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국제 온라인 법회] 사부님의 안배를 믿고 따지웬과 함께한 16년

글/ 뉴욕 대법 수련생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수련 과정은 거의 모두 매체와 함께였습니다. 저는 2005년 1월 영문 따지웬이 창간된 직후 첫 기사를 썼습니다. 저는 완전히 신 수련생이었기에 따지웬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게재될 만큼 전문적인 기사를 내가 쓸 수 있을지 궁금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이미 우리 중 가장 경력이 많은 필자 중 한 사람이라는 것을 거의 몰랐습니다.

수련 이전의 제 삶은 모두 이 일을 위해 파룬따파 창시자 리홍쯔(李洪志) 사부님께서 배치하셨습니다. 저는 정치학 석사 학위가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열렬한 독자이자 필자였습니다. 평생 뉴스를 다뤘으며, 이전 직업에서 다른 사람들을 교육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2009년 초, 저는 남편과 함께 뉴욕으로 이사했고, 그 신문의 첫 번째 세계뉴스 편집장이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조금 알던 것에서 시작했고, 우리가 얼마나 아는 게 없는지 알았으며, 모르는 것을 어떻게 배울지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시간제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느슨한 단체로, 매체의 기반을 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주요 매체가 되어 중생을 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운명이라고 생각하며 사부님과 법을 믿었지만, 정말로 우리가 어떻게 거기에 도달할 수 있을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도중에 많은 난이 있었습니다! 저는 몇 년 전의 일화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매체에서 일하는 제 사고방식을 바꾸었고 영문 따지웬의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고생 속에서 정체(整体)의 의미를 알다

2016년, 영문 따지웬은 적자가 컸습니다. 우리는 경비 절감을 위해 다시 일간에서 주간으로 축소해야 했습니다.

많은 서양 노 수련생이 우리의 문제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힘 때문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따지웬이 중국인 신문으로 보여서 광고를 구하기 어려웠고, 대부분의 영업 사원이 중국인이라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그 이름(epoch times)이 발음하기 어렵고 (이-포크, 에-픽, 이-포치) 기억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검색창에 ‘epochtimes.com’을 입력하면 중문 웹사이트로 안내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편집 방향을 바꿔 양성 순환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는데, 우리가 능숙해질 만큼 무엇을 오랫동안 하지는 않았다는 느낌 때문에 좌절했습니다. 우리는 중국 경영 방식을 비난했고, 다른 모든 책임을 맡은 CEO가 충분한 시간을 들여 우리를 이해하지 않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다가, 2016년 봄에 영문 따지웬이 분리되어서 독자적으로 운영할 기회가 왔습니다. 꿈이 이루어진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 더 잘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저는 다소 간섭하지 않는 서양 사업가 CEO 밑에서 일상 업무를 담당하게 된 세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 비즈니스 전략은 고품질의 신문을 만들어 목표로 하는 독자들에게 견본을 보내면, 분명 많은 사람이 구독할 것이고 광고를 해주고 돈을 버는 것이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에 장점이 있었는데, 일부 요소는 오늘날 성공적인 공식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무언가 잘못되었습니다.

