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런던 지국) 2026년 1월 23일, 영국 파룬따파불학회(法輪大法佛學會)는 영국 외교부로부터 서신을 받았다. 션윈(神韻)예술단 2026년 영국 순회공연 시작 전후로 중공(중국공산당) 스파이와 그 하수인이 극장과 단원들을 겨냥해 연이어 협박을 가한 사건에 대해, 영국 정부는 정중하게 회신하며 명확한 입장을 밝혔다. “어떤 외국 세력이든 영국 내에서 개인이나 단체를 협박, 괴롭힘 또는 상해를 입히려는 행위는 용납될 수 없다.”
아울러 영국 외교부는 영국 정부가 파룬궁수련자, 션윈 단원 및 관객의 안전과 보장을 매우 중요시하니 안심하라고 강조했다.
사건의 발단: 여러 극장이 협박 메일을 받다
션윈예술단 2026년 영국 순회공연은 1월 2일 정식으로 막을 올렸으며, 영국 12개 도시에서 52회 공연이 예정돼 있었다. 티켓 판매는 폭발적이었으며 거의 매회 매진됐다. 그러나 공연 전후로 여러 주최 극장이 중공 스파이와 그 하수인으로부터 협박 메일을 잇달아 받았다. 어떤 것은 중문으로, 어떤 것은 영문으로 작성됐으며, 내용은 폭력적인 위협과 정치적 압력을 포함하고 있었다.
버밍엄: 신변 안전을 위협하는 두 통의 협박 메일
순회공연의 첫 번째 방문지인 버밍엄의 모 극장은 공연 며칠 전 두 통의 협박 메일을 연이어 받았다.
첫 번째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션윈 공연을 취소하라. 그렇지 않으면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장거리 저격당할 것이다.”
두 번째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이미 다량의 플라스틱 폭탄을 설치했다. 이 폭탄들은 1시간 내에 폭발할 것이다.”
옥스퍼드: 허위 ‘위험 평가’와 테러 공격 위협
션윈 순회공연의 두 번째 방문지인 옥스퍼드에서도 현지 극장이 공연 전 여러 건의 협박 정보를 받았다. 그중 한 메일은 자신이 아시아 문화와 파룬궁을 연구하는 ‘독립 연구원’이라고 주장하며, 이른바 ‘위험 평가’라는 명목으로 다량의 허위 정보를 유포하고 명백히 위협적인 진술을 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중국 정부는 션윈 공연 개최를 적대적인 정치 행위로 간주한다.”
• “영구 배제: 션윈 공연을 개최하는 장소는 종종 ‘비협조 명단’에 오르게 되며, 향후 중국 공식 국립 교향악단, 발레단 또는 전시회 유치가 영구적으로 금지돼 중국의 거대한 문화 시장 및 관련 후원 기회에서 배제될 수 있다.”
또한 2026년 1월 10일, 영국 션윈 매표소와 옥스퍼드 극장은 유명 인사의 명의를 도용한 이메일을 또다시 받았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만약 션윈 공연을 고집한다면 테러 공격이 발생할 것이다. 나는 농담하는 게 아니다.” 메일에는 총알 사진 한 장이 첨부돼 있었다.
경찰 수사 착수, 공연은 예정대로 진행
상술한 버밍엄과 옥스퍼드 해당 극장은 모두 즉시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즉각 수사에 착수했고 공연 기간 보안 조치를 강화했다. 협박으로 인해 일정 부분 방해가 있었지만 션윈 공연은 원래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됐다.
영국 파룬따파불학회는 이후 이 일련의 심각한 사건을 영국 정부 관련 부처에 사실대로 알렸다. 영국 외교부는 1월 23일 정식으로 답신을 보내 파룬궁과 션윈예술단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표명했다.
영국 정부의 명확한 태도 “초국가적 탄압 절대 용납 안 해”
영국 외교부는 답신에서 우선 파룬궁이 겪는 박해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1월 9일 자 편지를 통해 최근 영국에서 션윈 단원들과 공연 장소를 겨냥한 협박 사건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의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 환경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영국은 중국 내외에서 파룬궁수련자들이 겪는 박해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서신은 정부의 입장을 더욱 명확히 밝혔다. “현 영국 정부는 인권을 확고히 수호할 것이며, 파룬궁수련자, 션윈 단원 및 관객을 포함한 모든 사람의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 권리를 증진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영국 외교부는 동시에 정부의 최우선 책무를 재천명했다. “정부의 최우선 책무는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초국가적 탄압 행위를 포함한 외국의 간섭 행위에 단호히 대응할 것입니다. 어떤 외국 세력이든 영국 내에서 개인이나 단체를 협박, 괴롭힘 또는 상해를 입히려는 행위는 용납될 수 없습니다.”
편지 말미에 영국 정부는 파룬궁수련자와 션윈예술단에 대해 다시 한번 명확한 약속을 했다. “위의 답변이 귀하에게 안심이 되기를 바라며, 정부는 파룬궁수련자, 션윈 단원 및 관객의 안전과 보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원문발표: 2026년 2월 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2/1/50579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2/1/505793.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