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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일을 잘하고 대법의 길을 바르게 가자

글/후베이(湖北) 농촌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11월 6일 】……대법을 떠난 후의 내심의 고통은 정말 언어로 표현할 수 없었다. 역시 앞으로 인생의 길을 어떻게 가야할지 방황하였다. 이리하여 불법으로 노동 교양을 한 다른 한 동수를 찾아 가 상의하였다. 우선 사부님의 설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몇 년 동안 법공부를 못했으니 법을 찾아야만 어떻게 할 것인지 똑똑히 알 수 있었다. 결국 예전 동수의 집에 가서 사부님의 설법을 보자고 청해서 ‘7.20’ 이후의 사부님의 설법을 보았다. 나는 점점 청성해졌다. 우리는 정법 시기의 대법제자로서 박해를 반대하고 진상을 말하며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나는 바로 법공부를 많이 하였다. 법공부를 많이 할수록 앉아 있을 수가 없었다. 끝내 대면하여 3퇴를 권하기 시작하였다. 두 걸음 째는 친척들에게 하고, 세 걸음 째는 익숙한 사람들에게 하고, 네 걸음 째는 낯선 사람, 학생 등에게 진상하였다. 비록 담배를 피우지 않지만 몸에 항상 좋은 담배를 지니고 다녔다. 아직도 늘 집 문어귀에서 예전에 왕래하던 사람들과 아는 체를 하고 낯선 사람과 관계를 잘 맺었다. 아내는 늘 나에게 “당신은 3퇴를 말하기 위하여 승려를 만나도 모두 매형, 형님이라고 부른다.”고 하였다. 우리 시골에는 유동 인구가 매우 적다. 청년들은 대부분 외지에 일하러 갔다. 중생을 구도하려면 바로 매 하나의 기회라도 놓쳐서는 안 된다. ……몇 년 동안 나와 아내가 3퇴를 권한 것이 약 2000명에 달한다. 우리 팀의 동수들 대다수 모두 역시 3퇴를 몇 백 명씩 권하였다.

——본문작자

명혜망에서 제5기 대륙 대법제자 심득 교류회의 통지에 대한 것을 본 후에 나는 투고 문장을 쓰려고 생각했다. 그러나 또 자신의 학력이 낮다보니 잘 쓰지 못할까 두려웠다. 오늘 동수들의 격려와 교류를 통하여 이것은 하나의 인간의 마음이라는 것을 인식하였다. 대법제자가 쓴 투고 문장 역시 자신을 책임지는 것이다. 《명혜망》에 기재되든지를 막론하고 나는 거듭 참여하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볼펜을 들고, 자신의 수련 상황에 대해 위대하신 사부님 및 대법 동수들에게 보고 하나를 쓰려고 한다.

1. 개인 수련 단계

나는 1997년 초에 법을 얻었다. 법공부 하기 전에 여러 병에 시달렸다. 각 방면의 의사를 보았지만 늘 호전되지 않았다. 거기에 가정의 형편 또한 아주 빈곤하여 정말로 고생은 말로 이루다 형언할 수 없었다. 법을 얻은 후에 법공부를 통하여 자신이 이번에야 비로소 인생의 진리를 찾게 되었다고 인식했다. 자신이 금세에 위대하신 사존님을 만나 법을 전하고 중생을 구도할 수 있으며, 사부님의 제자가 될 수 있음이 비할 바 없이 행복했다. 매일 법공부하고 연공하고 심성을 수련하였다. 설령 그믐날, 구정일지라도 모두 연공팀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하면, 진정으로 시시각각 위대하신 사존님의 불은호탕(佛恩浩荡)속에서 혜택을 받을 것이다.

