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아득함[茫]’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2년 전 감옥에서 내 천목에 한가지 정경이 보였다.

장면: 나는 고대의 관원이었고 죄수 한 명을 심문하고 있었다. 이 죄수가 자백을 거절하자 나는 펄펄 끓는 기름 한 통을 그의 등에 부었다. 그는 끓는 기름에 화상을 입고 죽었는데 극히 처참했다. 이 죄수가 이번 생에 날 심문하는 경찰로 환생했다. 거대한 업력이 날 향해 왔지만 나는 어떠한 고통도 없었다. 내 천목 층차가 제한되어 더욱 미시적인 공간을 볼 수 없었지만, 사부님께서 날 대신해 이 거대한 업력을 감당하시는 것을 진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잇달아 내 원신(元神)은 사부님께서 날 위해 업력을 감당하시는 공간으로 들어갔고, 나는 사부님께서 날 위해 업력을 감당하시는 것 외에 우주 모든 중생을 위해 업력을 감당하고 계신 것을 보았다. 공기 중의 한 개 먼지 입자의 업력까지 감당하고 계셨다. 나는 단번에 사상이 없어졌고 대뇌 조직에서 어떠한 언어도 내보내지 못했으며 어떠한 감정도 표현할 수 없었는데 온통 공백이었다. 한참 지나서 사부님의 시 한마디가 떠올랐다. “진상이 크게 나타나 천하는 아득해지리라(真相大顯天下茫)”(정진요지2-심자명) 진상 앞에서 모든 감사와 은혜가 모두 창백해졌다. ‘아득함[茫]’이 그 상태의 가장 정확한 표현이었다.

다음날 한 무리 구세력 신들이 나에게 말했다. “당신이 사람을 해쳐서 죽였기 때문에 당신은 이번에 3년 옥살이를 해야 한다.” 나는 단호하게 그것들에게 말했다. “내가 생생세세 저지른 죄, 살인한 사람은 내가 본 이 한 사람만이 아니다. 그러나 내 역사상 모든 죄를 내 사부님께서 대신 갚아주셨다. 당신들은 더 이상 나한테 빚을 갚으라고 할 어떠한 이유도 없다.” 구세력의 신은 아무 말도 하지 못했고 한참 지나서 그것들이 말했다. “좋다, 역사상의 죄를 당신 사부가 당신을 대신해 갚았으니 우리는 더는 추궁하지 않겠다. 그러나 당신이 지금까지 수련하면서 얼마나 많은 일을 잘못했고 얼마나 많은 죄를 지었는지 스스로 모르는가? 당신은 마땅히 감당해야 하지 않는가? 이 때문에 당신은 여전히 3년 옥살이를 피할 수 없다.”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내가 지금까지 수련하면서 저지른 모든 잘못된 일들은 모두 당신들이 강제로 가한 것이고 한 가지도 내가 한 것이 아니다. 당신들이 강제로 가한 죄를 절대로 인정하지 않는다.” 내가 정념을 확고히 하고 구세력의 계략을 간파하자 사부님께서는 내 업력을 제거해주셨다. 구세력은 사라졌다. 3일째 되는 날 나는 감옥에서 걸어 나왔다.

수련에서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일방적으로 헌신해주셨고 우리는 사부님께 보답해드릴 수 있는 어떠한 것도 갖고 있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 경지에서 가장 좋은 것은 모두 보잘것없는 것이고, 우리의 일체는 모두 창세주의 은덕(恩德)에서 왔기 때문이다.

사부님 신경문 “사부는 당신에게 빚진 것이 없다”[험악(險惡)을 멀리하라]를 보았을 때 나는 일부 사람들의 상황에 극히 큰 충격을 느꼈다. 감히 이렇게 대역무도한 생각을 지닌 사람이 있단 말인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빚졌다고 여기는가?! 그리하여 나의 이 한 단락 경험을 써내 진수(眞修)하는 수련생들과 공유한다.

 

원문발표: 2023년 9월 2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9/20/46548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9/20/4654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