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토론토 밍후이 학교 여름캠프, 아이들과 선생님이 서로 배워

글/ 캐나다 토론토 밍후이 특파원

[밍후이왕] 2020년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에 걸쳐 토론토 밍후이 학교 여름캠프가 열렸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우한 폐렴(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행사가 진행돼 매우 다행이었다며, 이 캠프에 참여해 많은 것을 얻었다고 입을 모았다. 10살 정도 되는 한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생은 “이곳 환경은 수련생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느끼게 해줬어요. 이렇게 멋진 기회를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며 뿌듯해했다.

30개월 정도의 유아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파룬따파 법공부와 연공은 물론이고, 10~13세의 상급반 학생들은 파룬따파 기본 서적인 ‘전법륜(轉法輪)’을 외우기도 했다. 중국 전통 무용, 미술, 서예, 회화, 공예 등 다양한 수업도 이뤄졌다.

올해 학교 측은 창춘 지역에서 TV 삽입방송으로 진상 알리기에 참여했던 수련생이자,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인 진쉐저를 초청해 학생들이 그의 이야기를 듣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준비했는데, 모든 아이들이 진지하게 경청했다.

어린 수련생들이 2020년 밍후이 여름캠프 기간 파룬따파 연공을 함께 하고 있다.

어린 수련생들이 파룬따파 서적을 읽고 있다.
중국 고전 무용을 배우는 어린 수련생들
서예 수업 모습
밍후이 여름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토론토 시내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현수막을 들고 중국 내 박해에 대해 알리고 있다.

내 진보에 아주 기뻐하는 부모님

올해 10살인 앨버트는 진쉐저의 이야기를 듣고 “중국 내 수련생들이 얼마나 힘든지 실감했어요. 그분들은 사람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있어요. 정말 놀라운 분들이에요. 중국 밖의 이런 환경을 소중히 여겨야 해요”라며 감동했다.

앨버트는 처음에는 올해 캠프 참석이 내키지 않았다고 한다. “엄마가 물어보셨을 때, 적응이 어려울 것 같았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해서 피곤할 것 같았거든요. 법공부도 해야 하고 연공도 해야 하고, 집에 오면 남동생도 챙겨야 했어요. 하지만 며칠 안에 바쁜 일정에 익숙해졌지요. 기분이 좋았어요. 엄마, 아빠께 밍후이 캠프에 참석해 정말 즐거웠다고 말씀드렸더니 너무 기뻐하셨어요.”

“캠프에 참석하기 전에는 매일 컴퓨터 게임을 했어요. 사실 저는 태어나서부터 부모님과 함께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거의 1년 동안 연공을 하지 않았어요. 나는 더는 수련생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죠. 여름 캠프에 참석한 후, 저는 매일 연공을 하고 법공부를 하고 있어요. 피곤하다고 느끼지 않아요. 대신 기분이 좋고 힘이 나요. 집에 있을 때는 동생을 돌보는 것을 좋아해요. 부모님도 연공과 법공부를 더 열심히 하시고, 가족 내 수련 환경이 좋아졌어요.”

앨버트는 앞으로 해마다 캠프에 참가하고 싶고, 더 많은 아이들이 참가했으면 좋겠다며 “밍후이 학교에 다닐 기회를 주신 사부님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질투심 없애기

밍후이 학교 자원봉사자 캘리

캘리 카오(16)는 3년 동안 밍후이 학교에서 자원봉사를 해왔는데, 그녀는 이 학교에 다니면서 성장했고, 학교가 제공하는 수련 환경을 좋아했다. “올해는 특별한 것을 얻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질투심을 느낄 때, 숨기지 말고 (대신) 이 집착을 폭로하면 단번에 사라진다는 걸 깨달았습니다”라고 밝혔다.

“어느 날 자원봉사자 한 사람이 왔는데 물건들을 정리하고 모든 일을 조직적으로 했어요.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그녀를 매우 좋아했지요. 나는 그녀가 어떻게 모든 일을 그렇게 잘 해낼 수 있는지 혼자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중에야 제가 단순히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질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런 나쁜 생각을 없애고 싶었지만 어려운 것 같았어요. 저는 그녀가 잘하는 걸 볼 때마다 질투가 났으니까요.”

“내가 느끼는 바를 그녀에게 말하기로 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집착을 폭로하자 질투심은 금세 사라졌어요. 물론 매일 연공을 하고 법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집에 있었다면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이런 일들을 할 시간을 갖지 못했을 거예요. 이 환경에서는 수련생들과 제가 이해한 것을 서로 나눌 수 있어요. 집착이 생길 때마다 즉시 없애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수련 환경

이사벨라는 올해 처음으로 밍후이 학교에서 유치원 반을 가르쳤다.

토론토 공립 유치원에서 20년간 교편을 잡은 이사벨라는 올해 밍후이 유치원에서 처음으로 어린 수련생들을 가르쳤다. 그녀는 “어린이 교육에는 가족, 학교, 환경 등 크게 세 가지 요소가 있는데, 환경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이들은 백지장 같아서 세상의 악에 쉽게 영향받습니다. 속인들이 운영하는 유치원에서 20년 가까이 일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들었습니다. 오늘날의 교육 시스템에는 충격적인 사건들이 많아요.”

