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약을 먹지 못하게 한다”는 요언은 심혈을 기울여 조작한 “정치몽둥이”이다

글 / 손사현

1999년 7월 20일, 중공은 파룬궁에 대한 전면적인 박해를 발동하였는데, 박해가운데 선도작용을 일으킨 요언 중 하나가 바로 파룬궁은 사람들더러 약을 먹지 못하게 하여 1400여 명을 죽였다는 설이다. 아울러 각지 매체를 이용하여 파룬궁과 접촉하였던 환자이기만 하면 끌어다 거짓말을 시켰고 또 병원에서 중환자를 찾아 내어서는, 이 환자가 자기는 파룬궁을 연마하여 병을 얻었다는 말만 하면 그 대가로 의료비를 결산해준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분 이른바 사실 근거가 있는 예들을 긁어 모아 파룬궁에 먹칠을 하였는바, 이는 사실을 왜곡한 것일 뿐만 아니라 매우 큰 부분에서 파룬궁을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독해하는 작용을 일으켰다.

박해가 시작되기 직전, 중공 체계내의 좋지 않은 생각을 품은 적지 않은 사람들이 진작부터 파룬궁을 정치문제로 만들어 그 가운데서 승진할 기회를 얻으려 하였다. 이리하여 국가체육총국은 1998년에 조사연구팀을 장춘과 하얼빈에 각각 파견하여 조사연구를 진행하고자 각계 파룬궁 수련생 좌담회를 열었다. 1998년, 국가체육위원회에서는 각 기공 공파에 대한 조사와 신고를 위해 북경시, 무한시, 대련지역, 광동성 및 기타 지역(이를테면 남창, 광서, 안휘 등지)에서 현지 의학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현지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각지 수련생의 수련 전후의 질병 변화상황을 중점적으로 수집하였다.

상술한 조사에서 조사대상자의 심리상태와 정신상황은 거대한 개선을 얻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북경시와 광동성의 보고에서는 86.5%의 수련생이 파룬따파 수련을 통해 심성이 좋게 변했고, 도덕이 승화되었으며, 심리가 철저한 자아조절과 제고를 얻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 북경 만인 보고 그리고 수련 전 건강했던 수련생에 대한 조사에서, 57. 9%의 수련생이 신체 상황이 개선되었고, 88. 4 %의 수련생이 심리정신 상황이 개선되었다. 이 조사는 또 매 수련생마다 해마다 평균 2600 위안 이상의 의료비를 절약하게 되었다는 것을 발견하였는바, 경제적 효익도 아주 크고 국가와 국민에 이롭다는 것을 보아낼 수 있었다.

미국 워싱턴DC에서 발행되는 간행물인 “US News and World Report”에서는, 1999년 2월에 실은 문장에서 파룬궁의 건강방면에서의 좋은 점을 담론하였다. 거기에서 한 고위층 관원이 이렇게 말하였다. “파룬궁과 기타 기공은 매 사람으로 하여금 매년 천 원의 의료비를 절약할 수 있게 하였다. 가령 연공인이 1억이라면 1천억 원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주룽지는 이에 대해 아주 기뻐하면서 나라에서는 이 돈을 더 훌륭한 곳에 쓸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박해가 시작되자 중공의 견해는 즉시 180도 대전환을 하였다.

이를테면 중앙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방송한 이른바 “뤄궈사간(罗锅事件)”이 그것인데, 이 사람은 장해청이라 부르고 요녕성 반금시(辽宁省盘锦市)에 도장방을 꾸렸다. 가정이 아주 구차한데 척추염을 앓아 북경 협화병원에 가서 병을 보였다. 그의 아내 말에 의하면 당시 병원에는 줄을 서서 수속을 기다리는 사람이 아주 많았고, 그들은 아주 먼 곳에 줄을 섰다. 이 때 중앙 텔레비전 방송국 기자가 오더니 줄을 선 사람들에게 누가 텔레비전에 올라 파룬궁이 나쁘다는 말을 하면 수속을 먼저 해주고 의약비도 절반 삭감해주겠다고 하였다.

병을 보이기에 조급했던 그들이었으므로 장해청은 자기가 파룬궁을 연마하여 곱사등이 되었다고 허튼 소리를 하였다. 그랬을 뿐더러 기자가 써준 대사대로 좋지 못한 말을 하였다. 결과적으로 수속은 먼저 했지만 의료비는 삭감받지 못하였다. 장해청의 아내마저도 중앙 텔레비전 방송국은 사람만 속였고, 의료비는 자신이 냈다고 말하였다.

성도시의 한 노인이 병이나 사천 모 병원에 입원하였다. 기자 모양의 한 사람이 노인에게 말하였다. “당신께서 파룬궁을 연마하여 생긴 병이라고 말하면 병원에서 당신 약을 계속 줄 것이고, 당신의 의료비도 계산해드릴 것입니다.” 노인은 단연히 거절하였다. 그날 저녁, 그는 놀랍게도 혼자서 침대에서 내려와 걸어 다녔다. 그는 놀랍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여 친구와 병실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파룬궁 사부님이 나를 상관해주신 것이 아닐까? 여러 사람들은 불가사의하다고 여겼다. 며칠이 지나 노인의 병이 정말로 다 나아 의사마저도 해석할 수 없었고 퇴원할 수밖에 없었다.

파룬궁이 중국 대지에 널리 전해진 7년 사이에, 그의 병을 떼고 몸을 건강히 한 신기한 효과는 중국에서 아주 커다란 영향이 있었지만, 중공은 파룬궁이 사람더러 약을 먹지 못하게 한다는 거짓말을 내놓으며 파룬궁에 먹칠을 하였고, 사람들로 하여금 파룬궁은 도리에 맞지 않는 말을 하며 사람에게 생명위험을 준다고 느끼게 하고, 그로부터 사람들더러 파룬궁에 편견이 생기게 하고 심지어 미워하게 만들어, 중공의 이른바 ”금지”가 합리하다는 것을 인정하게 하려는 것이었다. 이 거짓말은 중공의 전면적인 박해에 대해 정신적 면에서 사람을 치는 몽둥이를 제공해 주었고, 중공이 정치 수단을 이용해 파룬궁에 먹칠하는 것을 합리화시키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