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神)의 춤이 인간 세상에 재현, 각계의 관객 찬미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탕언, 리뤄윈 종합보도) 크리스마스 기간 ‘션윈(神韻) 붐’이 아시아, 북미와 유럽을 휩쓸었다. 션윈의 동등한 규모의 7개 예술단은 동시에 3대 주 순회공연을 시작했으며 각 지역 매표는 잇달아 ‘매진’됐다. 순수하고 정통에 부합되는 5천 년 중화 문명을 보여주는 이 ‘세계 제일의 쇼’는 재차 각국, 각 민족의 주류관객들을 매료시켰다.

'图1:二零一九年十二月二十五日,圣诞节晚上,在日本三大古城之一的名古屋市爱知县艺术剧场(Aichi Arts Center),拉开了亚洲巡回演出的帷幕,也展开了日本三十四场巡回演出之旅。当晚全场爆满一票难求。'
 지난 1225일 크리스마스 저녁, 일본 3대 옛 도시 중 하나인 나고야에 있는 아이치현 예술극장(Aichi Arts Center)’에서 아시아 순회공연의 첫 막을 여는 동시에 일본 34회 순회공연의 여정을 시작했다. 당일 밤 공연은 표 한 장 구하기 어려운 상태로 만석을 이뤘다.

'图2:神韵环球艺术团继上周在美国加州伯克利分校场场爆满的票房佳绩后,移师加州硅谷重镇圣荷西,于二零一九年十二月二十六日在圣荷西表演艺术中心(San Jose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的首场演出持续爆满,观众反馈热烈。'
 션윈세계예술단은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클리 캠퍼스에서의 매회 매진 흥행 후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주요 도시인 산호세로 이동했다. 1226산호세 공연예술센터(San Jose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도 첫 공연부터 연속 매진을 기록했고, 관객들의 피드백도 열렬했다.

'图3:同一天,十二月二十六日晚,神韵世界艺术团在渥太华国家艺术中心(National Arts Centre)展开在加拿大的“2020巡回演出”的首场演出。全场爆满,各界菁英观赏后表示,节目恢宏壮观、纯美纯善,为神韵深深震撼、折服。'
 1226일 밤, 션윈세계예술단은 오타와 국립예술센터에서 캐나다 ‘2020 순회공연의 첫 공연을 시작했다. 전체공연장은 만석을 이뤘고 각계 엘리트들이 관람했으며 이들은 프로그램이 웅장하고 장관이었으며, 순수하고 선량함이 느껴지는 공연에 깊이 감동했다고 말했다.

'图4:十二月二十七日,神韵巡回艺术团在意大利佛罗伦斯的五月音乐节剧院 (Teatro del Maggio Musicale Fiorentino)拉开了“2020神韵晚会”在欧洲巡回演出的序幕。神韵在这里的五场演出场场售罄。五千年的文明精粹,古老隽永的文化传奇,吸引了意大利的名门望族、世袭贵族、商界精英和政界领袖观赏。'
 1227, 션윈순회예술단은 이탈리아 피렌체 메이 페스티벌극장(Teatro del Maggio Musicale Fiorentino)에서 ‘2020년 션윈공연유럽순회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이곳에서의 5회 션윈 공연은 매진됐다. 5천 년 문명의 정수, 오래되고 의미심장한 이야기는 이탈리아 명문 귀족, 세습 귀족, 재계 엘리트와 정치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图5:二零一九年十二月二十八日晚,美国神韵新世纪艺术团在德州休斯顿的琼斯演艺中心(Jones Hall for the Performing Arts)上演首场演出,全场大爆满。'
 1228일 밤, 션윈신세기예술단의 텍사스주 휴스턴 존스 홀 공연장 첫 공연은 대만원을 이뤘다.

'图6:十二月二十五日至二十七日,圣诞节期间,神韵国际艺术团在康州斯坦福派雷斯剧院(Palace Theater)三天四场的演出,吸引了康州各界精英慕名观赏,场场一票难求。图为二十七日晚演出的盛况。'
 1225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기간, 션윈국제예술단의 스탠퍼드 파이레스 극장에서의 34회 공연에 코네티컷주 각계 엘리트들이 소문을 듣고 와 관람했고, 공연마다 표 한 장 구하기 어려웠다. 사진은 27일 밤 공연 상황

‘션윈’의 뜻은 신이 춤추는 아름다움을 가리키는 것이며, 션윈의 취지는 5천 년 신전(神傳)문화를 부흥시키기 위함이다. 올해 7개 공연단은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순회공연을 시작했다. 두 시간 프로그램 중에는 중국 고전무용, 동서양 악기가 결합한 오케스트라와 전통문화의 완벽하고 아름다운 융합으로 신전문화의 넓고 심오함을 체현했다. 다양한 민족 관객들은 잇달아 창조주의 은혜에 감격하며 아래와 같은 말로 감동을 표현했다. “션윈 관람은 마치 마음 깊은 곳에서 성지순례를 하는 것 같습니다.” “창조주가 인류를 구하러 내려오셨습니다.” “공연은 우리가 신과 연결됐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션윈은 신의 세계를 직접 우리 눈앞에 보여주었습니다.” “신이 부여한 공연” “공연은 자비와 천국에서 온 정보를 전달했고, 저에게 신, 창조주 및 천국과 더욱 가까워짐을 느끼게 했습니다.” 캐나다 교사 캐롤린 바틀렛(Carolyn Bartlett)은 말했다. “신에 대한 믿음은 공통적인 것으로 저는 더욱 높은 생명이 있고 더욱 높은 힘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탈리아 유명 안무가 “션윈은 무용창작에 계발을 주었습니다”

