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왕잉 기자) 2025년 12월 9일, ‘집단학살죄의 방지와 처벌에 관한 협약’ 통과 77주년을 맞아 강제장기적출반대의사협회(DAFOH)가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여러 나라 정계 인사와 저명한 전문가들이 발언해 중국공산당(중공)의 파룬궁수련자 생체장기적출 만행을 규탄하고, 이 집단학살 범죄를 저지할 것을 촉구했다.
독일 국회의원, 생체장기적출 피해자 다수는 파룬궁수련자
독일 국회의원 니콜 호흐스트(Nicole Höchst)는 발언에서 “우리는 우리 문명의 근간을 건드리는 문제에 대해 긴급하게 논의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침해할 수 없는 인간의 존엄성입니다”라고 밝혔다.
“부유하든 가난하든, 안전한 환경에 살든 독재정권 하에 살든, 기독교를 믿든 파룬궁을 믿든, 전쟁 피해자이든 정치범이든 모든 사람의 존엄성은 중요합니다. 이는 장기매매와 관련이 있고, 장기이식 관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저항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착취와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착취는 종종 의료적 필요, 경제적 고려 또는 국가가 지원하는 탄압으로 위장합니다.”
호흐스트 의원은 “생체장기적출의 많은 피해자는 기독교인과 파룬궁수련자입니다. 신학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 두 가지 신앙 모두 도덕적 핵심 가치인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을 강조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기독교는 진리, 사랑, 연민을 가르칩니다. 파룬궁은 진실, 선량, 인내를 가르칩니다. 이러한 가치관을 억압하고 박해하며, 심지어 가장 잔혹한 방식으로 무고한 사람들에게서 장기를 생체적출하는 사회는 도덕적 지침을 완전히 잃은 사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녀는 “이러한 공통의 도덕적 토대는 이들을 보호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필요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 의무임을 분명히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영국 국회의원, 중공의 파룬궁수련자 생체장기적출 규탄
영국 국회의원 짐 섀넌(Jim Shannon)은 자신이 국제 종교자유 초당파 의원 모임의 일원이라고 말했다. “오늘 저는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파룬궁수련자를 겨냥한 체계적 박해와 인권침해 행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20년 이상 지속됐습니다.”
그는 “파룬궁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규모 감시, 고문, 임의 구금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중국에서 생체장기적출 행위가 존재한다는 믿을 만한 보고서가 있으며, 일부 증거는 이것이 상업적 운영 방식임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섀넌은 증거 역시 이 점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동의 없이 구금된 사람들의 심장, 신장, 간 등 주요 장기가 적출되고 있습니다. 중공 당국의 공식적, 법적 허가하에 파룬궁수련자는 강제 채혈 및 기타 신체검사를 받아야만 합니다.”
그는 중국에서 장기이식 대기시간이 매우 짧은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중공이 구금 시설을 소위 장기창고로 바꾸는 것은 중공 당국에게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파룬궁수련자를 더욱 탄압하는 동시에 장기 공급을 창출해 장기이식 대기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유엔과 유럽연합(EU) 등 기관들은 이러한 소수민족 및 종교 소수집단 구금자를 겨냥한 생체장기적출 행위를 광범위하게 규탄해 왔습니다.”
섀넌은 중공이 여전히 생체장기적출을 자행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전 세계의 광범위한 규탄에도 불구하고 중공은 여전히 이 끔찍한 생체장기적출 행위를 계속하고 있으며, 자유 진영이 이 명백한 인권침해 행위에 맞서지 않는 한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저는 이 말을 듣고 보고 관심을 갖는 모든 사람에게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달라고 촉구합니다.”
“우리는 중공이 처벌을 면하지 못하도록 보장해야 하며, 윤리적인 장기이식 관행을 지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중공이 파룬궁수련자에게 저지른 범죄에 대한 독립적 조사를 촉구하고, 중국에서 발생하는 양심수 생체장기적출 행위를 막아야 합니다. 저는 이 끔찍한 행위에 처한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으며, 그들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할 것입니다.”
그는 “생체장기적출 행위는 절대로 용납될 수 없으며, 우리는 반드시 목소리를 내어 이러한 행위가 완전히 중단되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전 네덜란드 국회의원 “중공의 파룬궁수련자 생체장기적출 증거 확실해”
전 네덜란드 국회의원 해리 판 보멜(Harry van Bommel)은 19년 동안 네덜란드 국회의원으로 재직했다.
