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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윈이 아시아 유럽 미국에서 동시에 공연하고 각계를 감동시키다

1. 동경을 감동시키다

2010년 3월 7일 밤, 션윈 뉴욕예술단은 일본의 두 번째 역인 동경에서의 4회 공연을 원만히 마치고, 현장의 각계관중에게 끝없는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저는 일년에 백여 회의 희극과 음악회를 봅니다. 오늘에야 비로소 무엇이 도취이고, 무엇이 행복인지 체험하였습니다.” 이것은 일본 국가급 작사가 도카이린료우(东海林良)가 두 번째로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의 감탄이다. 그는 말하기를 “일본수상의 명언이 하나 있는데, ‘진정한 행복은 바로 사랑 받고, 필요로 하며, 감사를 받고 찬탄을 받는 것이다’, 그가 묘사한 이 네 가지 감각을 나는 오늘 전부 체득하였으며, 연분으로 션윈을 만나게 된 것은 이렇게 행복합니다! 저는 처음으로 이렇게 거대한 행복을 감수하였습니다.”

“션윈공연은 단순히 예술뿐만이 아닙니다. 그녀는 일체형식을 초월 하였는데, 진짜로 위대하며 비할 바 없이 위대합니다!”일본의 유명한 악기전문가 矶贝宪男선생은 3월 6일의 공연을 관람한 후, 자신의 심신이 션윈의 순정한 에너지 속에서 정화를 받는 것을 느꼈다고 했다. “오늘의 공연은 홍대한 에너지를 지니고 있었고, 자신의 신체가 내부로부터 정화됨을 느꼈습니다. 심신의 피로는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끊임없이 배출되었는데, 저는 더욱 션윈 예술가의 내재적인 것을 감수할 수 있었습니다.”

矶贝선생은 ‘자동연주악기’를 수리하여 복원할 수 있는 세상에 5명 밖에 없는 악기전문가중의 한 사람이다. 그는 말하기를 “오직 아주 순정한 마음을 가져야만, 이처럼 홍대한 에너지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전세계가 전부 이처럼 위대한 에너지 속에 잠겨있다면, 모든 사람이 전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일본국보급 고전무대예술가 浅香光代여사는 일본최고훈장 중의 하나인 旭日双光 훈장 수여자로서, 일본에서 집집마다 알고 있는 고전무대예술가이기도 하다. 3월 7일 오후, 그녀는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아주 아름답고, 정체감이 아주 강합니다”라고 찬탄하였다.

정치가인 上山佑幸선생이 직접 션윈을 체험한 후, 그가 얻어낸 결론은 “중국을 알려면, 반드시 션윈을 보아야 합니다”였다. 불교도로서의 그는 자신은 이미 션윈이 전달하는 정보를 이해했다고 하면서, 또 그것 때문에 감동받아 눈물을 흘렸다. 그는 신은 미혹 속의 중생을 구도할 것이고, 중생은 반드시 신에 대한 신앙을 지키고 있어야 한다고 했다. 그는 말하기를 “진정한 중국은 아주 풍부한 문화와 전통이 있지만, 현대인은 신불의 가르침을 잊어버렸으며, 공산당의 교육은 인성을 더욱 파괴했습니다. 만약 현재 중국인이 션윈을 통해 각성할 수 있다면, 꼭 중국으로 하여금 재빨리 정도를 걸어가게 할 것입니다.”

동경도의원 古贺俊昭 선생과 그의 친구는 함께 션윈을 관람했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션윈예술단의 연출은 아주 역도가 있으며, 비범한 힘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연을 볼 수 있게 되어 저는 아주 감동받았습니다.”

古贺의원은 가수의 노래를 특별히 감상하였다. “노래는 비록 중국어로 불렀지만 그들의 수준 높은 노래기교와 감화력 있는 음악, 게다가 일본어 자막은 저로 하여금 그들이 전달하는 정보를 충분하게 감수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들은 강권압제에 직면했고, 신앙자의 견정 불굴한 정신은 마치 빛나는 불사조처럼, 최종적으로 승리를 거둘 것입니다. 그들의 불요불굴에 대해 저는 충심으로 탄복하며, 저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습니다.”

발레리나 松林岚世와 그녀의 매니저는 함께 동경에서의 션윈 첫 공연을 관람했다. 어려서부터 스코틀랜드에서 자란 그녀는 션윈을 통해 중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알게 된 것을 기뻐하였고, 션윈은 그녀로 하여금 중국문화를 사랑하게 하였다고 했다. 그녀는 션윈배우들의 탁월한 연기에 경탄하였다. “그(그녀)들은 그렇게 높게 뛰었는데, 정말로 사람을 놀라게 합니다!” 그녀는 중국고전무 ‘수수(水袖)’를 아주 감상하면서, 여배우의 가벼움과 부드러움, 일거수 일 투족은 그녀로 하여금 감탄하게 하였다고 했다. 이렇게 많은 정채로운 민족무용과 몽고 춤, 묘족 춤 등등은 그녀로 하여금 시야를 넓히게 했다고 했다.

