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왕 통신원 허베이성 보도) 톈진(天津)시 파룬궁수련자 저우샹양(周向陽)은 7년간 억울한 옥살이 박해를 당하고 2022년 3월 1월에 출소했다. 지금 이미 부모 집[허베이성 창리(昌黎) 마퉈(馬坨)촌]으로 돌아왔으나 여전히 감시를 당하고 있는데, 듣기로는 그를 감시하기 위해 마을에 감시카메라를 12개나 설치했다고 한다.
저우샹양은 2015년부터 출소해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줄곧 단식으로 박해에 항의했다. 그는 톈진시 빈하이 감옥 10감구에서 경찰에게 전기봉 고문과 고춧가루 물을 눈에 뿜는 등 고문을 당했다. 그리고 감옥경찰에게 조종당한 죄수를 시켜 각종 변태적이고 잔인무도한 박해를 당했다. 물이 흐를 때까지 유두 꼬집기, 생식기 꼬집기, 손으로 항문 파기, 속눈썹 뽑기, 손톱 꼬집기, 갈비뼈와 흉골 조이기, 치아 비틀기, 오줌 주입하기 등이다.
저우샹양은 출소해 집으로 돌아왔을 때 몸이 매우 허약해 가족이 부축해 차에서 내렸다. 지금 그는 체중이 이미 15kg 증가해 심신의 건강상태는 괜찮다.
저우샹양은 북방 교통대학을 졸업한 후 톈진 철도 제3 탐사 설계원 공정경제 사무실에 배치됐는데, 업무에서 뛰어나자 회사는 그를 톈진 대학으로 보내 투자경제학위를 취득하게 했다. 1998년 전국 제1차 건설비 엔지니어 자격에 합격해 당시 국내 건설비 엔지니어 60명 중 한 명이 됐다. 파룬따파(法輪大法) 진선인(真·善·忍) 법리의 지도로 그는 성실하게 일했고 한 번도 고객에게 사사로이 금전을 요구하지 않고 저락하는 세상의 풍조를 따라가지 않은 심지가 굳은 뛰어난 청년이었다.
파룬궁 수련으로 인해 저우샹양은 중국공산당(중공) 경찰에 납치돼 불법적으로 징역 9년을 선고받았고, 차례로 톈진 철도 구치소, 톈진 칭보와(青泊窪) 노동교양소, 톈진 솽커우(雙口) 노동교양소, 톈진 지(薊)현 위산(漁山) 노동교양소, 톈진 허시(河西) 구치소에 불법 구금됐다. 그리고 2003년 5월 31일에 불법적으로 9년 형을 선고받았다. 그 기간 밤새도록 전기고문을 당해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됐고, 30일 연속 밤을 새웠으며, 여러 차례 독방에 갇혔고, 야만적인 음식물 주입 등 고문을 당했다. 2008년 6월 말, 저우샹양은 박해에 저항하기 위해 강베이(港北) 감옥에서 1년 넘게 단식했다. 그의 체중은 겨우 40kg에 불과했고 몸이 허약해 걸을 수 없었으며 대소변을 스스로 처리할 수 없었다. 2009년 7월 28일에 이르러서 병보석으로 풀려나 치료를 받았다. 2011년 3월 5일, 저우샹양은 탕산(唐山)의 셋집에서 다시 납치돼 감옥으로 이송돼 돌아왔다.

그의 아내 리산산(李珊珊)은 남편을 위해 억울함을 호소한 이유로 보복을 당해 두 차례에 합해 총 3년 넘게 불법적인 노동교양(강제노동) 처분을 받았다. 2013년 노동교양제도가 해체됐는데 리산산은 스자좡(石家莊) 여자노동교양소에서 마지막으로 나온 사람이다.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날은 오래 가지 못했다. 2015년 3월 2일 오전 7시, 톈진 경찰이 다시 문을 부수고 들이닥쳐 저우샹양 부부를 납치했다. 저우샹양은 무고하게 7년 형을 선고당했고 리산산도 6년 형을 선고당했다.
다음은 저우샹양이 톈진시 사법국, 톈진시 감옥관리국, 톈진시 검찰원 제3분원, 사법부에 그가 톈진 빈하이 감옥에서 당한 경험을 진술한 것이다.
나는 파룬궁에 대한 신념 때문에 17년간 불법적으로 감금돼 전기봉 충격, 몽둥이 구타, 무차별 폭력, 수면 박탈, 독방, 닻에 채우기(고문 방법), 각종 욕설과 모욕 등 각종 상해를 경험했다. 다음은 내 경험이다.

2020년 11월 20일, 나는 톈진 빈하이 감옥 1감구 1분감구 4팀으로 보내졌다. 하지만 감옥의 의견에 따라 나는 10감구 2분감구의 관할에 속하게 됐다. 10감구 2분감구는 감옥에서 2019년 5월에 전문적으로 파룬궁수련자 박해를 위해 설립했다.