그것은(잘못된 것은) 우리의 출발점이었습니다. 그것은 동료 수련생들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 우리 문제의 근원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밖을 보는 것, 협력을 포기하는 것, 우리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해가 되는지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것, 자존심 그리고 많고 많은 다른 것들에서 비롯했습니다. 이 실험은 10개월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결국, 우리는 더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이 기간에, 우리는 제가 앞에 열거했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신문의 이름을 바꿀 뻔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전적으로 사람 마음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다른 공간에서는 아마도 우주적인 중요한 유대관계를 깨버렸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다시 뭉쳤는지 전체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그것이 추진력이었습니다. 몇 가지 강력한 암시를 통해 우리의 진정한 길은 총괄 코디네이터 아래 정체(整體)가 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돌아오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자존심을 버리고 우리가 실패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안으로 찾으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표면적인 변화는 아무 의미가 없으며, 수련에서 향상해야 상황이 개선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모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무조건 협력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새로운 상황에 저항하지 않고, 어떤 원한도 품지 않을 것이며, 어떤 임무가 주어지든 전심전력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협력이 우리 힘의 핵심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는 ‘각지설법 10-따지웬(大紀元)회의설법’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장기간 모두 이 문제가 존재해 왔는데, 당신들이 어떻게 하면 잘 협력할 수 있는지, 의견을 통일시켜 여러분이 공동으로 한데 뭉쳐 일을 할 수 있는지, 나아가 당신들의 능력까지 합한다면, 그건 정말 기세를 막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생각하고 있는데, 당신들이 수련을 더욱 잘할 때에 이를수록 당신들은 더욱 이 방면으로 접근하고 힘이 더욱 클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웃음) 만약 여러분이 가장 간고하고 어려울 때 이렇게 해낼 수 있다면, 그럼 아주 빨리 국면을 개변시킬 수 있고, 당신들이 마땅히 해야 하는 것을 잘할 수 있다.”

우리는 이 경험을 통해 충분히 향상한 것 같습니다. 그 이후 상황이 급격하게 변했기 때문입니다! 45대 대통령 취임 직후, 미국의 천상 변화에 따라 우리 앞에 넓은 길이 열렸습니다. 영문 매체는 그 이후로 꾸준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이기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회사 전체에서 제가 맡은 작은 부분의 문제만 생각했던 것을 알았습니다. 진심으로 협력하기로 했을 때, 저는 갑자기 총괄 코디네이터가 안고 있는 부담(직원들 간의 갈등, 모든 사람의 불만, 각각의 새로운 재정 위기, 그리고 이 공간과 다른 공간의 끊임없는 공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종종 우리 매체가 션윈 오케스트라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상 처음으로 동서양의 악기와 스타일이 어우러져 이전에 없던 음악을 조화롭게 만들어 냈습니다. 우리 언론 또한 서양과 중국의 양면을 조화하여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무언가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영문 매체의 많은 최고 경영자와 직원은 중국 쪽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영문 매체의 성공을 위해 여러 해 단련한 깊은 경험과 협력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마케팅, 고객 서비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작가, TV 제작자, 비디오 편집자 등을 보면, 분명 영문 매체는 우리 중국인들의 재능 없이는 절대 제 기능을 할 수 없었습니다.

동료 수련생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는 것에 대해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겠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직원들이 총괄 코디네이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고수한다면 그가 우리를 잘 이끌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백 명이 다른 공간에서 그에게 끈적끈적한 흑색 물질을 던진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가 그를 얼마나 더 힘들게 하고 있을까요? 제 인식으로는 그 자신이 모든 지식을 갖추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강한 정념으로 그를 지지한다면, 그는 바로 그에게 필요한 지혜를 받을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그를 그 자리에 배치하셨습니다. 제가 할 일은 사부님의 배치를 따르는 것이지 장애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질투심과 과시심은 긴밀한 관계

제가 많이 힘들어하는 집착 중 하나는 질투심입니다. 또 하나는 과시심입니다. 저는 최근에 이 두 마음이 매우 긴밀한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약 10년 전, 한 수련생이 무심코 한 말을 기억합니다. “모든 사람이 존경할 정도로 유능한 수련생과 결혼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저는 약간 흔들렸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우리를 그렇게 보는 건가요? 제 남편은 훌륭한데 제가 인정받을 만한 일을 하지 않는다고요?” 저는 그런 생각은 해 본 적이 없다며 무시하듯이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확실히 저를 괴롭혔습니다. 그것은 질투심을 불러일으켰고, 제 자신감을 흔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전법륜(轉法輪)을 통해 질투심이 매우 심각한 집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질투심 이 문제는 아주 엄중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직접 우리가 수련하여 원만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문제에 연관되기 때문이다. 질투심을 버리지 못하면 사람이 수련한 모든 마음이 모두 아주 취약하게 변해 버린다. 여기에 한 가지 규정이 있다. ‘사람이 수련 중에서 질투심을 제거하지 못하면 정과(正果)를 얻지 못하는데, 절대로 정과를 얻지 못한다.’” (전법륜 제7강)

