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지나치게 중공의 의약 공급사슬에 의존하던 각 나라, 쓴맛을 보다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잉쯔 편역 보도) 현재 중공의 은폐와 속임수로 인해 전 세계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중공 바이러스(COVID-19)에 직면한 많은 국가는 품질이 낮은 중국 제조 의료용 방호용품과 진단키트를 채택하여 설상가상의 곤경에 처하게 됐다. 많은 서양인도 중공(중국공산당)의 ‘세계 공장’ 의약 상품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생긴 치명적인 결과를 인식하고 있다. 위태로운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중공에 대한 의존을 포기해야 한다.

중공은 ‘지원’이라고 말했지만, 이탈리아 상원의원은 ‘위험’이라고 말하다

3월 26일 중공 외교부 뤄자오후이 부부장은 베이징이 83개 국가에 신속 진단키트와 마스크를 포함한 물자를 긴급 ‘지원’했다고 말했다.

중공은 이탈리아에 31톤의 의료 물자를 ‘지원’했다고 선전했다. 이탈리아 유명 여기자 길리아 폼필리는 언론에서 외무부와 시민보호청 소식에 따르면 중공이 보낸 ‘지원 물자’는 ‘기증’이 아니며 무료로 준 물건이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

가스파리 이탈리아 상원의원은 3월 17일 동영상을 통해 중국(중공)은 우리에게 무료로 준 것이 아무것도 없다며“여기에 온 물자는 모두 우리가 돈을 내고 산 것이다. 중국은 지구상에서 최악의 국가 중 하나이다. 그들은 부당한 경쟁 수단으로 다른 나라를 경제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 우리는 제한된 경제적 수단으로 중공에 대항할결정과 용기가 필요하다. 유럽은 이런 상황에서 깨어나야 하고 중공의 거짓말에 더는 속지 말아야 한다. 중공은 지구를 위한 자원이 아니라 위험이다”라고 직접공개했다.

네덜란드 정부, 품질기준 미달로 중국 제조 마스크 60만 개를 리콜 조치하다

최근 중국산 의료 방호용품과 진단키트가 품질 미달로 리콜 조치됐다는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유로뉴스(euronews.com)에 따르면 2020년 3월 21일 네덜란드는 중국으로부터 마스크130만 개를 받았는데 그중 일부를 이미 중공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의료인에게 배포했다. 네덜란드 국영방송사 NOS에 따르면 28일 네덜란드는 중국산 마스크60만 개를 리콜 조치했다.

네덜란드 보건부는 유로뉴스에 보낸 성명서에서 “보건부는 검사 후 이번 화물이 요구 표준에 미달했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두 번째 테스트에서도 마스크가 요구한 품질 표준에 미달한 것이 입증되어 현재 이미 모든 물품을 사용 중지하기로 했다. 이 마스크는 KN95 인증(중국 인증 표준, N95에 상응한 방호 등급)을갖추었기에, 이런 마스크는 95% 이상의 미립자를 걸러내야 하는데 결과는 이 표준에 미달했다”라고 밝혔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네덜란드 정부는 일부 마스크는 입이 제대로 가려지지 않을뿐더러 일부는 미립자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한다고 말했다.

3월 30일까지 네덜란드의 중공 폐렴 확진자 수는 11,750명, 사망자 864명으로 집계됐다. 네덜란드는 중공 바이러스를 예방, 통제하기 위해 중국에서 문제 있는 의료 설비를 수입한 유일한 국가가 아니다.

중국은 세계 마스크의 절반을 생산한다. 2월 29일까지 중공 공식 매체는 중국 마스크 1일 생산량이2월 1일의 12배인 1억1600만 장에 달한다고 했다.

중국 제조 진단키트 합격률은 불과 20%~30%밖에 되지 않다

마스크 품질이 걱정스러울 뿐만 아니라 중국산 진단키트의 정확도도 20%~30%에 불과했다.

3월 26일 프라하모닝(praguemorning.cz)에 따르면 위생학자들은 체코가 주문한 진단키트30만 개중에 80%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5400만 코루나(183만 유로)에 상당한 진단키트가 가짜 양성과 가짜 음성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런 빠른 테스트는 초기 단계 바이러스 감염을 안정적으로 검출해 내지 못한다.

오스트라바(Ostrava) 지역의 한 보건 관계자는 (진단키트의) 오류율이 너무 높다고 말했다.

