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특별취재:“4.25” 7주년 – 중구이춘[钟桂春] 박해 원인을 말하다 (1)

그 당시의 중구이춘

【명혜망 2006년 4월 25일】(명혜기자 보도)오늘은 “4.25” 7주년 기념일이다.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공개적 박해는 이미 거의 7년이 되어간다. 7년 동안 세계각지의 파룬궁수련생들은 줄곧 협력하여 파룬궁의 진상을 알리고 박해를 폭로하고 제지해 왔다. 허다한 사람들 특히 서방인사들은 진상을 들은 후 늘 묻는 문제가 “무엇 때문인가”였다. 여기서 우리는 중구이춘 선생이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고자 한다.

중구이춘은 전에 베이징 공안의 한 정보과(政保科) 과장이고 2급 경독이었다. 1990년부터 파룬궁 창시인 이홍지선생님을 따라 파룬궁을 배웠다. 파룬궁을 수련하고 지지하였기 때문에 1993년 연말과 1994년 연초에 공안 대오 중의 나쁜 사람에 의해 제적당하여 파룬궁을 수련함으로서 박해당한 첫번째 사람으로 되었다. 또한 공안 내부에서 첫번째로 박해당한 파룬궁수련생이었으며 “중구이춘”은 이로 인해 중국 대륙에서 특히 베이징 각계 허다한 사람들이 익숙히 잘 아는 인물로 되었다. 그 후 중구이춘은 국가대외경무부 중앙 대형 특대형 기업공위에 소속된 중국화공수출입 총공사에 임직했다. 1999년 7.20 장뤄집단의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전면적으로 펼쳐진 후 또 중화공사 당위에 보내져 장기간 감시당했으며 인신자유를 잃었다. 2003년에 이르러 친구의 도움 하에 뉴질랜드로 왔다. 2006년 “4.25” 무렵, 명혜망과 명혜방송국의 기자는 미국 뉴욕에서 중선생에 대해 한차례 특별 취재를 하였다.

1999년 4월 25일 만여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이 베이징 중난하이 부근의 중앙민원사무실에 청원하러 가서 톈진(天津)공안이 그 당시 톈진에서 청원한 이유로 체포한 수십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요구했으며, 파룬궁서적 출판을 허락하여 광대한 파룬궁군중들에게 합법적이고 쾌적한 연공환경을 줄 것을 요구했다. 이 일 이후 중공 장(쩌민), 뤄(간) 작은 집단에 의해 이른바 중난하이(정부) “포위공격”사건으로 왜곡되어 1999년 7월 20일 파룬궁을 금지하는 주요한 구실 중의 한가지로 되었다.

아래 내용은 취재 인터뷰에 따라 정리한 것이다.

명혜기자:중선생님, 안녕하세요. 언제부터 파룬궁을 배우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중구이춘:저는 기공에 대해 흥미가 있었습니다. 아주 일찍이 78년부터 기공을 연마하기 시작했고 다른 기공을 연마했습니다. 그 시기에 기공잡지가 있어 보았는데 갑자기 기공이라든가, 수련이란 이 일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흥미가 있으니 연마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많은 기공을 접했습니다. 89년에 이르러 저는 기공에 대해 이미 흥미가 없어졌고 저는 이것이 모두 사람을 속이는 것이고 진짜가 없으며 진짜 공부(功夫)가 없다고 생각되어 기본적으로 기공에 대해 포기했습니다. 더는 추구하지 않았고 일부 무술을 연마했습니다. 무슨 전통무술이었고 나는 이것에 대해 그나마 흥미가 있었으며 이것을 연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90년에 베이징에서 다행히 우리의 파룬따파 사부님을 만나 뵈었고 그 후 법을 얻어 사부님을 따라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기자: 구체적인 정황은요?

중구이춘:90년에 사부님을 따라 수련을 시작했고 파룬궁을 수련했으며 사부님께서 법을 공개적으로 전할 때까지 수련했습니다. 베이징에서 13기의 학습반이 열렸고 사부님을 따라 한편으로 수련하고 한편으론 사부님을 도와 법을 전하며 바로 이런 일들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부님을 보호했습니다. 제가 경찰이고 공안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베이징에 오셔서 사람도 생소하고 지리도 익숙하지 않는데 그 당시 기공계는 아주 복잡하여 사부님의 공법이 이렇게 좋아 일부 기공사들이 배후에서 사부님을 욕하고 나쁜 생각을 품고 있음을 알고 있었습니다.

기자:공안계통은 중선생님의 공직을 해임했는데 그 당시 무슨 정황이었습니까?

중구이춘:그 당시 이 일을 저는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왜 공안이 저를 해임했겠습니까? 저는 그들이 아주 일찍부터 이미 파룬궁을 주시하고 있음을 알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 베이징에 전국의 2천여 개의 기공이 있었고, 이런 기공들 속에서 파룬궁과 이홍지사부님은 가장 바르고 가장 좋은 공법이며 가장 바른 공법이었기 때문입니다. 그의 병치료 효과는 전국에서 모든 기공 중에서도 모두 아주 신기했으며 그렇다면 파룬궁의 사부님도 가장 바르고 가장 자비롭고 가장 선량하며 또한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었습니다. 그 당시 아주 많은 이, 국가 당정군 일부 고급간부, 각 계층 인사, 지식인, 8개의 대학원의 대학생, 각 층, 각 계층의 인사 모두 파룬궁을 수련했습니다. 그 당시 이런 정황이었는데 공안 정보계통 그것은 파룬궁을 주의했습니다.

기자:선생께서 말씀하신 그 시기는 어느 해부터 어느 해 사이의 일입니까?

