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특별취재:“4.25” 7주년 – 중구이춘 박해 원인을 말하다 (2)

그 당시의 중구이춘

【명혜망 2006년 4월 25일】(명혜기자 보도)오늘은 “4.25” 7주년 기념일이다.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공개적 박해는 이미 거의 7년이 되어간다. 7년 동안 세계각지의 파룬궁수련생들은 줄곧 협력하여 파룬궁의 진상을 알리고 박해를 폭로하고 제지해 왔다. 허다한 사람들 특히 서방인사들은 진상을 들은 후 늘 묻는 문제가 “무엇 때문인가”였다. 여기서 우리는 중구이춘 선생이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고자 한다.

중구이춘은 전에 베이징 공안의 한 정보과(政保科) 과장이고 2급 경독이었다. 1990년 부터 파룬궁창시인 이홍지선생님을 따라 파룬궁을 배웠다. 파룬궁을 수련하고 지지하였기 때문에 1993년 연말과 1994년 연초에 공안 대오 중의 나쁜 사람에 의해 제적당하여 파룬궁을 수련함으로서 박해당한 첫번째 사람으로 되었다. 또한 공안 내부에서 첫번째로 박해당한 파룬궁수련생이었으며 “중구이춘”은 이로 인해 중국 대륙에서 특히 베이징 각계 허다한 사람들이 익숙히 잘 아는 인물로 되었다. 그 후 중구이춘은 국가대외경무부 중앙 대형 특대형 기업공위에 소속된 중국화공수출입 총공사에 임직했다. 1999년 7.20 장뤄집단의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전면적으로 펼쳐진 후 또 중화공사 당위에 보내져 장기간 감시당했으며 인신자유를 잃었다. 2003년에 이르러 친구의 도움 하에 뉴질랜드로 왔다. 2006년 “4.25” 무렵, 명혜망과 명혜방송국의 기자는 미국 뉴욕에서 중선생에 대해 한차례 특별 취재를 하였다.

1999년 4월 25일 만여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이 베이징 중난하이 부근의 중앙민원사무실에 청원하러 가서 톈진(天津)공안이 그 당시 톈진에서 청원한 이유로 체포한 수십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요구했으며 파룬궁서적 출판을 허락하여 광대한 파룬궁군중들에게 합법적이고 쾌적한 연공환경을 줄 것을 요구했다. 이 일 이후 중공 장(쩌민), 뤄(간) 작은 집단에 의해 이른 바 중난하이(정부) “포위공격”사건으로 왜곡되어 1999년 7월 20일 파룬궁을 금지하는 주요한 구실 중의 한가지로 되었다.

아래 내용은 취재 인터뷰에 따라 정리한 것이다.

(앞문장의 연속)

기자:우리 많은 사람들은 해외에서 모두 이 자료를 보았는데 곧 당시의 국무원 총리 주룽지(朱镕基)는 파룬궁을 긍정하였습니다. 파룬궁은 중국을 위하여 많은 의료비를 절약했는데 숫자는 아주 크다고 했습니다. 99년 4.25때 파룬궁수련생들이 국무원 민원처(信访办)에 신고할 때 주룽지는 또한 나와서 접견하고 여러분들과 아주 좋게 담화하였습니다. 사후에 많은 사람들은 모두 국무원 총리께서도 긍정한 이런 공법, 국민경제와 사회의 안정에 모두 좋은 공법이 생각 밖으로 제거되니 아주 이상하게 생각하였습니다. 중앙 정부와 당신이 말한 국가 보안계통의 관계는 이상하지 않습니까?

중구이춘:이것은 이상할 것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공안의 정보계통이 무엇을 연출하려면 그 어떤 사회단체를 입안하여 정찰, 조사하여 한 세트를 형성한 후에도 중앙의 고층은 역시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이 주룽지는 국가 총리로서 그는 주요하게 경제방면을 책임졌습니다. 그는 공안 출신이 아니기에 공안을 모르고 정보처에서 무엇을 하여도, 무엇을 꾸며도 그는 근본 몰랐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정보과장이나 정보처장자리에 오르려면 저는 해마다 이런 새로운 사건이 있기를 바라게 됩니다. 더욱 큰 사건, 전 시(市)를 뒤흔드는 심지어 전국을 뒤흔드는 사건이 있어 중앙과 상급의 주의를 일으킬 수 있기를 바라게 됩니다. 이런 일들을 조작한 후 그 어떤 국가의 고급 영도가 알아야 하는 필요성이 없었습니다.

기자:“4.25” 역시 이렇게 나온 것입니까?