그래서 저는 이런 생각이 나오기 시작할 때 그것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발생하지만, 이런 나쁜 물질은 여러 층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한 가지를 기억하면 도움이 됩니다. 질투심은 다른 누군가의 배치를 바라는 것과 같으며, 그것은 기본적으로 사부님께서 제게 배치하신 것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또 도움이 되는 것을 발견했는바, 우리는 모두 정체(整体)이므로 동료 수련생에 대한 질투는 어리석은 것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손가락이 무릎을 질투한다면 이상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손가락의 질투가 무릎을 약하게 만들어 몸을 지탱할 수 없게 만들 구실을 구세력에 준다면 더 나빠질 것입니다.

최근에 또 다른 층의 이 나쁜 집착을 인식했으며, 얼마나 위험한지 알았습니다! 저는 언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가을 이후, 약 50명이 공식 프로그램을 거쳤고 100명 이상이 온라인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직원 채용을 위해 유럽, 호주, 캐나다 및 미국의 도시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으로, 저는 한 수료생을 빛나는 성공 사례로 선보였습니다. 저는 그가 어떻게 신 수련생이 되었는지 설명했으며, 뉴욕으로 이사한 직후 교육에 참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매우 잘했고, 수료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매우 전문적인 현장 보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가족이 그를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 이야기하는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예비 신입사원들에게 엄청난 영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모든 것을 공유하는 동안, 저는 항상 그래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즉, 수련생 한 사람을 뽑아서 그를 떠받들어 주면 그는 구세력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수련생은 매체를 떠났고 수련에 정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엄청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수구(修口)하지 않았고, 제가 그렇게 성공한 신입 기자를 교육한 것이 얼마나 훌륭한 일인지 세상에 보여주며 과시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서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모든 경로가 얼마나 상호 연관되어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행동은 분명히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줍니다.

자기 의심의 악순환을 돌파하다

다른 모든 것의 바닥에 있는 제 가장 큰 집착은 두려움입니다. 질투심과 과시심은 사실 훌륭하지 않거나 훌륭해 보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이 모든 것과 연계된 것은 또한 체면을 잃는 것(큰 피해를 초래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사람들이 그 실수를 알게 되는 것)에 대한 큰 두려움입니다. 그 결과, 저는 공적인 역할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제가 다른 사람들을 지원하고 훈련하는 데 훨씬 능숙하다고 스스로 말합니다. 그것은 진실이지만, 제 집착을 마주하지 않는 편리한 핑계이기도 합니다. 구세력은 매우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이 두려움을 채워주려고 했고, 많은 일을 통해 나는 수련할 자격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수련을 시작한 이후로 몇 가지 기본 요구 기준에 맞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 마음은 끊임없이 출렁이는 바다였습니다. 나는 가장 중요한 일을 할 때 침착하고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눈을 감으면 저도 모르게 복잡한 이런저런 장면이 마음속에서 펼쳐졌습니다. 설법을 읽거나 발정념을 하거나 가부좌할 때 졸립니다. 이것이 얼마나 나쁜지, 기본 요구가 무엇인지에 대한 법 구절을 읽을 때마다, 또는 동료 수련생이 제가 자는 것을 알아차리고 지적할 때마다 제가 얼마나 부족한지 확인하고는 바로 모든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깊은 구멍으로 들어가 숨고 싶게 만듭니다. 그것은 제 수련에서 가장 큰 괴로움과 고통입니다. 이런 식의 제 반응을 구세력이 기뻐한다는 것을 알지만, 증거가 너무 설득력이 있어서 그런 생각을 배척하지 못함을 느낍니다.

