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유엔 특별보고자들이 공동으로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비난하다 (사진)

[명혜망] 파룬궁 인권에 대한 일을 하는 단체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7월8일, “법정 외의, 즉심즉결이나 임의적인 사형집행문제”의 특별보고자, 필립 알스톤과, “언론 자유의 증진과 보호”의 특별보고자와 “혹형 문제”의 특별보고자는 파룬궁 박해에 반대하는데 소리를 모았다. 특별보고자들은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죽음을 불러온 체포, 감금, 학대와 고문과 관련하여 중국정부에 28개의 사례에 주의를 불러오도록 했다. 당국에 의해 박해받은 수련생들은 오로지 그들이 파룬궁을 수련했다는 이유 때문이다.

희생자들은: 쑨 옌잉, 천 아이중, 주 유, 판 야슝, 장 즈건, 장 수화, 선 리즈, 류 하이보, 류 위칭, 쑹 추이링, 인 링, 쉐 샤, 천 훙핑, 위 융촨, 천 샹루이, 가오 수화, 리 졘허우, 리 잉, 자오 춘잉, 양 위팡, 쑤이 광시, 차오 핑, 바이 샤오쥔, 탄 청창, 톈 쥔룽, 루 빙선, 얜 하이, 장 창밍.

멕쑹똑暠튬
유엔 특별보고자 필립 알스톤 (Philip Alston)씨 (오른쪽)

2004년 10월15일, “언론자유의 증진과 보호”와 “법관과 변호사의 독립적인 조작”에 대한 유엔 특별보고자, “개인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유할 권리”의 특별보고자, “언론과 신앙의 자유” 특별보고자, “혹형 문제” 특별보고자, 그리고 “부녀자에 대한 폭력문제” 특별보고자들이 공동으로 서명하여 중국정부에 규탄서를 보냈다. 특별보고자들은 지난 5년 동안, 파룬궁과 다른 단체에 대해 조직적인 탄압에 대한 보고가 늘어나고 있는데 그들의 우려를 표명했다.

특별 보고자들은 “중공제도 이외의 종교조직”의 구성원들, 특히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체포, 감금, 학대, 고문, 적절한 의학 치료의 거부, 성적 침범, 심지어 죽음, 불공평한 재판은 파룬궁과 같은 특정한 단체들을 겨냥한 당국의 계획적이고 제도화된 정책을 반영하고 있다는데 우려를 표명했다.

특별보고자의 보고서, “시민과 정치적 권리, 행방불명의 의문과 즉결 사형집행을 포함한다”의 원본은 http://www.falunhr.org/reports/UN2005/Death_Chn.pdf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발표일자: 2005년 10월 3일
원문일자: 2005년 10월 2일

문장분류: [세계지지]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10/2/11163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0/3/655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