중구이춘:정보가 이 일을 조작했고 이 일체의 음모 조작은 전국정보 계통, 베이징에서 시작하여 공안국 일국 그들이 조작한 이런 일들은 뤄간이 똑똑히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뤄간이 정법을 주관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장쩌민을 말하자면 (시작에는 잘 몰랐다)고 볼 수 있었는데, 아! 나의 정권이 위협을 받는다고 장쩌민은 질투했는데 우리의 파룬궁사부님에 대해 질투심이 생겨 미칠 정도였습니다. 장쩌민의 협애한 심정은 곧 무한한 질투심이 생기고 파룬궁이 인원이 많다고 겁을 집어먹었는데 억에 달하는 사람들이 수련하니 말입니다. 아래의 자들은 겁을 주며 장에게 알려주기를 만약 파룬궁을 진압하지 않으면 곧 모든 것을 잃게 되고 권리도 잃게 된다고 했죠. 장쩌민은 이것을 제일 겁냈으며 그자들은 4.25 이 한 차례의 소위 “중난하이를 공격했다”를 조작한 것입니다.

실제상 4.25는 대법제자가 자기의 수련의 권리를 수호하여 국가 민원(信访)부서에 청원한 것이며, 국가 영도에게 대법은 좋은 것임을 알려준 것입니다. 인민에게 백가지 이득이 있을 뿐 한 가지의 해로운 점도 없고, 이렇게 좋은 공법과 많은 사실들은 모두 국가 영도와 관련 부문 반영되었습니다. 특히 민원부서는 국가의 헌법이 규정한 것이고 사람마다 갈 수 있다고 하여 모두 합법적인 것입니다. 공안기관은 이것을 불법으로 만들고 명백한 청원을 그들은 먹칠하였습니다. 모함하며 “공격”이라 하였습니다. 그럼 이것을 중앙에 보고하고 장쩌민에 보고하여, 장쩌민은 곧 믿으면서 그런 비디오녹화를 보고 곧 믿은 것입니다. 그들은 곧 이렇게 이 탄압을 위하여 증거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 무슨 국가 경제 발전? 인민의 안정, 사회의 안정을 그들은 근본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자들은 자기들의 사리만 고려하는 자들이었습니다.

기자:취재하기 전 중선생께서 말씀하신 군대 계통, 또 다른 많은 각 항목, 각 업종의 사람들이 모두 파룬궁을 지지하였다고 하셨는데 이 지지는 무엇을 뜻합니까?

중구이춘:그들은 파룬궁이 좋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 자신들도 수련을 하였습니다. 이 무장경찰을 포함해서 또 이런 저런 군대계통의 제가 알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사급 이상이고 또 군 이상인 군 일급의 간부를 포함한 일부 노간부들, 홍군간부, 항일전쟁시기의 간부, 부동한 급의 군관들이 있었습니다. 많은 군인들도 파룬궁을 수련하고 그들의 가족을 포함하여 모두 수련하였음을 저는 다 알고 있었습니다.

기자:4.25시기 즉 99년 4.25때 중선생은 베이징에 있었습니까?

중구이춘:4.25시기 저는 베이징에 있었는데 저는 직접 4.25 평화 청원, 만인 청원을 목격했습니다.

기자:그 시기 중선생님은 어떻게 텐진의 소식을 알았습니까?

중구이춘:저 역시 수련생이 저에게 전화를 했는데, 텐진시 공안국이 그 허줘쉬 과학 깡패가 한 잡지에서 대법을 공격하는 문장을 발표하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리하여 동수들이 이 텐진 잡지사를 찾아가서 이 일들을 말한 것이죠. 그 후 텐진시는 의도있게 이 일을 해결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기에 공안이 의도있게 이 일을 확대한 것인데 그자는 몇 명의 과학망나니와 기공깡패들로서 이 사람들이 신문에서 대법을 공격하는 문장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렇게 파룬궁의 반영을 보았죠. 이 정도이면 그자들의 목적은 도달한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도 파룬궁수련생은 긍정적으로 사부님을 수호하고 대법을 수호할 것임을 알고 있고 긍정적으로 대법이 좋다고 말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신문에서 잡지에서 이런 문장을 발표하면 파룬궁은 긍정적으로 아니라고 할 것임을 그들은 다 알고 있었습니다. 하여 그들은 의도있게 일부 사람들더러 이런 일을 하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텐진시 정부가 고의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사건을 크게 하였습니다. 특히 텐진시 공안국은 우리의 수련생을 50여명 붙잡았지만 그 공안국장은 텐진시 공안국은 한 사람도 붙잡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동수들이 저에게 전화로 이 일을 말하면서 텐진에서 해결 못하므로 사람을 놓아주지 않고 해결하지 못하니 더 높은 곳을 찾아가서 해결하라고 한다고 했습니다. 그럼 베이징에 가서 중앙을 찾아야 하고 민원사무실을 찾아야 했죠. 이렇게 되니 수련생은 저에게 4.25 그 날에 (국무원)민원사무실에 가고 국가에 가서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알릴 것이라고 했으며 또 붙잡힌 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요구하고 대법의 책을 출판하게 할 것과 파룬궁수련생들에게 합법적이고 안정된 수련환경을 줄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대체로 이러하고 저도 갔었습니다.