이 모든 것은 제가 중요한 일을 맡으면, 제 단점 때문에 손실이 생기고, 그 일은 잘 처리되지 않을 것이며, 저는 공개적으로 창피당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불러옵니다.

저는 아직 그것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것을 말하기 어렵습니다. 노트에 이전에 적어두었던 많은 유용한 구절과 제가 깨달았던 것 그리고 동료 수련생들의 격려를 발견했지만, 진실은 그것이 여전히 제게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또한 사람들이 저를 판단할 거라는 두려움에 그것을 완전히 드러내는 것을 매우 꺼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적어도 이 두려움을 극복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가끔 저는 수련 과정에서 많은 고통을 겪지 않았기에, 이것이 저의 큰 시련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저는 의지력에 관해 눈에 띄는 한 구절을 읽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창춘보도원법회설법’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법을 배울 때 자고, 책을 읽을 때 자고, 연공할 때도 당신은 자는데 어쨌든 이런 가장 기초적인 것조차도 돌파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의지의 문제이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당신이 수련 중에서 사람을 구성한 어떠한 요소도 모두 당신으로 하여금 사람을 벗어나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구성한 어떠한 환경의 것도 모두 당신으로 하여금 떠나지 못하게 하는데, 당신은 무엇이든지 모두 돌파해야 하고 어떠한 마난(魔難)도 모두 넘어야 한다. 가장 크게 표현되는 것은 그들이 당신에게 고통을 조성해 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고통에는 부동(不同)한 형식이 있는바, 잠자는 것 역시 한 가지이다. 수련할 수 없고 정진하지 못하는 사람은 오히려 이것이 고생이라는 것을 모른다. 당신이 법을 얻을 수 없도록 하고, 당신으로 하여금 법을 배우지 못하게 하는데도 당신은 아직도 그것을 마난으로 생각하지 못하는데, 당신의 마음이 법에 있지 않고 수련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면, 무엇 때문에 그것을 극복하지 못하는가? 당신의 의지를 강하게 하라. 사람이 만약 자신의 잠을 억제해서 부처가 될 수 있다면 나는 너무나 쉽다고 말한다. 이 작은 한 가지 관도 당신은 넘지 못하는데, 그럼 어떻게 수련하겠는가?”

의지력은 강한 의지, 강한 주의식을 뜻합니다. 사전에서는 의지력을 ‘어려운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강한 결심’이라고 설명합니다. 분명히 저는 의지를 강화해야 합니다. 구세력의 공격을 쉽게 받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우리의 수련을 위한 것임을 기억하다

한 가지 모순이 있습니다. 저는 자주 수련생 자격이 없다고 느끼지만, 그렇다고 속인이 될 수는 없다고 느낍니다. 특히, 우리가 마주치는 모든 것이 수련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기억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처음에는 타격이었지만, 끈질긴 집착을 드러내는 데 큰 도움이 된 이야기입니다.

영어 씬탕런이 일일 뉴스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한 직후 저는 앵커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우리 뉴스가 녹화프로그램이라서 실수하더라도 걱정 없이 우리는 그냥 다시 작업했습니다. 하지만 곧 생방송으로 전환했습니다. 어느 날, 저는 큰 실수를 했습니다. 카메라가 한 부분을 찍은 후에 제게로 돌았을 때 저는 화장을 고치고 있었습니다. 저는 굴욕감을 느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것을 봤을까? 누가 보고 있을까?! 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바로 다음 날, 나는 앵커를 더 할 필요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누군가를 훈련하고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누가 교체될지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감정이 요동쳤습니다. 해고당한 것처럼 무너졌습니다. 이유를 듣지 못했기에 저는 그 공백을 제 나름의 설명으로 채웠습니다. 그것은 화장을 고쳤기 때문이거나, 누군가가 불평했기 때문이거나, 내가 부족하기 때문이거나, 내게 가르침을 주기 위한 시간일 수도 있고, 혹은…….

