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리집이 받은 두 차례의 복

글/ 아인(阿仁)

[명혜망] 사부님께서는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에서 대법제자와 세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우주는 공평한 것으로, 생명은 잘 하면 복을 받고, 나쁜 짓을 하면 갚아야 한다. 이번 생에 갚지 못하면 다음 생에 갚아야 하는데, 이는 절대적인 우주의 법칙이다.” 정말 말씀대로 우리 가족은 두 차례의 복을 받았습니다.

(1)

아버지는 몰락한 지주 집안 출신이라는 이유로 문화대혁명 당시 37살 나이에 사당(邪黨, 공산당)의 박해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1977년 경, 사당은 민심을 얻고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반혁명 분자’로 낙인찍힌 사람들의 명예를 회복시켜 주는 정책을 실행했습니다. 비로소 우리 가족은 ‘반혁명 가족’이라는 오명을 벗고 언니는 정규직 교사으로 전환됐고, 오빠도 인사부에서 마련해준 일자리를 얻어 현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머니는 제 일자리도 알아보기 위해 인사부를 찾아가셨는데 그 당시 저는 이미 23살이었습니다.

대략 1977년 가을 경, 어머니는 다시 그곳을 찾아가셨습니다. 한 간부가 둘째 딸은 지금 어떤 직장에서 몇 달째 근무하고 있는데 왜 직장을 찾느냐고 물어서 어머니는 깜짝 놀라셨습니다. 그는 “서류 작업을 한 사람이 저였는데 모를 수 있겠습니까?”라고 했습니다. 나중에 아버지의 한 친한 친구가 어머니에게 어떤 당서기가 자신의 내연녀를 제 이름을 불법 도용해 취업시켰다고 알려줬습니다. 어머니는 여러 방면으로 사실을 확인 후 제 명의를 도용한 여성을 찾아냈습니다.

20세 정도의 한 젊은 여성이 어머니를 그녀 집에 데려갔습니다. 집에는 마흔이 안 된 어머니와 두세 살 된 아이가 있었습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그녀는 어머니께 무릎을 꿇고 흐느껴 울며 가족의 비참한 처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녀 가족은 모 인민공사의 농민으로, 그녀가 10살도 되기 전에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아직 30살도 안 된 젊은 나이였습니다. 미모가 뛰어났던 그녀의 어머니는 인민공사 당서기의 눈에 들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의지할 수 있는 삶을 원했던 그녀는 감히 거절하지 못하고 그에게 몸을 맡겼습니다. 그녀의 딸인 이 젊은 여성 또한 미모가 출중하게 자랐는데, 열대여섯 살에 그 당서기에게 성폭행을 당해 아기를 낳았다고 했습니다. 이후 당서기는 제 명의를 도용해 그녀의 어머니가 어떤 회사에서 정식 직원이 될 수 있도록 손을 썼습니다. 그들과 함께 편히 살고 싶었던 당서기는 현 정부 소재지로 직장을 옮겨 군청 체육위원회 주임이 됐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야만성이 나와 많은 10대 여자 운동선수들을 성폭행했습니다. 부모들이 단체로 소송하자 그는 몰래 도주했습니다.

그 후로 그녀 가족은 당서기의 아내와 자식들에 의해 살던 집에서 쫓겨나 이 허름한 집을 빌려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직장을 잃으면 가족 셋이 다 죽을 길밖에 없다고 하면서, 그들은 시골에 있는 고향으로 돌아갈 면목도 없고 일자리도 없다고 했습니다.

어머니는 마음이 약해지셔서 눈물을 흘리셨고 아무 말 없이 그 집을 나왔습니다. 저는 1977년 말에 대학 입시를 치르고 이 지역의 주요 대학에 입학할 때까지 다른 가족에게 이 일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알면 어머니를 반대하거나 비난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선량하신 어머니는 딸의 앞날을 포기하고 우리 가족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그 당시 어머니는 저에게 미안한 마음에 매우 괴로워하셨는데, 그 가족을 차마 고소하지 못하셨습니다. 하지만 만약 저에게 직장이 있었다면 대학 입시를 치를 수 없었을 것이고, 형제와 자매를 포함한 온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어야 했을 것입니다.