내가 10감구에 도착한 날 밤에 당직 경찰 짱하이쉬(臧海旭)가 나를 감옥 병원으로 끌고 가서 음식물 주입(나는 2015년부터 3월 1일 출소할 때까지 단식했음) 박해를 진행했다. 두 명의 죄수[자오숴펑(趙碩鵬), 바이쭝밍(白宗明)]가 내가 탄 휠체어를 밀었다.(당시 나는 휠체어에 앉아 있었음) 병원에서 제10감구로 돌아오는 길에 짱하이쉬는 감시카메라가 없는 곳에서 전기봉으로 나에게 전기충격을 가한 후 고춧가루 물을 내 눈에 뿌렸다. 게다가 또 앞으로 나에게 “하루에 작은 계산을 하고, 3일이면 큰 계산을 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결산하겠다”라고 말했다. 그가 “계산한다”는 것은 바로 구실을 찾아 전기충격을 가하고 내 얼굴에 고춧가루 물을 뿌리고 무차별 폭력을 가하는 등이다. 나는 종종 휠체어에 밀려 나갔다가 죄수들에게 들려서 돌아왔다(1분감구 4팀). 같은 감방 죄수는 “또 (고춧가루 물 뿌리기를) 당했습니까?”라고 물었다.
며칠 후 감옥 경찰은 교대조를 변경했다.(당시 전염병으로 인해 팀마다 경찰은 연속 2주 근무했음). 또 2주가 지났는데 제10감구 2분감구에서 파룬궁수련자들을 박해한 중대장 량한원(梁瀚文)이 출근했다. 그는 나를 처음 보자마자 고춧가루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1분감구 5팀이었는데 감시를 피하지 않았다. 뒤이어 량한원은 2분감구에서 2~3개월 후 만기 돼 집으로 돌아갈 죄수 판신(潘鑫)을 파견했다. 며칠 후 또 판신에게 바이젠강(白建剛)이라는 ‘제자’를 배치해 그 전의 두 죄수인 자오숴펑, 바이중밍과 함께 전문적으로 나를 겨냥한 팀을 만들었다.
하지만 판신이 가져온 박해 수단은 변태적인 것이었다.
기타 다른 죄수(바이젠강, 자오숴펑, 바이중밍)을 포함해 나를 누르게 한 다음, 판신은 내 유두를 꼬집었다.(진물이 흐르는 정도까지 꼬집어 놓았는데 연속 몇 달 동안 약간만 닿아도 매우 아팠음)
몇 명의 죄수(바이젠강, 자오숴펑, 바이중밍)를 포함해 나를 짓누르고 판신이 내 성기를 꼬집었다.(오랫동안 세게 꼬집었는데 성기가 고름이 흐르고 붉게 부어오를 때까지 꼬집었음) 그리고 고환을 꼬집어 내가 고통으로 숨을 쉬지 못할 정도가 되자 그들은 날 감옥 병원으로 들고 가 산소를 주입했다.
또 꼬집기와 더불어 갈비뼈와 흉골을 조였다.(때로는 나를 안고 철제 침대에 힘껏 밀었는데 당시 ‘뚝’ 소리가 났다. 나는 몇 번이나 갈비뼈나 흉골이 금이 가는 것을 느꼈음). 나는 갈비뼈와 흉골이 몇 달간 아파서 밤에 침대에서 몸을 뒤집을 수 없을 때가 있었다.
그리고 내 얼굴에 침을 뱉고(매일 수십 번 뱉었는데 뱉은 후 닦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음), 또 옷 속에 찬물을 부은 다음 창문을 열어 추위에 떨게 했다.
그들은 또한 내 손톱을 세게 꼬집었다.(손톱 안쪽이 검게 변할 때까지 꼬집었다. 그 후 왼손의 작은 손톱이 변형됐는데 지금까지 여전히 낫지 않았음) 그리고 나에게 물을 주입한다는 구실로 세척기(큰 주사기 관)를 사용해 이를 비틀었다.(내 윗니 오른쪽에서 세 번째 이는 비틀려 부러졌다. 당시 남은 이가 잇몸에 붙어 있었는데 결국 며칠 만에 빠졌음)
그리고 내 눈썹과 속눈썹을 뽑았다.(당시 내 눈썹과 속눈썹은 3분의1에서 절반 정도 뽑혔음)
그리고 내가 입은 옷 위에 모욕적인 글자 등을 썼다.
내가 이상에서 말한 일은 모두 10감구 1분감구 5팀, 4팀, 3팀에서 발생한 것이다.
판신은 또한 손으로 항문을 파는 변태적인 박해 방법을 갖고 있었다. 몇 명의 죄수 류환펑(劉煥峰), 왕디(王迪), 치카이예(祁開業), 자우숴펑, 바이중밍, 그리고 이름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나를 짓눌렀다. 판신은 장갑을 끼고 항문에서 직장까지 안으로 세게 팠다. 그런 다음 내 입에 발랐다. 합해서 4차례 학대를 진행했는데 그중 두 차례는 감옥 병원의 쇠 난간에서 학대했다. 낮에는 오전과 오후에 각각 한 차례 진행했는데 경찰 량한원이 직접 지휘했다. 그리고 두 차례는 감옥 10감구 독방 외벽에 있는 사다리꼴 홈 안에서 학대했다. 그중 한번은 경찰 량한원이 직접 지휘했고, 다른 한 번은 경찰 짱하이쉬가 직접 지휘했다. 당시 항문을 파기 전에 짱하이쉬는 또 판신의 장갑 위에 고춧가루 물을 뿌리고 “그에게 양념을 좀 보태줘”라고 말했다. 매번 내가 아파서 비명을 지르면 죄수들은 곧 내 입을 틀어막았다.
