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생님 당신은 법을 얻었는가?

글/다롄대법제자

[밍후이왕] 얼마 전 우리 시의 10여 명 수련생이 사악에 납치당해 지방의 정법 역량에 큰 손실을 주었다. 그리고 지역 정법환경에 엄중한 파괴 작용을 했다. 그중 수련생은 노년수련생이며 몇 번이나 박해된 경력이 있다. 현재 사악이 대량으로 소멸되는 지금 재차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마음 아픈 일이다. 오늘 필자는 대법제자에 대한 사악의 박해와 교란에 관한 문제를 자신의 옅은 인식으로 이야기하여 수련생과 교류해보려 한다. 희망하건대 이런 상황이 적게 발생했으면 좋겠다.

‘사악의 박해와 교란을 부정하자’에 관한 화제는 이미 밍후이왕에 이런 교류문장이 여러 편 발표됐다. 지금까지 매 노(老)대법제자는 다 자신의 약간의 인식을 말할 수 있다. 법공부를 많이 하고 발정념을 많이 하고 구세력의 배치를 부정하는 등등이다. 여기서 나는 다시 언급하지 않겠다. 오늘 나는 법공부 이 방면에서 자신의 인식을 이야기해보겠다. 사악의 박해와 교란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는 이런 박해와 교란을 인정하지 않는다. 나는 그저 수련생들과 개인의 수련 이 면에서 교류해보려 한다.) 우리는 다 알고 있는 일인데 일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충분한 정념이 있으면 박해와 교란은 발생할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자신이 충족한 정념이 있을까? 내 개인 인식으로 답은 오직 하나인데 법공부를 하는 것이다. 사부님은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로 말한다면 정념은 법에서 오는 것으로 수련하는 것은 당신 사람의 생각이 어떻게 좋고 당신 사람의 생각이 어떻게 고명한가 하는 것이 아니며 수련하는 것은 당신이 문제를 대할 때 정념을 썼는가 하는 것이다.”(‘더 정진하자’) 어떤 수련생은 말할 것이다. 많은 박해된 수련생도 법공부를 적지 않게 한 사람이며 심지어 어떤 사람은 법을 외울 수도 있다. 사실 그렇다. 필자도 몇 번이나 이런 상황을 본 적이 있다. 그러나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법공부를 요구하시는 것으로 따지면 많은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법공부의 표준에 도달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사부님의 요구는 “법공부를 잘 하고 법공부를 많이 하며 늘 법공부를 해야 한다.”(‘제 1회 인도법회 보냄‘) 대부분 수련생은 법공부를 적지 않게 한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얼마나 많은 수련생이 법공부를 잘 했는가? 진정으로 법을 얻었는가? 진정으로 법공부를 할 때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를 했는가? 법공부를 할 때 사상이 집중되었는가? 매 한마디 법을 모두 마음속에 담아 두었는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당신이 마땅히 얻어야 할 것을 모두 이 한 부의 법 속에 압축해 넣었다.”(‘미국서부법회설법’) 생각해 보면 이 법은 얼마나 큰 힘이 있는가? 만약 진정으로 법을 잘 배우면 법공부를 할 때 얻을 것을 다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어떻게 정념이 부족하겠는가? 어떻게 강렬한 집착심이 있겠는가? 어떻게 사악에 박해당하고 교란받을 수 있는가? 머릿속에 법이 있기에 정념이 족하고 행동은 당연히 똑바르며 당연히 부동한 층차의 법이 요구하는 층차에 도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깨달았는데 법리를 알면 집착심이 단번에 담담해지고 집착심이 크게 교란할 때 열심히 법공부를 하면 무의식중에 교란은 점차 약해진다. 또 다른 한 가지 문제를 말해보려 한다. 평소 수련생 간에 이런 충고를 한다. “당신 빨리 그 집착심을 내려놓으세요, 그 일 하지 마세요. 당신 실속있게 수련해야 해.” 등등이다. 사실 충고를 받은 수련생도 자신의 문제를 알고 있는데 그도 매우 괴롭다. 그 원인은 법을 배우고 법을 얻는데 문제가 있어 그도 집착심을 마음속으로 무척 내려놓고 싶지만 힘이 모자란다.(사실 법을 잘 배우지 못하고 수련할 줄 몰라서 진정으로 순정하게 정념으로 대하지 못한 것이다.)

지금 우리가 법공부를 할 때 매 한마디 말을 모두 마음에 새겨놓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사상을 집중시키면 효과가 좋다. 이것은 법공부를 할 때 마음에 파고들게 하지 못한 것이다. 모두 이런 느낌이 있을 것인데 법공부를 많이 하고 외우기도 많이 하다 보면 매 한마디에 매우 익숙하여 법공부를 할 때 한마디가 한순간에 넘어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마음에 파고들게 법공부를 하지 못했다. 또 하나는 머릿속에 허튼 생각이 많은 이런 상태도 직접적으로 우리가 법을 배우고 법을 얻는데 저애작용을 한다.

이상은 개인이 이 단계에서 법을 배우고 법을 얻는데 대한 약간의 인식이다. 수련생들이 참고하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 2011년 8월 2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8/22/2456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