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폴란드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2025년 11월 25일, 파룬궁수련자들이 폴란드 크라코프 시민센터(주소: Reymonta 20)에서 초청을 받아 ‘파룬따파 정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당시 이 도시에서는 비정부기구(NGO) 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수련자들은 또 ‘파룬궁이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소개 영상을 상영했다. 파룬따파를 처음 접한 크라코프 시장 대표 아투르 브셰크는 “이것(파룬따파)이 바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잠시 멈추고 내면의 평화를 느껴보세요”라고 권유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는 진선인(眞·善·忍)의 원칙에 따라 수행하는 전통적인 명상 및 자기 수련법으로, 부드러운 동작과 명상을 결합한 것이다. 꾸준히 연공하면 건강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에너지를 얻고 내면의 평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도덕적 수준 또한 향상된다. 1992년,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중국에서 파룬따파를 공개적으로 전파하셨다. 오늘날 파룬따파는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전파됐으며, 파룬따파 서적은 50개 언어로 번역됐다.


행사 주최자 “사람들은 지금 파룬따파가 필요합니다”
행사 주최자에 따르면, 시민센터의 이번 행사는 매년 지역 주민, 비정부기구(NGO) 대표, 공공기관 및 지방정부 관계자를 한자리에 모아, 크라코프시에서 시민 행동의 힘을 보여주고 지역사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크라코프 축제는 시장의 NGO 대표인 아투르 브셰크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폴란드 파룬따파 학회가 초청받아 참여했다.
파룬궁수련자들은 행사에서 브셰크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파룬따파를 처음 접했으며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는 파룬따파가 진선인 원칙을 바탕으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 “사람들은 지금 이것(파룬따파)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한 뒤, 이어 시민들에게 “잠시 멈추고 내면의 평화를 느껴보세요”라고 권유했다.
“우리 모두 최근 매우 바쁜데, 바로 이것(파룬따파)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한 수련자와 대화한 후, 브셰크는 지역 주민들이 파룬따파를 수련할 기회를 갖도록 돕고, 이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얻도록 돕는 회의를 열자고 제안했다. 브셰크는 파룬따파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 공법의 깊은 내포를 더 알고 싶다고 밝혔으며, 공법 동작도 배우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다. 그는 또 선물로 연꽃 한 송이를 받았다.
수련자들은 또 시민들에게 중국공산당(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사실과, 불법 감금된 파룬궁수련자의 장기를 중공이 국가적으로 적출하는 만행에 대해 알렸다.
교육 전문가 “명상은 사람들을 진정한 본성과 연결해 줍니다”
파룬궁수련자들은 페룬 재단(the Perun Foundation)의 미하우에게 파룬따파의 보편적 가치인 진선인이 사람들이 자아를 되찾도록 돕는다고 소개했다. 미하우는 이에 깊이 공감했으며, 여러 학교의 학생들을 만날 때 파룬따파와 같은 수련법을 통해 본성을 깨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수련 원칙이 사람들이 가장 본원적인 자아와 연결되도록 돕는다고 여겼다.
미하우는 말했다. “모든 아이는 마음 깊은 곳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 환경, 교육 등의 영향으로 장애가 생겨 본성이 훼손되기도 합니다.”
그는 또 파룬따파가 아이들에게 유익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본성에 따라 행동할 수 있게 하고 또 그렇게 하기를 원하도록 만든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미하우는 타인에게 파룬따파를 소개하고 학교에서도 파룬따파를 알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가져갔다.
원문발표: 2025년 11월 3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1/30/50313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1/30/503138.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