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황위성 기자 종합보도) 2025년 12월 30일부터 션윈(神韻) 신기원예술단이 타이베이 대만 희곡센터, 타오위안 공연센터, 가오슝 웨이우잉 국가예술문화센터에서 잇달아 공연을 펼쳤다. 8회 공연은 매회 만석을 이뤘고, 다수 공연의 입장권은 1~2개월 전에 매진됐으며, 임시로 추가 오픈한 유보 좌석도 순식간에 동났다. 그믐날(12월 31일)과 1월 1일부터 남부 대만 공연이 막을 내릴 때까지 많은 관객이 극장을 찾아 새해를 맞이하며 대만 예술계에서 보기 드문 성황을 이뤘다.
라이칭더 총통이 화환을 보내 축하했고, 류스팡 내정부장(장관), 구리슝 국방부장, 셰궈량 지룽시장, 퉁쯔웨이 지룽시의회 의장이 션윈의 대만 첫 공연 성공을 축하했다. 판전슈 총통부 국책고문, 뤼위링·완메이링 입법위원(국회의원), 그리고 타오위안시의 황충전, 웨이쥔, 천웨이예 의원 등도 타오위안 공연에 화환을 보내 지지를 표했다.
가오슝 공연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천치마이 가오슝 시장, 캉위청 시의회 의장, 류더린 시의원, 그리고 수칭취안 입법위원, 정칭위안 핑둥현 의원 등이 현장을 찾아 관람하며, 정통 예술로 중화 신전(神傳)문화를 선양하고 사회에 인심을 안정시키는 힘을 불어넣는 션윈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관객들은 션윈이 보여준 것이 단지 ‘정확하고 정교하며 훌륭한’ 예술의 경지일 뿐만 아니라, 언어와 문화를 초월한 영혼의 대화라고 입을 모았다. 어떤 이는 “션윈은 세계 최고의 선지식(善知識) 전파자”라고 묘사했고, 어떤 이는 “예술가들이 천명(天命)을 띠고 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라며 감탄했다. 또 어떤 이는 “션윈을 보는 것은 먼지 쌓인 플러그에 다시 전기를 꽂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 더 많은 관객이 션윈이 “선(善)의 순환”, “거대한 자비”, “우주의 진리”를 보여주었으며,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격동하고 불안한 정세 속에서 내면의 광명과 희망, 방향을 다시 찾게 해주었다고 밝혔다.
대학 부총장 “알고 보니 우리는 신과 이렇게 가까워”
“알고 보니 우리는 신과 이렇게 가까웠습니다. 션윈은 우리가 ‘진선인(眞·善·忍)’의 경지에 도달하게 하고 더 좋은 결말을 맺을 수 있게 해줍니다.” 카이난 대학 부총장 천원자(陳文甲)는 처음으로 션윈을 관람한 후 벅찬 감동을 느끼며 말했다. “극장을 나선 후 느낀 것은 단순한 시각적 충격이 아니라 문화적 근원에 대한 소중함, 그리고 인간성의 선량함과 정신적 자유에 대한 긴 성찰이었습니다.”
천 부총장은 “션윈은 무대 공연을 통해 제국 시대부터 현재의 민주주의에 이르기까지 5천 년의 역사를 연결해 주었는데, 감동 외에도 느끼는 바가 많았습니다. 또한 생체 장기적출이라는 주제는 더욱 깊은 느낌을 주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내용이 중국공산당(중공)의 인권 박해를 부각할 뿐만 아니라 신앙의 힘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성스러운 목욕을 한 듯… 정치 평론가, 션윈의 위대함 극찬
양안 관계와 중국 정치 상황을 장기간 주목해 온 정치 평론가 쑹궈청(宋國誠)은 “션윈이 제게 준 가장 큰 수확은 중화 전통문화의 정수를 진정으로 파악했고, ‘선(善)’의 이념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자유로운 토지에서만 이러한 문화 정신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션윈에 대해 “마치 사회적 영향으로 쌓인 먼지를 끊임없이 씻어내어 사람의 정신이 마치 ‘성스러운 목욕(聖浴)’을 한 것처럼 새롭게 다시 태어나게 합니다”라고 묘사했다. 무용수들의 노고에 대해 쑹궈청은 감탄하며 말했다. “한 번의 공중회전, 한 번의 몸짓은 문화적으로는 천년의 축적이며, 배우들 또한 오랫동안 갈고닦은 결과입니다. 그렇기에 진심으로 숙연해지며, 마지막으로 두 글자로 요약하자면 ‘위대(偉大)’입니다.”
