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생들이 발정념 요령에 주의할 것을 일깨우다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얼마 전, 우리 지역에서 대규모로 사악이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사건이 발생해 현지 대법제자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이로 인해 수련생들은 모두 발정념을 더욱 중시하고 강화하게 됐다.

어느 날 오전, 수련생 란(蘭)이 수련생 메이(梅)의 집에 왔다. 그들은 어떻게 발정념을 하고, 박해받는 수련생을 구출할 것인지 의논했다. 그들이 발정념 구결의 시간과 요령을 교류할 때 란이 말했다. “명혜망에서 제시한 발정념 요구사항은 이래요. ‘우선 5분간 마음을 조용히 하고, 의념 중에서 자신의 사상 중의 좋지 않은 사상 염두ㆍ업력과 좋지 않은 관념 혹은 외래 교란을 깨끗이 제거한다(意念中淸除自己思想中的不好的思想念頭、業力和不好的觀念或外來干擾).’ 자신의 사상을 청리한 후에 손을 세워 발정념을 합니다.” 수련생 란은 ‘돈호[頓號(、): 한국어의 가운댓점(ㆍ)에 해당]’도 소리 내어 읽었다.

메이는 서둘러 자신이 과거 앞 5분 동안 했던 구결 중 정확하지 않았던 글자를 바로잡았다. 메이가 말했다. “오늘 당신이 교정해주지 않았다면, 이 수년 동안 내가 ‘혹은 외래 교란’을 ‘즉 외래 교란’으로 속으로 잘못 읽고 있었다는 것을 몰랐을 거예요. 게다가 나는 이 문장에서 ‘돈호(、)’의 의미를 전혀 주의하지 않았는데, 당신이 말해주니 이제야 알았어요. 원래 청리하는 것은 모두 자신의 사상 속의 나쁜 것들이었군요.” 메이는 앞으로 발정념을 할 때 반드시 정확한 요령을 파악해야 하며, 글자를 더하거나 빼지 말고, 한 글자도 틀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다음 날, 메이는 수련생 진진(眞眞)을 만나 말했다. “우리 지역 대법제자들에게 이렇게 대규모 박해가 발생한 것은 우리 전체가 잘하지 못했고, 문제가 생긴 거예요. 모든 사람이 안으로 찾아야 하고, 대법에 대조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법에 맞지 않는지 찾아서 빨리 법에서 바로잡아야 해요. 우리 둘은 앞으로 말하고 행동할 때 모두 법에 있어야 하고, 박해받은 수련생들을 두고 이러쿵저러쿵 말하지 말아야 해요. 적극적으로 전체가 협력해 발정념하는 데 참여해야 해요. 발정념 전 5분 동안 자신을 잘 청리하고, 그다음 강대한 정념을 발해 사악한 박해를 해체하고, 서둘러 박해받는 수련생을 구출해요.” 메이는 진진에게 발정념의 요령을 다시 한번 반복해주었다. 진진은 집에 돌아가면 반드시 잘하겠다고 했다.

그날 낮 11시 55분, 메이는 가부좌를 하고 결인(結印)해 발정념을 했다. 앞 5분 동안 그녀는 눈을 감고 결인하며 먼저 자신을 청리했다. 갑자기 그녀는 자신의 몸이 공중으로 떠올라 떠다니고, 몸 아래로 빗물처럼 더러운 것들이 “콸콸” 흘러내리는 것을 느꼈다. 그녀는 매우 신기하게 여겨 즉시 눈을 떠보니 자신이 여전히 방석 위에 앉아 있었다. 그녀는 다시 눈을 감고 계속 자신을 청리했다. “쉭” 하고 몸이 바람처럼 불어 올라가고, 몸이 공중에 떠 있으며, 몸 아래로 빗물처럼 좋지 않은 더러운 것들이 “콸콸” 하고 더 세차게 흘러내렸다. 5분 후, 메이가 손을 세워 발정념을 할 때 몸은 다시 방석 위에 앉아 있었다.

다음 날 저녁, 메이가 가부좌를 하고 결인해 발정념을 할 때, 앞 5분 동안 눈을 감고 결인하며 먼저 자신을 청리하는데, 재차 공중으로 떠올랐고, 좋지 않은 더러운 것들이 몸 아래로 빗물처럼 폭우처럼 “콸콸” 쏟아져 내렸으며, 마치 천 조각처럼 큰 덩어리의 더러운 것들이 빠르게 흘러내렸다가 5분 후에야 멈췄다.

메이는 발정념 중에 몸이 두 차례 공중으로 떠올랐는데, 사부님께서는 그녀로 하여금 공능의 효과와 작용을 몸소 체험하게 하시고, 사상 속의 그 나쁜 것들이 제거되는 것을 분명히 보게 하셨다. 이후 메이는 자신의 발정념 체험을 주변 수련생들에게 알려주었다. 메이는 놀랍게도 단 한 명의 수련생만이 발정념의 요령을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수련생들은 글자를 더하거나 빼먹고 있었다.

어느 날, 메이가 99년 이전의 한 노수련생을 찾아가 발정념 이야기를 꺼내자 노수련생이 말했다. “나는 발정념 전 5분 동안 자신을 청리하는 것을 전혀 중시하지 않았어요. 자주 고요해지지 않았지요. 나는 단지 외부의 흑수(黑手)와 난귀(爛鬼)를 청리하는 것만 매우 중시했어요. 예전에 명혜망에서 제시한 발정념 요구사항도 정확히 기억하지 못해요. 때로는 내 나름대로 생각해서 말하다 보니 모두 내 말로 편집해버렸어요.” 당시 메이는 노수련생이 명혜망에서 제시한 발정념 요령을 다시 파악하도록 도와주었다.

어떤 수련생들은 예전에 발정념 요령을 파악하지 못했던 것은 법리(法理)가 명확하지 않고 정념이 부족해 발정념의 효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다. 그리하여 수련생들은 다시 명혜망에 발표된 『발정념 요령과 전 세계 동시 발정념 시간(수정2)』를 찾아 진지하게 읽었다. 수련생들은 법공부를 잘하고, 사람을 많이 구할 뿐만 아니라, 발정념도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6년 1월 1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1/14/50449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1/14/50449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