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만 대법제자
[명혜망] 중국공산당(이하 중공)이 《뉴욕타임스》에 침투해 션윈(神韻)을 비방하는 여러 편의 보도를 발표한 이후, 나는 마음이 몹시 괴로웠으며, 마음속으로 다음과 같이 약속했다. ‘앞으로 션윈을 홍보할 때 기회가 있을 때마다 션윈의 진상을 명확히 알려야 한다. 중생들이 표를 사서 공연장에 입장하든 안 하든, 이 과정에서 그들이 명백히 진상을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 대만 불학회도 우리 모두를 격려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마땅히 선념과 지혜로 사회 전체에 진상을 명확히 알려야 합니다. 모든 노력은 크든 작든 마음을 열고 오해를 제거하며 사람들의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내가 이 기간 션윈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실제 사례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교류하려 한다.
내가 사는 시(市)에서 공연하는 극장의 원래 책임자(주임)가 아무런 예고 없이 교체되고 대리 책임자가 새로 부임했다. 이 대리 책임자는 션윈이 공연예술센터에서 공연할 때부터 그곳에서 일했으며, 직원부터 팀장, 대리 책임자까지 오랫동안 우리와 협력해 왔다. 그녀는 매우 엄격한 공무원이며 우리에게도 우호적이지만, 션윈 공연을 한 번도 처음부터 끝까지 본 적이 없었다. 나는 이 기회를 이용해 다시 한번 션윈 진상을 명확히 알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정식 회의 한 시간 전, 나는 먼저 그녀의 소셜 계정에 몇 가지 영상, 즉 《중공의 비밀 전쟁-션윈과 파룬궁에 대한 초국가적 탄압》과 ‘션윈에 대한 다섯 가지 사실’, 그리고 에포크타임스 보도 ‘백악관 종교자유위원회 위원: 중공의 초국가적 탄압 저지해야’, 그리고 NTD TV 보도 ‘독일 검찰 기소: 중공 스파이 파룬궁 보호에 관한 EU 결의 위반 혐의’를 보냈으며, 그녀는 모두 읽었다.
정식으로 만났을 때, 나는 진심으로 션윈 달력을 선물하며 그녀가 책임자로 승진한 것을 축하했고, 일상적인 대화를 나눈 후 주제로 들어갔다. 내가 말했다. “주임님, 2010년부터 우리는 협력해 왔는데, 주임님은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아실 것입니다. 우리는 수련 단체이며 우리 자신을 진선인(眞·善·忍)에 따라 요구하고 이 세상이 점점 더 좋아지기를 희망합니다.” 그러고 나서 나는 파룬궁이 무엇인지, 션윈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중공이 왜 션윈을 두려워하는지 등을 하나하나 그녀에게 알려주었다. 《뉴욕타임스》의 사실과 다른 보도로 인해 해외의 일부 극장이 공연을 취소하는 결과가 초래됐다고 말하자, 그녀는 “대만에서는 모든 것이 법에 따라 진행되므로 정상적인 절차를 따르면 문제가 없을 겁니다”라고 대답했다. 대화가 끝날 무렵, 나는 그녀에게 올해 공연장에 오셔서 관람해 달라고 초청하며 션윈 진상 특집호를 건네려 하자, 그녀는 “당신이 보내준 영상은 제가 모두 봤으니 더는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녀는 전형적인 공무원이라 본인의 직무만 잘 수행하면 이 일들이 자신과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듯했지만, 나는 이 중생이 진상을 깨달았다는 것에 대해 여전히 기뻤다.