2. 넘어지면 일어나서 용맹정진

1999년 7월 이후, 장씨 집단의 중공 사악 당은 대법제자에 대한 참혹한 박해를 시작하였다. 대법제자들의 마음은 모두 비할 바 없이 무거웠다. 우리는 “이지(理智)로써 법을 실증하고, 지혜로써 진상(眞象)을 똑똑히 말하고, 자비로써 홍법(洪法)하고 세인을 구도(救渡) 한다.” (《정진요지2》 <이성>)는 사부님의 말씀에 따라 바로 걸어 나와서 진상을 말했다. 대법의 아름다음을 말하고 천고에 없는 대법의 억울한 누명을 진상하면서 자료를 배포하였다. 그리고 나와 동수들은 교류를 통하여 대법이 박해를 받는 것은 중공의 두목이 위로부터 아래까지(당시 구세력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없었다) 층층이 모두 발동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베이징으로 청원을 가서 위로부터 아래까지의 국면을 바로 잡으려고 하였다.

2001년, 나는 베이징에 청원하러 가서 천안문 앞에서 플래카드를 들고, 사부님은 청백하다 또 대법은 청백하다고 외쳤다. 결과, 우리는 사악에게 납치되어 불법으로 노동교양소에 감금 되었다. 노동교양소에서 사악들은 우리에게 참혹한 박해를 가했지만 우리는 모두 아주 견결하였다. 하지만 사악의 장기적인 박해는 봉폐식으로 관리하였으므로 예전에 법공부가 깊지 못한 관계로 사악이 선한 것처럼 위장한 데 기만당하여 굽은 길에 들어섰다. 형기가 만료되어 집으로 돌아온 후에 대법을 떠난 후의 내심의 고통은 말로 이루다 형언할 수 없었다. 역시 금후의 인생의 길을 어떻게 갈 것인지 방황하였다. 결국에는 불법으로 노동교양을 한 다른 한 동수와 상의하고 우선 사부님의 설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몇 년 동안 법공부를 하지 못했으니 법을 찾아야만 어떻게 할 것인지 똑똑히 알 수 있었다. 먼저 예전의 동수 집에 가서 사부님의 설법을 보자고 청하였다.

사부님의 ‘7.20’이후의 설법을 보고 나는 날이 갈수록 청성하여 자신이 굽은 길로 갔다는 것을 매우 빨리 인식하였다. 사부님께서는 정법 하시러 왔으며, 우리는 정법제자로서 박해를 반대하고 진상하면서 사부님을 도와 정법에서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이렇게 나는 법속으로 돌아왔다. 우리 여기의 동수들은 아주 조급해 했다. 왜냐하면 우리 여기의 동수들은 기본상 수련하지 않았다. 심지어 보도원마저도 수련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을 보고 나와 다른 한 동수는 여러 번 그들을 찾아 법리로 이야기 하면서 격려해 주었다. 연공장팀에 있었던 동수들이 매우 빨리 모두 법속으로 되돌아왔다. 나 역시 바로 자연스럽게 하나의 협조원으로 되어 다 함께 공동으로 정진하였다.

3. 법공부를 많이 하고 법을 잘 알아야 한다

오늘에 와서 나는 날이 갈수록 대법의 진귀함과 법공부의 중요성을 느꼈다. 나는 항상 3가지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법공부를 잘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것은 마치 법을 떠나서 일을 하는 것으로서 망인(盲人)과 다름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매일 『전법륜』과 ‘7.20’이전, ‘7.20’이후의 설법을 공부하였다. 기본상 순서에 따라 한번 한번씩 공부한다. 나는 농촌 사람으로서 농사일에 바쁘다보니 시간을 짜내 공부하는데, 밭에서나 길을 걸으면서 심지어는 밥을 먹을 때에도 모두 대법의 내용을 생각한다. 부단히 수련하고, 부단히 공부하면서 대법에 대한 인식이 부단히 제고되었으며 더욱 능히 대법의 깊은 층차의 내포까지 감촉하게 되었다. 우리 연공팀은 많은 여 수련생들이 글을 몰랐다. 우리들이 바로 장기적으로 그들을 도와줌으로 하여 지금은 기본상 능히『전법륜』을 볼 수 있다. 나는 자신만 법공부할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연공팀의 수련생들로 하여금 모두 능히 법공부를 잘하게끔 인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4. 개인의 심성 수련