또 한 가지 방식은 내 단식을 겨냥해 죄수 판신(나중에 그의 ‘제자’ 바이젠강이 한 차례 했음)은 내 앞에서 생수병(약 200mL)에 오줌을 싸고 그다음 나에게 주입하는 유동식에 오줌을 부었다. 그런 다음 내 코에 꽂힌 호스에 주입했는데 그 모든 과정이 모두 내 시야에 들어왔다. 이렇게 여러 차례 진행했다.
위에서 언급한 박해 방식은 모두 내가 당시 6년 가까이 단식해 몸이 매우 여윌 때 진행한 것이다. 판신이 그때 나에게 종종 말하던 것이 기억난다. “당신들(파룬궁수련자)에 대한 설득과 교육은 소용없기에 유일한 방법은 ‘폭력적인 전향’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경험이다. 당신에 대한 이러한 수법 아무것도 아니다. 며칠 후 당신을 2분감구(전문적으로 파룬궁수련자를 겨냥해 박해하는 감구)로 보낼 것인데 내가 당신을 어떻게 괴롭힐지 보라”라고 말했다.(판신과 경찰은 당시 나를 어떻게 박해할지 묘사했는데 나는 정말 말을 꺼내기가 거북할 정도다.) 그 당시 경찰과 죄수들이 나에게 자주 했던 말이 기억난다. “외상이 없는 한 당신이 우리를 고소하려 해도 증거가 없으므로 당신을 상관할 사람이 없을 것이다.”
한 번은 근무 중인 대대장(가오페이즈 등)에게 이에 대한 몇 가지 상황을 고발하기도 했는데 때로는 같은 날 ‘복수’를 당했다. 짱하이쉬가 나를 전기봉으로 감전시킨 후 그는 “듣기로는 당신이 또 대대장에게 보고했다는데 이 전기봉을 기억하고 나중에 또 헛소리하지 마”라고 말했다. 그 후 죄수들은 나에게 그들(경찰)에게 말해도 소용이 없다며 그들이 시켜서 한 짓이라고 알려줬다.
일부 경찰관은 노골적으로 “이제 ‘상부’에서 ‘전향률’을 원하고 있다. 당신들은 ‘전향’하지 않으므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징조’가 있었다. 나는 톈진 신성(新生) 병원[캉닝(康寧) 감옥]에 8개월간(2020년 4월 초부터 2020년 11월 20일까지인데 당시 파룬궁수련자에 대한 박해를 겨냥한 10감구 2분감구가 이미 설립됐음)에 입원했는데 양옌화(楊豔華)라는 죄수가 구실을 찾아 나를 50차례 넘게 구타했다.(주먹으로 때리고 발로 걷어차 흉골, 늑골, 꼬리뼈가 몇 달간 낫지 않았음). 그리고 밤에 내 머리를 누르고 몸에 찬물을 수십 번이나 쏟아부었다.(세면대 찬물을 반 이상 쏟을 때마다 몸, 침구, 침대가 전부 흠뻑 젖었음) 당시 양옌화도 이것은 ‘상부의 뜻’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 경찰이 말하는 ‘상부’가 무엇이고 누가 이 문제를 ‘주도’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우리가 사는 환경은 인간 사회이고 인간 사회는 인간성의 일면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상부’가 무엇이든 일은 사람이 하고 있으며 사람이 하는 일은 사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 중국 5천 년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삶의 기준을 알려줬다. 그러나 파룬궁수련자를 박해하는 인간성을 잃은 극단적인 방식, 그 변태적인 ‘수법’을 포함해 어떻게 인간 사회에 존재할 수 있는가? 누가 이 변이된 것들이 생존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하고 있으며 ‘악의 근원’은 누구인가? 흔히 “사람이 하는 일은 하늘에서 보고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또 모두 ‘인과응보’를 말한다. 그렇다면 현실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죄악’의 ‘결과’는 누가 짊어질 것인가?
우리가 사는 인간사회 환경이 인간성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더 많아지고 추함과 변이가 줄어들고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빨리 전통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저우샹양에 대한 박해에 대해서는 밍후이왕의 문장 ‘톈진 빈하이 감옥에서 단식한 지 거의 3년 되는 저우샹양, 매우 허약해’, ‘두 어머니의 눈물’, ‘엔지니어 저우샹양이 감옥에서 생명 위급, 노모가 고소하겠다는 옷을 입고 억울함 호소’, ‘젊은 부부의 고난: 7년의 기다림, 9년의 억울한 옥살이’ 등이다.
원문발표: 2022년 4월 2일
문장분류: 중국소식>박해사례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4/2/44073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4/2/44073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