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국제 사면위원회: 중국 장춘 법륜공수련생들의 신변 안전을 위하여

[명혜망] 편집자 주 : 다음은 장춘법륜공수련생들의 신변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 긴급 행동을 취하라고 호소하는, 국제 사면위원회(엠네스티 : Emnesty International)의 하나의 공개 서류이다. 각지 법륜공수련생들이 만약 참여하였다면, 서로 일깨워주면서, 전자 우편주소 등 정보의 안전과 기밀을 유지하는 데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바란다, 공개 우편함과 작업 우편함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은, 대법을 위하여 책임지는 것이고, 기타 동수들에 대한 책임이다. 감사합니다.

국제 사면위원회 공개서류

날짜: 2002년 3월 15일
서류색인번호:17/011/2002 US 81/02
중국(중화인민공화국) 장춘 법륜공수련생들의 신변안전/구박 혹은 학대에 대한 근심.

보도에 의하면, 길림성 장춘시에서 한 차례의 탄압 행동기간에, 몇 십명의 법륜공 정신운동원이라고 의심을 받은 사람들이 체포되었다. 국제 사면위원회에서는 그들이 극심한 구박과 학대를 받을 위험이 있다고 믿고 있다.

3월 5일 장춘 법륜공수련생이 국영(국립) 유선TV를 통하여 법륜공을 지지하는 프로그램을 ‘끼워 넣기’ 방송을 한 후, 경찰들은 한 차례의 대 수색을 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당지의 경찰은 3월 8일에 이미 이 일에 관련된 한 사람을 체포하였다고 하였다, 그리고 다른 두 혐의자를 수색 중이라고 하였다. 다른 매스컴의 보도에서는 이미 3사람을 체포하였다고 하였다. 하지만 상세한 상황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보도에 의하면 경찰들은 전 성(省)의 검문소에서 길가는 사람들을 단속하고, 들리는 말로는 이미 수십 명의 사람들이 법륜공수련생이라며 체포되었다고 한다.

배경자료

1999년 7월부터 이 정신운동이 “사회와 정치의 안정에 대한 위협”이라고 불려 금지된 이래, 수천수만의 중국 법륜공수련생들이 함부로 감금되었다. 일부 수련생들은 형사기소 당했고, 또 불공정한 심문과 판결을 받았다, 다른 일부는 심판을 받지도 않고 노동교양소에 보내졌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구류기간에 구박과 학대를 받은 것을 보도하였다.

법륜공 측에서는 말하기를 하나의 특수한 정부기관 ‘610사무실”이 설립되어 전문적으로 법륜공을 탄압하는 일을 전담한다고 한다. 이 사무실은 2001년에 구두 명령을 내려, 경찰과 기타 관원들이 이번 탄압활동 중에는 어떠한 법률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는 면책특권을 부여했다. 이 명령에는 만약 법륜공수련생들이 구류기간에 맞아 사망했을 때, 그들은 책임을 지지않는다고 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1999년 법륜공을 금지한 이래, 이미 350명이 넘는 법륜공수련생들이 구금기간 중에 사망했다고 하였다.

법륜공수련생들은 장춘 TV방송국에서 ‘끼워 넣기’ 방송을 한 프로그램에는 장춘에서 출생하고, 현재 미국에 계시는 법륜공 정신 지도자인 이홍지선생님의 모습을 포함하였으며, 또 일부 (강택민) 정부를 질책하는, 작년에 연출한 소위”법륜공수련생”들이 천안문에서 분신한 사건의 (진상) 영화도 포함되었다. 분신사건 장면은(당국에 의해)중국에서 광범하게 방송되었으며, 뚜렷한 것은 대중의 여론을 오도하여 법륜공을 반대하게 하려고 시도했던 것이다.

건의 하건대, 중국어, 영어 혹은 당신 나라의 말로 호소문을 보내는 행동을 빨리 취하기 바란다.

– 당국에 모든 장춘 TV에 ‘끼워넣기’방송 사건중 혹은 잇따른 경찰의 행동 중 체포당한 모든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또 그들의 이름과 행방을 공개하라고 독촉한다.

– 당국에 감금당한 모든 사람들이 조속한 기일 내 변호사와 그들의 가족을 만나 적당한 의료와 변호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라고 독촉한다.

– 당국은, 단지 기본 인권을 행사함에 불과한 평화적인 연공을 문제삼아 구금한 법륜공수련생들을 무조건 즉각 석방하라고 호소한다.

-부단히 고발하여 나오는 법륜공수련생들이 받은 구박과 기타 엄중한 인권침해 상황에 대하여 당신의 관심을 표시하고, 또 당국에서 그런 책임자들을 법으로 처리하도록 보장할 것을 호소하라.

호소문을 아래에 보내주세요:

중화인민공화국총리
쭈렁지(朱鎔基)
國務院總理
西皇城根北街9號
北京市100032
中華人民共和國

팩스::+86 10 6 520 6722(司法部代轉);+86 10 6 529 2345(司法部代轉)
전신:210070 FMPRC CN或22478 MFERT CN
전보:中國,北京,朱鎔基總理
칭호:閣下

길림성공안청청장(吉林省公安廳廳長)
ZHAO YONGJI청장
(사이트에서 조사한 데 의하면, 이미 陳?旭으로 교체된 듯 함)
길림성공안청(吉林省公安廳)
新發路42號
長春市130051
吉林省
中華人民共和國

電報:中國,吉林省,長春市,吉林公安廳廳長
칭호:親愛的廳長

吉林省人民政府省長
Hu Shengzhang(사이트에서 조사한데 의하면, 이미 홍호로 교체됨)
吉林省人民政府
新發路11號
長春市130051
吉林省
中華人民共和國

전보:中國,吉林省,長春市,吉林省長
호칭:親愛的省長

부본을 보내라:
新華社
電子郵件(전자우편):english_mail@xinhuanet.com
및 중화인민공화국에서 당신이 소재하고 있는 국가에 파견된 외교대표

삼가 즉시 당신의 호소문을 보내시길 호소합니다, 만약 2002년 4월 26일 이후 호소문을 보낸다면, 국제서기처 혹은 당신이 소재하고 있는 구역 사무실과 연락하세요.

문장분류[各界聲援]
2002년 3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