변호사가 본 션윈, 생명은 천상에서 왔음을 깨닫다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천이선(陳怡伸)은 깊은 감동을 표했다. “현장의 선한 에너지는 관객들에게 우리가 우주의 본질인 ‘진선인’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우주의 이러한 법칙과 본질에 따라 움직이고 생활해야 하며, 그래야만 우리의 세계가 갈수록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그는 “공연의 가장 시작 부분은 바로 사람(뭇 신)이 인간세상에 내려와 새로운 기원을 여는 것이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그는 “자기 자신은 본래 순정하고 선량한 곳에서 왔으나, 속세에 미혹되어 잊어버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체득했다. 그는 션윈이 모두에게 “본래의 선함을 유지하고 반본귀진(返本歸眞·선천적인 본성으로 되돌아가는 것)하여 최초의 선량하고 순정한 영혼 상태로 돌아가도록 돕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천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오슝시 의원 “션윈은 인심을 안정시키는 작용 해”
가오슝시 의원 천리나(陳麗娜)는 최근 몇 년간 사회 분위기가 불안정했음을 언급하며 “저는 정말로 인심의 안정이 사회에 더 나은 미래를 가져다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션윈이 이 점에서 아주 큰 작용을 했다고 봅니다”라고 말했다.
많은 관객이 션윈 무대가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고 묘사한 것에 대해 천리나도 깊이 공감했다. “그렇게 아름다운 장면을 볼 때 영혼이 자연스럽게 감동하게 되는데, 그런 풍요롭고 아름다운 느낌 자체가 매우 긍정적인 에너지원입니다.”
그녀는 또한 션윈 예술가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션윈은 매년 새로운 감동과 힘을 가져다줍니다. 매년 공연에서 우리는 생활 속 다음번 도전을 맞이할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천도론 연구 학자 “션윈은 세계적 언어가 될 것”
천도론(天道論) 연구 학자 천진왕(陳進旺)은 션윈 관람 시 가장 중요하게 본 것이 ‘의경(意境·정취)’이라고 밝혔다. “문화가 표상만 있고 영혼이 없다면 진정으로 전승될 수 없습니다.” 천진왕은 문화가 반드시 ‘마음’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마음을 둥글고 올바르게 닦아야 생각이 올바르게 되고, 행동 또한 올바르게 됩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션윈이 바로 무대 예술을 통해 인과응보의 관점과 권선징악의 정신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했다.
“‘션윈’이라는 두 글자 자체가 하나의 의경입니다.” 천진왕은 션윈이 예술을 통해 관객을 눈에 보이는 표상에서 보이지 않는 영혼과 정신의 경지로 승화시킨다고 강조했다.
천진왕은 션윈의 전 세계 순회공연 영향력을 전망하며, 션윈이 문화와 국경을 초월한 ‘세계적 언어’를 형성하여 사람들이 우주의 규율과 법칙을 체득하도록 이끌 것이라고 보았다.
음식 평론가, 션윈 무용에 찬사…“정말 신과 함께 춤추는 듯”
“정말로 신과 함께 춤추는 듯 춤의 운치가 비범했습니다.” “웅장하면서도 섬세하여 정신적 차원의 승화를 진실하게 느꼈습니다.” 대만 음식 싱크탱크 전문 평론가이자 음식 심사위원인 페이치(費奇)는 션윈 무용이 신의 도움을 받은 듯하다며 찬사를 보냈다. “마치 선녀가 하강한 듯 전체적으로 매우 날아오르는 듯했고, 이런 경쾌하고 부드러운 느낌은 신의 도움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그것은 일반 발레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전무용과 결합하고, 또 훌륭한 신앙과 팀에 대한 신뢰가 결합해야만 표현할 수 있는 느낌이어서 정말 신과 함께 춤추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중공의 만행을 폭로한 무용극도 페이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많은 일은 당신이 보지 못했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극적인 연출과 무용 공연을 통해 사람들이 이 세상에 많은 어두운 사건이 존재하며, 반드시 광명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더 명확히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몸소 불국세계에 들어간 듯” 라이온스클럽 지구 총재, 회원 140명과 션윈 관람
기업 회장이자 라이온스클럽 총재인 리칭춘(李慶春)은 이미 션윈의 열렬한 팬이다. 그는 2025~2026년도 총재를 맡은 후 회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션윈을 추천했다. “션윈은 매년 프로그램이 다릅니다. 보려면 반드시 현장에 와야 하고, 표는 꼭 일찍 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를 놓치고 내년에도 표를 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올해 리칭춘은 행정팀과 라이온스클럽 회장 등 총 140명을 이끌고 함께 입장해 관람했다. 그는 션윈을 극찬했다. “동서양의 융합, 음악으로 무용의 이런 표현을 보여주는 것은 정말 유일무이한 특색입니다.” 무대 위에서 펼쳐진 신불(神佛)의 경지는 그를 감탄하게 했다. “와! 그런 느낌은 마치 선경(仙境)에 있는 것 같았고, 정말 몸소 불국(佛國)세계에 걸어 들어간 것 같았습니다.”
