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베이징 대법제자
[밍후이왕] 1999년 7월 중국공산당이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박해를 시작한 직후, 일부 수련자들이 톈안먼 광장에 현수막을 걸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박해로 인해 수련자들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청원하기로 했다.
“수련자 여러분 정말 존경합니다”
나는 가족 수련자 두 명과 감시 당국을 우회해 국무원 민원실로 갔다. 우리는 실명과 주소 양식을 작성하고 ‘좋은 사람이 무고하게 살해당했다’라는 인쇄된 편지를 첨부했다. 어떤 관리도 우리에게 말을 걸지 않았고 우리는 바로 구치소에 갇혔다.
경찰 두 명이 나를 심문했을 때 그들은 ‘형사 구금 통지서’를 보여줬다. 그들은 이미 많은 수련자를 심문한 경험이 있었다. 나는 그들에게 파룬궁의 장점과 파룬궁이 사람들에게 친절과 배려를 가르치는 것을 이야기했다. 그들은 예를 들어보라고 했다.
나는 자전거를 타다가 트럭에 치인 형에 대해 이야기했다. 형은 피가 나고 옷이 찢어져 트럭 운전사가 그를 병원으로 데려가려 했지만 형은 괜찮다며 사양했다. 운전사는 그에게 새 옷을 사고 자전거를 수리할 돈을 주겠다고 제안했지만 형은 그럴 필요가 없다며 또 사양했다.
나는 물었다. “우리 사부님께서는 이런 상황에서 선하고 배려심 있게 대처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들입니다. 그렇죠?” 한 경찰관은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죠. 돈을 거부하는 당신들은 단순히 바보입니다.”
나는 미소 지으며 그들은 우리가 멍청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트럭 운전사는 다르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런 보상도 바라지 않는 좋은 사람을 만났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다고 했다.
그러자 그들도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들은 내 직업을 물었고 나는 그들에게 내가 하는 일을 말했다. 그들은 놀란 표정을 지었고 그들 중 한 명이 “그렇게 좋은 직장을 잃으면 어떻게 할 건가요?”라고 물었다. 나는 다른 직업을 찾겠다고 했다. “정부가 그 일도 못 하게 하면 어떻게 할 건가요?” 그는 물었다. 나는 고물을 주워서 팔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정부가 그것도 허락하지 않는다면요?” 그는 계속 물었다. “글쎄요, 쓰레기통을 뒤져야겠죠”라고 나는 대답했다.
질문하던 경찰이 불쑥 말했다. “파룬궁수련자 여러분 정말 존경합니다!”
나는 감금 일주일 만에 풀려났다. 나는 이 경찰들이 파룬궁 진상을 알고 올바른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알았다.
톈안먼 광장의 경찰이 우리를 조용히 석방하다
2000년에 나는 톈안먼 광장에서 ‘파룬따파’라고 적힌 현수막을 펼쳤으나 곧 납치돼 톈안먼 광장 파출소에 감금됐다. 이번이 두 번째였다. 예전에 경찰에게 내 이름과 주소를 알려주자 가족과 친척들이 연루됐기에 이번에는 내가 누구인지 말하지 않았다. 감금된 많은 수련자도 똑같이 했다. 경찰들은 신원을 밝힐 것을 강요하며 우리의 귀를 때리고 일부는 족쇄를 채우고 허리띠로 채찍질했다.
해가 질 무렵, 이름을 밝힌 수련자들이 차량으로 끌려갔다. 나를 포함해 신원이 불분명한 수련자 몇 명은 여전히 철창에 갇혀 있었다. 나는 경찰과 대화를 요청했다.
나는 경찰 한 명만 있는 취조실로 끌려갔다. 그는 왜 이름과 주소를 밝히길 거부하는지 알고 싶어 했다. 나는 그에게 파룬궁의 장점과 마지막으로 정부에 호소했을 때 일어난 일을 말했다.
나는 그가 그의 부모보다 나이 많은 여성을 때리는 것을 보았다고 말하며 질문했다. “그런 행위를 당신 어머니가 보신다면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그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가 “수련자들은 좋은 사람들”이라고 상사에게 보고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그들이 반복해서 그렇게 말했지만 그럴 때마다 질책을 받았다고 했다.
“경찰은 정의를 수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당신이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일부 경찰이 신원 미상의 수련자를 도시 밖으로 데리고 나가 그냥 풀어줬다는 소식을 들으셨습니까?” 나는 그에게 힌트를 줬다.
나는 그날 자정 무렵에 풀려났다. 신분을 밝히길 거부한 모든 수련자가 그날 밤 풀려났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됐다.
진상을 알게 된 경찰들은 다시 올바른 일을 할 수 있게 됐다. 나는 밤새 집에 갔다가 다음날 평소처럼 일하러 갔다. 나는 원래 살아서 집에 돌아갈 수 없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사부님의 보호로 몇 시간 만에 톈안먼 파출소를 나왔다.
원문발표: 2023년 2월 24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2/24/45703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2/24/457036.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3/3/9/20760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