

‘병’이 왜 낫지 않는가? 사부님을 어느 정도로 믿으면 사부님께서는 어느 정도로 해주신다. 심성이 어느 정도로 제고되면 층차는 비로소 어느 정도에 도달되고, 병에 대해 법에서 어느 정도로 인식하면 병은 육신에서 어느 정도로 반응된다. 오로지 사부님의 법에 동화되어야 병업이 멀리 떨어진다.

자신의 현 층차에서 깨달은 법리를 수련생들과 교류한 것이다. 부적절한 부분은 수련생들이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뉴질랜드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1년 8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6/4290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