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잘못된 생각을 붙잡아 법에 따라 제거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우리가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일을 할 때, 때때로 머릿속에 좋지 않은 생각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그 생각을 그냥 흘려보내거나, 무시하거나, 개의치 않아선 안 됩니다. 반대로 반드시 그 생각을 붙잡고 그것이 자기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인식한 후 법에 따라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그것이 우리 정념을 교란하지 못할 것입니다.

저와 수련생이 함께 한 가지 항목을 진행하고 있는데, 제가 그걸 전달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예전에는 A 수련생과 함께 아주 먼 곳까지 전달하러 갔는데, 이번에 그녀가 시간이 없다며 저보고 혼자 다녀오라고 했습니다. 저는 겨우 두 번밖에 안 가봐서 길을 제대로 찾아갈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중생 구도 일을 지연시킬 수 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가겠다고 했습니다.

가기 전에 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때 머릿속에 좋지 않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지금 구체적으로 어떤 생각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곧바로 ‘이건 내 생각이 아니야, 나는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일을 하는 거야. 내 주변에는 천룡팔부(天龍八部) 호법신(護法神)이 있고 사부님의 법신(法身)도 계신데, 누가 감히 나를 어쩌겠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자 그 좋지 않은 생각은 곧바로 사라졌습니다.

출발하자마자 머릿속에 가는 길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떠올랐고, 가는 내내 매우 순조로웠습니다. 저는 정념을 유지하며 30분 만에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둘이 함께 갔을 때보다 훨씬 더 빨리 도착한 것입니다.

돌아와서 법공부를 하다가 문득 “부(負) 적인 것이 바른(正) 것을 누를 수 없기 때문”(뉴질랜드법회 설법)이라는 구절의 한층 깊은 뜻을 깨달았습니다. ‘와, 부정적인 것은 정말 바른 것을 누르지 못하는구나!’ 저는 이 구절을 반복해서 외우면서 그 뜻을 이해했습니다. 부정적인 것은 정말로 바른 것을 누르지 못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주의 이치입니다! 우리의 생각이 바르기만 하면 사악한 것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제가 겪은 일은 정말 그랬습니다. 그 사념이 나오자마자 저는 즉시 그것을 붙잡고 법 속에서 정념으로 제거했고, 사념은 사라졌습니다.

정념에 관해 말하자면, 저는 이제 우리가 수련하는 것은 우주의 대법이며, 가장 바르고 가장 좋고 가장 높은 법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우리는 사부님을 도와 정법을 하는 대법제자이며,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신성한 사명을 지녔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가장 바른 일이므로, 우리는 마땅히 당당하고 가장 명예롭게 행동해야 합니다!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 당당하고 정념이 매우 강하면 사악은 감히 가까이 오지 못할 것입니다!

이상은 저의 실천 수련 속 깨달음이며 수련생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글을 씁니다.

 

원문발표: 2025년 9월 3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9/30/49838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9/30/498382.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