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뉴욕: 중국 신년 전지구 갈라가 장엄하게 관중의 호평 속에 치러지다 (사진)

글 / 뉴욕 명혜기자 차이쥐


신의 땅에 밝은 불이 전해지다(神州传灯)

[명혜망] 관중들로부터 갈채를 받은 보스턴과 타이페이에서의 멋진 공연에 이어, 신당인 TV 중국 신년 전지구 갈라가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열렸다. 라디오 시티 뮤직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며, 지역적으로는 “록펠러 센터 왕관 위에 가장 빛나는 진주”로 알려져 있다. 갈라의 주제는 “신화와 전설”이었다. 1월 20일과 21일 동안 세 번에 걸쳐 공연이 있었고, 쇼는 한마디로 장관이었다.


뉴욕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

멕쑹똑暠튬
유럽 합창단

멕쑹똑暠튬
아홉 개의 검이 사악한 용을 제거하다

멕쑹똑暠튬
화뮬란 (花木兰)

멕쑹똑暠튬
女高音白雪:“辞旧迎新”

멕쑹똑暠튬
男高音歌唱家关贵敏:“祝愿”

멕쑹똑暠튬
女高音姜敏:“梦醒”

멕쑹똑暠튬
女低音杨建生:“婆罗花开”

중국 – 아득히 먼 신비의 동방은 전설에 나오는 신의 고향이다. 이 신의 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그녀를 세계의 중심으로 여겼다. 중국은 긴 역사를 가지고 있고, 그녀가 낳아 키운 문화는 장구한 세월 동안 계속되어 온 것이어서 폭 넓고 심오한 것이다. 신당인 TV가 주최한 2006년 중국 신년 전지구 갈라는 걸출한 성악가들, 휘황한 발레, 그리고 선율이 아름다운 음악으로 특색을 이루었다. 공연자들은 신(神)으로부터 전해진 것으로 믿어지는 중국의 오천년 문화 속에서의 삶의 뜻을 해석했다. 신불(神佛)에 감사와 예를 드리는 그러한 관념은 천상을 존경하고 반본귀진(反本歸眞)의 내포를 가진 사람의 운명을 아는 것이다 – 이런 일부 주제들이 올해 갈라 공연에 조명되었다.

갈라는 생기 넘치는 폭죽소리 가운데 출연한 전통적인 사자와 용의 춤으로 시작되었고 경축하는 기쁨에 찬 북소리 가운데서 막을 내렸다. 오페라를 부른 테너와 소프라노, 대형 무용극 댄스, 전통 무용, 관현악, 민속기악, 그리고 고전 서양 발레 – 최고의 동서양이 배합하고, 저명한 예술가들이 세계 각국에서 가져온 일체가 라디오 시티 무대 위에서 연출되었다. 세 번의 쇼에 참석한 총 15,000 명이 넘는 관중들은 600명이 넘는 공연자들이 보여준 중국전통문화의 호화로운 문화축제로 대단한 기쁨을 누렸다.

사회 각층으로부터 축하를 받다

뉴욕주와 뉴욕시의 정치인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다. 그들은 갈라가 성공하기를 희망했고 신당인 TV가 높이 치켜든 원칙에 감사를 표명했다. 그들은 또한 뉴욕과 전 세계의 중국인들을 축하하는 기회도 가졌으며, 그들에게 행복한 “개의 해”가 되기를 기원했다.

1월 20일의 첫 공연이 있기 전, 리셉션에 귀빈들이 몰려들었다. 정계인사들 이외에도 아주 많은 상업계의 친구들도 갈라의 성공을 위해 축하하고, 이 갈라가 동서양 문화에 다리를 놓는 유일한 교량 역할을 하는 행사라고 칭찬했다.

커튼 뒤의 아름다운 배경이 휘황함을 재현했다

라디오 시티 뮤직홀은 총 3억의 관중들을 맞이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극장이자, “국가 연출 장소”로서 유명하다.

25,000개의 램프와 네 가지 색깔을 가진 무대 램프는 컴퓨터로 합성하는 무대배경을 도왔으며, 음향 포토-전자 기술을 사용한 무대 배경은 장엄하고 우아한 천상의 장면과 인간세계의 변덕스러운 변화를 창조해냈다. 세 층으로 된 이동 무대의 배경으로부터 많은 영웅들이 출현했다. 그들은 연무로 덮인 탑으로부터, 장난 수지(水地), 번쩍이는 창과 갑옷의 말, 유명한 산과 큰 강을 망라한 장엄한 장면의 배경 속에서 나타났다. 푸른 대나무와 붉은 꽃들, 겨울 서리와 여름의 비에서부터 천상의 태양, 달과 별, 상서로운 구름에 이르기까지, 부처 세계의 장엄함, 신들의 자비로부터, 전 세계에 퍼져있는 파룬따파(法輪大法)에 이르기까지.