松林은 공연 중의 신전문화와 수련이야기에 대해 공명이 있었다. “자신이 비록 불교도는 아니지만, 모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마난 속에서 자신의 신념을 견지하는 것은 저를 깊이 감동시켰습니다. 저도 이런 사람이 되려고 생각합니다. ”

유명한 재일 대만화가 츠이이(池依依) 여사는 언니와 동반하여, 두 번째로 동경 U-Port Hall에서의 션윈 세 번째 공연을 관람하였다. 큰 막이 내린 지 오랬지만, 그녀는 여전히 감동과 음미 속에 잠겨있으면서, 떠나기 아쉬워하였다.

츠이이 여사는 이전에 일본국제예술문화영예훈장과 스페인국립브래드퍼드 미술관 ‘미술평론가선발위원회’금상을 포함한 많은 대상을 받았다. 작년에 츠이이 여사가 본 션윈이 아름다움의 극치, 예술최상품중의 최상품이었다면, 이번의 션윈은 불타의 그 빛은 저의 마음속을 비추었고, 저는 깊이 잠들었던 영혼이 깨어지는 감각이 있었다고 했다. 션윈으로부터 그녀가 깨달은 것은 ‘반본 귀진, 진정한 자아를 찾으라’는 정보였다.

일본에 딸을 보러 왔던 마씨 부부는, 션윈을 본 것은 이번 걸음에서 그들의 가장 큰 수확이었다고 했다. “아주 진감했고, 평생 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해외에 와서야 정통적인 중국전통문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물욕이 흘러 넘치고, 사회기풍이 날로 나빠지는 사회에서, (션윈)은 너무 보귀하며, 얼마의 돈으로도 살수 없는 것입니다. ”, “처음으로 이렇게 완벽하고 뛰어난 공연을 보았는데, 저는 너무 감동되었고, 저의 아내도 감동했습니다. 공연할 때 그녀는 수시로 눈물을 닦았습니다. 장내 관중들의 끊임없는 박수소리에서, 저는 그들도 아주 격동되었음을 느꼈습니다.”

2. 네덜란드에서 션윈을 영접하다

3월 5일, 션윈순회예술단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대극장(RAI)에서 션윈유럽순회 공연의 첫 막을 열었고, 네덜란드 각계 관중들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가져왔다.

의상디자이너 니콜라스 칼레도니아는 두 친구와 함께 헤이그에서 서둘러 와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녀는 말하기를 “저는 이 공연 중에서 아주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음악, 의상과 무용, 여러 방면에서 모두 저의 심령을 촉동했고, 이 시각에 저는 아주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 “저는 복식에서 아주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색채는 아주 아름답습니다. ‘수수’이 프로그램은 가장 저의 마음을 감동시켰는데, 그들의 무용은 아주 우아합니다.”

은행가 니에롭(Hilmar Nierop)은 집사람을 데리고 공연을 관람하였다. 니에롭은 말하기를 “공연은 너무 아름다우며 우리로 말하면 이것은 중국문화가 전면적으로 아름답게 펼쳐진 것입니다. 이 공연은 금융계가 아주 큰 찬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는 테너와 소프라노의 노래를 가장 음미하며 감상했다. “만약 기회가 있다면, 온 밤 줄곧 이 테너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면, 저로 말하면 천당에 온 것 같을 것입니다.”

Ayer Guli는 신장(新疆)에서 온 가수이다. “자신의 문화를 볼 수 있게 되었고, 몇 천 년의 문명이 이 공연을 통해서 체현되어 나왔는데, 저는 자긍심을 느꼈습니다. 우리 중화민족은 이렇게 훌륭하고 유구한 역사문화가 있으며, 또 예술무용으로 표현해냈는데, 우리는 아주 기쁘게 느낍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저는 중국에서는 국가급 배우이고, 현재 저는 아직도 네덜란드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년에 처음으로 션윈을 보는데, 션윈 공연은 사람을 아주 감동시켜, 저는 본 후 격동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면 배우의 내적인 아름다움과 외적인 아름다움이 한데 체현되어, 아름다움의 결합을 표현했는데 그런 아주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배우의 기본공도 아주 튼튼한데, 저는 감동을 느꼈습니다. 저는 신장에서 40년간 생활했었고, 국외에서는 이미 8년이 되었습니다. 오늘에야 진정한 중화민족전통예술을 보게 되었는데, 아주 자부심을 느낍니다. ”

