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전직 항공 엔지니어, 3년간 투옥 중에 고문당해

[밍후이왕] 전직 항공 엔지니어 류융성(刘永生) 씨는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시 신진(新津) 세뇌반에서 파룬궁(法輪功) 수련생이 사망한 사건을 대중에 알렸다는 이유로 비밀리에 징역 3년 형을 선고받았다. 2012년에서 2015년까지의 투옥 중에 잔혹한 고문을 당했다.

파룬따파(法輪大法)로도 알려진 파룬궁은 심성 수련으로 1999년부터 중국공산당 정권이 박해하고 있다.

아래는 투옥 중 그가 견뎌낸 고문에 대한 설명이다.

류융성​

난징 항공 우주 대학의 항공기 학부 항공기 디자인과를 졸업한 57세의 류 씨는 쓰촨성의 청두 항공 디자인 연구소 중국 항공산업 주식회사의 신뢰받는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1999년 7월 시작된 파룬궁 박해 후 류 씨는 체포되어 노동교양소로 이동한 후 수면 박탈, 전기 충격, 매달림, 고온에 굽기 같은 다양한 고문의 대상이 되었다.

고문 재현 : 전기봉 충격

세뇌반의 박해를 폭로했다는 이유로 징역형을 선고

파룬궁 박해가 시작된 후, 최소 7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신진 세뇌반에서 고문으로 사망했다. 청두시 청량원 퇴직자 셰더칭(謝德清) 씨는 세뇌반으로 보낸 지 한 달이 안 된 2014년 4월에 사망했고, 구 청두시 안캉병원 수간호사 왕밍룽(王明蓉)은 세뇌반으로 보낸 지 10일도 안 된 2011년 9월 7일에 사망했다.

2012년 7월 12일, 류 씨는 신진 세뇌반 정문 근처에 2장의 전단을 붙였다. 전단에는 세뇌반에서 사망한 2명의 파룬궁 수련생 사건이 폭로되어 있었다. 화차오(花橋)진 파출소 경찰은 신고받고 그를 체포했다.

류 씨는 다음 날 신진 세뇌반으로 이송되어 2013년 5월 9일 비밀리에 징역 3년 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항소했으나 9월 30일 원심이 유지되었다. 신진 법원은 10월 14일 그를 감옥으로 이송하라고 명령했다. 그때 이미 류 씨는 신진 구치소에 1년 3개월 9일이나 구류된 상태였다. 2013년 10월 23일 그는 우마핑(五馬坪) 감옥으로 이송되었다.

감옥에서의 고문

1. 장시간 찬 바닥에 앉기

감옥에 수용될 때 류 씨는 강제로 죄수복 착용, 혈액 샘플 채취, 삭발, 사진 촬영 등을 당했다.

며칠 후, 간수의 지시로 몇 명의 재소자가 류 씨에게 파룬궁 포기를 약속하는 보증서를 작성하도록 강요했다. 그가 거부하자 재소자들은 아침 6시에 그를 강제로 깨워서 밤 10시까지 차고 젖은 바닥에 강제로 앉혀 놓았다.

우마핑 감옥은 2013년 12월 3일에 러산시로 이전, 샤완 감옥과 병합하여 자저우 감옥으로 이름을 변경했고, 이 감옥은 성내에서 남성 파룬따파 수련생들을 투옥하는 주요 감옥이 되었다.

자저우 감옥에서 류 씨와 양 샤오핑(杨小平), 왕이정(王義正), 덩치싱(鄧啟興), 자오번융(趙本勇), 예젠궈(葉建國) 등 많은 수련생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일 앉거나 서는 것을 계속했다. 수련생은 매일 앉아 있어서 엉덩이가 곪아 터졌다.​

2. 보증서 작성 거부하면 폭행

류 씨가 신념을 포기하는 보증서 작성을 거부하자 재소자는 그의 오른쪽 뺨을 두 번 때렸다. 그는 일어서면서 그가 폭행당하고 있다고 소리쳤다. 그러자 재소자는 폭행을 멈췄다. 그는 주먹으로 얼굴을 맞아서 식사 시 통증이 있었다.

