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궁수련생을 괄시한 뉴욕 레스토랑에 $21,000 벌금 (사진)

[밍후이왕] 파룬궁을 수련하는 두 여성과 한 소녀를 문전박대한 퀸즈레스토랑에 21,000달러의 벌금형이 내려졌다. 이 세 사람은 자신들이 오로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레스토랑측으로부터 괄시를 당한 것이다.

뉴욕 주 인권위원회는 10월 2일 플러싱에 있는 Lucky Joy 레스토랑에 손해를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리고 인권위가 마련한 반-차별 포스터를 눈에 보이는 곳이 붙일 것을 명령했다.

포스터에는 붉은 글씨로 “차별은 정말 상처를 입힌다”로 시작된다. 거기에 더해, 레스토랑에반-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설립할 것을 요구했다.


2008년 6월 1일, 쑨 정위, 황웨이 그리고 황의 딸, 펑 신예는 플러싱에 있는 도서관 근처에서 열렸던 파룬궁 집회에 참석한 후 식사를 위해 레스토랑에 갔다.

쑨은 위에 중문과 영어로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그리고 “쩐 싼 런 (眞 善 忍)”이라고 쓰여진 노란 티셔츠를 입고 있었는데, 이것은 파룬궁 수련에서 의미있는 어휘이다.

레스토랑 직원들은 곧바로 세 여성에게 그들을 환영하지 않음을 분명히 했다. 재판 관련 서류와 쑨의 증언에 따르면, 주문을 받는 남자가 “우리는 파룬궁에게는 팔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레스토랑측에 설명을 요구하자, 그는 간단히 중국어로, “우리는 그냥 팔지 않겠다”고 말하면서, 팔을 넓게 펴고 세 명을 문 쪽으로 내몰며 소리질렀다. “여기서 나가요!”

당시 9세였던 황웨이의 딸, 신예는 그들의 태도에 어리둥절해져 겁을 먹고 울기 시작했다.

1992년에 미국에 와서 생물학자로 일하고 있는 48세의 쑨은 그 때 상황이 “매우 불쾌했고, 굴욕적이었다”고 말했다.

“전에는 이런 일을 경험한 적이 없었다”고 그녀는 말했다. “미국에 아주 오래 살고 있지만, 이런 일이 일어나리라고는 생각해본 적이 없다. 어느 종교, 어느 신앙이든 미국 이곳에서는 차별 받지 않는다.”

뉴욕의 인권법규에는 신앙 때문에 어느 사람을 차별하는 것은 불법으로 되어 있다.

서류에는 럭키 조이 레스토랑이 단순히 파룬궁이라는 증거 때문에 세 여인에게 서비스를 거부했음을 “신빙성있는 증거”로 인정한다는 내용이 있다. “그러므로 피고는 인권법규를 위반했다.”

대기원시보가 이 기사를 쓰기 위해 연락을 취하자, 전화를 받은 사람은 매니저가 부재중이라고 대답하고, 그들에게 케이스에 대해 할 말이 없다며 전화를 끊었다.

쑨에게, 문제는 중공의 반-파룬궁 허위선전이 만든 결과임을 조명한다. 수련의 인기가 중공의 당원수를 넘자, 1999년 7월에 시작되었고, 아직도 중국에서 어느 독립단체에 대해서든 철권을 유지하고 있는 중공의 허위선전은 파룬궁을 박해하기 위한 캠페인의 중추역할을 해왔다.

당시, 중국 국영매체에서는 매달 파룬궁을 비방하는 수 백이 넘는 기사를 인쇄하기 시작했고, 수련에 대한 완전히 조작된 거짓 정보가 텔레비전 골든아워에 정규적으로 나갔다.

때때로 같은 자료의 일부는 SinoVision, 뉴욕에 기반을 둔 Chinese Mandarin 텔레비전 네트워크 같은 방송국으로부터 나갔는데, 그들은 많은 해외 중국매체처럼 종종 CCTV(중국중앙텔레비전)같은 중공의 주 대변인에게서 얼마든지 사용한다.

CCTV는 중공의 중앙선전부에 직접 연결되고, 중국에서 파룬궁을 비방하는 텔레비전 캠페인의 앞장을 섰다.

차별사건이 일어났던 때도 SinoVision 역시 CCTV가 보도한 동일한 메시지를 같은 시간대에 내보내면서, 파룬궁수련생들이 쓰촨 지진 희생자들을 지원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보도를 했다.

럭키 조이 레스토랑 주인과 직원들에 대해 말하면서 “그들은 중공의 허위선전에 독해되었다”고 쑨이 말했다.” 중공이 그동안 파룬궁을 공격하면서 좋은 사람을 나쁜 사람이라고 퍼뜨려 왔던 것은 모두가 거짓말이며 헛소문이다.”

호의적인 결정과 배상 판결이 났음에도, 쑨에게는 달갑지 않은 위로다. 그녀는 레스토랑에 다시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끔찍하다, 아주 불쾌했던 경험이며, 이것은 내게서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나는 꽤 용감한데도 그곳에는 다시 갈 수 없을 것 같다.”

발표일자: 2009년 10월 1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html/articles/2009/10/12/111495.html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9/10/9/2100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