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저명한 임상 윤리학 교수, 장기적출 종식을 위한 공동 노력 논의

[밍후이왕] (캐나다 오타와 밍후이 통신원) 2월 24일, ‘중국 내 장기이식 남용을 종식시키기 위한 국제 연합’(ETAC)이 주최한 포럼에서 임상 윤리 교수 웬디 로저스(Wendy Rogers)는 힘을 합쳐 강제 장기적출을 종식시켜야 하는 의료 전문가들의 도덕적 의무에 대해 이야기했다.

'图1:澳大利亚麦考瑞大学(Macquarie University)临床伦理学教授罗杰斯(Wendy Rogers)在二零二一年二月二十四日的论坛上从道德责任的角度,阐述了专业机构及人士应采取多项行动共同制止中共活摘器官。(视频截图)'
2021년 2월 24일, 웬디 로저스는 ‘중국 내 장기이식 남용을 종식하기 위한 국제 연합’(ETAC)이 주최한 포럼에서 발언했다

로저스는 호주 맥쿼리 대학교 교수로, 2019년에 네이처(Nature)의 10인(그해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10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중국에서 장기이식에 사용되는 간, 심장, 신장의 출처에 관한 논쟁이 20년 동안 계속되고 있다”라고 네이처의 10인에 관한 발표에 쓰였다. “호주 시드니 맥퀴리 대학의 생명 윤리학자 웬디 로저스는 그 문제를 제기할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는데, 바로 중국 이식 의사들이 출간한 논문을 검토하는 것이다. 2월에 출간된 그녀의 팀의 조사보고서(W. 로저스 외 BMJ 오픈 9, e024473; 2019)에서 의사가 기증자가 동의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식보고를 24회 이상 철회했다.”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생각하면 여러분은 참지 못할 것이다.” 기사에서는 로저스의 말을 인용했다.

궁극적인 책임은 중국공산당(중공)에 있다

로저스는 ETAC 포럼에서 취약한 집단을 탄압해서 산업적 규모의 장기이식이 가능하게 한 중공에게 강제 장기적출의 궁극적인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범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우리는 중공에 조치를 취해야 하고 범죄를 중지하도록 촉구해야 한다.

로저스는 장기적출의 희생자들이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는 제프리 니스 경의 관점에 동의했다. 다른 모든 사람처럼 그들에게는 기본권이 있으며, 권리가 침해받았을 때 우리의 도움이 필요하다. 같은 인간으로서 우리는 도움을 요청하는 그들의 외침에 응답해야 한다.

전문 조직과 개인들

로저스는 전문기구와 개인이 강제 장기적출과 같은 범죄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전제 조건이 있다고 설명했다. 바로 인식과 힘이다. 첫 번째는 강제 장기적출에 대한 인식을 의미하고, 두 번째는 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의 권한을 의미한다. 다행히 이 둘은 이미 충족되었다.

우선, 전문 조직과 개인은 이 심각한 인권침해를 더는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눈에 띄는 심각한 윤리적 문제다. 예를 들어, 니스 경이 의장을 맡은 중국재판소는 독립적이고 철저한 조사를 수행함으로써 중국에서 장기적출의 여부를 확인했다. 그 판결은 널리 배포되고 광범위하게 보고되었다. 장기이식에 관련된 전문가들은 이 문제를 알지 못한다고 주장할 수 없다.

둘째, 전문 조직과 개인은 그러한 인권침해자들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다. 이것은 그들 또는 다른 사람 누구나 중공이 무언가를 하도록 강요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오히려 전문 조직과 개인이 함께 일할 때 중국에 커다란 압력을 가할 수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장기 적출이 용납되지 않는다고 중공에 말할 수 있다.

다원적 접근 방식

로저스는 범죄를 막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일련의 조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장기이식 전문의는 전문기구에 중국에 대한 정책을 제도화하고 시행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범죄에 연루된 중국의 약물 전문가들은 이러한 협회나 회의 참석에 배제될 수 있다. 이러한 협회는 또한 회원들이 장기이식과 관련된 활동을 하기 위해 중국에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러한 조치가 없이 이들 협회가 중국과 함께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계속한다면 장기이식에 관여하는 사람들에게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 따라서 중국과의 이런 협력과 교류는 중단되어야 한다.

장기이식 전문가가 취할 수 있는 또 다른 조치로는 중국의 양심수로부터 적출한 장기를 사용할 위험이 있는 장기이식 환자에게 알리는 것이다. 또한 의료 전문가들은 ‘장기 매매에 반대하는 유럽 협의회 협정’과 같은 입법을 정부가 승인하고 시행하도록 옹호할 수 있다.

일반 대중을 교육하는 외에도 전문 협회와 그 회원은 일반적으로 중국과 관련된 연구 및 교육을 감사하는 데 쓸 수 있는 많은 인맥을 가지고 있다. 장기이식 저널은 중국 연구자의 출판물을 금지하거나 편집위원회에서 제외 할 수 있고 독자들에게 그러한 조치가 취해진 이유를 명확히 밝힐 수 있다.

장기이식 전문조직 및 개인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장기적출 범죄에 맞서고 관련자들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다.

2월 24일 포럼에는 10개 시간대에 걸쳐 25개국 117개 기구의 참가자가 참석했다. 참석자에는 12개 대학, 7개 언론 매체, 40명 이상의 정부 공무원도 포함되었다.

“로저스가 학자에서 활동가로 전환하게 된 것은 정치범의 강제 장기 기증에 대해 논의하는 다큐멘터리 ‘믿기 어려운(Hard to Believe)’을 상영한 2015년 컨퍼런스에서 시작되었다. 로저스는 호주의 이식 시스템을 연구하면서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에 충격을 받았다.” 앞서 언급한 네이처 기사에서는 이렇게 썼다. “2016년에 그녀는 시드니의 비영리 옹호 단체인 ‘중국 내 장기이식 남용을 종식시키기 위한 국제연합’(ETAC)의 국제자문위원회의 무급 의장이 되었다.”

익명의 증거에 의하면 로저스는 리버 인터내셔널(Liver International)의 2016년 논문을 조사했는데 여기에서 기증자에 대한 서류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논문은 2017년에 철회되었다. 이후 불명확한 장기 출처를 인용한 데이터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더 많은 논문이 철회되었다.

 

원문발표: 2021년 3월 1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3/17/422200.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3/18/1914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