신들에게 감사드리며, 기쁘게 축제를 경축하다

갈라의 첫 프로그램은 “신의 땅에 밝은 빛이 전해지다”였는데 생기에 넘치며 화려했다. 황금용이 오르내리며 춤을 추었고, 사자들이 축하해주고, 사람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신들에 대해 그들의 감사함을 표시하고 기쁘게 축제를 경축했다. 갑자기 빛을 전해주기 위해 신들이 인간 세상으로 내려왔다. 댄서들이 앞으로 나왔다가 뒤로 물러났다 하면서 긴 소매가 우아하게 흔들거렸고 리본들이 소용돌이쳤다. 엄숙하면서도 자연스럽고 품위 있는 음악이 축제의 기쁨과 섞였다. 빛이 인간 세상에 전해지고 천상의 선녀들이 피리를 불며 춤을 추었다. 아름다운 장면이 우리의 눈앞에 펼쳐졌다.

타이완의 국립대학 예술과에서 온 댄서들이 “행복이 산과 골자기에 퍼지다”를 공연했다. 대나무 작은 숲의 무대 위에서 흰색의 화려한 머리 장식을 한 젊은 여인들이 즐겁게 춤을 추었다. 그들은 대나무 튜브를 두들겨 소리를 냈으며 발목에 은종을 달았다. 대나무 튜브는 종소리와 음악과 어울려 댄스 움직임에 생명과 에너지를 충만하게 했다.

반본귀진(反本歸眞)하여 선(善)과 아름다운 미래를 기원하다

유럽에서 온 “당신을 위해 왔습니다” 합창단이 “동경(憧憬)”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매우 감동적인 공연이었다. 합창단 중 많은 사람이 금발과 새파란 눈들을 가진 서양인들로 구성되었다. 그들은 순수하고 바른 중국말로 어떻게 높은 도덕이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자연스럽고 단순하게 만드는가 하는 노래를 불렀다.

유명한 중국 테너 관구이민이 “축원(祝愿)”이라는 노래를 불렀다. 관구이민은 자신이 노래를 작곡했고 친애하는 친구들에게 눈을 씻고, 진리를 이해하고, 파룬따파가 전 세계에 퍼져나갈 때 가장 진귀한 인연의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말 것을 소망했다.

알토 양 젠성의 독창은 인간세상에서의 성대한 일에서 유래된 “우담바라 꽃이 피다”를 노래 불렀다. 2005년, 한국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의 수미 선원에 있는 관음 불상 위에 열개의 우담바라 꽃이 핀 것이 발견되었다. 불경에 따르면 이 꽃은 비할 바 없이 진귀하기 때문에 매 3천년마다 꽃이 핀다고 한다. 법륜성왕이 사람들을 구도하기 위해 인간 세상에 오는 때와 일치한다. 양 여사는 이 성대한 일을 기억하게 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 그녀의 깊고 순수하고 단순한 목소리는 세월이 경과된 후의 일종의 안정된 평화를 상징했다. 친구들이여, 당신들은 아십니까, 우담바라 꽃이 필 때 신이 돌아온다는 것을?

쏘프라노 바이쉐는 모든 사람들에게 신년을 기원하는 “낡은 것을 버리고 새것을 환영하다” 노래를 불렀다. 그녀의 풍부하고도 강력한 목소리는 따뜻한 봄 향기와 같았다. 바이쉐는 노래를 빌어 모든 이에게 “‘쩐-싼-런(眞-善-忍)’을 기억하세요. 파룬따파는 위대합니다. 그리고 내년에 다시 만납시다.”를 빌었다.

남성 소합창단은 중국대륙에서 파룬궁 수련생들이 어떻게 어려움과 고난 중에도 두려움 없이 사방에 파룬궁의 진상을 알리고 있는가를 말해주는 “보옥을 가져오다”를 불렀다. 그들은 그들의 친애하는 동국인들에게 ‘파룬따파는 위대하다’는 진지한 부름을 전했다.

선악유보 – 전설을 내놓다

“돌사자의 눈”에서는 선(善)은 보상을 받고 악(惡)은 벌을 받는다는 전통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을에 선량한 사람들이 신을 숭배하고 사람들을 보살폈지만, 나쁜 사람들은 거드름을 피우고 사납게 날뛰었다. 한 거지로 전생한 관인이 한 선량한 노부인에게서 도움을 받는다. 보살은 선량한 노부인에게 돌사자의 눈이 빨갛게 변하는 순간 마을을 떠나라고 말했다. 노부인은 즉시 마을 사람들에게 그 소식을 들려주었다. 그녀를 믿은 사람들은 그녀에게 감사하고 떠났고, 믿지 않는 사람들은 그녀를 비웃었다. 일념(一念)이 한 사람의 미래를 결정한다.

