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네덜란드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2025년 9월 21일 일요일, 네덜란드 로센달(Roosendaal) 시에서는 ‘로센달의 날(Dag van Roosendaal)’ 야외 축제가 열렸다. 1992년부터 이어진 ‘로센달 회의(Roosendaals Treffen)’가 처음으로 문화 전시와 결합된 형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140여 개 단체와 비영리 조직이 참여했다. 파룬궁 단체는 이번 축제에 세 번째로 초청받아 참가했다.
일요일 오후, 파룬궁수련자들은 로센달 시의 ‘꽃 시장(Bloemenmarkt)’에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에게 파룬궁 공법 시연을 선보이며 전단지를 배포했다. 동시에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탄압 실태를 알리고, 탄압 반대 서명 운동을 진행했다. 시민들은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일부는 조용히 시연을 관람했고, 일부는 직접 동작을 배우기도 했다. 또, 파룬궁 탄압의 진상을 접한 시민들은 서명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사진 기자 “여러분의 노란색이 참 밝고 화사하네요!”

윌렘 라고스(Willem Lagos) 기자는 현지 한 잡지사 소속으로, 인터뷰 취재 중 파룬궁 수련생들의 부스에 시선을 빼앗겼다. “여러분의 노란색이 참 밝고 화사하네요. 정말 예쁩니다!”
파룬궁 단체에 대한 인상을 묻자 라고스 기자는 “여러분은 친절하고, 열정적이며, 상냥한 분들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중국에서 수련자들이 받는 박해 소식을 듣고는 “정말 끔찍합니다. 중국 공산당이 이런 일을 한다니 믿을 수가 없네요. 우리는 이런 사실을 전혀 몰랐습니다”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또한 그는 수련생들이 중국공산당의 박해를 폭로하는 진상 알리기 활동을 지지하며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은 정말 훌륭합니다!”라고 격려했다.
로센달 시민 “저는 파룬궁이 마음에 들어요!”
크퍼(Cuf) 씨와 부인 이보나(Ivona) 부부는 수련생들의 공법 시연을 끝까지 지켜봤다. 이보나는 계속 미소 지으며 “저는 파룬궁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너무 좋아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수련자들에게 “저 노란색 폴로셔츠를 입고 수련하는 분들은 춥지 않나요?”라고 물었다. 수련자는 “파룬궁 수련은 몸의 에너지 통로를 열어 에너지 순환을 촉진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라고 답했다. 두 부부는 큰 관심을 보였고 현지 공원에서 진행되는 연공장 주소를 받고 직접 체험해보겠다고 밝혔다.

모자(母子) “중국의 정보는 너무 폐쇄적이에요!”
파룬궁 부스를 급히 지나가던 한 모자는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자의 장기를 강제로 적출해 이익을 취한다는 내용의 현수막을 보고, 주저하지 않고 서명에 참여하며 수련생들의 박해 반대 활동을 지지했다.
아들은 “정말 안타까워서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라고 말했고, 어머니는 “중국에서는 안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지만,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없어요. 언론에서도 이런 사실을 보도하지 않으니까요. 중국의 정보는 너무 폐쇄적이에요!”라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5년 9월 26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9/26/50001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9/26/5000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