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나는 무엇 때문에 당신에게 진상을 밝히려 하는가?

[명혜망] 우리들은 서로 모르지만 나는 당신에게 마음속의 말을 하려 한다: 우리들은 이 세상에 같이 생활하고 있지만 당신에게 사리에 맞지 않는 어떠한 요구를 한다면 나 스스로 먼저 그 처사가 온당치 못하다고 느낄 것이나, 당신으로 하여금 진상을 알도록 하는 이 점은 지나침이 없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더 이상 거짓말에 기만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고 나아가 당신에게 아름다운 앞날을 기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 것이다.

우리들은 당신이 억지로 진상을 파악(了解)하여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당신이 진상을 요해하여 선과 악, 정과 사를 분별할 수 있고, 앞으로 무의식중에 후회하여도 소용없는 일을 하지 않게 되기를 희망하며, 좋기는 당신이 알고 있는 진상을 친지에게 알려주어 그들로 하여금 진상을 요해하는 과정에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통행증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설령 당신이 사회에서 일정한 지위 혹은 영향력이 있다고 할지라도, 내가 당신에게 진상을 밝히는 이것은 당신이 중국을 반대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며 당신이 기타 어떤 사람 혹은 어떤 대상을 반대하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오직 당신이 진상의 진면모를 똑똑히 보고 법륜대법에 대해 독자적이고 객관적인 인식이 있어야 한다고 희망할 뿐이며, 당신의 경제력이나 또는 당신의 능력을 이용할 의도는 절대 없다. 당신의 일체는 역시 당신의 것이며 다만 당신 마음속에 있는 한마디 양심의 말을 하기를 바랄 뿐이다. 말하기가 불편하세요? 그럼 묵묵히 있으면서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진상을 바로 알고만 있다면 당신이 말을 하나 하지 않으나 다를 것이 없다고 보는 것이 나의 입장이다. 그러나 한가지 예외가 있다. 그것은, 만약 당신이 이미 대법에 대해 나쁜 일을 하였다면, 당신은 꼭 모든 노력을 다하여 공을 세워 과거를 잘못을 만회해야만 당신 인생에 밝은 미래를 기약할 수 있고 사람들의 위안을 받는 결과 또한 보장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나와 같다면 당신은 다만 많은 중생 가운데서 한낱 평범한 사람이며 온 하루 바삐 보내며 자기의 가정과 생활 및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일을 갖고 있을 것이다. 가지고 있는 것이 많지 않으나 그런 대로 만족할 것이다. 내가 당신에게 진상을 이야기하는 것은 당신에게 지금부터 법륜공을 배우라는 것이 아니며 더더욱 당신의 돈과 재물이 필요해서가 아니다. 나는 당신이 황망 중에 거짓말에 기만되지 않을 것을 바란다. 당신 자신이 권력자를 믿지 않기에 그들에게 기만당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끼는 동시에 이미 권력자의 “화려한 한마디 말”에 넘어갔다. 혹은 당신이 줄곧 권력자를 믿고 싶다면 이번에 내가 당신에게 이야기한 진상 앞에서 도대체 어찌된 일인가를 다시 되새겨 보면 어떠한가? 타조를 따라 배우지 마세요(타조는 머리만 감추고 꼬리는 감추지 않는다.) 누구나 다른 사람이 자기를 마음대로 기만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자신의 삶이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혹은 가정, 수입, 신체, 사회직위와 사회관계, 천재(天災), 인재(人災), … 등등, 만약 이 가운데 하나가 당신에게 있다면 생활은 곧바로 고생스러울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진상을 요해하세요. 진상이 당신에게 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아마 진상을 요해한 자체가 복을 곧바로 가져다주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인내성이 필요하며 시간을 들여 마음 속으로부터 진상 자체를 분석하면 자신의 결론을 얻어 낼 것이다. 시비를 가리고 선악(善惡)을 구별하면 당신의 어려운 처지는 멀지 않는 장래에 철저히 완화될 것이다. 우리들은 당신 처지에 대해 동정하고 이해하는 것일 뿐 그 외 어떤 것도 바라는 것이 없다. 당신은 세상에는 아직도 많은 좋은 사람들이 있고 아직도 당신을 도우려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믿어주세요. 더욱이 당신은 진상을 많이 요해하고 곤경의 시기를 넘기를 희망합니다.
만약 당신이 내 생각 밖의 사람에 속한다면 당신은 진상을 요해하는 것을 반드시 거절하리라고 느끼지 않는다. 무엇 때문에 반드시 거절해야하는가? 만약 법륜대법이 정치에 참여하고 당을 반대하며 사회 혹은 기타의 무엇을 반대하였다고 당신이 말한다면 당신은 정말로 기만된 것이다.
법륜대법은 어떠한 환경에서든 사람에게 다만 아름다움을 펼쳐주며, 사람이 그에게 가히 나쁘게 하지만 그는 사람에게 나쁘게 하지 않으며, 사람을 절대 적으로 대하지 않으며 그렇게 보지도 않는다. 이점에 대해서는 당신이 기회가 있을 때 고요한 마음으로 <<전법륜>>을 보면 자연(自然)히 인정하게 될 것이다.
내가 당신으로 하여금 진상을 요해하도록 노력을 하는 중에 나에게 닥쳐오는 위험은 아마 당신의 상상을 초월할 것이며, 당신에게 진상 내막을 요해하도록 하기 위하여 일부 사람들은 이미 희생하였다. 당신이 이러한 희생을 소중하지 않다고 여기지 말라. 그것은 세간에서 진귀한 선심(善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대하는 사심이 없는 관심이다. 사람이 살다보면 부득이한 일도 있지만 사람이 사는 것은 단순히 살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다. 맞지요.
이처럼 말한다면 “무엇 때문에 법륜공 수련자들은 북경으로 가고 천안문으로 가며 집회시위를 하고 진상을 밝히는가? 인(忍)을 이야기하지 않는가? 무엇 때문에 인(忍)하지 않는가? 무엇 때문에 가정을 돌보지 않는가? 무엇 때문에 분신 자살과 殺人(살인)을 하는가? 무엇 때문에 병에 걸려도 약을 먹지 않는가?… 무엇 때문에 재물을 모우는가?…무엇 때문에 나라에 반대하는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진상 자료를 읽어보세요. 모두 당신을 위해 이야기한 것이 매우 똑똑합니다. 동시에 당신이 이전에 정부당국의 선전에 기만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마음 쓰지 말 것을 희망한다. 그것은, 진상을 아는 것은 증오를 위한 것이 아니라, 도리어 금후의 인생이 더욱 밝고 희망이 충만되도록 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이다.

진상을 많이 요해하세요. 우리는 모두 정직하고 건강한 사람으로 될 것이고 더욱 “진, 선, 인”에 접근한 아름다운 생명으로 될 것이다.

투고시간 : 2002, 3, 12
문장분류 : 勸善度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