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한 바이러스는 얼마나 독한가?

의학 간호 전문인이 알려주다

정리/ 제썬(傑森)

[밍후이왕] 최근 한 베테랑 의학 간호 전문의는 여러 해의 간호 경험을 바탕으로 우한 바이러스의 독성 분석을 총괄해 이것은 다섯 가지 독을 모두 갖춘 슈퍼 바이러스로 보았다.

美国疾病与预防中心(CDC)刊出的新型冠状病毒的示意图(CDC网站)。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에서 게재한 우한 바이러스의 설명도(CDC 웹사이트)

(1)감염 경로

감염 경로로 말하자면,그것은 기타 인류 전염병의 전파 경로를 거의 모두 포함했다.

1) 신체 접촉 감염: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에게 오염된 물건을 접촉하면 감염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흑사병,천연두의 전염 경로.

2) 소화기관 감염: 공용 밥공기와 수저로 인한 감염, 환자의 대소변으로도 바이러스 전파. 예를 들어 폐결핵의 경우 간염은 이 경로를 통해 전염될 수 있다.

3) 호흡기 전염: 예를 들어 유행성 감기, 홍역 등.

4) 공기 전염, 에어로졸 전염, 바이러스는 공기 중의 작은 물 알갱이(비말)에 달라붙을 수 있고, 미립자로 전염되므로 마스크를 착용해도 보호 효과가 한계가 있다. 감기 바이러스, 결핵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것과 같다.

5) 혈액 감염: 혈액을 통해 감염된다. 예를 들어 에이즈, 매독, B형 바이러스인 간염, 에볼라 바이러스가 있다. 게다가 엄마가 아기에게 전파한 기사도 있다.

(2) 잠복기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잠복기간이 2~7일이지만, 우한 바이러스 잠복기는 보통 10일 정도이고, 어떤 환자는 잠복기가 14일이 될 것이며, 극히 개별적으로 24일 또는 더 길어질 수 있어서, 모든 격리조치를 대폭 떨어뜨렸다.

(3) 무증상 감염

사스환자는 잠복 기간에 감염되지 않지만, 우한 바이러스 환자는 잠복 기간에 감염될 수 있으며, 증상이 없을 때도 감염될 수 있다. 어떤 환자가 완치되었어도 또 바이러스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감염시킬 수도 있다.

(4) 검사하기 어렵다

어떤 전문가는 그것이 가장 교활한 바이러스이며 잠복하는 동안 현재의 모든 검출 방법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떤 감염자는 잠복기에 여러 가지 검사 방법으로 검출되지 않아 정상으로 간주할 수도 있지만 여전히 전염원이다.

(5) 인체의 더 많은 기관을 공격

사스(SARS)는 보통 환자의 폐와 호흡기만 공격한다. 그러나 우한 바이러스는 주로 폐를 공격하는 것 외에 심장, 신장, 생식 계통 또는 다른 기관을 공격할 수도 있다. 이것은 왜 갑자기 쓰러져 죽는 환자가 있는가 하는 이유다.

(6) 전파력

현재 우한 바이러스의 사망률은 사망률이 가장 높은 에볼라 바이러스와 조류 인플루엔자(사망률 50%이상)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파력 관점에서는 사망률이 낮은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더 강하고 전파하는 사람이 더 많다.

사망률이 높으면 감염이 급속히 감소한다.

우한바이러스는 전파속도가 빠르고 독성이 강하며, 현재 방호 격리조치의 효과가 제한적이어서 이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약이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우한 바이러스를방어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된다.

이것은 또한 전통적인 한의학의 ‘부정거사(扶正祛邪-정기를 북돋우고사악한 기운을 제거하다)’ 이론으로, 인체의 바른 기운을 높여 외부에서 인체에 침입하는 질병을 막고, 자신의 면역 능력을 향상하며, 자신의 바른 기운으로 외부세력의 침입을 막아내며 한의학의 약물 조리, 약식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으며, 자신의 단련을 강화하는 것은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이다.

여기서 말하는 단련은 일반적인 체조나 요가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좌선 방법이다.

고서적 ‘포박자(抱撲子)’(저자 갈홍은 진나라 명의와 제약학자)에 그때의 전염병에 대한 저항 방법은 특별히 지정한 좌선과 함께 정신을 집중해 외우는 구결로 역병을 막을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좌선이 자신의 인체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현대 의학의 결론과 일치한다. 연대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포박자’ 속의 좌선 요령은 이미 실전되었다.

지금 전염병에 직면해 사람들의 마음은 모두 긴장하고 있고, 어떤 곳은 도시를 봉쇄한 상태여서많은 사람이 매우 초조해하고 있다. 옛말에 “정신이 7할이고 병이 3할이다.”라는 말이 있다. 유쾌한 기분을 유지하고, 선념(善念)을 품으면 자신의 면역 능력을 개선할 수 있다. 산시(陕西)성 태백산(太白山) 유백온(刘伯温) 비석에 새겨진 예언 글에서 돼지, 쥐의 해 역병을 예언할 때, 진심으로 선을 행하는 자는 이 역병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그래서 가장 쉬운 방법은 조용히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외우는 것이다.

그해의 사스에 누군가가 이 방법을 사용했다. 이 기간에 이미 보도가 있었는데, 우한 폐렴에 처한 환자가 이 방법을 경험한 결과 눈에 띄게 호전되고, 회복되었다고 한다.

 

원문발표: 2020년 2월 28일
문장분류: 천인사이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2/24/401518.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2/28/18343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