대법제자의 개인 수련은 매우 중요하며 책임도 매우 크다. 왜냐하면 그의 부동한 역사상에서의 개인 수련이기 때문이다. 사부님께서는 『북미순회설법』에서 “오늘 여러분에게 알려줄 수 있는 것으로 당신들의 수련은 절대 간단하게 개인이 원만(圓滿)하는 문제가 아니며, 당신들의 수련은 당신들에게 무한한 희망을 기탁하고 있는 당신들과 대응된 천체의 무수한 중생들을 구도하는 것이며, 당신들의 수련은 매 하나의 방대한 천체대궁 중의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나는 반드시 자신을 잘 수련하고, 반드시 명리정(名利情)을 수련해 없애버리며, 특히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모순에 봉착하면 안에서 찾고 안으로 수련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어느 한번, 한 속인이 다른 사람이 나에게 준 종자를 심은 밭을 강제로 빼앗아 양식하였다. 그가 나를 대하는 태도도 아주 무뚝뚝하였다. 나는 당신 이것은 나의 밥통을 빼앗은 것이 아닌가! 라는 매우 달갑지 않은 마음이 들어 그와 한바탕 하고 싶었다. 그러나 이때 사부님께서 『전법륜』제9강에서 한 속인이 한 수련인의 집으로 인하여 쟁론할 때, 그는 도리어 아주 담담하게 “그러면 당신이 가져라.”라고 하였다고 말씀하신 것이 생각났다. 나는 사부님의 법은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이라고 생각했다. 법에 놓고 가늠할 때, 나의 이익에 대한 마음이 철저히 깨끗이 없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여기서 자연적으로 되어감에 따르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이치를 따져도 그가 견결이 가지겠다면 바로 그에게 주려했다. 그러나 좀 지난 후에 그는 또 싫다고 하였다. 이번에 나는 오직 법에 따라 해야만 진정으로 “막다른 곳에서도 길이 열린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어떤 때에는 그렇게 하지 못하였다. 사실 수련이 착실하지 못한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사실 당신들의 이전의 본성은 자신을 위하고 이기적인 것을 위하는(爲我爲私)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당신들이 앞으로 일을 함에 있어서 먼저 남을 생각하고 무사무아(無我無私), 선타후아(先他後我)의 정각(正覺)으로 수련성취되도록 하라.”(《정진요지》〈불성무루〉)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개인 수련은 바로 이 사(私)를 없애는 것이라는 것을 깨우쳤다. 사람의 부패함은 낡은 우주의 성(成)·주(住)·괴(壞)의 원인으로서 모두 자신을 위한 이 사(私)이다. 아울러 사부님께서 정법의 새로운 우주는 무사, 선타로서 원용(圓容) 불멸한 것이라고 하셨고, 또 사부님은 최근 설법에서 개인 수련의 원만과 중생구도에 연관되는 것은 가서 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문제로서 역시 능히 진정으로 중생을 구도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라고 하셨다. 여기서 보건데, 대법제자의 개인 수련은 얼마나 위대하며 얼마나 중요한가.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표준에 도달해야 한다.

5. 발정념

대법제자의 발정념은 매우 중요하다. 사부님께서는 《정념》에서 “대법제자가 이 특수한 역사시기에 대법(大法), 대법제자(大法弟子)와 세인(世人)에 대한 사악한 생명의 박해를 감소하기 위하여 정념(正念)을 발하는 것은 매우 관건 적인 작용을 일으켰다.”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발정념은 개인 수련에 대하여, 박해를 반대함에 대하여, 대법을 수호하고 중생을 구도함에 대하여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매일 발정념을 하였고, 농번기에는 밭두둑에서 발정념을 하였다. 나는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수련하기에 발정념 효과에 대하여 모르고 있다. 그러나 나는 대법을 믿고 사부님께서 나에게 준 법력이 반드시 능히 작용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진상할 때에도 역시 발정념을 잊지 않는다. 아내와 딸, 손자 모두가 수련을 한다. 어떤 때에는 아내와 함께 나가서 3퇴를 권하는데, 한 사람이 진상하고 한 사람은 발정념을 하는 바, 효과가 아주 좋다.

