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관람한 화인(중국인)들, 감동의 눈물 흘려 (사진)

[명혜망 2009년8월30일] (명혜기자 수칭(소靑) 종합보도) 2009년 8월29일 오후 미국수도 워싱턴DC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펼친 션윈 뉴욕 예술단의 4회 공연이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현장에 있던 많은 화인 관중들은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션윈에 감사를 표했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2009년8월29일 오후, 미국수도 워싱턴DC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션윈 뉴욕 예술단의 4회 공연이 객석을 가득 채운 관중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끊임없이 흐르는 눈물”

쿵즈(공자)의 후손이라고 밝힌 쿵판이(쿵판 이) 여사는 휴식시간에, 눈물을 머금은 채 기자에게 말했다: “눈물이 끊임없이 흐를 만큼 감동적이었고 일종의 힘이 느껴지는 공연이었다.”

산동에서 친척방문 차 갓 미국에온 썬 여사(沈여사 )는: “공연을 보는 순간,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렀다. 이렇게 좋은 공연을 대륙에서는 볼 수 없으며, 설령 어떤 사람들은 CD를 볼 수 있어도, 집에서 남몰래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나의 뿌리를 찾으러 왔다.”

 

미국화인협회 워싱턴분회 회장 리우워이웨

미국 화인협회 워싱턴분회 회장 리우워이웨(Stan Lou)는 8월29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한 뒤: “나의 뿌리를 찾으러 왔다. 부모님은 중국인이고, 나는 미국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나는“ABC”(미국에서 태여 난 화인) 이다. 나는 나의 근원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역사가 오래된 국가의 전통문화의 괴보(진귀한 보물 )를 체험하는 것은 큰 의의를 지닌다고 말했다.: “션윈 공연은 나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고, 조상으로부터 전해 온 우수하고,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여 주어 너무 감격적이었다. 이번 공연을 다른 사람들도 진심으로 이해하기 바라며, 그리고 이렇게 순회공연을 한다는 소식에 아주 기뻤다. 미국인에게 풍부한 중국전통 문화를 보여주는 이런 문화는 우리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알게 했다. 우리의 이런 전통문화로 인해 이곳이 더욱 아름다운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

리우워이웨는 또 모든 배우들의 정신적인 면모가 전체 공연에 관통되어 있어서 그야말로 정말 멋졌다고 했다.

그는: “나는 옛날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한다; 미후왕, 제공화상, 상아가 달에 도망가다.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공연은 5천년 역사 중 그들이 계승해 내려왔고, 그리고 또 우리에게 넘겨준 재부를 보여줬다. 나는 이런 이야기가 너무 멋지기에 전 세계에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리우워이웨는 친구들에게 이번 공연을 꼭 보라고 추천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공연을 통해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했던 진실한 중국을 볼 수 있었다며, 중국민의 독특한 문화와 세계 문화를 풍요롭게 했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바로 내가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다”

환갑이 지난 쾅선생부부는 버지니아 주의 작은 도시에서 특별히 3시간 30분 동안 직접 차를 몰고 와서 워싱턴DC 케네디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쾅 선생은 중국 인문사회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의료업에 종사하고 있다.

쾅 부인은: 어제 대기원 신문에서 션윈 공연 보도 소식을 보고, 바로 전화를 걸어서 표를 구입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감개무량한 표정으로: “이것이 바로 내가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 이다, 몇 십년동안 기회가 없어 보지 못했는데, 몇 시간 운전하고 왔지만 매우 보람이 있다.”

션윈 공연을 감상한 소감에 대해 언급하자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매우 훌륭했다.” “음악도 좋았고, 성악도 아주 좋았고, 자막이 있어서 매우 좋았다. 상당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중국 문화를 발양하여, 중국의 5천년 문화를 전부 표현하는 이것은 하나의 매우 좋은 방향이다.”고 말했다.

무용《박해 중에서 우리는 여전히 신의 길을 걷다.》를 보고 쾅 부인은 내심으로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그녀는: “이는 중국의 매우 침통한 교훈이다. 몇 십년간 중국 사람들은 엄청 큰 억압을 받았고, 파룬궁이 이렇게 막대한 박해를 받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

전통가치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

예선생과 왕 여사 부부 모두 워싱틴DC에서 변호사직을 하고 있다. 그들 3명의 일가족은 션윈 공연을 감상하고 말했다: “프로그램이 너무 좋았다, 두 시간 동안 중국의 5천년 역사와 각 민족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중국의 문화, 민족 풍경을 한데 모아 미국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것은, 매우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 여사는: “프로그램 모두가 매우 좋았는데, 예를 들면 상아가 달에 가다, 금후항요, 티베트족의 무용, 이족(이족)무용 인데, 프로그램 중에는 전통 가치관과 특별히 진, 선, 인의 가치이념 등은 매우 좋았다.”

예선생은: 사회를 맡은 두 사람이 프로그램을 본 지역의 특성에 맞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유머 감각 있게 진행해서 중국관중과 미국 관중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음악 또한 매우 훌륭했고, 중국 전통 음악과 서양악기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매우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었다. 단순히 중국악기 만으로는 단조롭지만, 결합해서 들으면 매우 감미로운데, 중국 전통악기인 것을 알아들을 수 있었으며 악기 조합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예 선생은 또: “전체 분야의 배치와 복장의 색채도 아주 밝으며, 무용 또한 매우 우아했다. 이런 가무의 형식으로 문화의 내포를 표현함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더 쉽게 널리 전파 할 수 있고, 서양 관중들이 더욱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이번 공연은 매우 뛰어난 한 차례의 공연 이었다.” 고 극찬했다.

문장완성: 2009년08월30일

문장발표: 2009년08월30일

문장갱신: : 2009년08월30일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9/8/30/207459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