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영국, 생체 장기적출 방지 새 법률 발효

글/ 영국 수련생

[밍후이왕] 2022년 4월 말 영국에서 새로운 법률인 ‘건강 및 관리 법안’이 발효됐다. 이 법은 영국인들이 ‘강제장기적출이나 장기 밀매와 관련된 장기이식 관광’에 참가하는 것을 금지한다.

새 법률은 기존 의료법을 개정한 것으로, 명백한 법적 출처가 없는 장기를 이식받으러 영국인들이 해외로 여행하는 것을 금하는 특정 조항이 추가됐다.

영국 유명 신문 ‘메트로(Metro)’의 기사 ‘영국 기업이 중국 내 강제 장기거래와 연결되면 법적 조치당할 위험 무릅써야(UK companies ‘risk legal action’ if they are linked to forced organ trade in China)’에 따르면 영국 기업이 장기 밀매, 생체장기적출 및 살인에 연루된 것으로 밝혀지면 새로운 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받게 된다.

그 기사에서 새 법률은 중국의 강제장기적출을 우려한 많은 의원이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킹스 히스(Kings Heath)의 필립 헌트 경(Lord Philip Hunt)이 이러한 노력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또한 리버풀의 알톤(Alton) 경, 리베로(Ribeiro) 경, 랄란도프(Llandaff)의 핀레이(Finlay) 남작, 노스오버(Northover) 남작, 마리 리머(Marie Rimmer) 의원, 그리고 그림자 내각의 보건장관이기도 한 알렉스 노리스(Alex Norris) 의원을 포함해 초당적 지지를 받았다.

메트로 신문은 왕실 고문 최고변호사 웨인 조다쉬(Wayne Jordash QC)를 인터뷰했다. 그는 강제장기적출에 연루될 경우 법적 소송의 위험에 직면할 것이라고 NHS(영국 국민건강서비스)를 포함한 영국 의료기관에 경고했다.

그는 의학 저널, 대학, 병원 및 의료기기 회사와 같은 조직은 그들이 누구와 함께 일하는지,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한 상대방의 태도가 어떤지, 공급망을 더욱 상세히 조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중국 병원을 방문하거나 중국 의사를 초빙하는 의사는 나중에 강제장기적출에 사용하는 기술을 제공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 기사는 또한 황실 고문 제프리 나이스 경이 이끄는 중국재판소(The China Tribunal)에서 내린 최종 판결을 인용해 파룬궁수련자, 더 최근에는 신장 위구르인과 같은 중국 양심수들이 장기적출의 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해당 재판소의 판결은 유엔에 제출됐고 그 잔인한 살인에 대해 조치하도록 전 세계에 촉구했다.

중국재판소의 하미드 사비(Hamid Sabi) 대변인이 유엔에 말했다. “피해자는 희생자이고 죽음은 죽음인 것으로, 아무런 죄도 없고 악의 없는 평화로운 사람들의 심장과 다른 장기를 적출하는 것은 금세기 최악의 만행 중 하나다.”

조다쉬 변호사는 메트로 신문에 말했다. “논리적이고 상식적인 판단에 따르면 강제장기적출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다.”

그는 중국이 전 세계 이식 산업을 ‘선도’하며 많은 기관이 공급망이나 장기이식 교육에서 중국과 연결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식 산업의 인권 침해 중 일부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심각한 범죄, 즉 반인류 범죄, 심지어 대량학살과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식 팀을 이끌고 중국재판소에 기여한 소아외과 의사 마틴 엘리엇(Martin Elliot) 박사는 생체장기적출 거래를 막기 위해서는 ‘국제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영국의사협회(British Medical Association)는 중국의 장기 밀매와 장기이식 시스템에 대한 독립적인 국제 조사를 요청했다.

메트로 외에도 선데이 익스프레스(Sunday Express)는 ‘장기 밀매: 영국인은 이제 외국서 장기 구할 수 없어’라는 제목으로 새 법률을 다뤘다.

이 기사에 따르면 중국재판소는 6개월 동안 의료 전문가, 인권 조사관 및 희생자로부터 증거를 수집했고 파룬궁수련자들이 최근 수십 년간 생체장기적출의 공급원으로 사용됐음을 ‘확실히’ 알아냈으며 위구르 무슬림도 비슷한 위험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기사는 “희생자의 신체를 메스로 갈랐을 때 아직 살아있었다”며, “중국에서 많은 희생자가 그들의 신장, 간, 심장, 폐, 각막 및 피부를 판매용으로 박탈당했다”고 전했다.

 

원문발표: 2022년 5월 2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5/29/44421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5/29/44421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5/30/20160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