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28일 중국 종합소식

[명혜망]

쓰촨 난충시 이룽현 파룬궁수련자 장슈전, 불법 체포 승인돼

쓰촨성 난충(南充)시 이룽(儀隴)현 파룬궁수련자 장슈전(張秀珍, 여, 50대)이 2025년 12월 28일 난충시 자링(嘉陵)구 천서우(陳壽)로에서 진상 자료를 배포하던 중 미행당해 납치됐다. 현재 검찰원의 비준으로 체포가 승인돼 난충시 자링구 구금센터(구치소)에 불법 감금돼 있다.


광둥성 메이저우시 황훙위, 연락 두절 9개월 넘어

광둥성 메이저우(梅州)시 메이셴(梅縣)구 신셴(新縣)성에 거주하는 여성 파룬궁수련자 황훙위(黃紅玉)가 연락이 두절된 지 9개월이 넘었다. 2025년 4월에 납치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의 상황을 아는 분은 제보 바란다.


산둥성 웨이팡시 웨이청구 파룬궁수련자 왕징 납치돼

2026년 1월 20일, 산둥성 웨이팡(濰坊)시 웨이청(濰城)구 파룬궁수련자 왕징(王靜)이 웨이청 국보(국내안전보위대: 파룬궁 탄압 담당 공안기구)와 베이관(北關) 파출소 경찰에게 납치됐다. 그녀와 연락하는 수련자들은 안전에 주의하기 바란다.


산둥성 관현 간관툰진 파룬궁수련자 야오아이링 박해받아

2026년 1월 4일, 산둥성 랴오청(聊城)시 관(冠)현 간관툰(甘官屯)진 쉬(許)촌 파룬궁수련자 야오아이링(姚愛玲)은 스티커를 부착했다는 이유로 불법 가택수색을 당하고 모든 대법서적을 압수당했다.

2026년 1월 5일, 칭수이(淸水) 파출소 인원이 야오아이링의 집에 다시 찾아와 오후에 파출소로 출두하라며 가지 않으면 체포하겠다고 협박했다.

야오아이링이 가족과 동행해 파출소에 가자 경찰은 본인 서명, 지문 날인, 목소리 녹음, 사진 촬영, 채혈을 강요했고, 이어 5일 구류 처분서에 서명하라고 했으나 야오아이링은 서명하지 않았다.

1월 6일, 다시 칭수이 파출소에 가서 서명하고 5일 구류를 살라고 했으나 구류는 집행되지 않았다.


산둥성 웨이팡시 창러현 우투가도 파출소 경찰, 파룬궁수련자 괴롭혀

2026년 1월 22일, 산둥성 웨이팡시 창러(昌樂)현 우투(五圖)가도 파출소 경찰이 우투가도 덩자좡(鄧家庄)촌 파룬궁수련자 리샹룽(李祥榮)의 집에 두 차례 찾아와 괴롭혔다. 그녀가 집에 없고 남편만 있어 경찰은 돌아갔다.

그들은 또 가오자좡(高家庄)촌으로 가서 마을 회계 담당 장추이(張翠)의 안내로 파룬궁수련자 류슈란(劉秀蘭)을 괴롭히려 했으나 문이 잠겨 있고 집에 사람이 없어 돌아갔다. 이어 파룬궁수련자 리원(李文), 뤄위샤(羅玉霞)의 집에도 두 번째로 찾아가 괴롭히려 했으나 역시 집에 사람이 없어 돌아갔다.

회계 장추이 휴대폰: 13361551121

2026년 1월 20일 아침, 산둥성 웨이팡시 창러현 우투가도 파출소 경찰 5~6명이 촌지부서기 장더성(張德勝)의 안내로 스런포(石人坡)촌 파룬궁수련자 리루이란(李瑞蘭)의 집에 불법으로 쳐들어갔다. 그들은 들어오자마자 “우리는 재방문하러 왔다”라고 말했다. 그중 한 명이 집안 곳곳을 뒤졌으나 아무것도 찾지 못하자 잠시 후 돌아갔다.

촌지부서기 장더성 전화: 15954431858


산둥성 라이저우시 사허진 판루이잉과 판루이화 자매 박해받아

2026년 1월 26일 오전, 라이저우(萊州)시 사허(沙河)진 자오퉁(交通)가의 파룬궁수련자 판루이잉(潘瑞英)과 민주(民主)가의 판루이화(潘瑞花) 자매가 사허진 장터에서 진상을 알리다가 진상을 모르는 행인의 신고로 사허 파출소로 납치됐다.

오후 1시경, 경찰은 판루이잉의 집에 가서 ‘복(福)’자 장식과 재생기 1대를 압수했고, 판루이화의 집에서는 판루이잉의 ‘명혜주간(明慧週刊)’ 몇 권과 재생기 1대를 압수했다. 자매는 각각 5만 위안을 갈취당했다. 당일 12시경 집으로 돌아왔다. 27일 오전 사허 파출소 경찰이 다시 그들의 집에 찾아와 서명을 요구했다.