그러나 이유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수련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기 때문입니다. 어느 한 대화에서 제게 너무 많은 집착(자기 의심, 질투, 두려움, 체면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 과시심)이 일어난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다른 면에서는 배치였습니다. 몇 달 동안 앵커를 하면서 놓치고 있었던 중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방송 저널리즘을 가르치지만, 카메라 앞에서 말하거나, 텔레프롬프터를 읽거나, 생방송이 어떤지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은 없었습니다. 화장, 머리하기, 옷을 제대로 입는 법도 배웠습니다. 오랫동안 저는 이런 것들을 배우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었고’, 게으름과 주목받고 싶지 않은 등의 집착에 빠졌습니다.

몇 달 후, 저는 준비할 시간이 거의 없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시작했을 때 이 모든 것이 필요했습니다.

바르게 걸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지난 16년을 돌아보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 정말 기적처럼 느껴집니다. 당시에는 100만 명이 돈 내고 따지웬을 읽고 우리 영상을 보게 될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급여를 받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었습니다.

영어 씬탕런의 경우, 그 발전은 훨씬 더 빨랐습니다. 약 2년 6개월 전 처음 제가 씬탕런으로 이동했을 때 우리는 매일 15분씩 소셜미디어용 고정 뉴스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영어 씬탕런은 30개 주에 걸쳐 수천만 가구에 24시간 방송되는 방송국과 영국의 주요 통신사를 통해 매주 약 30시간씩 독창적 콘텐츠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제게 그것은 강력한 법의 실증이며, 그것은 말 그대로 우리가 자신을 버리고 정체(整体) 협력하고 수련을 최우선으로 할 때 우리의 성취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고험이 있을 것이며,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다루느냐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종일 수련생들과 함께 일하면, 바로 여기가 고험 장소입니다.

사부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금후 연공(煉功) 중에 당신은 각양각색의 마난(魔難)과 마주칠 것이다. 이런 마난이 없이 당신이 어떻게 수련하겠는가? 여러 사람이 모두 너도 좋고 나도 좋아 이익상의 충돌이 없고 인심의 교란이 없이, 당신이 거기에 앉아 있기만 하면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는가? 그것은 안 된다. 사람은 실천 중에서 진정하게 자신을 연마(魔煉)해야만 비로소 제고해 올라올 수 있다.” (전법륜 제4강)

질투심과 과시심에 대한 집착을 다루면서, 저는 그러한 요소들도 줄었다고 느낍니다. 과거에 따지웬과 씬탕런 사이에는 경쟁과 질투가 많았습니다. 누가 한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옮겨가면 그것은 상실과 배신으로 느껴졌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두 매체를 더 강하게 만들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주저 없이 보완하면서 함께 일합니다.

확실히 이러한 기적은 대법에 대한 믿음이 커지고 약간의 자기 의심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 중 아무도 우연히 여기 오지 않았고 나는 매체의 일부가 된 것이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습니다.

과거에 저는 CEO가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웠을 때 예의 바르게 고개를 끄덕였지만, 속으로는 ‘생각은 좋은데 실제로 얼마나 달성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 목표 수치를 들으면 ‘좋아요. 그럼 다음 단계로 넘어가죠.’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불가능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잘 수련하면 사부님께서 ‘각지설법 10-따지웬(大紀元)회의설법’에서 말씀하신 “한 닫혀져 있는 문이 열리고, 길이 넓어질 것이다.”와 같을 것입니다.

저는 종종 이곳에 ‘어떻게 그렇게 오래 머물 수 있었는가? 특히 어려웠던 시기에 그만둘 생각을 하지는 않았는가?’ 하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 답은 간단합니다. 사부님께서는 매체가 정법에서 역할을 해야 하며 이 일은 저절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시련은 피할 수 없습니다. 만약 문제가 닥쳤을 때 포기하는 것이 해답이라면, 당연히 배는 가라앉을 것이고, 그와 함께 우리는 구해야 할 중생을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두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견지해야 함을 알고 있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1년 국제 온라인 법회)

 

원문발표: 2021년 6월 2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6/20/42720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6/21/1937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