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을 볼 때마다 나는 한번 씩 승화한다”(사진)

[밍후이왕] (밍후이 쉬칭 기자 종합보도) 2010년 7월 3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제3회 공연을 치른 션윈(神韻) 국제예술단은 각 민족 관중을 감동시켰다. 전문가들은 션윈 공연의 무용, 가곡, 복장, 음악 색채, 배경 등 방면과 세부적인 부분을 찬탄했으며 완벽한 예술 표현과 깊은 함의는 예술계 인사들의 영감을 일깨워 주었다.

무용학교 교장 “나는 계속 션윈을 따라갈 것”

네덜란드의 한 유명한 무용학교 교장 존 레무카이스는 예술 명문가정에서 태어났으며 25년간 학생들에게 무용을 가르쳤다. 그는 션윈 공연을 보고 “안목을 넓혔고 전반 공연은 너무나 멋지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훌륭했다. 공연의 매 방면은 모두 뛰어나고 일류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션윈 공연은 중국 무용의 우아한 맛을 드러냈으며 동작은 매우 아름다웠다. 동작의 난이도는 높았으나 무용수들은 아주 쉽게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유창하고 침착해 사람들로 하여금 이것은 고난도의 동작임을 느끼지 못하게 했다. 그들은 이런 다양한 동작을 통해 이야기의 줄거리를 나타내고 다양한 난이도, 역도의 동작을 통해 다양한 성격, 감정, 경지를 나타내 당신은 자연히 그들이 나타내려는 경지에 이끌려 들어가게 된다. 이것은 진정한 전문가만이 할 수 있다.”

“나는 이런 뛰어난 예술가를 위해 갈채를 보내며 그들의 공연은 너무나 감화력이 풍부하다. 매 예술단원은 모두 대단히 뛰어나며 매 사람은 모두 표현이 아주 좋다. 전체적으로 더욱 일체를 형성해 매우 잘 어울리고 호응이 너무 잘 되는데 이것은 바로 가장 좋은 단체 정신이다.”

레무카이스 교장은 또 말했다. “나는 공연에서 많은 계발을 얻었고 내 예술과 인생 중에서 응용할 것이다. 나는 션윈을 보게 되어 매우 행운스럽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좋은 공연을 찾았으니 끝까지 션윈을 뒤따를 것이며 매번 다 볼 것이다.”

전 발레무용수 “마치 선경을 유람하는 듯 아름답고 신기해”

휴스턴 발레무용단 무용수 에미 블링키는 저녁 공연을 감상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이 공연이 너무나 좋다. 매우 아름답고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색채가 눈부시고 음악은 빠빠져들게 하며 가곡은 사람을 매우 감동시키고 무용 무용수들은 아주 뛰어나고 전체가 서로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 일체는 모두 이와 같이 완벽하며 너무나 아름다운 공연이자 위대한 공정이었다.”

“나는 공연에서 역사 이야기를 학습했고 무용에서 많은 동작, 무용 자태를 학습했다. 나는 무대 위의 단원들을 아주 흠모하며 그들은 매우 아름답다. 나는 마음속에 하나의 욕망이 있는데 중국의 무용을 배우려 한다.”

에미 블링키는 또 말했다. “나는 무용중 고난이도 동작을 매우 좋아한다. 연출가가 꼭 아주 많은 노력을 들여 매 사람은 무슨 위치에 서야 하고 어떻게 이동해 각자 위치로 가고 동작사이가 어떻게 맞물려야 하고, 이 모두가 많은 세부적인의 안배가 필요하며 전체적인 호응이 필요하다.”

“나는 이런 견직물 복장을 좋아하는데 매우 아름답다. 그 긴 덧소매는 정말 아름답고 무용수들은은 이런 공연 도구를 아주 잘 응용해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배경도 아주 좋았는데 무용과 아주 잘 어울렸고 매 배경 장면은 다양한 줄거리에 이용하는 이런 방식은 매우 창의적이다.”

“현장 오케스트라도 아주 매력적이고 감탄스러웠다. 그들은 무용수들의 상황에 따라 연주하며 보조를 맞추었다. 무용과 조화를 잘하고 매우 정확했으며 음악 속에는 남다른 특색이 아주 많았다. 오케스트라는 전체 공연 과정에서 모두 무용과 매우 완벽하게 조화돼 경탄하게 했다.”