산둥성 쩌우핑시 파룬궁수련자, 장터에서 납치돼… 다른 두 가정은 괴롭힘당해

산둥성 쩌우핑(鄒平)시의 한 파룬궁수련자가 장터에서 진상 지폐를 사용하다가 진상을 모르는 행인의 신고로 납치됐다. 그 외 다른 두 수련자 가정도 괴롭힘을 당했다.


하얼빈 송베이구 리쉬, 쑹베이 관란쥐 지역사회 직원에게 괴롭힘당해

2026년 1월 27일 오전 9시 30분, 헤이룽장성 하얼빈시 쑹베이(松北)구 관란쥐(觀瀾居) 지역사회(커뮤니티) 여직원 장(張) 모 씨가 리쉬(李旭)에게 전화를 걸어 예전의 ‘3서(三書, 세 가지 수련 포기 각서)’가 있다며 지역사회 사무실에 와서 영상을 다시 찍고 ‘해탈(解脫, 중공이 수련 포기를 강요하며 쓰는 용어)’ 절차를 밟으라고 했다. 리쉬는 “수년 전(나중에 확인하니 2019년 12월 31일) 당신들 지역사회 직원 두 명이 집에 찾아와 많은 서류를 내밀며 ‘3서’에 서명하라고 했을 때 나는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재작년(나중에 확인하니 2024년 3월 22일)에도 당신들 상급 기관인 샹안(祥安)가도 사무소의 젊은 남성 직원이 전화해 영상 찍고 ‘해탈’하라고 했을 때, 나는 ‘3서’에 서명한 적이 없으며 영상도 찍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당신들 지역사회에서 또 이런 일을 벌이는데 다시는 이러지 마세요. 이 업무를 하는 당신도 내용을 좀 알아야 합니다. 우리 이런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입니다. 저도 명문대를 졸업하고 성실히 일하며 가정을 잘 꾸리고 있고 나쁜 짓을 한 적이 없습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는 전 세계에 널리 전해졌는데 중국에서만 이렇게 합니다. 저는 ‘3서’ 같은 것에 서명한 적 없으니 영상 찍으러 가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장 씨는 뜻을 알겠다며 전화를 끊었다.

하얼빈 쑹베이 관란쥐 지역사회 주소: 하얼빈시 쑹베이구 관란쥐(觀瀾居)소구 C1동 1층 커뮤니티실
전화: 0451-84095342


쓰촨성 쯔양시 옌장구 파룬궁수련자들 괴롭힘당해

2025년 12월, 쓰촨성 쯔양(資陽)시 옌장(雁江)구 공안분국 각 파출소 경찰과 각 지역사회 주민위원회 등 관련 인원들이 난먼(南門)의 류(劉) 씨, 선(申) 씨, 위(余) 씨, 뤄(羅) 씨 등 10여 명의 파룬궁수련자를 괴롭혔다. 또한 옌장구 검찰원의 모 가족 파룬궁수련자도 납치하려 했다.


산둥성 라이저우 사허진 판루이잉과 판루이화 납치 정보 보충

2026년 1월 26일 오전 10시경, 라이저우시 사허진 자오퉁가의 파룬궁수련자 판루이잉과 민주가의 판루이화 자매가 사허진 장터에서 진상을 알리던 중 사허진 파출소 순찰 경찰에게 사허 파출소로 납치됐다.

사허 파출소: 0535-2566425
파출소 주소: 산둥성 라이저우시 사허진 난다(南大)가 888호, 우편번호: 264000
창춘시 난후 파출소, 전화로 파룬궁수련자 괴롭혀
지린성 창춘(長春)시 난후(南湖) 파출소가 호구 조사 등록을 핑계로 파룬궁수련자 장뎬후이(姜殿輝)의 가족에게 전화해 괴롭혔다.
창춘시 난후 파출소: 19396238699


산둥성 칭다오시, 최근 파룬궁수련자 불법 미행 및 괴롭힘 또 발생

산둥성 칭다오(靑島)시에서 최근 파룬궁수련자를 불법 미행, 감시하고 불법으로 모니터링하는 사건이 또 발생하고 있다. 수련자 집 근처에서 개인 차량으로 미행하거나 잠복하고, 수련자 집 주변에 전자 감시 장비를 설치하며, 아파트 단지에 안면 인식 장비를 설치해 수련자를 감시하고 행적을 추적한다. 또한 전화로 괴롭히거나 집에 찾아가 괴롭히는 등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정법(正法)이 이미 도래해 현재 거의 모든 사람이 중공 악당의 사악함을 알고 파룬궁이 무엇인지 알며,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모두 좋은 사람임을 알고 있다. 그런데도 파룬따파 수련자를 미행하고 감시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실로 있어서는 안 될 일이다.