유럽 유명 발레 안무가 데이비드 봄바나(Davide Bombana)는 션윈을 관람한 후, 중국 고전무용의 아름다움과 션윈 무용 안무와 기술에 탄복했다. 그는 션윈 공연이 전통문화를 트렌드로 만들었고, 이미 현대 무용 창작에 영향과 계발을 주었다고 칭찬했으며 자신도 그중에서 배웠다고 말했다. “하나의 신기한 세계를 연 것 같으며, 이 문은 아름다운 것이 너무 많은 중국 전통문화로 통한 것 같습니다.”

'图7:欧洲知名的编舞大师戴维·邦巴纳(Davide Bombana)先生(左)与朋友一同观看了十二月二十七日神韵巡回艺术团在意大利佛罗伦斯的五月音乐节剧场的首场演出。他表示:“向舞蹈编排大师致贺!这是如此伟大的工程!”'
 유럽 유명 안무가 데이비드 봄바나(왼쪽)는 친구와 함께 1227일 이탈리아 피렌체 메이 페스티벌극장에서 첫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무용 감독께 축하를 드립니다! 이는 매우 위대한 과정입니다!”

봄바나는 션윈 무용이 보여준 영적 내포에 찬탄했다. “공연의 영적 내포는 전체공연의 모든 프로그램 중에 모두 이어졌고, 이런 정신으로 박해, 잔혹한 고문과 무지를 저지했습니다.” 그는 모든 션윈 예술가들이 모두 ‘진선인(眞·善·忍)’을 믿는다는 것을 안 후에 말했다. “이런 신앙 이념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션윈 무용은 영적인 면을 갖췄기에, 춤을 추며 영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둘이 하나가 되는 방식이 사람을 매우 놀라게 합니다.” 그는 또한 션윈 무용 감독과 모든 션윈 예술가들에게 축하를 보냈다. “이는 매우 위대한 과정으로 그들은 매우 잘 협조했습니다. 무용은 매우 정확하고 뛰어났으며, 단체 무용에서 이렇게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입니다.”

주식회사 사장 “신의 존재는 인간 세상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주식회사 다이쥬데이의 사장 오타니 호코(Ootani Yasuko)는 션윈 나고야 첫 공연을 관람한 후 말했다. “공연은 매우 아름다웠고, 의상도 매우 아름다워 깊이 감동했습니다. 남자무용은 강력하고 힘이 있었고, 여자무용은 자태가 아름다워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음악은 매우 힘이 있었고 심금을 울렸습니다. 전체 합주는 매우 뛰어났고, 특히 얼후 음악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마치 하나의 중국 역사를 보는 것 같았고, 예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서술하는 것 같았으며, 션윈 연역의 내포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특히 공연의 마지막 장면은 그녀에게 신의 존재는 인간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고 느꼈다. “비록 저는 기독교 신자지만, 신의 존재를 믿습니다.”

'图8:株式会社大重亭社长大谷保子(Ootani Yasuko)观赏神韵纽约艺术团十二月二十五日晚,在日本名古屋的首场演出后表示,演出非常美,服装也美,她深受感动。“如果神韵也能在中国大陆上演,那就太好了”。'
 주식회사 다이쥬데이의 사장 오타니 호코는 1225일 밤, 일본 나고야에서의 첫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깊이 감동했다. “만약 션윈을 중국에서도 공연할 수 있다면 대단히 좋을 것입니다.”

그는 이어 말했다. “션윈은 과거와 현재의 중국을 보여주었고, 사람들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 이념인지 되돌아보게 하고, 잊혀진 건 아닌지 등등을 사고하게 했습니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이 션윈을 지지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션윈을 관람한 후 전통문화를 알게 될 것이며, 만약 션윈이 중국에서도 공연할 수 있다면 대단히 좋을 것입니다.”

은행 부총재 “션윈은 세계에 희망을 전파”

코메리카 은행(Comerica bank)의 상업부 부총재 안젤라 리드(Angela Reed)는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말했다. “션윈은 세계에 희망을 전파했고, 우리에게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알려주었습니다.” 션윈 공연은 창조주가 끔찍한 재앙이 일어날 즈음 세간에 내려와 좋은 사람을 구하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 한 장면은 그녀에게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만약 당신이 신앙이 있어 좋은 사람이 된다면 당신은 곧 살아남을 것이며, 세계는 곧 더욱 아름답게 변할 것입니다.”

'图9:加州美洲银行商业部副总裁安吉拉·里德(Angela Reed)观看了十二月二十六日神韵环球艺术团在圣荷西的演出。她说:“神韵演出触及心灵,神奇的经历前所未有过。”'
 코메리카 은행 상업부 부총재 안젤라 리드는 1226일 산호세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이처럼 신기한 경험은 여태껏 없었습니다.”

