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십 년 잘못된 판단에서 드디어 깨어난 미국

오브라이언 미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의 연설

[밍후이왕] (밍후이기자 정옌 편역)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국가안보 보좌관은 6월 24일,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한 연설에서 “미국은 이미 깨어났다”고 선언했다. 그는 미국이 과거 중국공산당에 대해 잘못 인식해왔고, 중국공산당은 미국과 동맹국의 가장 큰 위협임을 명확히 알게 됐다고 밝혔다.

미국 국가안보 보좌관 로버트 오브라이언

오브라이언은 이번 역사적인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 아래 미국은 마침내 깨어나 중국공산당의 위협적인 행동과 우리 생활 방식에 미치는 위협을 인식했다”고 말했다.

지난 수십 년간 미국의 대중국 정책에서 가장 큰 실패는?

“수십 년간 미국의 양당, 재계, 정치계, 학술계, 언론계는 중국의 자유화는 단지 시간문제로, 경제가 우선이고 그 다음이 정치라는 (잘못된) 관념을 품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중국에 크게 개방할수록, 대중국 투자액이 증가할수록, 그리고 중국 과학자와 엔지니어, 장교에게 교육을 제공할수록 중국이 점점 우리(미국)와 비슷해질 것으로 여겼습니다.”

“이런 전제하에 2001년, 우리는 최대한의 양보와 특혜를 베풀어 중국을 세계무역기구에 가입시켰습니다. 우리는 톈안먼 사건을 포함한 중국의 인권 박해를 과소평가했습니다. 우리는 중국공산당의 광범위한 기술도용을 묵인해 미국 경제의 핵심을 내줬습니다. 우리는 중국이 부강해지고 강대해지면 자유화되고, 중국 인민이 민주주의를 누리는 소원이 이뤄질 것으로 믿었습니다. 이것은 대담하고 전형적인 미국 사상이며, 이런 사상은 우리의 타고난 낙천주의와 소련 공산주의에 대한 승리 경험에서 탄생한, 매우 미국적인 발상이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매우 순진한 생각이었음이 판명됐습니다. 우리는 더는 잘못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십 년간 중국에 대한 잘못된 판단으로 미국은 정책에서 가장 큰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중국인은 물론 전 세계를 통제하려 한다

오브라이언은 말했다. “우리는 왜 이런 잘못을 범했을까요? 우리는 왜 중국공산당의 본질을 알지 못했을까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가 중국공산당의 의식형태 침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중국공산당 지도자가 하는 말을 똑똑히 듣고 그들이 주요 문서에 쓴 내용을 명확하게 보아야 했으나, 우리는 눈을 감고 귀를 막았습니다. 우리는 이런 공산당원은 단지 명의상 공산당원인 줄 알았습니다. 우리는 이제야 중국공산당은 마르크스주의, 레닌주의 조직이며, 중국공산당 총서기 시진핑은 자신을 스탈린 후계자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명확히 알게 됐습니다.”

“중국공산당이 추구하는 것은 인민의 생활을 전면적으로 통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경제적 통제, 정치적 통제, 육체적 통제를 의미하며, 더 중요한 것은 사상적 통제입니다.”

“지난 수십 년간, 중국공산당은 해외 선전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 큰 효과를 거뒀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세계에서 자신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중국어 매체를 제거하는 데 거의 성공했습니다. 또 미국에서 중국어 매체마다 중국공산당의 소유로 됐거나 그들과 긴밀히 합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제 영어권 매체에 침입하고 있습니다. 미국인은 전국의 수많은 도시에 수십 개 방송국, 라디오 방송으로 우리에게 서서히 다가오는 친(親) 중국 정부의 선전을 듣고 있습니다.”

“올해 3월 중국공산당은 ‘뉴욕타임스’, ‘아시안월스트리트저널’과 ‘워싱턴포스트’에서 일하는 미국 기자를 추방했습니다. 이로써 중국 내에서 우한 바이러스에 대한 단독 보도를 거의 다 제거했습니다. 또 미국인이 중국공산당에 관한 정보를 받아들이게 영향 주는 한편, 미국의 언론 자유를 억압했습니다. NBA 휴스턴 로키츠 팀의 단장이 홍콩과 시위대에 대한 지지를 트위터에 올리자, 중국공산당은 이 팀의 경기를 중국에서 방영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경제적 수단으로 다른 농구팀에 압력을 가해 스타 선수들에게 중국 정부의 이익을 위한 평론을 트위터에 게재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금융과 시장을 이용해 헐리우드에 압력을 가해 자가검열을 요구했고, 결국 감독, 배우, 프로듀서들은 중국이 승인하지 않을 것 같은 콘텐츠는 스스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중국공산당은 각 미국인에게서 다음과 같은 요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 당은 당신의 말, 행동, 쇼핑, 위치, 건강 기록, SNS 게시물, 세무자료 등 가장 사적인 데이터를 수집해 당신의 가족, 친구, 지인과의 관계 도표를 작성합니다.”

“중국공산당은 이런 정보를 어떻게 사용할까요? 그들은 중국 내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런 정보를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미국인을 견제, 기만, 영향, 협박, 갈취합니다. 중국공산당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게 하고, 중국공산당의 이익을 위해 발언하게 합니다. 이것은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미세한 작업입니다.”

미국은 결국 중국공산당의 의식형태 침투 막아낼 것

오브라이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으로 중국공산당이 무엇을 하는지 분명히 알게 됐다며, 국내외에서 단호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브라이언은 트럼프 대통령이 실행한 몇 가지 행동들은, 미국이 지난 40년간 일방적이고 불공정한 미중 관계를 끝내기 위한 시작이라며, 그런 관계는 미국 경제에 심각한 손상을 끼쳤고 최근 미국 정치까지 해악을 끼쳤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지속적인 평화는 힘에서 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는 지구상 가장 강한 나라이기에 중국공산당에게 머리 숙이지 않을 것이고, 트럼프 정권은 계속 목소리를 내 중국, 홍콩, 대만뿐만 아니라 세계를 위해 중국공산당의 신조와 계획을 폭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미국은 동맹국들과 함께 중국공산당이 미국 국민과 정부에 대한 조종, 경제적 피해 및 주권에 대한 침범을 막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브라이언은 마지막으로 평온하게 선포했다.

“미국인이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해 피동적이고 순진했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우리는 중국 인민을 존경하고 탄복하며, 미국과 중국은 오랜 우의가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이나 중국 인민이 중국공산당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오브라이언의 소개에 따르면 앞으로 몇 개월 안에 폼페이오(Mike Pompeo) 국무부장관, 윌리엄 바(William Barr) 법무부 장관, 크리스 웨이(Chris Wray) FBI 국장이 잇따라 비슷한 연설을 할 것이라고 했다.

미국이 깨어나고 있다. 낡은 것이 사라지고 새로운 것을 맞이하는 이 역사적 시기에 중국 전문가는 중공 사상과 행동은 정상 사회 사람이 자연스럽게 상상할 수 있는 사상과 행위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주었다. 중공의 사악함은 최저선이 없기에 자유세계는 중공이 으레 그러하다고 방관해서는 절대 안 된다. ‘9평 공산당’, ‘당문화 해체’, ‘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 세계를 지배하는가’ 이 세 권의 책은 중공을 가장 철저하게 분석한 기서다. 아직 읽어보지 않은 친구는 시간을 다그쳐 한번 읽어보길 권장한다. (발췌)

 

원문발표: 2020년 6월 2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6/29/4083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