아직도 중국공산당(중공)을 추종하며 파룬따파와 그 수련자에게 악행을 저지르는 자들은 즉시 멈추기를 바란다. 선과 악에는 끝내 응보가 따른다. 현재 발생하는 모든 일(수많은 탐관오리가 체포되고 형을 선고받음, 특히 정법위, 공안, 검찰, 법원, 610 시스템의 대거 낙마)이 이미 경고하고 있다. 파룬따파는 정법이며 큰 재난 속에서 중생이 구원받을 유일한 희망이다. 모든 사람이 세상에 오기 쉽지 않으니 진심으로 모두 평안하기를 바란다.


랴오닝성 푸순시 칭위안현 왕난팡 등 10명에 대한 2차 불법 재판 흐지부지 끝나

2025년 11월 11일 오전 9시, 푸순(撫順)시 왕화(望花)구 법원은 푸순시 구치소에서 왕난팡(王南方) 등 10명의 파룬궁수련자에 대해 불법 재판을 열었다. 재판은 밤 10시까지 이어졌다. 판사는 “시간이 너무 늦었고 당사자의 나이와 건강 상태를 고려한다”라며 휴정을 선언하고 다음 개정 날짜는 추후 통지하겠다고 했다.

2026년 1월 27일 오후 2시, 왕화구 법원은 푸순 구치소 법정에서 왕난팡 등 10명에 대해 2차 불법 재판을 진행했다. 6명의 정의로운 변호사가 이치와 근거를 들어 무죄 변론을 했고, 10명의 파룬궁수련자 모두 자신의 행위는 법률 실시를 파괴한 적이 없으며 본 사건과 무관하다고 진술했다. 재판이 진행된 지 2시간여 만인 오후 4시 30분, 절차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에도 판사가 갑자기 휴정을 선언하고 날짜를 잡아 다시 열겠다고 했다. 두 차례의 불법 재판 모두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다.

푸순시 왕화구 검찰원: 공소인 왕쥔(王珺) 024-56809979
푸순시 왕화구 법원: 주심 판사 장자(江佳) 024-57567257
칭위안(淸原)현 공안국 국보대대: (납치 가담)
부대장 왕퉁(王通) 13704934007 (경찰 번호 405084)
국보 경찰: 가오후이(高輝), 리윈펑(李雲鵬)
슈즈차오(修志超) 18741375936
장밍후이(張明輝) 15898337447


탕산시 구예구 파룬궁수련자 겅차이샤, 불법 거주지 감시로 전환돼

허베이성 탕산(唐山)시 구예(古冶)구 파룬궁수련자 겅차이샤(耿彩霞)는 작년 1월 15일 구예구 난판(南范) 파출소에 납치돼 가택수색을 당했고, 사건 담당 단위인 구예구 시자타오(習家套) 파출소에 의해 탕산시 구치소로 넘겨졌다. 7일 후 소위 처분보류 형식으로 귀가했으나, 올해 1월 처분보류 1년 기한이 끝나자 구예구 공안국에 의해 불법 거주지 감시로 전환됐다.


명혜망에서 정식으로 발표한 연공 음악 사용을 중시해야

글/ 베이징 파룬궁수련자

얼마 전 한 노년 수련생이 연공할 때 제1장부터 제4장 공법의 연공 음악을 명혜망에서 정식으로 발표한 시간이 아니라 총 30분짜리로 합쳐진 것을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음악은 제1장 공법 3회(9분), 제3, 4장 공법 각 1회(총 약 7분), 제2장 공법 10여 분으로 구성돼 총 30분이었습니다. 이런 연공 음악을 어디서 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연공하는 것은 사부님의 연공 요구에 부합하지 않으며, 정진하지 않고 사부님을 존경하지 않으며 법을 존경하지 않는 행위입니다. 동시에 일종의 난법(亂法) 행위입니다.

사부님께서는 ‘중국 수련생들은 온라인 법공부를 즉시 중단하라 ◎사부님 평어’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는 수련생 중에서 사용할 수 없다. 연공음악은 누가 고친다면 바로 파괴하는 것이다”(2021년 7월 13일 명혜편집부 기록)

따라서 우리는 이미 이 수련생에게 이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하고 명혜망에서 정식으로 발표한 연공 음악으로 바꾸도록 했습니다. 나중에 이 수련생도 각종 핑계를 대며 명혜망 정식 발표 연공 음악을 쓰지 않는 것은 잘못임을 인식하고 연공을 엄숙히 대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수련생은 자신의 올바르지 않은 행위를 바로잡고 고쳤습니다.

이 글을 쓰는 것은 이 일을 계기로 유사하거나 같은 문제가 있는 수련생들에게 중시하고, 법을 스승으로 삼아 사부님의 요구대로 할 것을 일깨워주기 위해서입니다.

이상은 제가 본 문제에 대해 제안한 것입니다. 적절하지 않은 곳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6년 1월 28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1/28/50556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1/28/50556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