우리 촌 한 속인의 몸에 부체가 있는데, 우리 연공장팀의 두 동수에 대한 교란이 매우 컸다. 꿈에서 사부님께서는 그것들이 한 마리의 2미터나 되는 날아다니는 지네(蜈蚣)라는 것을 점화(点悟)해 주셨다. 한 번의 발정념으로 한 마리에 2미터나 되는 지네(蜈蚣)가 내 앞에서 죽었다. 몇 년 동안, 늘 사악들이 우리를 교란하였다. 어느 한 번은 한 촌 간부가 사악 당에 가입하여 계속 촌 간부직을 가지려고 우리의 연공장팀의 상황을 현의 ‘610’사무실에 신고하여 현 특경(特警)이 몇 대의 차를 가지고 와서 우리를 납치하였다. 그러나 한 동수가 장기적으로 진의 간부들에게 진상을 한 관계로 간부들도 진상을 알고 뒤에서 우리를 보호하였고, 위대하신 사부님께서도 우리를 보호하고 계시기에 사악의 음모는 뜻대로 되지 못했다. 이 일을 통하여 우리 연공장팀의 수련생들은 단체로 법공부하고 교류하였는데, 왜냐하면 우리들에게 두려운 마음이 있으므로 심성에서 누락이 생겨 사악이 공간을 뚫었던 것이기 때문이었다. 때문에 우리는 견결히 시간을 정하고 현, 진, 촌의 사악에 대하여 발정념을 하기로 하였다. 이 촌 간부가 몇 번이나 신고하였지만 모두 실패하였고, 지금 환경 역시 매우 많이 느슨해졌다.

6. 대면해서 진상하여 3퇴를 권하다

사존께서는 “여러분은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것이, 대법제자로 말한다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당신은 단지 개인적인 수련문제가 아니다. 당신 개인의 수련은 당신이 대표한 방대한 천체 중의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다. 당신이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중에서 당신은 더욱 많고 심지어 더욱 큰 기타 방대한 천체와 그 천체 속에 있는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다.”(《북미순회설법》)라고 말씀하셨다. 세인들은 모두 이법을 위하여 왔다. 그러므로 진상하여 3퇴를 권하는 것은 대법제자로 놓고 볼 때에 책임이 매우 크다. 이왕에는 우리가 진상하는 것이 주요하게 자료 배포를 위주로 하였는데, 사부님께서《세간을 향하여 파룬을 돌리다》, 《9평》을 세간에 발표하신 이후에 우리는 진상의 방법을 개변하였다. 왜냐하면 세인들이 너무 무감각하여 오직 현실에만 중시하기 때문이다. 거기에 또 농촌 사람들은 컴퓨터가 없다. 대면해서 진상하지 않으면 세인들은 태도에 표시가 없으며 또 3퇴를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단히 자료를 배포하고 더욱 대면해서 진상하여 3퇴를 권하고 3퇴를 현실적인 위치에 놓아야 한다.

대면해서 3퇴를 권할 때에 처음에는 매우 힘들 거라 생각했는데, 우선 두려운 마음이 나를 저애하였다. 그러나 사부님께서 여러 번 나에게 점화해 주셨고, 나도 많은 법공부를 통하여 날이 갈수록 앉아 있을 수 없었다. 결국 대면해서 3퇴를 권하기 시작했다. 나는 처음에는 가족들부터 진상하기 시작하였는데, 가족들은 모두 극력 반대하였다. 특히 부친은 마오(毛) 마두(魔头)를 매우 숭배했다. 나는 여러 번 그에게 진상하면서《9평》을 보게 하였다. 결과, 온 가족과 조카들 10여 명이 모두 사악 당 조직에서 탈당하였다.