한번은 수련자와 함께 다과회 손님을 초청하러 갔는데, 마침 한 사원에 들어갔을 때 주임위원, 부주임위원 등 몇몇 간부가 모두 자리에 있었다. 우리는 그들에게 다과회에 참석하도록 초청했다. 부주임위원이 아주 직접적으로 물었다. “당신들은 파룬궁과 무슨 관계입니까? 션윈과 파룬궁은 관계가 있습니까?” 우리는 처음부터 환한 웃음을 지었기에 아주 편안하게 그에게 대답했다. “션윈은 예술단이지만 수련 단체이며, 예술가 중 많은 분이 수련자입니다. 공연 내용은 신전(神傳) 문화를 널리 알리고, 사람들에게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믿으며, 덕을 중시하고 좋은 일을 하도록 가르칩니다. 대만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불학회가 션윈을 대만 공연에 초청한 주최 측이며, 우리는 파룬궁수련자로서 마땅히 홍보 자원봉사자로 나섰습니다. 우리는 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만 각 지역에 사찰이 있어 시민들에게 하늘을 공경하고 덕을 중시하도록 일깨워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역시 매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서로의 거리를 좁힌 후, 중공의 무신론과 사람이 신을 믿는 것을 두려워하고 신앙을 갖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러자 주임위원이 중국에 갔을 때 차를 한참 몰아도 사찰 하나를 볼 수 없었고, 어렵게 하나를 발견해 참배하러 들어가려 하니 ‘5시가 돼 퇴근했다’고 말하는 것을 보고 너무나 믿기 힘들었다고 말했다. 나중에 또 중공이 왜 파룬궁을 박해하느냐고 우리에게 물었다. 수련자는 자신이 파룬궁을 수련해 건강이 바닥에서 다시 회복된 진실한 과정을 그들에게 알려주었다. 파룬궁은 병을 제거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신기한 효험이 있어 수련자 수가 점점 늘어났다고 말했다. 중공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 수가 많아지는 것을 두려워했고, 사람들이 신앙을 갖게 되면 당의 통제를 받지 않게 되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들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공감하며, “이렇게 좋은 공법을 박해하는 것은 말이 안 되죠!”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 다섯 명이 모두 다과회에 참석하겠다고 신청했다. 비록 그들이 당일 임시로 일이 생겨 참석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진상을 들었다.
한번은 시청을 방문했는데, 시장은 회의 중이었고 비서실장이 대신 만났다. 이 비서실장은 매우 젊었다. 우리는 그와 시장을 션윈 감상 다과회에 초청했을 뿐만 아니라, 션윈이 하나의 단에서 여덟 개의 단으로 성장한 기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 비서실장은 가오슝사범대학 출신이었기에, 나는 전통문화부터 접근했다. “션윈 창단의 취지는 중화 신전문화(神傳文化)를 널리 알리고 부흥시키는 것이며, 전통적인 도덕과 가치관은 사회 안정의 주춧돌입니다. 정치를 하는 사람은 시민을 자신처럼 사랑해야 민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자 그는 매우 공감했다. 마지막에 나는 션윈 진상 신문을 꺼내 《뉴욕타임스》의 중상모략적인 보도가 사실이 아님을 알려주었고, 그는 매우 신중하게 받아 갔다. 이 중생은 나중에 다과회에서 시장을 대신해 축사를 했고, 우리 시에 션윈이 와서 공연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를 전했다. 그 자신도 그 자리에서 표를 예매했다. 이 중생이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된 것이 정말 기뻤다.
나는 다과회에서 홍보를 담당하는데, 내 자리에 앉을 손님 명단을 알게 되면 미리 준비를 한다. 그래야 손님들과 대화할 거리가 생기기 때문이다. 한번은 한 상장사의 네 명의 고위급 간부라는 것을 알게 돼, 먼저 인터넷으로 이 회사의 정보를 찾아보았다. 처음부터 친절하게 손님들과 교류했다. 그들 중 세 명은 션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다. 지식인들이었기에, 나는 교육자라는 관점에서 션윈의 젊은 예술가들을 보았다. “그들은 예술적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수양 면에서도 젊은이들의 본보기입니다. 저는 이 젊은 예술가들을 기꺼이 지지하며, 게다가 이들 중 많은 분이 대만 출신입니다”라고 말했다. 당일 주요 강의 내용은 매우 훌륭했고, 중공 박해의 진상도 이야기했다. 마지막에 네 분 모두 각자 두 장씩 고가표를 예매한 후, 나는 《뉴욕타임스》 보도에 대해, 션윈예술단을 떠난 사람들을 이용해 션윈을 중상모략했다고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한 매니저가 “이 사람들은 분명히 중공의 통제를 받았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중생이 진상을 깨달은 것이 정말 기뻤다. 이번 다과회에서 나는 처음으로 파룬따파 불학회 션윈 특별 프로젝트 명함을 사용했는데, 파룬궁이 무엇인지 소개할 기회도 생겨 더욱 자연스럽게 느껴졌다.
