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인도 최대 시각예술전시회서 ‘진선인 미술전’ 개최

글/ 인도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도 봄베이 파룬궁수련자들이 인도 최대 규모의 시각예술전시회인 HAAT 예술전시회에 참가해, 파룬궁수련자들이 창작한 그림을 전시하는 ‘진선인(真‧善‧忍) 미술전’을 개최했다.

HAAT 예술전시회는 해마다 인도 각계 유명 인사를 포함한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올해는 4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전시하는데 모두 지역 최대 규모 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봄베이 수련자들이 HAAT 시각 예술전시회에 참가해 진선인 미술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파룬궁 및 박해 진상을 소개했다.

수련자들은 부스에 13점의 그림을 전시했는데, 모두 각지 수련자들이 창작한 작품이다. 전시된 작품들은 대법 진선인이 지도하는 수련인의 아름다운 삶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24년간 중공의 박해를 반대해 온 중국 수련자들의 강대한 힘도 구현했다.

많은 관람객이 작품에 매료돼 수련자로부터 매 한 폭 작품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경청했다. 관람객들은 작품들의 예술성이 매우 높으며, 수련자들이 고난과 역경에서도 희망과 불굴의 정신으로 가득한 것으로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수련자들이 관람객들에게 ‘진선인 미술전’ 작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화가 “훌륭한 작품을 그린 예술가들에게 감사드립니다”

‘HAAT’이란 단어는 인도어에서는 ‘시장’이라는 뜻이며 발음이 영문 단어 ‘heart(心)’과 비슷해 이번 전시회에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했다. 많은 관람객이 창작인의 내면의 감정을 확실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화가 프램지트 바리아(Premjit Baria)는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공로로 파드마 슈리상을 수상한 적이 있다. 바리아는 진선인 미술전 작품의 영적인 주제에 매료됐다고 했다. “작품들이 우리를 신(神)과 연결시켜 주는 이 점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모든 작품이 아름다운 이야기를 표현했는데, 그 내면의 의미를 잘 전달했습니다.”

프램지트 바리아(오른쪽)가 진선인 미술전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바리아는 파룬궁 예술가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저는 우리 사회를 위해 뛰어난 활동을 해준 수련인들과 예술가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관람객 모하니시 라오(Mohanish Rao)는 예술가들이 힘을 다해 중국 수련인들의 이야기를 진술한 정신을 칭찬했다. “이것은 예술이 우리 안에 갇혀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는 예술가들이 작품을 통해 이렇게 중요한 진실을 알려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저는 이 예술가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여러분은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관람객 마르크 고다(Marukh Godha)는 작품 속 박해 관련 주제에 공감했다. 그녀는 예전에 중국을 방문한 적 있어서 중국공산당의 자국민 탄압에 대해 알고 있었다. “파룬궁수련자들이 박해받고 있는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신이 박해자에게 충분한 이성과 인자함을 주시어, 그들이 인간적인 방식으로 국민을 대하게 하소서.”

러크나우에서 온 관람객 빈노드 쿠마르(Vinod Kumar)는 작품을 보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진선인 법리와 수련자들이 박해 중에 겪은 고난에 감동했다. 그는 작품 및 현장에서 해설하는 수련자의 눈에서 진실함을 느꼈으며,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의 원칙 ‘진선인’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쿠마르는 곧바로 파룬궁 수련서 몇 권을 구입했고 돌아가서 잘 읽어보겠다고 했다.

이번 전시회 주최자 중 한 명인 마두리 야다브(Madhuri Yadav)는 파룬궁 전시 부스를 찾아와 수련자들을 격려했다. “계속해서 여러분의 생각을 표현하십시오.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전 세계가 모두 박해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图6~7:观众在留言簿中写下自己的感想。
방명록에 소감을 적고 있는 관람객들

작품이 학생들을 감동시키다

진선인 미술전은 각 연령대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올해 9살인 어린이 예술가 루드라 슈클라(Rudraa Shukla)는 작품의 깊은 의미와 파룬궁수련자들의 이야기에 매료됐다.

소녀 슈클라(가운데)
이튿날, 슈클라(가운데)는 어머니(왼쪽)와 함께 진선인 미술전을 보러 왔다.
미술전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성심학교 학생들

봄베이 성심(Sacred Heart)학교 미술교사도 학생들을 데리고 진선인 미술전을 방문했다. 수련자들은 파룬궁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수련하며, 그리고 중국 수련자들이 중공으로부터 박해받는 사실을 그들에게 알려줬다. 학생들은 “진선인(真·善·忍)은 좋습니다”라는 문구를 소리 내 읽었으며 수련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뉴스 채널 ‘슈퍼스타 24’도 진선인 미술전을 특별 보도했다.

수련자가 지역 현지 언론과 인터뷰하면서 진선인 미술전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인도 유명 인사 “파룬궁수련자들은 매우 용감해”

이번 전시회의 특징 중 하나는 인도 유명 인사들이 많이 모였다는 점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00명이 넘는 인도 유명 인사들이 이번 전시회를 방문했다.

전시회 기획 파트너는 유명 방송인이자 배우인 빈두 다라 싱(Vindu Dara Singh)이다. 그는 베테랑 배우 란지트 베드(Ranjeet Bed)와 함께 파룬궁 부스를 방문했고, 두 사람 모두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박해에 대해 알게 됐다. 싱은 수련자들이 중국의 실제 상황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많은 용감한 일들을 했다고 말했다.

유명 방송인이자 배우인 빈두 다라 싱(가운데)
진선인 미술전을 방문한 빈두 다라 싱
베테랑 배우 란지트 베드(가운데)가 수련생이 건네준 전단지를 받고 있다.
인도의 유명 가수인 팔구니 파탁이 수련자의 설명을 듣고 나서 파룬궁 자료를 읽고 있다.

팔구니 파탁(Falguni Pathak)은 가수이자 코믹 캐릭터로 알려진 유명한 배우이기도 하다. 그는 수련자들의 안내 하에 전시회를 관람하고 각 작품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었다.

팔구니 파탁(오른쪽)이 미술전을 관람하고 있다.

그 밖에 배우 수닐 셰티(Sunil Shetty), 배우이자 보디빌더인 타쿠르 아누프 싱(Thakur Anoop Singh) 등 유명 인사들도 진선인 미술전을 방문해 소개를 주의 깊게 들었다.

 

원문발표: 2023년 11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1/18/46835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1/18/4683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