3. 겨울옷 입는 것을 금지

2013년 11월은 매우 추웠다. 간수 궁진푸는 재소자들에게 류 씨의 방한복을 벗기라고 명령했다. 류 씨는 언덕에 있는 우마핑 감옥에서 매일 차가운 바닥에 앉아 있었기 때문에, 바람이 불면 온몸이 떨렸다.

2014년 1월에 자저우의 재소자들은 파룬궁 수련생들의 옷을 강제로 벗겼다. 수련생들은 2겹이나 3겹의 얇은 옷만 입도록 허락되었고, 바람 부는 문 앞에 서 있어야만 했다. 찬바람에 류 씨는 허리가 아팠고, 장시간 강제로 선 후에는 허리를 구부릴 수 없었다.

4. 현기증에도 강제로 서 있기

2014년 1월 자저우 감옥 간수들은 수련생들에게 매일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높은 벽을 마주하고 서 있도록 명령했다.

장시간 서 있기와 날씨 변화 때문에 어느 날 류 씨는 배가 아프다가 갑자기 정신을 잃었다. 의식을 회복하자 다른 재소자들이 그에게 창백해 보인다고 말했다. 류 씨는 여러 번 기절했지만, 매번 의식을 찾으면 강제로 가만히 서 있어야만 했다.

재소자들이 류 씨에게 어깨가 변형되었다고 말했는데 장시간 서 있어서 한쪽 어깨가 더 높아졌다. 다른 수련생들의 어깨도 같은 고문으로 인해 변형되었다.

5. 장시간 수면 박탈

류 씨는 보증서 작성을 거부해서 2014년 1월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단 2시간만 잠잘 수 있었다. 한번은 2시간보다 적게 자도록 했다. 하루 20시간 이상 서 있어야 했고, 2명의 재소자가 감시했다. 그가 졸리면 재소자들이 깨어날 때까지 그를 폭행했다.

한 재소자는 그가 졸리면 목 뒤에 찬 물을 뿌렸다. 이 재소자는 그를 17일간 고문했다.

심각한 수면 부족으로 인해 류 씨의 정신은 흐릿해졌고, 거의 기절 할 상태였다. 두 명의 재소자가 그의 몸을 바치고 계속 서 있게 만들었다. 그의 약한 신체 상태에도 불구하고 간수들은 계속 전기봉으로 전기고문을 가했다.

6. 전기봉의 전기 충격

간수 사오링은 2014년 7월 10일 류 씨의 손에 전기 충격을 가하고 류 씨의 형기를 늘리겠다고 협박했다. 교도소장 탕셴더도 그를 2번이나 때렸고 그에게 자아비판을 하라고 말했다. 자아비판이 의미하는 것은 자아비판이라 써진 감옥 유니폼을 입어야만 한다는 뜻이었다.

류 씨는 2014년 7월 10일부터 19일까지 매일 강제로 서 있어야 했고 만약 하지 않으면 발로 차서 밤 11시까지 서 있게 하거나 강렬한 태양 아래에 서 있게 만들었다. 그는 새벽 5시에 일어나서 계속 서 있었다. 재소자들은 그의 식사를 챙겼고 샤워를 금지했다. 또한 극심한 노동도 강요당했다. 그가 강제노동을 거부하면 전기봉으로 전기 충격을 당했다.

고문 재현 : 전기봉으로 전기 충격

7. 고강도의 강제노동

2014년 3월 28일 류 씨는 엄격히 관리되는 팀으로 이동되었다. 이후 10일간 그는 낮에 강제노동을 밤에는 10시까지 강제로 서 있어야 했다.

일러스트: 감옥 내 강제노동

류 씨는 전기코일을 만들어야만 했다. 그는 성실히 일했지만 과중한 업무량을 마칠 수 없어서 매일 ‘자아비판’으로 밤 10시까지 서 있어야 했다. 자아비판은 거의 8개월간 지속되었다.