폭스뉴스와 유로뉴스에 따르면 지난주 스페인 살바도르 일라 보건부장관은 스페인이 중국으로부터 950개의 호흡기, 550만 개의 진단키트, 1100만 개의 장갑과 5억 개의 방호 마스크를 포함한 4억6700만 유로의 의료용품을 구입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물자를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은 26일, 스페인 정부는 테스트 결과가 표준에 미달한 64만 개의 진단키트를 중국으로 반품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이런 진단키트의 지표는 80%보다 높아야 하는데 이번 중국산 진단키트의 정확도는 30%에 불과했다.

스페인은 이탈리아 다음으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피해를 크게 본 나라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폴란드, 스페인, 터키, 그루지야와 체코공화국은 모두 마스크와 진단키트 품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마드리드에 있는 중국대사관은 트위터에 이 진단키트의 제조업체인 선전 바이오이지 바이오테크놀리지(Shenzen Bioeasy Biotechnology)사는 아직 공식적인 중국 의료 라이선스를 얻지 못했다는 책임 회피하는 말을 했다.

의약품의 약 80%가 중국산 혹은 인도산

밸리슈어(Valisure)라는 새로운 미국 회사는 인터넷에서 비영리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소비자가 주목할 만한 제시를 했다. 밸리슈어는 판매된 모든 상품에 대해 대량의 테스트를 수행했다.

왜 그런가? 이 회사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미국 시장에 있는 이런 약품의 약 80%가 중국이나 인도에서 생산한 것인데 미국식품의약국(FDA)의 검사 역량이 매우 낮아 판매한 제품에 결함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밸리슈어는 “해외의 약 1000개로 추정되는 제약공장이 FDA의 검사를 받아본 적이 없다”라며 “FDA는 약물 자체를 테스트하는 일이 드물다”라고 덧붙였다.

2019년 척 그래슬리 미국 상원 금융위원회 위원장이며 아이오와주 연방상원의원은 알렉스 아자르 보건복지부장관과 FDA에 보낸 서한에서 “80%의 약물 활성 성분은 해외에서 생산된 것인데 대부분 중국과 인도에서 생산한 것이지만,FDA는 작년에 5분의 1의 의약품 제조 시설밖에 검사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중공, 의약 공급사슬을 통제하고 미국을 위협하는 사설을 발표

중공 신화통신사는 3월 4일 “이 시기에 중국이 미국을 보복하기 위해 미국 여행 금지를 선언하고 또 의료 제품에 대한 전략적 통제와 미국 수출금지령도 발표한다면 미국은 신종코로나의 망망대해에 빠질 것이다”라는 사설을 발표했다. 중국 매체는 이 사설을 광범위하게 되풀이했다.

현재 미국 등 많은 국가는 중공의 제약 공급사슬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미국 상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에 수입된 진통제 ‘부루펜’, 푸나텅(감기약), 페니실린과 헤파린이95%, 70%, 40%~45%, 40%가 중국에서 왔고 미국에서 공급하는 항생제 80%는 중국에 의존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의 주요 회사 베르트하임(Wertheim &Company)의 전 파트너 리즈 픽은 더힐(The Hill)에 발표한 문장에서 “중공 정부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최근 중공 당 신문의 위협으로 미국이 베이징에 휘둘릴 위험이 매우 명백해졌다. 그들이 말한 것이 맞다”라며 이런 평론을 했다.

그녀는 중공이적대 행동을 할 가능성을 염려해서가 아니라 우리는 마땅히 초과 근무를 해서라도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공 바이러스처럼 미국을 위협한 것이 없다면서 예전에 사스 등 질병이 발발했을 때 미국은 이렇게 중공의 공급사슬에 의존하지 않았기에 미국 경제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그녀는 말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3월 20일 중국 의약품 수출이 무역 전쟁의 큰 무기로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보건 고문이 작년, 의회에 약품을 미국과의 전쟁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고 경고하다

로즈마리 깁슨 미국 생물논리학 연구기관 해스팅스센터 보건 고문은 2018년 4월 17일에 ‘미국의 중국 의약에 대한 의존 위험을 폭로’라는 책을 발표했다. 이 책은 중국 공급사슬에 대한 미국의 의존이 중요한 약품의 품질과 공급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했다.

중국이 미국 약품 공급에 주는 가장 큰 영향은 미국 가정에서 발견된 수천 가지 약품의 제조 기본 성분은 중국에서 생산된 것이며 병원 중환자실과 수술실에서 사용된다는 것이다. 작가는 이런 상황은 적어도 두 가지 주요한 문제가 있다고 명확하게 말했다.

