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토론토 지국) 2025년 5월 13일 제26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맞아, 최근 캐나다에서는 배리시에 이어서 또 다른 두 도시가 잇달아 ‘세계 파룬따파의 날’ 깃발 게양식을 개최했다.
브라이튼 시장 “세계 파룬따파의 날 기념 깃발을 게양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지난 5월 2일 오전 10시, 요고(腰鼓) 북소리와 함께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기념하는 깃발이 브라이튼(Brighton) 시청 앞 광장에서 서서히 게양되었다. 시장 브라이언 오스트랜더(Brian Ostrander)가 게양식을 주재했으며, 두 명의 시의원과 함께 ‘세계 파룬따파의 날’ 깃발을 게양했다.
브라이언 시장은 이렇게 말했다. “신앙은 정부 간섭에서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은 캐나다의 원칙이며, 이는 우리가 매일 지키는 원칙입니다. 어떻게 신앙을 존중하고 선택하며, 어떻게 집회를 진행할지는 개인의 결정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브라이튼에서는 여러분의 의지에 따라 신앙을 믿고, 수련하며, 집회를 개최할 수 있다는 점을 우리는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이 ‘세계 파룬따파의 날’ 깃발을 게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어 브라이언 시장은 온타리오주 의원이자 노동, 이민, 훈련 및 기술부 장관인 데이비드 피치니(David Piccini)의 축하 메시지를 대독했다.
피치니 주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전했다. “온타리오주 정부를 대표하여 그리고 여러분의 주 의원으로서, 저는 파룬따파의 날에 가장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며 여러분의 33주년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저는 여러분의 믿음이 지역 사회에 기여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구성원들이 각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는 지역사회가 하나로 뭉칠 때 위대한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난 33년간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위해 기여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편 5월 6일 오전 11시, 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세계 파룬따파의 날’ 기념 깃발이 암허스트버그(Amherstburg) 시청에서 다시 한번 게양됐다. 이는 암허스트버그시가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4년 연속으로 개최한 깃발 게양식이다.


마이클 프루(Michael Prue) 시장은 깃발 게양식 시작 전, 암허스트버그시가 4년 연속으로 깃발 게양식을 개최한 것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이미 4년째 암허스트버그에서 파룬따파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위해 한 일, 그리고 파룬따파 수련자들과 함께 여러분의 업적을 축하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끔찍한 역경과 중국의 끔찍한 부당함에 맞선 여러분은 용감하고 위대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이 자신들의 진정한 자유, 표현의 자유, 수련의 자유, 신앙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세계적인, 아름다운 이론입니다. 지난 수년간 저는 토론토에서 시작하여 이후에 암허스트버그에 와서도 이날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우리는 또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우리는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믿으며, 파룬따파가 옳고 아름답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그 어떤 누구도 이런 단체를 박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입니다.”

마이클 시장은 이어 축하 서신을 낭독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또는 파룬궁(法輪功)은 불가의 전통에서 비롯된 중국의 오래된 수련법입니다. 도덕적 가르침, 명상(가부좌), 부드러운 공법을 포함하며, 이는 건강을 개선하고 활력을 높이는 독특하고도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파룬따파는 1992년 리훙쯔(李洪志) 선생님에 의해 중국에서 처음 전해졌습니다. 문화와 인종의 경계를 초월해 현재 100여 개국에서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파룬따파를 수련하고 있습니다.
파룬따파의 핵심 가치는 ‘진실(眞)·선량(善)·인내(忍)’입니다. 끊임없는 수련을 통해 수련자들은 이타적인 경지에 이르며, 더 높은 통찰력과 인식, 내면의 순수함과 균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룬따파 수련자들이 중국공산당 정권하에서 겪은, 잔혹한 박해 속에서 보여준 엄청난 자비와 강인함은 모든 선량한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캐나다 전역에서 파룬따파 수련자들은 매년 5월 13일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기념하며, 올해는 33주년 기념일입니다.
따라서, 저, 시장인 마이클 프루는 암허스트버그시 의회를 대표하여 2025년 5월 13일을 암허스트버그의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하며, 모든 시민들이 이 기념일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합니다.

마지막으로, 행사 종료 전 마이클 시장은 참석자들에게 한 가지 이야기를 전했다. “제가 주 의회 의원으로 재직할 당시, 중공 정부 대표단을 의회에서 접견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창문 밖을 가리키며 당시 파룬따파 수련자들이 그곳에서 수련하고 있던 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그 모습을 보고 매우 놀랐을 것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이곳은 캐나다이며, 파룬궁 수련자들은 시청 앞 공원에서 연공을 할 수 있고, 그 공원을 그들의 활동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이 정보를 고향으로 가져가길 바랐습니다. 저 또한 언젠가, 여러분 모든 수련자, 특히 중국 본토의 수련자들이 이 아름다운 수련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원문발표: 2025년 5월 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5/8/49379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5/8/49379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