기자:그 때 신고할 때, 3가지 요구는 그 시기에 이미 발생한 일부 정황입니까?

중구이춘 :그렇습니다. 당시에는 바로 이것입니다. 공안계통이 안에 있고 공안 계통은 벌써 이 일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일이 있은 후 그들은 곧 신문 출판사 등등 회사에서 파룬궁책을 출판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 후 파룬궁수련생들이 공원에서 연공할 때 의도있게 경찰과 강패들을 파견하여 교란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므로 중앙에 가서 국가에 이 일을 반영하는 길 밖에 남지 않았던 것입니다. (요구)는 파룬궁의 수련환경을 쟁취하는 것이었고 바로 이런 정황입니다.

기자:자료가 보여준 것은 그 당시 전국 각지의 특히 베이징의 아침에 공원마다 심지어 공원도 아닌 넓은 거리에서도 모두 많은 수련생들이 연공을 했습니다. 이런 정황이 4월에 들어서 이미 존재하지 않았습니까?

중구이춘:그렇습니다. 이런 것은 공안이 순라대라든가? 방폭대 등을 파견하여 이런 수련환경을 모두 파괴하였고 그들은 의도있게 하였습니다.

공안이 이런 무장경찰이나 방폭대, 순라대, 또 소방경찰을 파견하여 교란을 진행합니다. 어떤자는 (전문 파룬궁을 대처한다)고 하는데,말하자면 당시에 저는 중화회사 맞은편에서 연공에 참여했으며 이 곳은 바로 국가해양국 연공장이었습니다. 이 연공장에는 매일 아침마다 약 천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국가해양국 앞에서 연공합니다. 그 장면은 비상히 장관이고 길가는 사람, 차량들도 모두 보는데 아주 장관입니다. 그 후에 4.25 이전에 곧 없어졌습니다. 바로 공안이 그 곳을 쇠난간으로 막아 놓았던 것입니다. 이전의 그런 환경이 없어진 것이죠. 모든 곳, 단체로 연공하는 곳에 그들 공안이 사람을 파견하여 그런 환경을 모두 파괴했습니다. 연공 환경이 없도록 해놓고 즉시 고의적으로 교란한 것입니다. 공안은 바로 이런 일을 하는 것입니다.

기자:중선생님께서 요해한 정황에 의하면 당시 베이징에서 99년 박해 전에 얼마나 되는 사람들이 연공을 하였습니까?

중구이춘:박해 전은 제가 아주 똑똑히 알고 있습니다. 전국에는 약 일억에 달하는 사람들이 파룬궁 수련을 하였는데 이 점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기자:베이징은 대개 연공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었습니까?

중구이춘:베이징에는 백만명 이상이 됩니다.

기자:그럼 당신이 소개한 이 정황으로 본다면, 99년 이런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전면적으로 시작할 때, 이것과 중공 관방매체에서 선전한 파룬궁이 4.25때 중난하이(中南海)를 포위공격하고 혹은 봉건미신이요, 사람들에게 약을 먹지 말라는 말들은 완전히 사실과 맞지 않는 겁니까?

중구이춘:그렇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모함한 것이고 백성을 속이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합니다. 공안도 이 방면의 자료를 수집하려고 주의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다른 기공에서 일부 일들을 파룬궁을 모함하는데 이용한 것입니다. 공안은 이 방면을 주의하여 다른 기공을 연공하여 문제가 생기면 모두 파룬궁에 덮어씌웠습니다. 그들은 벌써 이 방면을 중시하고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기자:말씀을 들어보니 마치 이 공안계통은 그들이 성적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일부 일들을 조작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그들은 승급하고 돈을 벌수 있었군요. 이 일이 그들이 수요하는 방향으로 발전하면 그들은 무슨 죄명도 씌울 수 있는데 죄명은 백성들에게 들려주는 것이었네요.

중꾸이춘:그렇습니다. 백성들은 내막을 모릅니다. 이 일을 하는 사람만이 내막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 같은 계통 내부에서도 말하자면 형사경찰이라든가, 형사 정찰이라든가, 사회 치안 관리, 호구관리, 경위를 책임지고 방화하는 등등 기타 방면의 경찰들도 정보(政保)가 하는 이런 내막을 모릅니다. 일부의 국장을 포함해서 이 방면을 책임지지 않는 국장, 주관하는 국장도 정보출신이 아니면 그도 정보의 내막을 모릅니다. 정보하는 사람들만이 잘 압니다.

(계속)

문장완성 : 2006년04월2 5일
문장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6/4/25/12608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