그는 중국의 상황, 특히 위구르족, 티베트족 및 파룬궁수련자의 처지에 대해 면밀히 주시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유감스럽게도 “위구르족과 티베트족의 운명은 국제적으로, 그리고 네덜란드에서도 광범위한 주목을 받았지만, 파룬궁수련자의 처지는 비록 중국에 진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적절한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판 보멜은 이번 세미나에서 인권침해를 겪은 파룬궁수련자 증인, 과학자, 의사 및 기타 인사들과 교류했으며 물론 네덜란드의 파룬궁수련자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가 파룬궁수련자를 대상으로 강제 생체장기적출을 자행한다는 증거는 확실합니다.”
그는 이번 행사가 네덜란드 의회에 청원해 중국 파룬궁수련자들의 처지에 대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라고 밝혔다.
판 보멜은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사람은 중국이 강제 생체장기적출, 특히 파룬궁수련자를 겨냥한 강제 생체장기적출을 중단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말했듯이 증거는 확실하며, 제가 언급한 보고서뿐만 아니라 증언에서도 나타납니다. 미국에서는 파룬궁수련자 보호법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이 법안이 정식으로 법률로 제정돼야 하는지 논의 중입니다”라고 말했다.
국제적인 인권변호사 “중공의 파룬궁 박해는 집단학살죄”
국제적인 인권변호사 데이비드 매터스(David Matas)는 중공이 파룬궁수련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생체장기적출을 자행하는 행위는 집단학살이라고 말했다.
“1999년 11월 30일, 리란칭(李嵐淸, 전 중공 국무원 부총리)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공 관리 3천 명에게 ‘명예를 실추시키고, 경제적으로 파탄시키며, 육체적으로 소멸시킨다’는 파룬궁 탄압 정책을 선포했습니다.”
그는 “파룬궁수련자가 생체장기적출의 표적이 된 것은 그들이 파룬궁수련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신분 자체가 그들을 피해자로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매터스는 모두에게 중공이 중국을 통치하는 본질을 명심하라고 상기시켰다. “공산당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중국의 통치 세력으로서 자신의 생존입니다.” “중공은 파룬궁이 중국을 계속 통치하는 데 주요 위협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웨덴 국회의원 “중국에서 벌어지는 일은 전 인류에 대한 시험”
스웨덴 국회의원 니마 골람 알리 푸르(Nima Gholam Ali Pour)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 중 하나가 반인륜범죄를 저지르고, 사람들의 장기를 강제로 적출해 공개 시장에서 거래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만약 민주 국가가 이러한 장기 거래를 용인한다면 그들은 더 이상 인권을 옹호한다고 설득력 있게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인권 개념에 진정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더욱 많은 정치인이 용기를 내어 중공이 자행하는 장기 거래를 폭로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국가가 시민의 장기를 강탈하는 이런 비열한 행위에 맞서지 못한다면 우리는 인권에 대해 말할 자격이 전혀 없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상황이 수년 동안 지속됐다고 밝혔다. 관련 보고서가 존재하며 증언도 셀 수 없이 많지만 국제사회는 기이할 정도로 침묵하고 있다. “중공은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너무 많은 정치인과 여론 주도층을 설득해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거나 단지 몇몇 고립된 사례일 뿐이라고 믿도록 만들었습니다. 중공의 거짓말을 믿는 사람들은 역사의 잘못된 편에 서게 됩니다.”
“중공이 아무리 강해질지라도 이러한 비열한 행위는 결코 옳은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언제나 누군가는 인간의 존엄성과 자신의 신체에 대한 모든 사람의 권리를 수호하기 위해 나설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중국의 문제가 아니라 전 인류의 문제입니다. 이는 우리의 가치관이 선언서에 적힌 빈말이 아닌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만약 유럽이 정말 인권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분명히 해야 합니다. 어떤 국가도 자국 시민을 살해해 그들의 장기를 판매해서는 안 됩니다. 스웨덴에서 훈련받은 어떤 의사도 그러한 시스템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스웨덴 시민은 누구도 중국으로 가서 장기를 구매하도록 허용돼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구매하는 것은 장기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전 인류에 대한 시험입니다”라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5년 12월 1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2/13/50359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2/13/503598.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