얼마 후, 류 씨는 다른 팀으로 이동되어 수련생들과 떨어지게 되었다. 그의 몸과 정신이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일 할당량을 끝낼 수 없었다. 간수는 그에게 강제노동이 끝나면 매일 자아비판을 하라고 말했다. 그가 원래의 팀으로 돌아갈 때까지 거의 1개월간 지속되었다.

매일 강제노동이 끝나고 자아비판을 강제로 한 지 9개월이 된 12월 14일에 그는 간수 저우 녠핑에게 과중한 업무량에 대해 질문했다. 저우는 그를 때려서 입에 피가 흘렀다. 그때 류 씨는 큰 소리로 저우에게 파룬궁 수련생들을 박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저우는 재소자 허시강을 시켜 일이 끝날 때까지 류 씨가 작업장의 벽만 보고 서 있게 만들었다.

류 씨는 저우가 그를 폭행한 것을 항의하기 위해 그날 밤부터 단식에 들어갔다. 간수 두쿤은 여러 명의 재소자를 시켜 그에게 강제로 음식물을 주입했다. 그 후 그는 실패했지만, 파룬궁을 모욕하는 비디오를 강제로 보도록 시도한 간수 추펑에게 항의하기 위해 또 3일간의 단식에 들어갔다.

평소 매일 노동 시간은 10시간 반에 달했다. 화요일은 휴일로 정해졌지만, 간수들은 그날도 매일 일을 시켰고, 근무 시간표에는 휴일로 기재했다. 재소자들은 시간표에 서명하라고 했지만 류 씨는 거부했다. 간수들이 그에게 엄격 관리팀으로 보내겠다고 협박했음에도 그는 거부했다.

2015년 5월 14일 부교관 왕이준은 류 씨에게 강제로 자아반성을 시키려고 시도했다. 류 씨는 3일간의 단식에 들어가는 것으로 답했다. 그의 단식 중에 감옥 교육부의 양시린이 류 씨에게 근무 시간표에 서명하도록 시도했지만, 그는 계속 거부했다.

류 씨는 2014년 3월 28일에서 2015년 6월 24일까지 거의 1년 3개월의 강제노동을 당했다. 강제노동으로 그의 시력이 나빠졌다. 그가 속한 팀은 새로운 제품 생산 임무를 받았지만 류 씨는 익숙하지 않아 일을 끝낼 수 없었다. 2015년 6월 24일 한 간수가 류 씨에게 서서 자아반성을 하라고 했다. 그는 거부했고 간수에게 복종하길 거부했다는 이유로 그날 밤 엄격 관리팀으로 보내졌다.

8. 엄격한 관리 통제

엄격 관리 통제팀에 들어간 후, 류 씨는 반드시 모든 명령에 복종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는 강제로 ‘자아비판’이라고 써진 유니폼을 입고 감옥 규율을 외우라고 강요당했다.

대부분 시간은 바닥에 앉거나, 벽을 보고 서 있거나 작열하는 태양에 노출되었다. 자주 수면 박탈을 당했고 식사 시간은 단 몇 초였다. 다른 수련생들과 대화하는 것과 파룬궁 연공을 금지당했다. 엄격 관리는 2015년 6월 25일부터 그가 석방된 7월 12일까지 계속되었다.

류 씨의 가족이 그를 데리러 갔을 때 그들은 그의 얼굴, 팔, 다리가 뜨거운 햇볕에 노출되어 매우 탄 것을 발견했다. 그의 가족은 그가 쇠약하고 머리가 하얗게 쇤 것을 보고 울었다.

관련 보고서 :
‘전직 항공 엔지니어, 그의 신념을 견지한다는 이유로 지속적인 괴롭힘에 직면’
‘쓰촨성 자저우 감옥에서 심각한 학대 대상이 된 파룬궁 수련생들’
‘비밀리에 징역형을 선고받은 항공기 엔지니어 류 융성’
‘비밀리에 징역형을 선고받은 전직 청두 항공기 디자인 연구소 엔지니어’
‘청두 항공기 건설회사의 엔지니어 류융성이 또다시 체포’

 

원문발표: 2023년 1월 14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14/45485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14/454856.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3/1/30/20712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