에미 블링키는 마지막으로 말했다. “나는 여기에서 중국 문화를 보게 돼 너무 기쁘다. 아름다운 무용, 가곡과 음악 속에 잠겨 그 속에 있는 것 같았으며 선경에서 유람하는 것 같아서 매우 신기하고 너무나 아름다웠다.”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 “볼 때마다 한번 씩 승화”

 

“션윈을 볼 때마다 나는 한번 씩 승화한다”고 밝힌 라디오 진행자 테리 맨스필드

휴스턴 한 라디오 방송국 토크쇼 진행자인 테리 맨스필드는 “공연은 매우 멋지고 장관이며 무도, 가곡, 음악, 복장은 모두 매우 아름답고 색채는 명랑하고 화려해 경탄케 했다. 이것은 둘도 비할 수 없는 경험이자 기타 그 어떤 곳에서도 모두 찾을 수 없는 경험이다”라고 말했다.

“션윈 공연이 드러낸 예술은 매우 아름답다. 예술 형식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예술적 함의가 있고 사람들이 이로움을 얻을 수있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했다. 우리들 마음 속 모든 아름다운 희망과 꿈, 우리가 마음 속에 간직한 선량한 기대, 우리들이 생명 의의에 대한 탐구가 모두 션윈 공연 무대에서 부활됐다. 우리의 꿈은 현실이 되고 우리의 역사, 현재와 미래는 이 무대에서 나타냈다고 나는 말할 수 있다.”

맨스필드는 션윈 공연을 관람한 적 있었다. 그 후 줄곧 션윈예술단 전 세계 순회공연의 성황을 지켜보았으며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언론 형식을 통해 션윈 홍보를 도왔다. 오늘 저녁 공연을 보고 그는 “매번 볼 때마다 한번 씩 승화하고 새로운 기쁨과 체득을 맛본다. 보면 볼수록 보고 싶고 볼수록 감동된다. 션윈 공연에는 다 발굴 못하고 경험 못한 진귀한 자원이 있다. 나는 매우 그들의 비범한 창조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말했다. “나는 뛰어난 션윈예술단을 향해 깊은 경의를 표시하며 모든 사람에게 션윈 공연을 추천한다. 계속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할 것이고 본 지역과 북미 지역에서 션윈을 도와 홍보할 것이다”

디자인 회사 사장 “세속 초탈하고 정교함 뛰어나”

패티 댄 여사는 처음 션윈 공연을 보려 왔다. 그녀는 “이 공연은 정말 세속을 초탈하고 정교함이 뛰어나다! 이후에 또 다시 와서 보고 싶다”고 말했다.

패티 댄 여사는 자신이 디자인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예술이면 모두 좋아하는 그녀는 줄곧 중국 예술을 특별히 즐기며 중국 친구를 통해 일부 중국문화를 이해했다. 그러나 오늘 션윈 공연은 그녀의 안목을 넓혀주었다고 말했다.

“션윈의 의상로부터 안무, 높은 무대 기술력, 음악까지 이 일체의 것은 믿기 어렵고 모든 예술적 연출은 매우 완벽했다!!”

휴스턴시 의원 “내재된 정신이 경건한 마음 들게 해”

 

“중국인의 정신은 사람을 경건하게 한다”고 말한 휴스턴시 의원 완다 애덤스

“나는 지금까지 신과 부처가 세상에 내려온 배경을 알 수가 없었다. 매우 창조적이다!!” 휴스턴시 의원 완다 애덤스는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이렇게 감개무량해 했다.

애덤스 의원은 기자들에게 “이것은 내가 처음 보는 션윈 공연인데 공연의 순수한 아름다움에 깊이 매료됐고 감동을 받았으며, 또 이전에 모르던 중국 역사, 문화, 예술을 포함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예술단원들의 마음, 자신의 영혼으로 공연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으며 그들은 자신의 정신으로 사람들을 깨우쳤다.”

애덤스 의원은 또 성악가 단원들의 표현력에 대하여 감탄했다.“ 그들은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했는데 이것은 바로 현재 세계인들에게 필요한 메세지다”

애덤스 의원을 가장 감동시킨 것은 소녀의 엄마가 신앙을 견지하다 박해 당해 죽는 장면이다. (편집자 주 :『신의 길은 막을 수 없다.』) 그는 “나는 그 프로그램을 볼 때 나 자신을 그 중에 놓고 처지를 바꿔 그런 감각을 경험했는데 매우 감동이 깊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신과 부처, 천사(선녀)가 세상에 내려오는 등을 포함해 매우 깊은 함의를 나타냈다. 파룬궁 수련생이 박해당할 때 여전히 온화한 심태로 대하고 신앙을 견지하는 절개는 중국인들의 일종 내재적인 정신을 체현했으며 일종 경건한 그런 정신이었다.”

애덤스 의원은 “처음으로 이 같은 정신과 함의를 감수했고 이런 감각은 매우 독특했다”고 말했다.

문장발표: 2010년 7월 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zhoubao.minghui.org/mh/haizb/170/A08/7157.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