우선 미국이 어느 국가를 중요한 약품 원천으로 삼아 의존하든 특히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고려하면 다 위험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남중국해 분쟁으로 인해 미국군인이 부상할 경우 의사가 의존하는 약품의 기본 성분은 상대방이 제조한 것이다.

둘째, 중국산 약품의 안전 표준과 품질 관리는 오류가 있기에 위험하다. 작가는 FDA 관계자와 제약업계 내부자의 우려를 인용하여 오염된 의약품으로 인해 질병과 사망을 초래한 사건을 기록했다. 이런 사건은 모두 미국이 개혁을 하도록 촉구했다.

깁슨은 지난해 미국 의회에 “의약품을 미국과의 전쟁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중공은의약품 공급을 압류할 수 있고 심지어 치명적인 오염물질이 함유됐거나 효력을 잃은 가짜 약을 미국은 받을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폴리티코 보도)

폭스뉴스 칼럼니스트 “외국에서 제공한 약품과 의료 설비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

폭스뉴스 칼럼니스트 아드리아나 코헨은 3월 28일 폭스뉴스에 발간한 사설에서 중공 바이러스가 생명을 위협하고 우리 모든 생활방식을 파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염병이 경종을 울린 것이니 미국 정부는 반드시 중국과 기타 외국 처방약, 의료 공급이나 공급사슬의 제품이나 성분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우리의 생존에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또한 국가 안전 문제라고 말했다. 미국 군인과 우리 무장 부대를 지지하는 사람이 전염병이 도는 기간에 개인보호장구(PPE), 생명을 구하는 약과 기타 필수품을 구할 수 없어 전염병으로 인해 쓰러진다면 우리의 국가안전은 쌓아 올린 계란과 같이 매우 위험하고, 외적이 이런 상황을 이용하여 우리에게 손을 쓸 것이라고 했다.

코헨은미국이 항생제, 부루펜, 페니실린과 아세트아미노펜 등 대량의 중국 수입약품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무슨 비밀이 아니라고 했다. 그녀는“알다시피 중공이 전염병 상황을 은폐하여 전염병 통제가 불리해짐으로 인해 전염병이 미국, 유럽, 나아가 전 세계에 확산했다”라면서 “우리가 시름 놓고 중공이 우리의 의료, 의약 공급사슬을 장악하게 해서 되겠느냐?절대 안 된다”라고 말했다.

따라서 코헨은 미국 정부에, 제조된 약품에 규정된 의약품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약품 품질과 안전 표준을 보장하고 제조과정 기록이며 품질테스트와 위조방지를 위해 해외 의약품 제조시설에 대한 불시검사를 수행할 것을 강렬히 권장했다.

또 그녀는“우리는 마스크, 장갑, 호흡기 및 생사와 관련된 기타 관련 제품과 같은 약품과 의료시설을 다른 나라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라며 말했다.

코헨은 문장의 마지막에 “아무튼, 트럼프 정부와 의회는 민간 기업과 협력하여 이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에서 약품 생산능력을 크게 향상해야 한다. 미국의 미래는 위태로워 낭비할 시간이 전혀 없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제약 공급사슬을 미국으로 다시 이전하는 법령 초안을 잡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의료 제품과 관련된 공급이 지나치게 외국에 의존하고 있는 것을 인식하고 공급사슬을 다시 미국으로 이전하기 위한 관련 규정 초안을 잡고 있다.

3월 16일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자문위원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의료 공급사슬을 해외에서 미국으로 다시 이전하도록 대통령 명령 초안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고급의약품 성분의 70%가 국외에서 생산된 것이며,중공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의료용 마스크 수요가 발생하여 미국의 대외 공급사슬에 대한 의존도가 불거졌다”라고 밝혔다.

나바로는 “이 행정명령은 …… 모든 것(의약 제품)을 집으로 가져오는 것이다”라며 “이러면 우리는 외국에 대한 의존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3일 뒤인 3월 19일 톰 코튼 공화당 상원의원과 마이크 갤러거는 ‘우리 의약품 공급사슬이 중공의 침해를 받지 않는 보호법’을 추진하여 법률을 통해 미국이 중국산 약품에 대한 의존을 종식 짓길 희망했다.


국제사회는 중공의 세계 공장의약 제품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생긴 비극적인 결과를 인식하고 위태로운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중공에 대한 의존을 포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0331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3/31/4032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