제가 대학에 합격한 것은 저와 우리 가족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학교를 빠지기 시작한 남동생은 아침에 가방을 메고 나가 온종일 어딘가에서 놀기 일쑤였고, 어머니는 불쏘시개를 들고 다니며 아들을 찾아 다니시곤 했습니다. 합격 통지서를 받은 다음 날 아침, 남동생은 진지하게 “엄마,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부터 열심히 공부할게요. 저도 대학 시험을 볼게요”라고 말했습니다. 2년 후 남동생은 정말로 대학에 합격했습니다. 세 여동생도 열심히 공부해 대학과 전문대학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집 일곱 남매는 사무원, 공무원, 의사, 교사 등이 됐습니다. 게다가 모두 훌륭한 자녀를 두고 있으며 어머니와 저는 운 좋게도 대법을 수련하게 됐습니다. 이 일은 서민의 삶을 살던 저희에게는 큰 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오빠는 어느 인민공사 협력사 영업사원으로 일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는 물자 공급이 부족했던 시절이라 영업사원은 좋은 직업이었습니다. 1980년경, 아버지의 전 부하 직원의 딸이 숲에서 산림 관리원으로 일하게 됐는데, 이 일은 스무 살 처녀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었습니다. 고생스러울 뿐만 아니라 늑대나 개로 인해 두려움에 떨어야 했고, 나쁜 사람을 만나면 더욱 힘들었습니다. 그녀는 몇 달간 어머니와 함께 일했는데, 특히 농촌에서는 일자리를 찾기가 몹시 어려웠기에 그녀는 그 일을 그만둘 수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녀의 부모는 제 어머니에게 오빠와 일을 바꿔 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너무 과한 부탁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씨 좋은 어머니는 어떤 내색도 하지 않고 동의하셨고 오빠도 친절하게 동의했습니다. 직업을 바꾼 후 오빠는 매일 낫을 들고 숲을 지키기 위해 비바람을 맞으며 하루에 몇십 키로를 걸어야 했는데 정말 힘든 일이었습니다. 오빠는 도벌꾼들로부터 여러 차례 위협을 받았고 한번은 폭행을 당할 위험에 처하기도 했습니다. 위기 상황에서 오빠가 “우리 아버지는 당서기야!”라고 하자 비로소 그들은 멈췄다고 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권력이 있었을 때 많은 선행을 베푸셨고 항상 도움을 청하는 이들의 부탁을 들어주어 이 지역에서는 평판이 대단히 좋았습니다. 당시 농민들은 정부로부터 악독하게 수탈을 당하면 “그 서기(아버지)분이었다면 그렇게 하지 않으셨을 거야”라고 말하곤 했고, 정부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때는 “그 서기분이 있으셨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어머니는 결국 오빠를 다른 산림 농장으로 옮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오빠는 60세에 국영 산림 회사에서 은퇴했고, 지금은 퇴직 연금이 5천 위안(약 100만 원)이나 됩니다. 이는 좋은 사람이 선한 보답을 받은 또 다른 사례입니다!

우리집의 두 차례 복은 인과응보의 천리(天理)를 실증했고 사당의 사악함도 측면에서 반영했습니다. 우리 가족의 출신을 사당이 인정하지 않아 아버지와 같은 선한 사람은 설 자리가 없었고, 위에서 언급한 모녀와 10대 운동선수들을 강간한 불량배(당서기)는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치는 신세가 됐습니다.

사당 중에는 이런 불량배가 수없이 많습니다. 사당과 연관되어 사당을 옹호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그들과 함께 순장되려는 것은 더더욱 가치가 없는 일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서둘러 사당 조직을 탈퇴해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존엄성을 보존해, 영원히 아름다운 생명을 보존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23년 9월 1일
문장분류: 천인(天人)사이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9/1/46335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9/1/4633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