남북조 시대의 뮬란의 이야기도 무대에 올랐다. 남장을 한 젊은 여인 뮬란이 군인들 가운데 끼여 전장에서 용감하게 싸웠다. 그들은 위풍당당했다. 10년이 지난 후, 황제는 전장에서 공적을 남긴 뮬란을 고위직에 등용하고자 했다. 뮬란은 직위에서 물러나 고향으로 돌아가 여인의 옷으로 바꾸어 입었다.

하늘과 땅에서

“어린이의 꿈” 발레는 어떻게 파룬따파 수련생인 어머니가 박해를 받았는가를 표현했다. 외로운 어린아이는 꿈에서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데리고 신비의 땅으로 가서 부처의 자비, 보살의 부드러움, 그리고 천녀들의 우아한 춤을 보게 한다.

생명을 이해하고 기회를 놓치지 말라

소프라노 장민은 세상의 미혹 속에서 사는 많은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노래했다. “생명은 원래 천상에서 생긴 것이다. 지구에서 사는 동안 성공과 실패는 마치 지나가는 구름과 연기와 같다. 옳고 그름은 원래 전생에서의 인연관계에서 오는 것이다. 오직 법(法)을 얻는 것만이 이 미혹을 떠나 천상으로 갈 수 있는 길이다.”

“불타는 강”이라 부르는 유명한 금관악 밴드가 우아하고 깊은 “루멍링(如梦令)”을 연주했다. 인생의 전환기에서 경험하는 기쁨과 화려함이 트럼펫에서 나왔고, 멜로디는 점차적으로 조용하고 영원한 것으로 바뀌었다. “법을 얻었네, 법을 얻었네, 다시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

유명한 두개 현(얼후) 연주가 치샤오춘 여사가 “서약”을 관중들에게 선사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당신은 오래 전에 한 서약을 아직 기억하고 계십니까? 당신은 아직도 당신의 서약을 기억하고 계십니까—장대한 신뢰를 저버리지 말며 정의의 소리가 전 우주에 영원히 압도하게 하시지 않겠습니까?”

고전 서양 발레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발레 스타 부부 이라나 드보로벤코 (Irina Dvorovenko)와 막심 베로세르코브스키 (Maxim Beloserkovsky)가 “어려움이 가득한 행복의 길로” 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순수하고 따뜻한 집시 소녀 파퀴타와 프랑스 군인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후 결국에는 결혼한다.

댄서들의 움직임이 아름답게 안무되었다. 그들은 폭넓은 고전 발레의 동작을 포함시켰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다

즐거운 분위기가 붉은 용의 울부짖는 소리에 중단되었다. 사령(邪靈)-붉은 용이 원래는 조화로운 지구로 내려왔다. 이것이 사람들을 잔혹하게 해쳤고, 이것의 앞잡이들이 인간 세상에서 사납게 날뛰고 산과 강은 피로 붉어졌다. 천상이 갑자기 변했다. 서사시와 장엄한 멜로디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암시했다. 신의 뜻을 받아 인간 세상의 수련자들이 사악한 용과 맞서기 위해 “아홉 개의 검”을 뽑아들었다. 정사(正邪)의 대전에서, 아홉 개의 검은 법기(法器)로서 점착력 있게 날카롭거나 확고하거나 단순하게 작용했다. 흩어지면 전투의 정열에 서고, 모이면 정체를 형성한다. 붉은 용의 목이 베어지고 하늘과 땅이 다시 빛을 얻다.

북소리가 사령을 쫒아내고 행운을 불러오다

저녁의 북소리와 아침의 종소리는 수 세기 동안 중국 사람들과 같이 해오고 있다. 전통적으로 중국인들은 새해에 사령을 쫓아내기 위해 북을 두드리고 행운을 찾았다. 전장에서의 북소리는 격앙되고 빠르게 추진되며 꽃 북소리는 따뜻하고 즐거운 소리로서 다르다. 법고는 웅장하고 엄숙하다. 그들은 신년에만 울린다고 한다.

법고는 전 우주에 퍼지며, 세상 사람들에게 진리와 좋은 소식을 가져온다. 북소리의 울림은 장엄하며 위엄이 있다.

북소리가 조용해지고,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 가운데 공연자들이 다시 무대에 모이면서 갈라가 막을 내렸다.

멕쑹똑暠튬
뉴욕 갈라 장소

관중들로부터의 환호

관중들은 고전이 현대과학기술과 일체를 이루어 낸 무대장치에 놀라워했다. 그들은 출연자들의 절묘한 행동과 함께 신당인 TV가 전통적인 중국문화를 관중들에게 재현해 보여주기 위해 그처럼 많은 노력을 들인데 대해 그들의 인정과 지지를 표현했다. 많은 사람들이 내년에 다시 오겠다고 말했다.

관중의 대부분이 무대배경과 의상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때로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감탄의 말을 엿들을 수 있었다. “그들은 정말로 아주 잘했어, 전설적이야.”

발표일자: 2006년 1월 24일
원문일자: 2006년 1월 2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6/1/23/119281.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1/24/6930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