우리 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차 박람회는 차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끌어모을 뿐만 아니라, 지역 명사들과 주류 인사들이 반드시 참석하는 성대한 모임이기도 하다. 우리는 매년 정식 전시 부스를 마련해 션윈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늘 조건이 맞지 않아 뜻을 이루지 못했다. 올해 우리 시 수련자들은 ‘어떻게든 션윈 전시 부스를 반드시 확보하겠다’는 서원을 세웠다.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지만 여전히 결과가 없었다. 신청 마감일이 점점 다가오자 나는 사부님께 제자를 도와주시기를 간청했다. 그때 우리는 문득 주최 측 관료를 직접 찾아가면 어떨까 생각했다. 주최 측 과장이 원래 공연예술센터 책임자였는데, 우리와 언론 수련자들에게 늘 매우 우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었다. 나는 과장에게 만남을 요청했고, 출발하기 전에 집에서 오랫동안 발정념을 했다. 회의실에서 나는 과장에게 과거 션윈을 계속 지지해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며, 올해 우리 시에 전례 없는 횟수의 공연이 추가로 오게 돼 더 많은 홍보와 소개가 필요하다고 솔직히 말했다. 또한 션윈이 중공의 탄압에 직면한 어려움, 중공이 션윈을 두려워하는 이유, 그리고 션윈이 전 세계에 전통 회귀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과장은 매우 집중해서 들었고 마지막에 한마디 했다. “여러분은 찻자리(茶席) 방식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까?” 나는 바로 대답했다. “물론 문제없습니다! 션윈은 바로 예술 공연이니, 찻자리 방식으로 션윈을 소개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1단계에서 과장은 동의했지만, 현장(縣長)의 동의도 필요하다고 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또 현청으로 가서, 현장이 농산물 홍보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틈에 이 일을 보고했다. 현장은 시원하게 “가능합니다”라고 대답했다. 나는 이것이 우리 시 매체 수련자들이 평소 쌓아온 기초와 사람들에게 선량하게 대하는 태도 덕분이라고 생각했다. 동시에 올해 우리 시 수련자들이 다과회나 초청 과정에서 션윈 진상을 알리는 것을 중시했기에, 사부님께서 우리 시 수련자 전체의 심성이 높아진 것을 보시고 우리 시에 큰 선물을 주셨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알게 됐는데, 제공된 부스는 가장 고급스럽고 특별한 공간이었으며, 기획을 담당한 업체는 “션윈은 최고의 공연이니 당연히 최고의 공간을 배치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게다가 신청이나 비용도 전혀 필요 없었다! 수년간의 염원이 드디어 실현됐고 이렇게 특별한 방식으로 얻게 됐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션윈 진상을 알릴 때는 상대방을 보고 지혜롭게 말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나는 먼저 진심으로 상대방과 교류하며, 션윈의 현재 성취와 션윈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신이 전 세계가 인정하는 보편적 가치임을 이야기한다. 그러고 나서 전통문화, 교육 등 여러 방면을 이야기하고, 그 후 왜 전 세계가 션윈을 환영하는데 유독 중국에서만 공연할 수 없는지 이야기한다.
나는 사부님의 법, “진상을 말하는 것이 만능열쇠”(각지 설법 4-2003년 애틀랜타법회 설법)임을 깊이 느낀다. 동시에, 우리의 처세 방식 역시 진상의 일부분이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에게 세 가지 일, 즉 법공부, 발정념, 진상 알리기를 잘하도록 요구하셨는데, 이 기간 나는 이 세 가지 일이 하나라도 빠질 수 없으며 서로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더욱 깊이 체득할 수 있었다.
사부님께서 내가 션윈을 홍보할 기회를 주시어 밖으로 나아가 중생들과 인연을 맺고, 중생들이 진상을 깨닫게 할 수 있도록 해 주신 것에 대해 마음속으로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수련자가 말한 것처럼, 우리 각자에게는 독특한 장점과 환경이 있다. 어떤 사람은 공공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더 적합하고, 어떤 사람은 일대일 교류에 더 능숙하며, 또 어떤 사람은 관료나 언론과 소통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각자가 밖으로 나와 자신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이다.
우리는 매 순간의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선념으로 진상을 명확히 알려서, 더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이해하고 우리의 박해 반대 항목을 지지하도록 돕자.
이상 교류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수련자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를 바란다.
원문발표: 2025년 12월 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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