중구이춘:1993년이고 1993년과 1994년입니다.

기자:파룬궁이 이렇게 좋고 치료 효과가 그렇게 좋다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두 배우려고 하고 이득을 보려고 하는데 왜 공안계통은 오히려 우호적이지 못한 태도를 취하였습니까?

중구이춘:이는, 그 당시 공안 속에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배웠고 그들은 모두 파룬따파가 좋고 또 파룬궁의 사부님이 아주 좋으며 대법도 아주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안계통 정보과계통은 그것의 사업이 특수한 지위에 있어, 그것의 이 정보사업은 전문적으로 사당(邪黨)을 위해 정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사당의 정권을 위해 봉사하기에 그것은 바로 사당의 독수리 발톱이며 그것의 눈과 귀입니다. 매 시각마다 그것의 사업 성질이 바로 이 사당을 위해 봉사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당시 왜 그것은 파룬궁을 주의하였을까요? 파룬궁이 좋다는 것을 알면서 왜 또 파룬궁을 주의하였는가, 이것 역시 이 정보계통의 개인적인 이익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파룬궁이 그것들에게 이용될 수 있고 정치에 이용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정치보호를 하는 사람들은 내가 이 말을 하면 공안계통에서 정보를 했던 사람들은 안전계통을 포함하여 모두 무엇이 “정치이용”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기자:선생께서는 이번 박해가 발생하게 된 것은 중공 중앙이 파룬궁에 대해 인식이 얼마나 깊고 옅은가의 문제가 아니고 또 파룬궁 자체의 공효가 어떠해서가 아니라 뤄간부터 공안정보계통까지 한 무리 타격대상을 찾고 있었으며 큰 사건을 만들면 공을 세울 수 있고 승진하고 부자가 될 수 있으며 이런 사람들이 장쩌민과 같이 손잡았다는 말씀이시죠. 선생님께서는 이 문제를 말하고 싶었습니까?

중구이춘: 바로 이러합니다. 공산당은 여러 해 동안 그들은 자신을 위하였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금 전에 말했던 개인적인 이익이죠. 예를 들어 일부 살인 방화한 형사사건을 그들은 상관하지 않는데, 이는 그들과 상관이 없고 그들이 승진하고 부자가 되는 것과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정치사건 특히 정치사건은 그들이 일단 규정하고 주시한 후 그들의 승진문제와 관련됩니다. 제가 말한 개인적인 이익이 가리키는 것은, 정보가 제멋대로 파룬궁을 박해한 원인이며 바로 정보계통이 파룬궁을 먹칠하고 가짜 증거를 만들어 중앙에 보고하고 상급에 알린 후 위의 주의를 일으킨 것입니다. 나중에 조작하고 모함하는 한 세트의 조직적이고 음모적이며 계획적인 이런 모함과 연출을 경과하여 나중에 그것은 그들의 박해에 필요한 증거 구실로 됩니다. 그리고 그들이 박해할 목적에 도달하고 이런 박해를 통해 그들은 상급의 환심을 사는데 공안 그것은 예를 들어 중앙의 환심을 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파룬궁 박해를 말하면, 그들은 뤄간의 환심을 사고 뤄간은 또 장쩌민의 환심을 샀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탄압 박해에서 뤄간은 파룬궁을 박해함에 있어 공로가 있다는 이유로 중앙정치국상위에 들어갔습니다. 공안정보계통은 파룬궁을 박해함으로써 그들의 정보계통 본래의 정보처가 전국의 정보계통을 모두 따버리고 국가안전국과 합병하였으며 안전계통으로 합병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파룬궁박해를 통하여 그들은 파룬궁을 모함하고 정보부서는 철수되지 않고 그들의 이 조직, 장비, 요원, 경비는 더 커졌고 그것들의 지위가 확고해졌습니다. 이 정보와 이 610이 합병되어 현재의 국보가 되었고 그것의 틀은 원래의 무리에서 과(科)로 변하고 부과(副科)에서 정과(正科)로 변했으며 그 다음 부처(副處)에서 정처(正處)로 변했습니다. 바로 그것의 틀이 또 커졌고 장비, 경비 요원 모두 개선되었으며 그리고 정보가 공안에서의 지위가 보존되었으며 그것은 바로 이러한 목적에 도달했습니다.

장쩌민은 바로 질투했는데 우리의 파룬궁 사부님을 보고 그는 질투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장쩌민은 아주 마음이 협소하고 질투했습니다. 그리고 파룬궁의 사람이 많아지는 것이 두려웠고 일억명이 파룬궁을 연마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하여 이 이유를 들으면 아주 가소롭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아주 비열하고 이는 확실히 모두 사실입니다.

기자: 그때의 무슨 직접적인 공문(문건)이 있었습니까? 혹은 전달이 있었습니까, 이 방면의 임무를 내렸습니까?

중구이춘: 그 당시 공문이 없었고 첫 시작에는 공문이 없었습니다. 제가 무엇 때문에 알고 있는가는 제가 이 방면의 사업에 종사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정보과의 과장이고 저는 이 정찰업무를 주로 관리했으며 저의 업무범위가 바로 민족, 종교인사, 이의인사, 민주파인사, 또 이 민주운동의 인사와 이 기공, 사회단체의 인사에 대해 감시하고 정찰하고 조사하는 이런 일을 하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모두 우리의 업무범위입니다. 그렇다면 기공이 바로 우리 업무 범위 중 한 개였습니다.

(계속)
(English Translation: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4/26/72489p.html)

문장완성: 2006년 4월 24일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6/4/25/1260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