그녀는 션윈은 인간에게 마땅히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알려줬다고 말했다. “갈등이 있을 때 마땅히 한걸음 물러서서 자기 자신을 반성하게 했습니다.” 그녀는 션윈을 강력히 추천했다. “반드시 션윈 공연을 관람해야 하며, 이 공연은 당신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극장을 떠날 때 당신은 마치 다른 사람으로 변한 것 같을 겁니다. 저는 지금 깨달음을 얻은 느낌으로, 기분이 매우 미묘합니다.”

베트남계 의사 “션윈은 우리가 창세주께서 만드신 것을 일깨워주고, 결국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다”

12월 27일 밤, 베트남계 의사 훙푸 트란레(Hong Phuc Tran-Le)는 약사인 아내 투이 두앙(Thuy Duong)과 함께 캐나다 오타와 국가예술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이는 그들이 네 번째로 관람하는 션윈 공연이라고 한다. “션윈은 한 편의 공연만이 아니라 우리에게 자신의 뿌리를 상기시켜주어, 우리가 누구인지 일깨워줍니다. 저는 이렇게 넓고 심오한 문화와 5천 년 문화의 아름다움을 보게 된 것을 자부심으로 생각하며, 이는 아시아 출신인 저에게 자랑스러움을 느끼게 합니다.”

'图10:越南裔医生Hong Phuc Tran-Le(译名:陈黎洪福)和妻子药剂师Thuy Duong(译名:翠阳)第四度观赏神韵演出,他说︰“神韵让我们想起自己的根”。'
 베트남계 의사 훙푸 트란레 부부는 네 번째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션윈은 저에게 자신의 뿌리를 찾게 해주었습니다.”

션윈의 1막에서 창조주가 여러 뭇 신들을 이끌고 세상에 내려오는 장면은 그에게 격려하는 느낌을 주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천국에서 왔고, 그곳은 우리가 온 고향이며 또한 인류의 귀착점이기도 합니다. 션윈 공연은 우리는 창조주가 만든 것이고, 마지막에 곧 그의 곳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생명의 의미를 부여했고, 더욱 많은 에너지와 더욱 많은 삶의 동력을 주어 모든 곤란을 극복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사회 회장 “신의 존재를 보았습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Tuscany) 지역 이사회 회장 유지니오 지아니(Eugenio Giani)는 12월 27일 이탈리아 피렌체 메이 페스티벌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기세가 웅장한 공연에 대해 탄복을 금치 못했다. “저는 신의 존재를 보았습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신은 어느 곳에나 존재하며 무용 역시 이런 영적인 내포를 추구하고 있고 내심 깊은 곳에서, 우주 천체 중에서 찾고 있으며 아울러 혼연일체가 됐습니다.”

'图11:托斯卡纳理事会主席尤金尼奥·贾尼(Eugenio Giani)赞赏神韵演出完美无瑕,动人心弦。'
 토스카나 이사회 회장 유지니오 지아니는 션윈 공연은 완벽해 결점이 없었으며, 심금을 울렸다고 찬탄했다.

션윈예술가들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무용과 3차원 스크린 배경의 결합은 그에게 중국 고전무용의 아름다운 내포를 느끼게 했다. 그는 말했다. “션윈은 입체적인 배경과 무용의 결합을 통해 완벽하고 결점 없이 표현했는데 매우 심금을 울렸습니다. 이런 천인합일(天人合一)의 문화는 서로 다른 문화의 초석을 쌓은 것입니다.”

법학 교수 “지금까지 관람한 공연 중 최고의 공연”

오타와대학 법학과 교수 서지 로이(Serge Roy)와 아내 캐롤 보이사드(Carole Voisard)는 12월 27일 오후, 캐나다 오타와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찬탄해 마지않았다. 로이 교수는 말했다. “이는 제가 관람했던 공연 중 최고의 공연이며, 공연이 시작하자마자 저는 울었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감동했기 때문입니다.” 아내도 말했다. “공연은 절대적으로 뛰어나고 멋있었습니다. 무용수의 자태와 성악가의 노랫소리는 모두 고난도로 매우 매우 좋았고, 제 시야를 넓혀주었습니다.”

'图12:渥太华法学教授塞尔吉·罗伊(Serge Roy)和妻子卡罗·沃萨尔(Carole Voisard)观赏神韵演出后表示,演出带来如此多的快乐,还有纯净的能量,他们要年年来看神韵。'
 오타와 법학과 교수 서지 로이와 아내 캐롤은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공연이 많은 즐거움과 순수한 에너지를 주었다고 말하며, 해마다 공연을 관람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 교수와 아내는 모두 힘을 다해 션윈을 추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는 해마다 션윈을 관람할 것이며 공연은 우리에게 많은 즐거움과 순수한 에너지를 주었습니다. 공연의 모든 방면이 모두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아내도 찬성하며 말했다. “여러분은 반드시 와서 이 아름다운 공연을 관람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19년 12월 3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2/30/398021.html