두 번째는 친척에게 진상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친척들이 모두 반대하였다. 어떤 이는 또 나에게 바보라고 욕을 하면서 예전에는 영업을 하여 위풍이 좋았는데, 파룬궁을 하면서 불법으로 납치되어 영업도 다 버리고 농사로 나날을 보내고 있지 않느냐고 말하였다. 어떤 친척은 나에게 외지에 가서 일하던지 장사를 하던지 하라고 하였다. 또 먼 곳에 있는 친척은 나를 도와 공장을 꾸려 주겠다고 하였다. 나는 견결히 동의하지 않았다. 나는 그것이 바로 대법을 배우는 데 좋을 것이 없는 환경이라고 인식했으므로, 나는 차라리 농사로 나날을 보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그 후에 아내가 몇 번 가서 반복으로 진상하고, 몇 년 동안 가지 않거나 종래로 왕래 없었던 친척 모두에게 진상을 하였다. 매 집에 우리는 모두 예물을 싸가지고 들어갔다. 우리들은 생활에서 절약하지만, 이런 방면에서는 모두 비교적 대범하였다. 여러 번의 탈당 권고를 거쳐 친척과 친우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몇 백 명이 모두 탈당하였다.

세 번째는 익숙한 사람에게 진상하는 것이다. 박해를 몇 년 동안 당한 후에 곧 집으로 돌아온 그 짧은 시간, 나와 아내에게는 압력이 매우 컸다. 주위의 몇 십리의 사람들이 모두 내 집의 상황을 알고 있다. 집이 길가에 있어 길을 지나는 사람들이 귓속말로 속삭이면서 집을 바라본다. 강에 있는 배 위의 사람들은 집을 손으로 가리키고, 차에 앉은 사람들은 집의 상황을 담론하며 친척, 집에서 모두 나를 질책하였다. 이렇게 할수록 나는 세인들이 모두 사악 당의 독해를 많이 받았다고 인식하면서 세인들이 더욱 비참하다고 생각했으며, 더욱 진상을 하여 3퇴를 권해야겠다는 결심을 가강시켰다. 나는 익숙한 사람을 향하여 반복적으로 진상을 하면서 정법의 노정에 따라 가고, 세인들 역시 갈수록 청성하였으며 내가 익숙한 사람한테 말하기만 하면 절대 대부분 모두 탈당하였다.

네 번째는 낯선 사람과 학생들에게 진상하는 것이다. 나는 비록 담배를 태우지 않지만 그러나 장기적으로 좋은 담배를 지니고 다닌다. 또 늘 문어귀에 서서 예전에 왕래했던 사람들을 향하여 아는 체를 하면서 교제를 하며, 낯선 사람과도 관계를 잘하여 거리를 줄인다. 아내는 늘 나를 보고 웃으면서 “당신은 3퇴를 위하여 승려를 만나도 모두 매형, 형님.”이라고 한다면서 농담을 하였다. 우리 시골에는 유동 인원이 매우 적다. 젊은 사람들은 모두 외지에 일하러 갔다. 많은 사람을 구도하려면 바로 매 하나의 기회도 놓쳐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내가 밭에서 일할 때에 밭머리에서 사람이 지나가면 나는 즉시 일을 멈추고 그 사람들을 세워놓고 그들에게 3퇴를 권한다.

다섯 번째는 외지 사람들에게 진상을 한다. 예를 들면, 면화, 콩, 참깨 등을 거두러 오는 각종 장사꾼들과 동냥하는 사람들에게도 진상을 한다. 나와 아내는 물건을 살 때에 제각기 가서 산다. 일반적으로 적게 값을 깎아 소상인들의 환심을 얻는다. 그 후에 그에게 3퇴를 권한다. 어떤 때에는 내가 외지에 가서 간단한 일을 할 때에 설령 사장이 나에게 돈을 적게 줘도 나는 한다. 목적 역시 그에게 3퇴를 권하기 위해서이다. 3퇴를 권하는 과정에서 나는 또 사존의 무량한 자비를 체험하였다. 사부님께서는 “사부의 법신이라도 좋고, 바른 신이라도 좋고, 대법이 세간에 배치한 거대한 마당이라도 좋은데, 인연 있는 사람과 구도할 수 있는 사람을 각종 환경을 이용하여 당신 앞에 오도록 할 것이며, 그에게 진상을 알 수 있는 하나의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하지만 당신들이 가서 해야 하며, 당신들이 가서 하지 않아도 안 된다.” (《각 지역 설법 7》〈미국수도법회 설법〉)라고 하였다. 내가 집에 있을 때에는 늘 나에게 길을 묻는 사람을 만나는데, 그들은 모두 이웃집에 가서 물어보지 않고 일부러 나의 집에 와서 묻는다. 길 가는 사람 혹은 학생들도 내 집에 와서 목마르다며 물을 마시거나 혹은 잠시 쉬어 간다. 나는 사부님께서 연분이 있는 사람을 나에게 안배하셨다는 것을 체험하였다. 나는 바로 즉시 그들에게 3퇴를 권하는데, 기본상 모두 탈당한다.