“토론토의 어린 수련생들은 밍후이 학교가 있어서 정말 운이 좋아요. 제가 직장을 그만두고 이 학교에서 일하기로 한 큰 이유 중 하나는 사부님께서 이 아이들을 교육할 책임을 내게 주셨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수련생들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수련 환경을 조성할 겁니다.”

“이 또한 사부님께서 제가 수련할 수 있도록 마련한 환경입니다. 저는 이 기회를 정말 소중히 여깁니다. 많은 수련생 선생님들과 함께하면서, 우리는 매일 이 아이들을 양육하는 데 마음을 쏟고, 어린 수련생들은 함께 배우고 향상하는 환경을 이룹니다. 돈으로는 살 수 없지요.”

아이들은 나의 부족함을 반영하는 거울

켈리 황은 8~9세 아이들을 위한 중급반 수석 교사다. 그녀가 수업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녀는 처음에는 약간 긴장했지만, 나중에는 이 경험을 통해 실제로 많은 것을 얻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아이들이 제 수련 제고에 데 도움을 주었어요. 저는 아이들을 통해 제 부족한 점을 많이 보았습니다.”

“한 아이가 처음에 말을 듣지 않았어요. 그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게까지 영향을 줬습니다. 그러나 제가 화를 풀고 비난을 멈추자 아이가 달라졌어요.”

켈리는 그 일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한 번은 제가 가르치고 있는데, 한 여자아이를 제외하고는 모두 조용히 앉아서 듣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 아이가 일어나더니 돌아다녔어요. 제가 앉으라고 하자, 제 말을 듣지 않고 안 좋은 말을 했어요. 저는 그녀에게 ‘앉지 않으면 교장실로 보내겠다’고 단호하게 말했죠. 평소보다 목소리가 아주 컸어요. 아이 눈에는 두려움이 서려 있었고, 다른 아이들도 충격을 받은 표정이었어요. 제가 몹시 화가 난 것처럼 보였나 봐요.”

“저는 제 행동이 그 아이와 다른 아이들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았어요. 저는 그들에게 참으라고 가르치고 있었지만 모범을 보이지 못했죠. 저는 화를 낸 것이 후회됐어요. 비록 그 개구쟁이 아이가 자리로 돌아왔지만, 저는 매우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저는 수업이 끝난 후 그 아이에게 사과했어요. 그 아이도 진지하게 자신의 잘못이라고 말했고 사과도 했어요.”

“저는 제가 그 아이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 아이가 절 힘들게 할 때마다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나지 않게 해달라’고 빌곤 했어요. 그런데 제가 생각을 바꾸자 아이도 변했습니다. 저 자신이 무책임하고 참을성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제가 더 인내하고 보살피자 아이는 서서히 좋아졌습니다. 아이의 눈빛이 더 상냥해졌고,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돕기까지 했어요.”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좋은 환경 제공해야

진진은 8년 넘게 밍후이 학교에서 주니어 클래스(4~5세)를 가르치고 있다. 올해 그녀는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좋은 수련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

“한 아이가 버릇없이 굴어서 머리가 아팠어요. 공예 수업 중에 아이는 가위를 사용해 옷을 잘랐어요. 제가 문제집을 준비해 책꽂이에 순서대로 정리하면 아이는 그것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곤 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야외에 나갈 때 자신의 마스크를 챙겨 쓰고 나가는데 그 아이는 다른 아이들의 마스크를 갖고 달아났어요. 그 아이는 다른 아이들을 때리기도 해서, 때로 저는 인내심을 잃고 엄하게 아이를 혼내기도 했죠.”

“제가 이 학생을 자주 나무라는 것이 다른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아이들도 그 아이의 행동을 부정적으로 말하기 시작했죠. 저는 제가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아이가 아직 어리다는 점에 대한 생각이 부족했어요. 사실 아이도 자신을 주체할 수 없어 엉뚱한 짓을 한 것을 후회하는 눈치였어요. 저는 모든 아이들에게 다른 아이에 대해 뭔가 긍정적인 점을 말하게 하는 활동을 찾아냈습니다. 아이들이 다른 아이의 좋은 면을 보는 법을 배우면서 환경이 완전히 바뀌었죠.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에 대한 불평을 멈췄고, 교실에서 칭찬하는 말이 더 많이 들리기 시작했어요. 아이들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020년 여름캠프 마무리 시간에, 밍후이 학교 코디네이터인 팡은 “이번이 밍후이 학교가 주관하는 17번째 여름캠프입니다. 올해는 교사, 학부모, 학생들 모두 수련 상태가 가장 좋았습니다. 우한 폐렴 때문에 제약이 많았지만, 학부모와 직원들의 공동 노력 덕분에 일이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더군다나 어린 수련생들은 매우 분별력이 있었고 협조도 잘해주었습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사부님께서 밍후이 학교에 참여한 스태프와 학부모, 어린 수련생들에게 최고의 수련 환경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수련에서 제고했고, 우리의 심성과 지혜 또한 향상됐습니다. 우리를 보살펴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리며, 부모님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원문발표: 2020년 9월 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9/1/411234.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9/3/18660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