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대륙 당국에서는 수련생을 때려 죽이라는 령을 내렸지만 타이완(臺灣)에서는 도리어 활기차게 전개되고 있다

[타이완 화랜(臺灣 花蓮)更生일보기자/황샌렁(黃獻隆)의 특별기고]

[명혜망] 법륜공에 대한 평가가 해안을 사이에 두고 크게 엇갈린다-비록 중국대륙에서 강력하게 법륜공의 발전을 압제하여 심지어 집회, 거리행진 활동마저도, 지도부에서 ‘때려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지만, 타이완에서는 많은 선량한 인사들의 노력하에 법륜공은 기세가 왕성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타이 쥬 도로변에는 최근 많은 대형 게시판이 등장했는데 [법륜대법은 좋다]라고 선전하고 있는바, 이러한 상황은 중국대륙과 비교해보면 전혀 딴 판이다.

대륙의 인사 이홍지(선생)께서 창시하신 불가대법 법륜공은, 1992년 5월에 전수한 이래, 수련에 참가한 사람들은 이미 억이 넘는다. 수련생들은 농, 공, 상, 군, 교, 학생등을 포함하며, 그 중에는 기관간부, 공정기술과 의사선생이 있는가 하면, 전문가, 학자와 문화예술계의 저명인사들도 있다.

[진,선,인]으로 수련하여 근본을 아는(修煉知本的) 법륜공은, 심성수련을 강조하며, 불가의 수련법문이고, 수련자는 많은 이익을 보았다. 법륜공은 원융명혜의 공(圓融明慧之功)을 구비하기 때문에, 동작은 간단하고, 대도는 쉽고 간편하며, 이론상 전통의 수련방법과 다를 뿐만 아니라 각 가(家), 각 문파의 연단학설과도 다르다. 수련생들이 모이는 것은 교류하고 수련의 감수와 체험을 담론하기 위해서이며, 사람의 마음을 직접 가리키므로 자비로운 마음이 항상 있고, 원망과 증오하는 마음이 없어야 하며, 나아가 사람으로서 처세의 원융지도(圓融之道)로 승화될 수 있다.

법륜공은 비록 수련을 중히 여기고, 병을 치료하지 않지만, 진정으로 수련한 후, 병을 제거하고 건강한 몸으로 되는 효과는 매우 선명함으로, 수련생 중의 많은 사람들은 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연공의 행렬에 들어 선 것이다. 법륜공 창시자 이홍지는 1992년부터 1994년까지 중국에서 설법하고 공을 전수하였으며, 북경의 열렬한 반향을 일으켜, 법륜공을 수련하는 사람의 수는 급속히 늘어났다. 그러나 성세가 크게 늘어나자, 중국은 지금까지 강력하게 탄압을 해 왔으나, 결과는 바라는 바와 정반대가 되었다. 더구나 법륜공에서는 요구하는 바가 있다. 어떠한 사람이든지 법륜공을 수련한다는 명의를 빌어 여타의 종교를 선전해서는 안되며, 또 국가의 법률과 규율을 엄격하게 준수하여야 하며, 누구를 막론하고 국가의 정책법규
를 위반하는 행위는 엄금하였다.

알아 본 데 의하면, 심성수련을 기본으로 하는 법륜공은 국가정책을 간섭하지 않고, 또 어떠한 정치성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엄금하였고, 그동안 법륜공은 이미 세계 많은 나라의 환영을 받았다. 현재 이미 50여개 나라에서 종족과 언어가 다른 사람들이 법륜공을 수련하고 있다. 심지어 상당수 국가와 지방정부에서 [법륜공학회]라는 사회단체를 등록, 설립하였다.

1994년 8월 3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시(德克薩斯州休斯頓市) 정부는 이홍지선생께 이 시의 [명예시민]과 [친선대사]의 영예칭호를 주셨으며 또 1996년 10월 12일을 [휴스턴시 이홍지의 날]로 정했다. 이것을 보면 법륜공이 이 시에서 받는 환영의 정도를 알 수 있다.

일찍이 연합국 총부의 광장에서 집체연공을 한 법륜공은, 매년 세계각지의 많은
국가에서 모두 법륜대법 수련생들이 심득교류대회를 연다. 그러나 법륜공이 타이완에서 급속히 성행(興起)한 후, 전 성(省) 각지에서도 그 열기가 고조되었다. 하지만 대륙의 지도부에서는 여전히 법륜공 수련생들을 원수로 보고, 최근에 중국 고위층에서 때려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기까지 하였다. 하지만 타이완 및 기타 국가에서 법륜공은 금지되지 않았고, 정치활동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국에서는 제한을 하지 않았다.

최근 타이쥬의 도로변에 적지 않은 거대한 게시판이 나타났다. 비록 간단하지만, 민중들의 눈길을 잘 끌고 있다. 알아 본 데 의하면, 법륜공은 각지에서도 이미 모이는 장소(연공장) 및 수련생의 수련활동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중국방면의 발전과, 타이완은 많이 달라 보인다.

문장분류[媒體報道]
2002년 3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