3월 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극장에서의 션윈순회예술단 마지막 공연은 전체 관중들의 열렬한 박수 소리 속에서 원만히 막을 내렸다. 중화전통문화에 진 감을 받은 관중들은 격동되어 션윈예술단배우들에게 기립 박수를 보냈고 손을 흔들었으며 그들의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네덜란드 황실음악학원청년인재학교 본-필젠(Von – Pilsen)교장은 딸을 데리고 공연을 관람한 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공연은 절대적으로 뛰어납니다! 직접 볼 수 있게 된 것은 저로 말하면 너무 중요합니다.” 필젠 교장은 말하기를, 자신이 가장 즐기는 것은 무용프로그램인데,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활춤(弓箭)’이었다. “아직도 아주 많은 정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인상을 사상 속에 며칠 쌓아놓을 것이 필요하며, 그런 후 저는 내가 본 것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골라낼 것입니다. ” 그는 명년에는 학생들을 데리고 와서 공연을 볼 것이라고 표시하였다. “저는 내일 꼭 학생들에게 이야기 할 것인데, 이유는 이 프로그램이 사람들로 하여금 계발을 받게 하기 때문입니다. ”

3. 미국중부

3월 6일 밤, 션윈국제예술단은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에서 관중들의 멈출 줄 모르는 박수소리 속에서 공연의 막을 내렸다. 오하이오 주립대학 경제학과 스티브 도셋(Steve test Dorset)교수는 말하기를 “공연은 너무 장관이고, 무용과 노래도 아주 훌륭합니다.”

신시내티 WCPO-TV9채널의 텔레비전제작 겸 연출인 피터 카스프지츠키(Peter Kasprzycki)는 공연을 관람한 후 감탄했다. “전반 공연은 사람마음을 아주 감동시킵니다. 2009년 션윈 이후, 우리는 줄곧 션윈이 다시 신시내티에 오기를 바랐는데, 이유는 우리가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보기가 아주 어렵기 때문입니다. 션윈이 다시 신시내티에 온 것은 정말 너무 좋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동작이 아주 정확하고, 복장도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이야기 줄거리도 의의가 깊고, 음악과 무용은 완벽하게 결합되었는데, 한마디로 말해서 션윈은 일류입니다! 비록 우리들이 부동한 언어로 말하지만, 그러나 지체동작과 표정을 통해, 우리들은 배우들이 표현하려는 정감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현장관중들이 그처럼 열렬하게 호응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웃고 환호하면서 깊이 투입되었습니다. 때문에 비록 언어상에서 우리들의 거리가 멀지만, 오늘 밤 우리들은 한데 융합되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걸출한 공연으로, 신시내티의 모든 사람들이 마땅히 와서 보아야 합니다. ”

“중국은 아주 큰데, 저는 더욱 많은 중국에 관한 일을 알고 싶습니다. 션윈은 마치 하나의 서곡처럼, 일종 아름다운 미래의 시작을 대표합니다.”

박스데일(Kay Francis Barksdale)여사는 25년 동안 노래를 부른 경험이 있는 저명한 복음노래가수로서, 그녀의 이름은 금년에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의 국제복음노래가수명인당에 올랐다. 두 번째로 션윈 공연을 관람하는데, 그녀는 말하기를 “금년의 공연은 너무 훌륭합니다. 공연의 복장과 색채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이 모자라는 감을 느끼게 하는데, 저는 하나하나 열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전반 공연수준은 아주 높습니다. 가수들의 노래는 세계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프로그램 ‘신의 길은 막을 수 없다’가 아주 사람을 감동시킨다고 했다. 부처세계의 천사가 인간에 강림하여, 중국대륙에서 파룬궁을 연마한 이유로 박해 받아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을 데려 갈 때, 그녀는 저도 모르게 눈물을 비 오듯이 쏟았다고 했다. 그녀는 말하기를 “이것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박해가 여전히 중국대륙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정말로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윌리암스(Karin Bond Williams) 는 ‘신시내티 발레단’의 예술부부주임으로, 30년이 넘는 무대공연경험이 있다. 그녀는 션윈 공연의 무용에 대해 크게 찬미하였다. 특히 무용배우의 출렁임(翻滚)과 도약 등 동작에 대해 “저는 오늘 밤의 공연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는 각기 다른 무용과 동작을 좋아합니다. 저의 친구 게일 불록(Gail Bullock)도 흥미진진하게 배우들의 무용동작을 관찰했습니다. 그녀도 말하기를 남자무용배우의 동작은 강건(阳刚)이고, 여자무용배우의 공연동작은 음유(阴柔)인데, 저는 이런 강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미감을 더욱 좋아합니다.”

문장발표: 2010년 3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밍후이주간)
원문위치: http://package.minghui.org/dafa_baozhang/mhweekly/mhweekl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