음악과 교수 “션윈은 인심 정화해…젊은이들에게 매우 중요”
처음으로 션윈을 관람한 대학 음악과 교수 탕후이루(湯慧茹)는 말했다. “국내의 몇몇 국악단과 서양악단은 (경계가) 여전히 뚜렷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션윈 오케스트라가 특별하게 느껴진 점은 국악과 서양음악을 직접 합쳤는데도 그 조합이 매우 절묘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덧붙였다. “음악적인 면에서만 보자면, 저는 전체 공연 중에서 션윈 음악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음악이 무대 위의 연극, 그리고 전체적인 시각적 요소와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션윈이 사람의 마음을 매우 정화하는 공연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이 전 세계를 순회하는 것은 관객들에게 큰 영향력이 있다고 봅니다.” 탕후이루는 또한 말했다. “깨끗함은 지금 젊은이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접하는 것이 너무 많아서 영혼의 정화가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션윈처럼 이렇게 순수한 공연은 그들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종합적으로 말해 션윈은 매우 추천할 만한 공연이며, 저는 젊은이들에게 보러 가라고 권할 것입니다.”
주얼리 디자이너 “불광이 선량한 사람을 널리 비춰”
“이 무용수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춤을 통해 인간성의 진(眞), 인간성의 선(善), 인간성의 미(美)를 전달해 주어서 정말 훌륭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얼리 디자이너 정푸량(鄭富糧)은 찬사를 보냈다.
무용극에서 불법(佛法)의 자비로운 힘을 보여주며 신불이 층층이 모습을 드러내는 장면에서 그녀는 깨달음을 얻었다. “이것은 정말 부처님입니다! 층층이 크게 드러난다는 것은 우리 개인, 작은 나(小我), 사회, 국가에서 전 세계에 이르기까지 부처님의 거대한 힘이 전 세계의 각 층(중생)을 보호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처님은 계시지 않는 곳이 없고, 불광이 널리 비추니(佛光普照), 반드시 선량한 사람을 비출 것입니다.” “어둠을 몰아내니 악은 반드시 패배합니다.”
그녀는 무언가 깨달은 듯 말했다. “모든 층에 부처님의 의념이 존재하니, 우리는 작은 나 때문에 좋은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각자 능력이 얼마나 되든 이 사회에 공헌해야 하며, 우리는 아주 진실하고, 아주 선량하며, 아름답게 살아야 합니다.”
기업 부사장 “션윈 보니 먼지 쌓인 플러그에 전기가 통하는 듯!”
대만 유명 보안업체 부사장 궈구이린(郭貴麟)은 두 번째로 션윈을 관람한 뒤, 공연의 정신적 내포에 다시 한번 깊은 감동을 받았다. “무용수들의 정서를 헤아리다 보니 제 온몸이 뜨거워졌습니다.” “사람은 나쁜 짓을 하면 안 됩니다. 나쁜 짓을 하면 보이지 않는 가운데 형벌을 받게 됩니다.” 궈구이린은 소감을 나눴다. “저는 마치 전기에 감전된 것 같았는데, 마치 영혼이 어떤 주파수와 공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다시 한번 플러그에 전기가 통하는 것에 비유하며 관람 후 얻은 깨달음과 감동을 설명했다. “인류와 신 사이에는 본래 연결이 존재하는데, (션윈 관람은) 마치 먼지 쌓인 플러그에 다시 전기를 꽂은 것처럼, 마침내 전기가 통하는 것 같았습니다!”
션윈 전 세계 순회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shenyun.org
원문발표: 2026년 1월 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1/9/50492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1/9/504928.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