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생명은 가장 소중하다

글/ 연엽벽(蓮葉碧)

[밍후이왕]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는 사부님의 신경문을 나는 이미 열 번 이상 읽었는데, 사부님께서 나의 수련을 앞으로 크게 밀어주시는 것 같았다. 나는 반개오(半開悟) 상태에서 수련하는 수련생인데 이번에 한꺼번에 더 많은 것을 깨닫게 됐다.

특히 경문 중 션윈(神韻)공연에 대한 설법은 나로 하여금 션윈공연에 대해서 새로운 인식이 들게 했다. 그리하여 신경문이 나온 후 나는 션윈공연 CD를 반복해서 봤는데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 사부님의 법에 포함된 내포와 가무(歌舞) 중에 포함된 거대한 힘은 다시금 나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몽골족 춤을 출 때 배우들의 아름다운 자태와 스크린 속의 넓고 푸른 초원을 보고 있노라니 나의 머릿속에는 시공을 초월한 생생한 화면이 떠오르면서 몽골족의 유래를 알 것 같았다. 오래된 민족인 몽골족은 멀고먼 대궁(大穹) 체계를 대표해 온갖 고생을 겪으면서 층층의 우주를 넘어 마침내 지구로 내려왔다. 지구에서 그들은 또 무수한 세월 동안 몽골족 문화를 창조했다.

몽골족 춤은 그들의 생명 체계의 특징, 그들이 겪은 풍상고초, 그들의 소원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었다. 그 순간 나는 눈물이 흐르면서 목이 메어왔다. 그들은 얼마나 소중한 민족인가! 그들은 얼마나 많은 고생을 겪었던가! 그 순간 나는 사부님께서 이야기하신 ‘원시생명’의 내포를 알게 됐고 주변의 일초일목, 돌멩이 하나, 심지어 먼지 한 알을 포함해 모든 물질이 오래된 생명이고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또 대법제자들도 방대하고 오래된 천체 생명들의 대표라는 것을 보게 됐다. 몽골족 춤을 볼 때 나는 그들이 대표한 체계의 생명들이 이미 구도됐다는 것을 보았다. 구도된 생명들은 기쁨이 넘쳤고 노래하고 춤추면서 구도됨에 대한 기쁨과 은혜를 표현했다. 그들은 있는 힘껏 전체 우주의 모든 생명들에게 대법의 홍대한 은혜를 이야기했고 새로운 우주의 비할 바 없는 아름다움을 이야기했다. 그들은 이처럼 대법을 찬양하면서 그들에게 속하는 새로운 우주로 달려가고 있었다.

생명이 구도된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이며 얼마나 아름답고 기쁜 일인지 모른다! 나의 눈물은 멈출 줄 몰랐다. 이 같은 마음 속 깊은 곳의 감동은 정말 억제할 방법이 없었다. 이는 어떠한 속인에게서도 볼 수 없는 장면이었다. 공연을 계속 보면서 나는 계속 더 많은 것을 보게 됐다. 나는 내가 대표하는 천체의 뭇신과 중생들도 보았는데 그들은 행복하기 그지없었고 노래하고 춤추면서 내가 돌아가기만을 학수고대하고 있었다. 그 순간, 나는 내가 누구이며, 내가 어디 있으며, 내가 얼마나 높은 경지에 와 있으며, 내가 장래에 어떤 모습일지 등 평소 가지고 있던 의문들이 모두 눈 녹듯 사라져 버리는 것 같았다.

그처럼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생생하게 살아있는 생명들을 보자 나는 무아지경에 이르면서 “생명은 소중하다!”라는 한마디가 자동으로 떠올랐다. 이는 사부님께서 나의 심태가 순정(純淨)한 것을 보고 점화해 준 진리였다! 나는 순식간에 많은 것을 알게 됐고 순식간에 훨씬 더 정화되고 심성(心性)도 한 층 더 승화됐다. 나는 또 구세력이 왜 그처럼 냉혹하고 사악하며 중공 사령(邪靈) 및 그것들이 조종하는 무리들이 왜 그처럼 악독한지도 알게 됐다.

낡은 우주 중의 생명들은 성주괴멸(成住壞滅)의 이치를 수호하면서 생명 자체를 진정으로 소중히 하지는 않았던 것이다. 특히 구세력은 낡은 이치와 낡은 모든 것들을 내려놓지 못하고 저층 생명들을 먼지 같이 여기면서 멋대로 훼멸했다. 이는 대법제자들에 대한 중공 악당의 박해와 세인들에 대한 속임수 등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그들은 중생과 우주의 운명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오로지 사부님만이 생명을 소중히 하셨기에 온갖 고생과 난관에도 불구하고 일체 중생을 구도하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비할 바 없이 진귀한 우주의 근본 대법을 모든 생명들에게 알려주시어 진선인(眞善忍)에 동화되게 함으로써 생명들을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갈 수 있게 하셨는데, 그 어떤 방법과 그 어떤 말로도 사부님의 위대함과 우리들에 대한 은혜를 표현할 방법이 없다.

션윈공연을 계속 보면서 나는 구도된 생명들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대법을 실증하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됐다. 그들은 법을 실증하는 가운데서 점차 자신을 잊고 무사무아(無私無我)의 경지에 이르렀다. 션윈공연을 또 반복해서 보다 보니 나는 나의 매 하나의 세포가 모두 생기를 띠고 모두 무지개 색깔이 되면서 션윈공연 스크린처럼 아름답게 변한 것을 보게 됐다. 그 세포 하나하나에서는 모두 션윈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모두 활력에 넘쳤고 더 이상 무능한 육체가 아니었다.

생명을 좋고 나쁨으로 차별하는 나의 마지막으로 조금 남은 관념과 진상을 거부하는 세인과 정진하지 않은 동수들에 대한 약간의 불만도 이제는 모두 흔적 없이 사라졌다. 나는 나의 수련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나의 모든 것을 세 가지 일에 쏟아 부어 전력으로 중생을 구도하리라 다짐했다. 사부님께서도 우리들에게 “생명은 바로 재부(財富)”(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다.

현재 내가 본 일체는 지난 5천년 동안 지속된 연극이 곧 막을 내릴 것임을 알려준 것이므로 정말 모든 기회와 연분을 이용해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부님의 점화와 션윈 관련 동수들의 노력과 희생은 나로 하여금 “생명은 정말 소중하다!”라는 것을 알게 했다.

“자비롭고 위대한 사부님께 허스하고 인사 올립니다! 션윈 예술가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상은 현 단계 나의 인식과 깨달음에 의해 본 것들이다. 잘못된 부분은 동수들께서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1년 8월 1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8/16/2454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