어느 날, 한 판매원이 오토바이를 타고 직접 집 문 앞에 와서 멈추고 내렸다. 나는 즉시 탈당을 권했다. 그는 탈당한 후에 머리를 돌려 바로 갔다. 오후에 또 한 판매원이 오토바이를 타고 역시 직접 집 문 앞에 와서 멈추고 내렸다. 나를 보고 누구 집에서 기와를 요구하느냐고 물었다. 나는 즉시 탈당을 권했다. 그도 탈당한 후에 즉시 머리를 돌려 가버렸다. 몇 번은 사부님께서 꿈에서 일부 사람들을 점화해 주셨다. 그 이튿날, 나는 가서 3퇴를 권했다. 예전에 나는 그들이 사악 당 조직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인식했었는데, 가보니 그들은 과연 사악 당 조직에 참여했었다. 나는 역시 그들을 도와 3퇴를 시켰다. 나는 늘 사존님이시여, 말로는 우리가 중생을 구도한다고 하지만 사실 사부님께서 하신다 라고 생각한다. 나는 다만 입만 움직일 따름이었다.

3퇴를 권하는 과정 역시 하나의 수련 과정이다. 어느 한 번, 내가 한 쌍의 부부에게 탈당을 권했고 그 여자가 바로 나를 욕했는데, 언어가 아주 듣기 민망하였다. 당시 나는, 이 노란머리 아이야 나는 너의 아버지뻘이 된다, 너는 연세가 많고 적고도 분별할 줄 모르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러나 즉시 사부님의 법 “참기 어려운 것도 참을 수 있고, 행하기 어려운 것도 행할 수 있다.” (《전법륜》) 가 생각나자 나는 매우 담담해졌다. 그리고 그 남자 친구를 퇴단시켰다. 많이 탈당시키기 위하여 나와 아내는 이웃과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예를 들면, 그들의 집에 친척이 오면 우리는 즉시 가서 3퇴를 권한다. 이웃은 또 우리를 도와 탈당을 권한다. 몇 년래에 나와 아내는 약 2000명이 탈당하도록 했다. 우리 연공장의 동수들 대부분 역시 모두 몇 백 명씩 3퇴를 시켰다.

이상은 내가 사존께 보고한 것이고 동수들과의 교류이다. 그러나 나는 사부님의 법으로 가늠하면 내가 한 일이 아직 거리가 아주 멀며 아직 많은 집착심, 예를 들면, 두려운 마음, 색심, 질투심, 명리정(名利情)을 모두 깨끗이 없애지 못하였다는 것을 명백히 안다. 발정념을 어떤 때는 밤 12시에는 하지 못하였고, 진상은 끊어졌다 이어졌다 하였다. 금후 나는 반드시 법공부를 많이 하고 안에서 찾으며, 전반적으로 구세력을 부정하고 박해를 반대하며 특히 하나의 협조인으로서 연공장팀의 수련생들과 잘 협조하여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마지막일수록 정진해야 한다.”에 따라 공동으로 3가지 일을 잘하여 대법의 길을 바르게 가련다.

층차 제한이 있으니 동수들의 자비로운 지적을 부탁한다.

(명혜망 제5기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

문장완성 : 2008년 10월 07일
문장발표 : 2008년 11월 06일
문장갱신 : 2008년 11월 09일 22:42:54
문장분류 : 대륙법회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11/6/1886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